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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캡콤 누적 판매량 TOP10 살펴보니 '몬헌과 바하'가 9개 [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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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IP보기클릭)220.86.***.***

    BEST
    1980년대 파이널 파이트 등 벨트스크롤 게임 > 1990년대 초반 스트리트 파이터 2를 시작으로 각종 대전 격투 게임 > 1990년대 중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 바이오하자드를 필두로 한 파생작들(귀무자, 데메크 등) > 2000년대 중후반부터 지금까지는 몬스터헌터 시리즈 우려먹기도 많이 하는데, 지금까지 시대별로 분기점되는 게임들 꾸준하게도 만들어오긴 했어요. 특히나 액션 장르쪽에서는 업계에서 가장 특화된 곳이라고 생각함(2d 시대에서도 그렇고 3d 넘어와서도 그렇고. 심지어 몬헌 보면 온라인도)
    19.05.26 23:14

    (IP보기클릭)119.202.***.***

    BEST
    몬헌은 일본게임들 다 헤롱거릴때도 내수용으로는 혼자 캡콤 먹여 살리다시피 했지만 서양에선 어필이 약했는데 이제야 포텐 제대로 터뜨린거지
    19.05.26 22:43

    (IP보기클릭)39.7.***.***

    BEST
    몬헌 re엔진으로 나오면 진짜 멋질듯
    19.05.26 21:47

    (IP보기클릭)123.108.***.***

    BEST
    아주 지역한정이고 그것도 아케이드..인데 아케이드에서도 장르한정이고..나란히할 회사 못되요..
    19.05.27 00:10

    (IP보기클릭)121.137.***.***

    BEST
    거의 한 3~4년 남짓, 그것도 일본 아케이드 시장 한정으로만 비등비등하던 사이였는데 이게 어딜 봐서 어깨를 나란히 할 라이벌급인가요
    19.05.27 00:01

    (IP보기클릭)39.7.***.***

    BEST
    몬헌 re엔진으로 나오면 진짜 멋질듯
    19.05.26 21:47

    (IP보기클릭)59.18.***.***

    그린달
    그냥 생각해본건데 위쳐도 콜라보했으니 아예 바하7 DLC의 원펀맨도 넣어주면 재밌을듯싶을듯 하네요. | 19.05.26 21:53 | | |

    (IP보기클릭)59.7.***.***

    Alex.S
    바위도 손으로 때려부시는 크리스 형님... | 19.05.26 22:29 | | |

    (IP보기클릭)175.214.***.***

    그린달
    개발자가 아니라서 정확한건 잘모르겟지만 뇌피셜로 만으로 애기해보자면 RE엔진이 이제까지 나온것들이 거의다 슈터기반의 게임들이라서 몬스터 헌터로 잘 구현이 될지모르겠네요 그리고 이제까지 바하7 바하2RE 해본소감으로는 조작감이 살짝 무겁게 느껴지는 느낌적인 느낌이랄까? 아참 닉값 하라는 소리 그만좀 했으면 좋겠네요 한두번이야 닉을 바꾸던가 해야지 | 19.05.27 01:26 | | |

    (IP보기클릭)14.36.***.***

    팩트전사
    데메크5정도면 몬헌이랑 크게 다를거 없지 않을까요? 다만 이미 몬헌월드기반이 있으니 괜히 넘어갈 거 같지는 않네요. 엔진 바꾸면 시스템 만드는 것부터 해서 전부 다 일일테니요. | 19.05.27 02:56 | | |

    (IP보기클릭)39.113.***.***

    팩트전사
    re 엔진이 슈터겜에만 나왓다고 하기에는 지금 나온게 바하7에 처음 나오고 바하 re2 다음 데메크5 총 3가지 인데 슈터기반이라고 하기는좀.. 심지어 데메크는 슈터기반도 전혀 아닌지라;;; | 19.05.27 19:23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4.3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사악한루리
    좀비무쌍 즐기실려면 바하2RE 무한칼 얻으시고 하시면 됩니다.. 좀비회로 뜰수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9.05.26 22:03 | | |

