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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캡콤이 말하는 바하2 리메이크의 가장 힘든 점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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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0.75.***.***

BEST
반대로 말하면 저 게임이 요즘 제작 되었다면 제작 난이도 때문에 악어라든지, 상어가 출현하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다는 거네요. 기술이 발전하고 사람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는 만큼 상상력은 억제되어 가는 시대가 되지 않을런지...
18.07.20 14:08

(IP보기클릭)61.102.***.***

BEST
이 말이 설득력이 있는 게.. 지금 파이널 판타지7도 리메이크 되고 있는데, 이 땐, 말이 3D지, 실상 배경은 3D 랜더링 샷으로 만든 2D였죠. 또는 시점이 바뀌지 않는 2.5D.. 거기에 캐릭터는 입하나 움직이지 않고, 주먹은 펴지지도않는 로켓펀치.. 이걸 풀3D로 만들고 있으니, 월드맵의 규모를 생각하면, FF7은 엄청난 규모의 프로젝트.. 그러니, 발표한지 이미 3년 째인데도 아직 제대로 정보를 공개 못해 낑낑대고 있는 것이고.. 반면 캡콤은, 그것에 비해 덩치는 작다곤 해도, 착착 안으로 프로젝트를 진행시켜, 올 E3쇼에선, 실 플레이까지 가능한 수준을 공개했으니, 보이는 것 이상으로 일을 잘 하고 있는 것임. 괜히 이번 E3쇼에서 최고의 게임이라고 찬사를 받은 것이 아닌 듯. 파판 뿐 아니라, 수 많은 프로젝트들이 실물은 보여주지도 못하고, 처음 계획과 구현의 한계로 인해, 데모 동영상 한 두개로 몇년을 질질 끄는 게 요즘 게임계의 현실이니..
18.07.20 14:40

(IP보기클릭)118.36.***.***

BEST
리메이크 작의 경쟁작은 결국 오리지널이죠. 근데 이미 오리지널을 뛰어넘은거 같은데 ㅋㅋㅋ
18.07.20 14:21

(IP보기클릭)114.204.***.***

BEST
사일런트 힐의 안개도 성능 제약 때문에 나왔다죠
18.07.20 14:22

(IP보기클릭)218.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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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메이크가 어렵긴 어렵나 보네 원작 에서 했던거 발전 시키고 거기다가 추가 까지 해야하니
18.07.20 14:18

(IP보기클릭)58.143.***.***

끄덕끄덕 인정 빨리 데모 좀...
18.07.20 14:07

(IP보기클릭)116.34.***.***

고생 많구만유
18.07.20 14:08

(IP보기클릭)220.75.***.***

BEST
반대로 말하면 저 게임이 요즘 제작 되었다면 제작 난이도 때문에 악어라든지, 상어가 출현하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다는 거네요. 기술이 발전하고 사람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는 만큼 상상력은 억제되어 가는 시대가 되지 않을런지...
18.07.20 14:08

(IP보기클릭)211.58.***.***

피류
하기야 제일 재밌는 건 자기 상상력 발휘해서 하는 걸지도. | 18.07.20 14:20 | | |

(IP보기클릭)114.204.***.***

BEST
피류
사일런트 힐의 안개도 성능 제약 때문에 나왔다죠 | 18.07.20 14:22 | | |

(IP보기클릭)125.191.***.***

피류
악어를 모션캡쳐하기가 힘들디 때문에 작은 파충류를 캡쳐 하거나 별도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야 할 것 같네요 메기솔3때 뱀소리를 물걸레짜는 소리로 만드는 것도 그렇고 어떻게든 방법은 찾았을 것 같네요 | 18.07.20 15:03 | | |

