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던트 이블 2 (바이오 하자드) 2개의 시나리오(제핑시스템)가 없어졌지만 더 깊은 스토리!
우리는 레지던트 이블2 의 제작자들과 인터뷰를 하는 동안, 몇가지 멋진 것들을 배웠습니다. 하지만 RE2의 "제핑"시스템에 대한 그들의 의견만큼 재미있는 것은 없었습니다. 시스템이 돌아올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히라바야시 요시아키'는 대답했다.
'원작의 가장 좋은 점 중 하나는 사건에 대한 다른 관점을 얻을 수 있는 두가지 캐릭터 시스템이었습니다. '신참 경찰인 레온, 혹은 클레어로서 각각 A와 B의 역할이 있었던 곳으로 알려진 '제핑'시스템이다.
우리는 여전히 양쪽을 보는 느낌을 동일한 이야기로 재현하고 싶었고 ,이러한 이유로 별도로 '레온 스토리' 과 '클레어 스토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분리되어 있고 여러분은 어떤 것을 먼저 하고 싶은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우선 A/B의 구분을 없애고 캐릭터 A와 B의 시나리오를 하나의 이야기로 통합함으로써 좀 더 우아하게 만들었습니다.
저는 오늘날의 플레이어들이 이런 종류의 깊이 있는 경험을 원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4개의 시나리오에 걸쳐 확장시킴으로써 이야기는 조금씩 퍼져 나가고 모든 것을 보면서 반복됩니다. 그래서 각 캐릭터의 스토리를 분리하지 않고 모든 사건을 보여주는 두 개의 스토리로 진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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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시나리오에서 흥청망청하면 B 시나리오에서 고생하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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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3도 아니고 2리메이큰데 바로 사야지. 충성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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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레어 비중이 줄어든다기보단 4개의 시나리오가 레온AB 클레어AB에서 각 케릭터 A,B 시점을 하나로 합친다는소리 아닌가요? 레온, 클레어 시나리오도 따로 있다고 했고 [ 모든 사건을 보여주는 두 개의 스토리로 진행하였습니다.] 이걸 보면 그냥 합쳐서 만들었단 소리 같은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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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원작에서 레온이 인벤토리 확장템 날먹하면 그다음 클레어가 고생하는 부분은 없앴지만 동일한 사건을 각각 다른 시각에서 보여줌으로써 완전한 시나리오가 이루어지는 요소는 유지한다고 하는거 같네요. 그런데 레벨레이션2 처럼 캐릭터 번갈아 가며 챕터 형식으로 할 거 같은데 개인적으론 이 진행방식이 참 별로였습니다. 레온이나 클레어 둘 중 하나 잡고 끝까지 죽 달린후 그 여운을 가진체로 다음 캐릭터 시나리오로 진입하는게 오리지날의 맛일텐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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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인인데 당연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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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담 파트너 교체도 되고 2P도 된다는 말인가요? | 18.06.19 19: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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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으로 캐릭터를 플레이하기보다는 스테이지에 맞게 넘어가는게 아닐까요 | 18.06.19 20: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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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드비
A 시나리오에서 흥청망청하면 B 시나리오에서 고생하는 시스템 | 18.06.19 18: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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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릴 관련해서 중요한 스토리 전게는 전부 클리어 편에서 나옵니다 있어도 그만 없어도 그만이라니 이동루트 자채도 틀린부분이 많고 레온을 중심으로 클레어가 스토리 보강하는 방식이라면 그냥 게임을 반도막으로 잘라버리고 만든거나 다름없는데 어쩐지 빨리ㅜ나오더라 | 18.06.19 19: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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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나오지도 않아서 어떨지 모르는데 기다려 봐요 | 18.06.19 20: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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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kiro
서양인인데 당연하죠.. | 18.06.19 20: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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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하3도 아니고 2리메이큰데 바로 사야지. 충성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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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으로 시리즈 입문해서 2,1 역주행했었는데 3도 재밌었다능.. | 18.06.19 19: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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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핑 시스템이 먼저 한 플레이에 따라 다음 캐릭터 플레이에 영향있는데. 그 플레이에 영향주는 건 없애고 단순히 두 캐릭터 순서만 바꿔 플레이하는 시스템만 남긴더 같습니다. | 18.06.19 19: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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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읽어보니 그 부분은 다 남기고..레온-클레어로 2번. 클레오-레온으로 총 4번 클레어해야 모든 스토리 이해하는 시스템을 없앤거 같습니다. 두사람을 순서 상관없이 2번만 클리어하면 되게 만든듯.. | 18.06.19 20: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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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해에 도움이 됐습니다. 고맙습니다 | 18.06.19 20: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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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주
클레어 비중이 줄어든다기보단 4개의 시나리오가 레온AB 클레어AB에서 각 케릭터 A,B 시점을 하나로 합친다는소리 아닌가요? 레온, 클레어 시나리오도 따로 있다고 했고 [ 모든 사건을 보여주는 두 개의 스토리로 진행하였습니다.] 이걸 보면 그냥 합쳐서 만들었단 소리 같은데요 | 18.06.19 19: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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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레온 AB/ 클레어 AB를 하나로 해서 2개로 줄였단 얘기입니다. | 18.06.19 23: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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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원작에서 레온이 인벤토리 확장템 날먹하면 그다음 클레어가 고생하는 부분은 없앴지만 동일한 사건을 각각 다른 시각에서 보여줌으로써 완전한 시나리오가 이루어지는 요소는 유지한다고 하는거 같네요. 그런데 레벨레이션2 처럼 캐릭터 번갈아 가며 챕터 형식으로 할 거 같은데 개인적으론 이 진행방식이 참 별로였습니다. 레온이나 클레어 둘 중 하나 잡고 끝까지 죽 달린후 그 여운을 가진체로 다음 캐릭터 시나리오로 진입하는게 오리지날의 맛일텐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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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본문보니 그 부분을 없앤거 같네요. 많이 아쉽습니다. | 18.06.19 20: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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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의 생존자와 헝크로 플레이하는 용병모드가 있다고 인터뷰한 걸 전에 본 기억이 있습니다. | 18.06.19 20: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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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개틀링건으로 좀비를 걸레로 만들고 싶어요 | 18.06.19 21: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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