    (IP보기클릭)211.21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사악한루리
    원래 바하 자체가 서바이벌 호러 컨셉의 게임이고 바하2 리메이크는 그 컨셉을 그대로 유지해서 나왔죠. 좀비학살은 나중에 무한탄 얻으면 가능합니다, | 19.05.26 22:04 | | |

    (IP보기클릭)5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사악한루리
    게임이 익숙해지면 하드코어 난이도 에서도 무한칸,무한탄 없이도 학살하고 다닐수 있어요. 리커,g성체 임마들만 한테만 탄소비 안하면 됩니다. 초반에만 자주다니는 동선에 좀비만 확실히 죽이고 나중에 각종 무기,보물도 다 찾으면 뭐 더 죽일 좀비 없나 찾아댕깁니다. | 19.05.26 22:35 | | |

    (IP보기클릭)210.1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사악한루리
    2 RE 게임 어려워요. 갠적으론 처음하시면 2보다 더 어려울거라고 봄. | 19.05.27 02:36 | | |

    (IP보기클릭)1.2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사악한루리
    무한무기 해금 DLC가 추가됐습니다! | 19.05.27 05:02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222.11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베리베리리베리
    바하5~6시절에 뭔가 많이 망가졌다가 다시 정신 차리는게 엄청 차렸죠 ㅎ | 19.05.26 22:15 | | |

    (IP보기클릭)58.14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베리베리리베리
    돈콤, 개껌소리 듣던적도 있었지만 지금 생각해보면 아주 잠깐이었던 듯 | 19.05.26 22:31 | | |

    (IP보기클릭)113.19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베리베리리베리
    6도 엄청나게 혁신적이었죠 철권같은 격투게임에나 있는 반격기와 콤보가 생겼고 매그넘에도 한방에 안죽는 괴물을 머리 잡고 무릎으로 찍으면 한방에 죽일 수 있었는데 튜토리얼이 없다보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이 반격기나 콤보가 있는줄도 모르는 상태로 엔딩을 봤고 때문에 평을 너무 안좋게 받아서 안타깝더라구요 | 19.05.27 01:50 | | |

    (IP보기클릭)223.62.***.***

    (Ծ‸Ծ;;)
    잠깐까지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한번 망가지면 점점 더 추해지는 게 보통의 경우인데 얘네는 다시 정신차리고 게임 잘 뽑아내니 칭찬받아야쥬 | 19.05.27 02:50 | | |

    (IP보기클릭)121.137.***.***

    퀄이야 둘째 치고 게임들 누적 판매량만 봐도 무지막지한 급인데 이런 회사를 보고 S모 회사랑 라이벌 관계였다고 우겨대는 분들은...
    19.05.26 22:33

    (IP보기클릭)222.109.***.***

    유럽야구
    슨크가 지금은 동네 구멍가게 수준으로 전락해서 그렇지 그 시절에는 캡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라이벌이라고 칭할 정도였던거 맞음 | 19.05.26 23:50 | | |

    (IP보기클릭)121.137.***.***

    BEST
    폭딸왕
    거의 한 3~4년 남짓, 그것도 일본 아케이드 시장 한정으로만 비등비등하던 사이였는데 이게 어딜 봐서 어깨를 나란히 할 라이벌급인가요 | 19.05.27 00:01 | | |

    (IP보기클릭)123.108.***.***

    BEST
    폭딸왕
    아주 지역한정이고 그것도 아케이드..인데 아케이드에서도 장르한정이고..나란히할 회사 못되요.. | 19.05.27 00:10 | | |

