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 파이트!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에서 주변을 난장판으로 만들고 유인 포탑으로 아군 구조물을 지키세요! 세이브 더 월드 스킬 트리가 완전히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유인 포탑 (배틀로얄)
기지를 사수하세요! 새로 등장한 유인 포탑에 앉아 적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세요. 하지만 너무 많이 발사하면 과열되니 주의하세요.
기간 한정 모드: 푸드 파이트 (배틀로얄)
장벽으로 나뉜 두 개의 레스토랑의 푸드 파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장벽이 내려올 때까지 기지를 건설하다 장벽이 내려오면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에서 전투를 시작하세요.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팀을 알려주세요. #TeamBurger (버거팀) #TeamPizza (피자팀)
프런트엔드 개선 (세이브 더 월드)
더 나은 게임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UI와 기능에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소셜 미디어 채널 개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저희 블로그를 방문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스트 워드 리볼버 (세이브 더 월드)
지향 사격 모드에서는 발사 속도가 증가하고 조준 사격 모드에서는 정확도가 증가하는 새로운 6연발 권총이 추가되었습니다.
유인 포탑 (배틀로얄)
기지를 사수하세요! 새로 등장한 유인 포탑에 앉아 적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세요. 하지만 너무 많이 발사하면 과열되니 주의하세요.
기간 한정 모드: 푸드 파이트 (배틀로얄)
장벽으로 나뉜 두 개의 레스토랑의 푸드 파이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장벽이 내려올 때까지 기지를 건설하다 장벽이 내려오면 새로운 기간 한정 모드에서 전투를 시작하세요.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팀을 알려주세요. #TeamBurger (버거팀) #TeamPizza (피자팀)
프런트엔드 개선 (세이브 더 월드)
더 나은 게임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UI와 기능에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소셜 미디어 채널 개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저희 블로그를 방문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스트 워드 리볼버 (세이브 더 월드)
지향 사격 모드에서는 발사 속도가 증가하고 조준 사격 모드에서는 정확도가 증가하는 새로운 6연발 권총이 추가되었습니다.
일반
- 이제 신규 플레이어는 '전력질주 기본 설정' 옵션이 기본으로 활성화됩니다.
- 시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시스템을 포함하여 입자 효과 처리를 최적화했습니다.
버그 수정
- 메뉴에 들어가거나 메뉴에서 나갈 때 누르고 말하기 기능이 방해를 받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기본으로 지정하지 않은 음성 채팅 입력/출력 장치가 두 개 이상 있는 플레이어가 옵션 메뉴에서 음성 채팅 입력 및 출력 장치를 선택할 때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잘못된 무기 텍스처가 적용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게임 내에서 의견을 보낼 때 시스템 정보를 수집하는 시간을 단축했습니다.
- 좌우 클릭이 아닌 마우스를 사용해도 눌러 말하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셜
- 정렬 순서와 파티 초대 분류, 친구 활동을 개선했습니다.
- 이제 팀 또는 파티에 참가하면 대화창이 자동으로 팀 채팅 또는 파티 채팅으로 전환됩니다. 파티원 또는 팀원이 참가할 때 표시되는 시스템 메시지가 돌아왔습니다.
- 대화창의 최소 크기와 최대 크기가 증가했습니다.
- 이제 대화창이 최소화되면 스크롤 바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이제 파티 채팅 또는 팀 채팅이 열린 상태에서 받는 귓속말이 현재 창에 표시됩니다.
- 파티에서 추방되더라도 진행 중인 매치 또는 구역에서 계속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 플레이어가 게임을 시작한 후에 접속한 PS4 친구가 에픽 친구가 아니라면 초대를 보냈을 때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UI 특정 부분에서 배너가 올바로 표시되지 않거나 너무 작게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대화창을 반복해서 여닫으면 채팅 텍스트가 비정상적으로 겹쳐 보이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소셜과 관련하여 이전 패치에서 실수로 언급하지 않았던 항목이 있습니다.
패치 v6.21
- 에픽 친구가 아닌 콘솔 친구가 친구 목록에서 에픽 이름으로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친구와 함께하는 도전에서 진행 상황에 따른 보상이 제대로 지급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제 세이브 더 월드 영웅에는 배틀로얄 장식 아이템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모두'라고 했던 종합 대화창을 제거했습니다. 이 대화창은 기대했던 것만큼 유용하지 않았고 플레이어들이 '글로벌' 대화창과 헷갈렸습니다.