(IP보기클릭)220.83.***.***

고생하셨습니다 바하2리메만드시느라
18.07.20 14:13

(IP보기클릭)112.184.***.***

3단 변신 합체 좀비 만들어주세요
18.07.20 14:14

(IP보기클릭)125.133.***.***

근데 악어까지야 당시 바하가 b급 감성까지야 그렇다쳐도 이런류 문제가 절정에 달했던건 코드 베로니카 아닌가요 그건 뭐 비급을 떠나서 싸구려 능력자 배틀물로 변해버렸는데..그 결과가 6이였고
18.07.20 14:14

(IP보기클릭)61.105.***.***

그냥 대충해
18.07.20 14:15

(IP보기클릭)221.142.***.***

첫눈처럼오겠다
바하2 리멬 기다리는 팬들은 뭔죄 | 18.07.20 16:01 | | |

(IP보기클릭)58.124.***.***

캡콤 전성기 폼 회복 가자
18.07.20 14:16

(IP보기클릭)218.157.***.***

BEST
리메이크가 어렵긴 어렵나 보네 원작 에서 했던거 발전 시키고 거기다가 추가 까지 해야하니
18.07.20 14:18

(IP보기클릭)14.54.***.***

segakorea
완다와 거상 :ㅎㅎㅎㅎ | 18.07.20 16:52 | | |

(IP보기클릭)118.36.***.***

BEST
리메이크 작의 경쟁작은 결국 오리지널이죠. 근데 이미 오리지널을 뛰어넘은거 같은데 ㅋㅋㅋ
18.07.20 14:21

(IP보기클릭)61.102.***.***

BEST
이 말이 설득력이 있는 게.. 지금 파이널 판타지7도 리메이크 되고 있는데, 이 땐, 말이 3D지, 실상 배경은 3D 랜더링 샷으로 만든 2D였죠. 또는 시점이 바뀌지 않는 2.5D.. 거기에 캐릭터는 입하나 움직이지 않고, 주먹은 펴지지도않는 로켓펀치.. 이걸 풀3D로 만들고 있으니, 월드맵의 규모를 생각하면, FF7은 엄청난 규모의 프로젝트.. 그러니, 발표한지 이미 3년 째인데도 아직 제대로 정보를 공개 못해 낑낑대고 있는 것이고.. 반면 캡콤은, 그것에 비해 덩치는 작다곤 해도, 착착 안으로 프로젝트를 진행시켜, 올 E3쇼에선, 실 플레이까지 가능한 수준을 공개했으니, 보이는 것 이상으로 일을 잘 하고 있는 것임. 괜히 이번 E3쇼에서 최고의 게임이라고 찬사를 받은 것이 아닌 듯. 파판 뿐 아니라, 수 많은 프로젝트들이 실물은 보여주지도 못하고, 처음 계획과 구현의 한계로 인해, 데모 동영상 한 두개로 몇년을 질질 끄는 게 요즘 게임계의 현실이니..
18.07.20 14:40

(IP보기클릭)61.76.***.***

link
ㅇㅈ | 18.07.20 14:44 | | |

(IP보기클릭)223.62.***.***

link
누가보면 파판만 그런그래픽인줄 알겟습니더...3년간 아무것도 안보여주는게 웃긴거죠 | 18.07.20 15:12 | | |

(IP보기클릭)61.102.***.***

변기탄왕자님
스퀘어가 잘 하고 있다는 게 아니고, 캡콤이 리메이크를 잘 하고 있다는 예시로 든 거.. 이유야 뭐가됐던, 작업이 더딘 스퀘어는 비판받아 마땅하죠. 2000년대 중반에 들어서면서, 스퀘어는 컨셉과 초기 기획까지는 그럴싸한데, 구현화 단계에서 그걸 못 따라가고 있죠. 그러다보니, 옥토패스처럼, 소규모이지만, (상상력을 기반으로)판타지 느낌을 잘 살리고, 무리한 스펙이 아닌 덕에, 구현도가 빠른 게임이 되려 찬사를 받고 있는 게 현실이구요. 스퀘어를 옹호하고자 쓴 글이 아니고, 현실적인 어려움에도 ‘이유야 어떻든’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는 캡콤을 찬사하려고 쓴 글..^^; | 18.07.20 16:02 | | |