    (IP보기클릭)104.236.***.***

    유럽야구
    90년대만 해도 오락실은 최첨단 기술이 적용 된 각 회사 최고의 게임을 선보이던 장소였습니다. 지금 같이 그냥 집에서도 할 수 있지만 회선 문제나 현장감 등의 이유로 오프에서 한다는 개념이 아니었어요. 그런 시절에 SNK는 격투게임이라는 장르 자체를 정립하고 선도한 캡콤과 아케이드에서 몇년이라도 비등하게 겨뤘던 거에요. 물론 캡콤과 SNK 역사 전체를 비교해 보면 현재 SNK가 캡콤의 라이벌이라 불릴 수준은 아닌 거 누구나 압니다. 하지만 적어도 격투게임 전성기 때의 두 회사는 오락실 키드라면 누구나 인정하던 라이벌 관계였어요. 단순히 게이머들 사이에서만 그렇게 여긴 게 아니라 회사에서도 서로의 대표작에 각자를 의식한 오마쥬를 넣을 정도였으니까 이건 공인된 관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 19.05.27 00:51 | | |

    (IP보기클릭)211.201.***.***

    Leonardo XIII
    님말씀이 틀렸다기보다는 좀더 정확히 하자면 캡콤이라는 회사와 snk라는 회사가 라이벌이라기 보단 캡콤의 격트게임 스파시리즈와 snk의 격투게임 킹오브 시리즈가 2d격게의 라이벌이었다 라고 봐야겠죠 회사자체는 그때도 견줄만한 급이 아니었어요 | 19.05.27 02:12 | | |

    (IP보기클릭)121.15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팡333세
    너무 공격적으로 나아갈 것 까지야. 윗 댓글에도 있는 것 처럼, 그 당시 2D 격투 전성기 시절 3-4년간은 확실히 격투 게임 시장에서 만큼은 어꺠를 나란히 한 라이벌 관계 서로 캐릭터를 자사 게임기에 넣었으니 공인된 것은 맞죠... | 19.05.27 09:05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75.21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승왕
    -단점: 우려먹고 고아먹고 새 기기 나오면 한번 더 우림 | 19.05.26 23:36 | | |

    (IP보기클릭)221.14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승왕
    똥꼬가 헐겠네유 | 19.05.27 00:07 | | |

    (IP보기클릭)1.25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승왕
    한 때 개껌 개껌거려도 저도 캡콤이 일본 겜 회사 중 가장 혁신적이지 않나 생각을 했네요 어느순간 일본 겜 퀄리티들이 고만고만 해져갈 때 유일하게 캡콤만 서구권 회사와 비벼볼만 하네란 생각이 든 회사였거든요 | 19.05.27 00:32 | | |

    (IP보기클릭)121.17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승왕
    자급자족이라길래 자체 엔진 개발한다는 소린줄 알았네요 자급자족은 이럴때 쓰는 단어가 아닌듯 | 19.05.27 02:23 | | |

    (IP보기클릭)14.36.***.***

    고라니7호
    아무리 지난세대 욕먹었어도 당시 일본게임 생각하면 그나마 제일 나은 회사였죠. 다른 회사들이 새로운 시대 적응 못하고 헤멜 때 망하긴 했어도 여러가지 시도는 많이 했죠 | 19.05.27 02:59 | | |

    (IP보기클릭)1.242.***.***

    돌리와도트가좋아
    RE엔진(캡콤개발):?????? | 19.05.27 05:04 | | |

    (IP보기클릭)14.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승왕

    | 19.05.27 09:12 | | |

    (IP보기클릭)119.202.***.***

    BEST
    몬헌은 일본게임들 다 헤롱거릴때도 내수용으로는 혼자 캡콤 먹여 살리다시피 했지만 서양에선 어필이 약했는데 이제야 포텐 제대로 터뜨린거지
    19.05.26 22:43

    (IP보기클릭)121.88.***.***

    이러니스파를버리지.. 눈물나는구만
    19.05.26 22:45

    (IP보기클릭)114.206.***.***

    그러니까 이번에 저스티스학원 좀...
    19.05.26 22:46

    (IP보기클릭)121.143.***.***

    루리웹-7470428616
    그러게요 오랜만에 보고싶네... | 19.05.26 23:02 | | |

    (IP보기클릭)121.137.***.***

    루리웹-7470428616
    철저히 계산기 굴리고 게임 만드는 노선이니 저스티스 학원 후속작은 영영 없을걸요... 저거 예토전생시킬거면 진작에 뱀파이어 후속작부터 내놨을 듯 | 19.05.27 01:16 | | |