- 이제 자신과 같은 모드를 플레이하는 친구는 친구 목록 상단에 표시됩니다.
패치 v6.22
- 매치에서 활동하는 플레이어를 위해 배틀로얄 홀로그램 시각 효과를 다시 추가했습니다.
- 곧 남은 플레이어 수와 매치 진행 시간을 알려주는 텍스트가 돌아옵니다.
- 세이브 더 월드 매치를 종료하고 '유령' 파티원이 생기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세이브 더 월드 대기실에 배틀로얄 영웅이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알려진 문제
커뮤니티의 주요 문제를 확인하고 싶으신가요? 포트나이트 | 커뮤니티 문제 Trello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틀로얄
기간 한정 모드: 푸드 파이트
요약병맛 버거와 피자 피트의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각 팀은 지도 가장자리에서 시작합니다. 중앙에 있는 거대한 장벽이 전장을 반으로 나눕니다. 요새를 건설해 레스토랑 마스코트를 보호하세요. 장벽이 내려오면 상대 팀의 마스코트를 부수고 매치에서 승리하세요!
모드 세부 사항
- 매치가 시작되고 몇 분 동안은 맵 중앙에 장벽이 있어 양 팀을 분리합니다.
- 맵 중앙 근처에는 건설이 완료되지 않은 각 팀의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레스토랑 내부에는 팀을 상징하는 거대한 마스코트의 머리가 있습니다.
- 상대의 마스코트 머리를 먼저 파괴하는 팀이 승리합니다.
- 장벽이 유지되는 동안 레스토랑 주변에 튼튼한 요새를 건설해 마스코트를 보호하세요.
- 장벽이 내려오면 상대가 아군의 마스코트를 파괴하기 전에 상대의 마스코트를 파괴하세요!
- 매치가 시작되면 특별한 붉은 보급품이 생성됩니다. 이 보급품 상자에는 약간의 무기와 탄약, 소모품, 함정, 다량의 금속 건축 재료가 담겨 있습니다.
- 사망한 플레이어는 인벤토리를 간직한 채 7초 후에 부활합니다.
- 플레이어가 사망하면 목재 30개, 석재 30개, 금속 60개가 생성되며 소지한 탄약 일부가 떨어집니다.
- 모든 자원 채취량이 100% 증가합니다.
- 한 번에 지면에서 찾는 재료는 20에서 50으로 증가합니다.
- 이 모드에서는 폭발 무기와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포린이 놀이터
버그 수정- 이제 건설 도전이 땅 아래로 생성되지 않습니다.
무기 및 아이템
- 유인 포탑(전설 함정)이 추가되었습니다.
- 바닥 전리품, 보급품 투하, 자동판매기와 보급품 라마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 탄약은 무제한이지만 너무 자주 발사하면 과열됩니다.
- 바닥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유인 포탑 자체를 공격하거나 포탑이 설치된 바닥을 공격해 포탑에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포탑이 설치된 바닥 구조물은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 설치된 포탑은 아군과 적군이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차량 조수석에 탑승한 플레이어가 그래플링 건을 사용할 때 차량의 이동 속도와 방향에 맞추어 그래플링 훅이 더 부드럽게 움직입니다.
- 플레이어를 상대로 곡괭이 피해가 10에서 20으로 증가합니다.
버그 수정
- 조준사격 시 탄피가 조준경을 가리지 않도록 돌격소총의 탄피 배출 설정값을 조정했습니다.
- 이제 기구 여러 개가 동시에 터져도 오디오 및 비주얼 이펙트가 올바로 재생됩니다.
- 플레이어가 기구에 탄 상태로 쿼드크래셔에서 하차하면 피해를 받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쿼드크래셔를 밀어서 움직일 수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게임플레이
- 쿼드크래셔 생성 확률이 5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 게임패드 설정과 관련하여 기본 게임패드 구성을 전투 전문가에서 건축 전문가로 변경했습니다. 전투 전문가 대신 건축 전문가에 맞도록 기본 게임패드 설정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이제 냉각 함정의 영향을 받은 상태에서도 이모트, 붕대, 보호막 물약을 사용하거나 현재 동작을 취소하는 다른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시작 섬에서도 피해량 수치가 표시됩니다.