(IP보기클릭)106.241.***.***

저렇게 말하는 걸 보니 기대해도 되겠군
18.07.20 15:08

(IP보기클릭)211.255.***.***

악어 하니까 메탈기어솔리드3에서 악어 나오는데 재현을 엉터리로 했던 거 생각나네 ㅋㅋ
18.07.20 15:12

(IP보기클릭)1.235.***.***

굉장히 현실적인 고충이네요 ㄷㄷㄷㄷ
18.07.20 15:14

(IP보기클릭)110.165.***.***

바하6나 플삼 시절까지 개껌 소리 듣던 캡콤이 어느새 갓콤되었네..
18.07.20 15:16

(IP보기클릭)211.230.***.***

요즘 캡콤 보면 다시 플투시절까지의 갓콤으로 돌아온거 같아서 참 좋다
18.07.20 15:38

(IP보기클릭)112.175.***.***


리메이크에선 아네트 버킨의 감염체가 나올것인가?
18.07.20 15:40

(IP보기클릭)182.224.***.***

루리웹-5668176028
아이언서장 몸속에 숙주넣어서 가슴에서 바퀴벌레 나와서 그숙주가 어떻게 변할지와 윌리엄버킨의 4단변신이 궁금하네요 ㅋㅋ | 18.07.21 14:53 | | |

(IP보기클릭)58.122.***.***

요즘 캡콤게임 다 재밌어서 너무 기대되네요
18.07.20 16:38

(IP보기클릭)39.7.***.***

클레어 무장이 38구경 리볼버라서 너무 반갑네요.38구경은 9미리대신 나올듯 리볼버.더블배럴.볼트액션같은 구식무기가 등장해야 호러겜은 살아남니다
18.07.20 17:12

(IP보기클릭)61.69.***.***

추억보정이라는게 참 이렇게 무서운거구나
18.07.20 21:01

(IP보기클릭)223.131.***.***

유저들의 추억과 경쟁하는 개발자라니 낭만적이자너~_~
18.07.20 21:19

(IP보기클릭)118.129.***.***

3D악어라 하믄 마다가스카의 펭귄들에 나오는 하수도 악어가 지존 무섭지.
18.07.20 21:40

(IP보기클릭)223.62.***.***

아 그러니까 데모좀 줘요
18.07.20 22:04

(IP보기클릭)175.123.***.***

예전같으면 플레이어가 자신의 상상력으로 적당히 보충했을 부분까지 전부 다 구현해내야 하니...
18.07.21 01:21

(IP보기클릭)1.238.***.***

악어 이런거는 힘들게 만들필요 없지 안냐 팬이 원하니까 넣준다 하는데 솔직히 지금 시대에 와서 생각해보면 칼빵 하나로 악어 잡는거 부터다 웃기긴 하네 ㅋㅋㅋ
18.07.21 03:48

(IP보기클릭)220.84.***.***

일단 경찰서에서 말도 안되는 괴랄한 퍼즐부터 현실에 맞게 바꾸지... 예를들어 괴상한 장치가 설치된 경찰서가 고대 유적인척 하는것이...고대유적이면 보존을 해야지 거기다가 누가 경찰서로 사용함? 처음해보는 사람들도 납득할수 있게 만들어서 몰입하는데 방해요소가 안되었으면 합니다.
18.07.21 09:33

(IP보기클릭)182.224.***.***

악어는 솔직히 너무쉬웠는데 가스통 빨간불에서 녹색불로 바뀌면 흔들어서 떨어트리고 악어가 먹을때 총한방 빵야~ 하면 펑하고 터지면서 파편도 땅에 떨어젔던기억이, 리메이크에선 아무래도 좀 어려울거 같긴한데 엄청 거대하게 만든거 아닌지 모르겠네..
18.07.21 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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