    (IP보기클릭)119.56.***.***

    루리웹-7470428616
    드림캐스트 사서 해요 거기 나옴 | 19.05.27 01:24 | | |

    (IP보기클릭)220.86.***.***

    BEST
    1980년대 파이널 파이트 등 벨트스크롤 게임 > 1990년대 초반 스트리트 파이터 2를 시작으로 각종 대전 격투 게임 > 1990년대 중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 바이오하자드를 필두로 한 파생작들(귀무자, 데메크 등) > 2000년대 중후반부터 지금까지는 몬스터헌터 시리즈 우려먹기도 많이 하는데, 지금까지 시대별로 분기점되는 게임들 꾸준하게도 만들어오긴 했어요. 특히나 액션 장르쪽에서는 업계에서 가장 특화된 곳이라고 생각함(2d 시대에서도 그렇고 3d 넘어와서도 그렇고. 심지어 몬헌 보면 온라인도)
    19.05.26 23:14

    (IP보기클릭)218.55.***.***

    0가시
    진짜 액션 하면 캡콤 했었죠. RPG하면 스퀘어 하던적도 있었고. | 19.05.26 23:28 | | |

    (IP보기클릭)220.86.***.***

    미누아노
    지금도 캡콤 이상으로 액션 게임 만드는 회사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오죽하면 신흥 액션 명가인 플래티넘 게임즈도 캡콤에서 분가한 회사라 | 19.05.26 23:36 | | |

    (IP보기클릭)211.36.***.***

    스파 시리즈도 꽤나 한몫 해주는듯~~
    19.05.26 23:15

    (IP보기클릭)14.34.***.***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 중에 2만이 베스트 10 안에 있는데 실제 캡콤에게 안겨준 수입은 찾아보니 어마어머했네요. 단순히 콘솔 타이틀 판매량으로도 베스트 10인데 아케이드 수입까지 하면 당시 당시 물가 계산대로 하면 2017년까지의 던파 매출급;;
    19.05.26 23:20

    (IP보기클릭)220.86.***.***

    멕시코향신료
    이후에 90년대 대다수의 대전격투게임들에 직간접적으로 영향 준거 생각하면 파급력은 던파 이상이죠. | 19.05.26 23:35 | | |

    (IP보기클릭)211.48.***.***

    멕시코향신료
    캡콤이 여러 좋은작품 만들수 있게 한 원동력 이라고 생각합니다 | 19.05.26 23:41 | | |

    (IP보기클릭)180.197.***.***

    0가시
    애초에 던파는 중국 한정이라.. 실질적인 파급력에선 더더욱 비교가 안될듯. 스트리트 파이터의 인기는 게임역사에서도 손으로 꼽을 만큼 센세이션 했으니.. 말그대로 게임이라는 카테고리를 넘어서 다른 대중문화에까지 영향을 끼칠 정도였죠. 개그방송이나 예능, 영화, 온갖 다양한 매체에서 패러디를 해댔잖슴. | 19.05.26 23:44 | | |

    (IP보기클릭)220.86.***.***

    Rempt_2k
    글쵸. 던파는 돈은 많이 버는데 중국에 집중되어있고(한국에서도 인기야 많지만) 실상 여기저기서 다 가져온 게임입죠. 컨셉 자체도 캡콤 등이 만들던 벨트 스크롤 게임을 온라인으로 가져온거고 각종 게임이나 서브컬처에서 이거저거 많이 가져와서 지금은 엄청 불어버린거고 | 19.05.26 23:47 | | |

    (IP보기클릭)125.178.***.***

    멕시코향신료
    스파2 런칭 당시의 오락실의 스파2 인컴 매출규모까지 합치면 쥬라기공원 넘었던 수준으로 알고 있음.. | 19.05.26 23:47 | | |