- 시작 섬에서 플레이어는 피해를 받아도 체력이 1 이하로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 하지만 피해를 받아도 화면이 흔들리지는 않습니다.
- 이제 준비 로비에서 준 피해는 퀘스트 진행에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가 기관단총과 같은 전자동 무기를 점사할 때의 효과 처리 방법을 개선했습니다.
- 탄환 궤적과 발사음이 더 일관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Nintendo Switch에 '카메라 초기화' 액션을 새로 추가했습니다. 이 액션을 사용하면 카메라가 수평선으로 이동합니다.
- 카메라는 기본으로 언바운드됩니다.
- 이러면 모션 컨트롤을 사용하는 플레이어가 카메라 위치를 쉽게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쓰러진 상태에서 처치되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50초에서 60초로 증가합니다.
글라이더 다시 펼치기
- 모든 기본 모드에서 글라이더 다시 펼치기가 비활성화됩니다.
- 더 거대한 팀 모드에서는 유지됩니다. (예. 50 vs 50 기동전,디스코 배틀 등등.) 포린이 놀이터에서는 이 기능을 계속 실험합니다.
- 글라이더 다시 펼치기 기능으로 글라이더를 활성화할 수만 있습니다.
- 배틀버스에서 뛰어내리거나, 점프패드를 사용하거나, 균열에서 뛰어내릴 때 스카이다이빙 상태가 그대로 적용됩니다.
- 점프패드 또는 균열에서 스카이다이빙하는 경우, 글라이더를 펼칠 수 있는 높이가 15.5m에서 35m로 증가합니다.
버그 수정
- 스카이다이빙 시 '상호작용'으로 지정한 키를 누르고 있으면 착지한 후 상자 열기를 자동으로 시작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착지할 때 잠시 스카이다이빙하는 듯이 보이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PS4 컨트롤러 조명이 엉뚱한 색으로 빛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벤트
- 새로운 토너먼트: '스캐빈저 팝업 컵' (솔로)
- 팝업 컵은 임시 기간 한정 모드를 실험하는 토너먼트입니다. 스캐빈저가 줄어든 재료 한도, 더 빨라진 재료 수확, 처치 시 획득하는 체력과 같은 게임 플레이 조정사항들을 확인합니다.
- 재료 한도: 500 목재, 500 석재, 500 금속
- 수확 확률이 40% 증가합니다.
- 적을 처치하면 50 체력을 얻습니다.
- 체력이 모두 채워진 경우에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팝업 컵은 임시 기간 한정 모드를 실험하는 토너먼트입니다. 스캐빈저가 줄어든 재료 한도, 더 빨라진 재료 수확, 처치 시 획득하는 체력과 같은 게임 플레이 조정사항들을 확인합니다.
- 플레이어는 토너먼트를 시작하기 위해 게임 클라이언트를 재실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 일정 시간들이 서머타임제를 정상적으로 반영합니다.
- 토너먼트 세션 시작 시간 및 남은 시간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성능
- Switch에서 로비 성능과 메모리 사용을 개선했습니다.
- 애니메이션 성능을 최적화했습니다. 이제 애니메이션은 일정한 시간만 재생되며 GPU 부하에 따라 품질과 프레임 수가 능동적으로 조절됩니다.
오디오
- 이제 플레이어의 시야에 없는 글라이더 및 발소리의 오디오가 공간적으로 더 정확하게 표현됩니다.
- 원거리에서 차량에 피해를 줄 때 이를 알려주는 오디오가 추가되었습니다.