    (IP보기클릭)223.62.***.***

    멕시코향신료
    오락실에 스파2기계만 수십대 놓던 시절이 진짜 있었던거 생각하면.. | 19.05.27 09:02 | | |

    (IP보기클릭)182.225.***.***


    시노조익 코믹스 판권 다시 챙겨서 캐딜락 리마스터좀..... 횡스크롤 컬렉션마다 매번 판권때문애 빠지는서보면 안타까움
    19.05.26 23:50

    (IP보기클릭)182.231.***.***

    hydyjh86
    아 코믹스원작이군요 어쩐지 그림체가 코믹스같긴했는데 | 19.05.27 07:53 | | |

    (IP보기클릭)182.225.***.***

    역습의 신지
    캡콤 예전 게임중에 코믹스, 영화 원작 게임들이 좀 있어서 간혹 리마스터가 안되는 게임들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바이오하자드의 원작격 게임이었던 ‘스위트 홈’도 토호사 영화 원작이라서 리메이크, 리마스터가 안되는바람에 바이오하자드로 바뀌어버린걸로 알고있음 | 19.05.27 08:52 | | |

    (IP보기클릭)218.147.***.***

    왜 바하4 가 없지?????
    19.05.27 00:13

    (IP보기클릭)119.56.***.***

    MAGIC
    바하4도 많이 팔았으나 10위 밖으로 밀려났겠죠 다른 게임 판매량이 워낙 좋으니 | 19.05.27 00:22 | | |

    (IP보기클릭)218.147.***.***

    루리웹-5640107833
    10위 밖으로 밀렸다 하더라고 20위 안에 없다는게 참.... | 19.05.27 00:27 | | |

    (IP보기클릭)182.225.***.***

    MAGIC
    전 플랫폼 통산합계라면 바하4가 압도적일지는 모르겠는데 원조인 게임큐브판만 카운트하면 아이러니하게도 판매량이 가장 안습한 바하시리즈 중 하나입니다. | 19.05.27 01:35 | | |

    (IP보기클릭)182.213.***.***

    MAGIC
    게임 재미를 떠나 닌텐도 콘솔중 가장 안좋았던 큐브로 나와서 그런거 같음, 플2로 나온건 한참 후이니..... | 19.05.27 01:48 | | |

    (IP보기클릭)182.231.***.***

    MAGIC
    큐브판은 200만이 안됩니다;; | 19.05.27 07:53 | | |

    (IP보기클릭)121.165.***.***

    MAGIC
    게임큐브판, 플스판, 위판 전부 별개의 에디션으로 집계됬거든요. 동발이 아니라서. 반대로 이상할 정도로 통합집계된 게임이도 있고 | 19.05.27 18:04 | | |

    (IP보기클릭)39.116.***.***

    전 뱀파이어 시리즈 부활시켜줬음 좋겠어요... 모리건이란 희대의 캐릭터가 이대로 묻히기엔 너무 아까움....
    19.05.27 00:14

    (IP보기클릭)119.56.***.***

    premiumheart
    Ps3 뱀파이어 세이버 컬렉션 나왔음 그런데 판매량은 별로 였다고... | 19.05.27 00:24 | | |

    (IP보기클릭)39.118.***.***

    premiumheart
    아쉽긴 하지만 마대캡에서 볼수는 있죠... | 19.05.27 00:43 | | |

    (IP보기클릭)39.116.***.***

    루리웹-5640107833
    그런 온전한 우려먹기 말구요....ㅠㅠ 우려먹기는 플2때도 있었던걸로 기억해요 | 19.05.27 09:46 | | |

    (IP보기클릭)39.116.***.***

    마리오짝퉁
    마대캡 말고 본가작품에서 보고싶어요... 마대캡에서 나올정도면 캐릭터 자체는 인기가 충분하단건데...ㅠㅠ | 19.05.27 09:47 | | |

    (IP보기클릭)119.56.***.***

    5랑 6도 재밌는데 한글판이 아니라 재미 없는거다 그런데 피씨 한글판 있어서 해봤는데 재미 없는것 같은 느낌은 제때 안해봐서 그런것 같다 요즘 광택나는 4k 그래픽으로 눈이 높아질대로 높아졌기 때문이다
    19.05.27 00:16