- 자신을 포함하여 공중에서 이동하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바람' 오디오 큐를 추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 큐브 몬스터의 발소리에 시각 음향 표시가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타이어가 바닥에 튕기는 소리가 두 번 재생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무기 소리가 반복되어 재생될 때 종종 소리가 들리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의 점프 및 착륙 소리가 일관되게 올바로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UI
- 사냥 파티 도전에서 이미 완료한 비밀을 표시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버그 수정
-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스포츠 의상의 스타일을 변경할 때 저지의 등 번호가 초기화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아트 및 애니메이션
버그 수정- 분홍색 용용이가 배틀패스 티어 59가 아닌 74에서 잠금 해제되는 문제를 수정하고 잠금 해제 텍스트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전령사의 지팡이' 수확 도구가 '반응형'으로 구분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리플레이 시스템
버그 수정- 리플레이 브라우저에서 '재생' 버튼을 연속해서 누르면 오류가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전 버전 리플레이를 불러올 때 '닫기' 버튼이 비활성화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제 리플레이에서 타임라인을 움직여도 4연장 발사기 폭발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관전
- 이제 관전하는 플레이어의 주요 퀵바가 표시됩니다.
모바일
- HUD 레이아웃 도구의 추가 버튼 그룹에 '경적'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HUD 레이아웃 도구에서 제거 알림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신규 플레이어의 '자동 무기 줍기'와 '자동 문 열기' 옵션이 기본으로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됩니다.
- 이제 신규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앱 아이콘이 가장자리에 붙습니다.
- 이제 Pixel 3 및 Pixel 3 XL 디스플레이에서 UI가 노치를 차지합니다.
- 메모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Pixel2XL의 셰이더 캐시를 활성화했습니다.
버그 수정
- 건설/편집 모드에서 '웅크리기' 버튼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커서를 퀵바로 드래그할 때 이동 명령이 계속해서 입력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모바일 버전 게임에서 일부 플레이어가 전력 질주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세이브 더 월드
미션 및 시스템
- 프런트엔드 인터페이스가 보다 직관적으로 재배치되었습니다. 저희 블로그를 방문하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일부 메뉴가 본부 지역과 연관되며 본부에 다수의 캐릭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퀘스트 - 게임에서 캠페인 및 이벤트 퀘스트를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 지도 - 원하는 보상을 위해 특정 미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지휘 - 영웅, 생존자, 방어자 및 원정을 관리합니다. 여기에서 업그레이드 및 연구 포인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세요!
- 무기고 - 제작법, 저장소, 도감 및 합성이 있습니다.
- 아이템 상점 - 라마 피냐타 및 이벤트 상점이 있습니다.
- 신규 플레이어에게 프런트엔드 메뉴를 소개하는 새로운 튜토리얼이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일부 메뉴가 본부 지역과 연관되며 본부에 다수의 캐릭터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계정 레벨이 증가할 때마다 능력치, 업그레이드 포인트, 연구 포인트 생성, 영웅, 제작법 또는 기타 아이템/자원을 받습니다.
- 기존 플레이어도 계정 레벨이 증가하면 이러한 보상이 담긴 선물상자를 받습니다.
- 기존 스킬 트리가 업그레이드 페이지로 교체되었습니다.
- 전에 얻은 모든 스킬 포인트는 사라지고 기존 플레이어는 새로운 업그레이드 포인트를 받습니다. 보상으로 받는 업그레이드 포인트는 현재 계정 레벨을 기반으로 계산합니다.
- 플레이어는 새로운 업그레이드 페이지에서 업그레이드 포인트를 사용해 곡괭이, 건물 체력, 기능성 도구 및 기타 항목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의 계정 레벨에 따라 기능성 도구 및 기타 개선 항목을 얻는 시기가 결정됩니다.
- 기존 연구 트리가 신규 연구 페이지로 교체되었습니다.
- 플레이어는 연구 포인트를 사용해 능력치를 올릴 수 있습니다.
- 현재까지 사용한 모든 연구 포인트는 반환되었습니다.
- 기존 스킬 트리에서 잠금 해제가 가능했던 합성, 재활용, 진화, 원정과 같은 항목은 퀘스트 보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기존에 잠금 해제한 기능은 새로운 시스템에서도 계속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톤우드와 플랭커튼 지역의 퀘스트 및 미션 진행 구조를 조절했습니다.
- 프런트엔드 재단장의 일환으로 관련 퀘스트가 추가되거나, 제거되거나, 변경되었습니다.
- 이들 퀘스트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예전에 스킬 트리에서 잠금 해제가 가능했던 팀 슬롯 및 관련 기능을 줍니다.
- 해당 기능을 이미 잠금 해제한 플레이어는 선물 상자를 통해 보상을 받습니다.
- 게임 전반부에 새로운 캐릭터와 퀘스트, 이야기가 추가되었고 진행 속도를 개선했습니다.
- 새로운 랜드마크 구역과 미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건축 대회!
- 플랭크 항구
- 강철 이카로스
- 스톤우드 초반부 미션의 전투 길이를 재조정했습니다.
- 대부분의 구역과 미션에 무작위 폭풍 번개와 미니 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 이제 중간 중간에 있는 선형 이야기 미션을 끝내지 않아도 플랭커튼 폭풍 보호막을 연달아 완료할 수 있습니다.
- 이는 캐니 밸리 또는 트와인 픽스와 유사한 구조입니다.
- 도감 보상이 500레벨까지 확장되었고 개편되었습니다.
- 도감 보상이 특성업!, 재특성! 및 플럭스를 포함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 경험치 보상이 증가했습니다.
- 진화 재료 보상이 전체적으로 일관되게 증가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도감에서 스킬 포인트와 V-bucks를 제거했습니다.
- 기존 플레이어도 도감 레벨에 따라 이러한 보상이 담긴 선물상자를 받습니다.
- 기존 최고 레벨에 도달한 플레이어는 축적한 경험치에 따라 레벨이 증가합니다.
- 기존 도감을 통해 얻은 모든 아이템은 계정에 남습니다.
- 육각형 타일 맵에서 "미션 만료까지" 텍스트를 제거했습니다. 이제 "남은 시간" 텍스트가 표시됩니다.
- 새로운 주요 미션인 '본부 재충전'이 보조 미션인 '블루글로 흡입관'을 대체합니다.
- 사라진 보조 미션을 보완하기 위해 플랭커튼 지역의 블루글로 밀도를 높였습니다.
버그 수정
- 폭탄 배송 시 최종 전투 타이머가 화면 상단이 아니라 목표 목록에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폭탄 배송 미션의 균열이 건물 건설을 막는 범위가 줄어들었습니다.
- 이제 HUD를 보이지 않게 한 플레이어가 임무를 완료해도 게임이 멈추지 않습니다.
- 이제 네트워크 오류가 발생하면 보상 화면에서 "보상 결과를 기다리는 중..."이 표시됩니다.
- 헥실바니아 테이커 처치 시 안개 몬스터 처치 반복 퀘스트에 반영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UI
- 이제 플레이어가 보상 화면에서 나오면 메인 메뉴의 퀘스트 대화창이 시작됩니다.
- 이제 투구를 쓴 특별한 적의 외곽선이 모델에 맞도록 표시됩니다.
- 여기에는 벌집 허스크와 호박 머리 허스크가 포함됩니다.
버그 수정
- 퀘스트 맵에서 '플레이' 버튼이 비활성화되어 있어도 계속 표시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 버튼이 눌렸을 때가 아니라 모드를 변경했을 때 퀘스트 맵 화면 모드 세부 정보를 업데이트하도록 변경했습니다.
- 퀘스트 맵 화살표 관련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제 퀘스트 맵에서 화살표를 사용해도 마지막으로 선택한 미션 정보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육각형 타일 맵 화면 대기실 매치메이킹 텍스트에 있는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 도감 슬롯에 아이템을 장착할 때 표시되는 팝업의 문구를 변경했습니다.
- 이제 "인벤토리에서 아이템을 제거하고 도감에 넣습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 이제 두 번째 자리가 0이 되어도 원정 팀 진행 바가 작아지지 않습니다.
- '아이템' 선택 팩 옵션에 '보유' 수가 추가되었습니다.
- 선택지로 나오는 아이템을 이미 보유하고 있으면 보유한 개수가 표시됩니다.
- 제작법 도움말 부분의 가격 정보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변형 옵션 위젯의 스크롤 상자가 활성화되었을 때 스크롤 선택을 올바로 적용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미션을 완료한 후 보상 화면으로' 이동할 때 '텍스트 스크롤' 버튼 콜 아웃이 활성화된 상태로 보이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튜토리얼 공지에서 키 설정 콜 아웃을 위한 현재 모든 게임패드 조작법을 다루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 이제 파티원이 없는 파티장이 폭풍 보호막 안에서 권한 설정을 열어도 잘못된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습니다.