    (IP보기클릭)122.44.***.***

    새로운 장르를 만들어서 상업적으로도 성공시킨다는게 참 대단한 회사인듯
    19.05.27 00:22

    (IP보기클릭)119.56.***.***

    오렌지데이
    캡콤 대기업인데 | 19.05.27 00:24 | | |

    (IP보기클릭)49.1.***.***

    에어리어88도좀..
    19.05.27 00:24

    (IP보기클릭)211.219.***.***

    딱 플스3때가 개껌시절이었지
    19.05.27 00:46

    (IP보기클릭)114.205.***.***

    내 안에서 캡콤하면 오직 록맨 뿐이었는데
    19.05.27 01:08

    (IP보기클릭)1.251.***.***

    대단한 회사지만 우려먹기도 많이 하고 부동산 투자했다가 돈도 날려먹고 참 파란만장한 기업 중 하나 게임만 열심히 만들어서 팔아도 북미시장 장악할만한 회사인데...
    19.05.27 01:35

    (IP보기클릭)60.157.***.***

    제발 드래곤즈 도그마 신작좀...
    19.05.27 03:56

    (IP보기클릭)211.107.***.***

    일본에선 몬헌 덥크가 더 팔렸다 하던데 그래도 월드의 판매량이 더 많네요 덥크가 현지화만 잘했어도..
    19.05.27 05:58

    (IP보기클릭)118.47.***.***

    캡콥의 최대 과도기는 엑박360, 플3 시대 였는듯.. 그때가 돈콤의 절정 이였음 DLC 라는 시스템을 악용한 대표적 사례가 아수라의 분노.. 엔딩까지 DLC로 팔아먹은.. 엄청난 기대작이었는데..ㅜ
    19.05.27 06:37

    (IP보기클릭)124.56.***.***

    중간에 삽질했을 뿐 캡콤은 예나 지금이나 최고 회사 중 하나죠 스쿠에니는 이제 좀 한물 간 거 같고
    19.05.27 06:51

    (IP보기클릭)182.231.***.***

    합산좀해보니 스파2 1405 몬헌월드 1240 바하5 1120 몬헌3 940(3+G+psp) 바하6 900 몬헌4 830 스파4 770 정도 되네요 몬헌월드가 캡콤최초 천만이란 말은 단일작품 기준이었던거 같네요
    19.05.27 07:48

    (IP보기클릭)223.38.***.***

    역습의 신지
    바하4는 합산 730입니다 | 19.05.27 08:45 | | |

    (IP보기클릭)222.234.***.***

    역습의 신지
    서드랑 tri를 3으로 퉁쳐서 합치는거부터가 몬헌에 대해서 걍 모르는 분인거 같은데 서드랑 tri는 걍 다른 작품임 그리고 보통 이런건 단일작품 기준이 보통이죠 | 19.05.27 09:16 | | |

    (IP보기클릭)220.67.***.***

    캡콤이 과연 지금까지 하던대로 5퍼센트의 법칙을 유지할지가 관건인데
    19.05.27 09:20

    (IP보기클릭)211.255.***.***

    90년대 오락실 세대의 추억에는 캡콤이 빠지지 않지.
    19.05.27 11:31

    (IP보기클릭)220.83.***.***

    좀비가너무적게나오지만 올드유저라면 바하2re만족함 바하3에서좀많이나와쥣으면하는소원ㅋ
    19.05.27 13:17

    (IP보기클릭)39.7.***.***

    자체 게임기 만들어도 망하진 않을듯 닌텐도 처럼 몬헌 바하 데메크 스파등등 이런거 대표적인인것만 내놔도 흥할듯한데 ㅋ
    19.05.27 13:35

    (IP보기클릭)121.132.***.***

    몬헌월드는 외전작이라서 안해봐도 좋울둣. 정식 넘버링 나오길...
    19.05.27 15:32

    (IP보기클릭)180.224.***.***

    japanrarehunter
    아니 아직까지 이런소릴..... | 19.05.27 17: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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