- 이제 "다른 플레이어의 폭풍 보호막입니다. 본인에게 접근 권한을 부여할 수 없습니다."라고 표시됩니다.
- 이제 튜토리얼 과정에서 플레이어에게 주어지는 공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올바로 표시됩니다.
- 이제 이벤트 및 주간 아이템 화면에서 나오거나 다른 화면으로 전환할 때 이벤트 상점 아이템이 스크롤 위치를 유지합니다.
- 퀘스트 메뉴에서 발생하는 사소한 오작동을 해결했습니다.
성능
- 모든 플랫폼에서 메모리 사용이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버그 수정
- 게임 내에서 퀘스트 탭을 열 때 오작동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원소 허스크 재료가 클라이언트 충돌을 유발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덕분에 메모리 사용량이 감소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습니다.
영웅
버그 수정
- 핵주먹으로 단일 구조물은 파괴되지만 구조물에 설치된 함정은 공중에 뜬 상태로 작동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 변경으로 이제 함정 위에 함정을 설치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 '무아지경'이 비활성화되면 '예리한 시선'이 비활성화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충격파의 음향 효과가 다른 플레이어에게는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무기 및 아이템
- 주간 상점에 라스트 워드 리볼버를 추가했습니다.
- 탄창 용량은 적지만 헤드샷 피해량이 뛰어난 중거리 리볼버입니다.
- 조준 사격 시 발사 속도가 느려 정확하고 지향 사격 시 발사 속도가 빨라 탄착군이 벌어지지만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한국 시간으로 11월 15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11월 22일 목요일 오전 9시까지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스톤우드에서 보물 상자의 무기 및 함정 드롭 확률이 증가합니다.
버그 수정
- 이제 발사한 관통 무기 탄환이 벽이나 나무와 같은 물체를 여럿 관통할 때 전체 피해량이 표시됩니다.
- 이제 주변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가 네온 발사기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 라마 피냐타 사기 방지 기능을 구현하다 실수로 누락한 일부 아이템을 다시 추가했습니다.
- 전설 병장 존시
- 에픽 이퀄라이저 돌격소총
- 재장전 속도 특성을 사용할 때 아늑한 모닥불 함정의 내구도가 부정확하게 줄어드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와 방어자는 아늑한 모닥불의 치유 효과를 동시에 4개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 그림자 조각 사탕 경기관총이 잘못된 픽업 메시를 가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이제 올빼미 곤봉을 살펴볼 때 미리보기가 적절한 속도로 확대됩니다.
- 프레임 속도가 느릴 때 레이스의 탄착군이 올바르지 않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강한 근접 공격과 수리를 동시에 사용하면 조작 키가 반응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게임플레이
- 이제 방어자를 반드시 지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방어자를 소환할 때 플레이어가 보유한 방어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한 번에 소환할 수 있는 방어자의 수는 미션 수와 잠금 해제한 기지 방어자 '슬롯' 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적
버그 수정
- 헥실바니아 흡혈 테이커가 약해졌을 때 체력을 흡수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아트 및 애니메이션
버그 수정
- 닌자 캐릭터가 그림자 자세에 들어가면 형광 효과가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진압 방패 허스크의 방패가 올바른 비주얼 이펙트를 사용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오디오
- 새로운 UI와 프런트엔드용 오디오를 업데이트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폭풍 보호막 벽에 접근하면 소리가 나도록 했습니다.
버그 수정
- 진압 방패 허스크의 방패가 올바른 피격 음향 효과를 사용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NPC가 공격받았을 때 플레이어에게 벌집 허스크 발사체가 재생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시작 동영상이 라미레스로 전환될 때 소개 음향이 들리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시작할 때 올바른 보상 음악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타이어가 바닥에 튕기는 소리가 두 번 재생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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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류의 게임 못하겠음.. 배그도 어려워서 때려쳤는데 건축까지하라니까.. 엄두조차안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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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류의 게임 못하겠음.. 배그도 어려워서 때려쳤는데 건축까지하라니까.. 엄두조차안남..
(IP보기클릭)114.202.***.***
(IP보기클릭)219.241.***.***
(IP보기클릭)58.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