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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전 유비소프트 에니메이터가 '라오어2'의 게임플레이를 프레임단위로 분석 [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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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IP보기클릭)220.85.***.***

    BEST
    솔직히 모션이며,연출이며, 물리효과, 피부스트레칭, 근육변화 표현 등등 기술적으로 너티독이 기준을 제시하고 있지만, 너티독의 언차티드4에 근접한 게임조차 타 회사에서 나오지 않고 있어요... 그냥 인물들만 보면 타회사도 잘만드는데, 움직이기 시작하면 어색함... 언차티드4 발매시기를 생각하면 꽤 많은 시간이 흘렀는데도 언차4 수준에 다가간 게임이 거의 없는 상황에 너티독은 이미 또 한차원 기술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니... 다른 회사 개발진도 '이게 실시간 플레이로 가능한거야?' 라는 의심을 할 수 밖에 없죠... 언차4 지금 다시 플레이 해봐도 이 수준에 근접한 게임이 없음...
    18.06.14 02:54

    (IP보기클릭)59.22.***.***

    BEST
    불과 3년전 언차 추격신 챕터도 구라란 소릴들었지만 실제 게임화면이었음. 너티독이 구라친 전적이 있으면 모를까, 그냥 기다리면 알아서 판명날텐데요.
    18.06.14 03:57

    (IP보기클릭)220.85.***.***

    BEST
    이번에 E3에서 공개된 모든 게임 데모들 다 들이밀어도 지금 라오어2 수준의 자연스러운 모션을 보여주는 게임이 없어여.... 모션블렌딩이 미친 수준이라... 보통 모션블렌딩을 기술적으로 넣으면 발이 바닥에 밀착되지 않고, 미끄러지는 현상이 생기면서 부자연스러워져요.. 보통 스포츠게임들 보면 그렇거든요... 근데, 라오어2는 진짜 스크립트로 구성한 리얼타임 컷신 돌리듯이 부드럽게 돌아가니 이얘기가 나오는거죠.
    18.06.14 02:58

    (IP보기클릭)121.184.***.***

    BEST
    라오어1 인게임 트레일러도 다시 찿아봤는데 2013년 감안하고 보면 인게임 동작이라고 안믿기는 영상들의 연속인걸요
    18.06.14 03:51

    (IP보기클릭)39.7.***.***

    BEST
    말이 기준 제시지 밥아저씨랑 다른게 뭡니까 (멘붕)
    18.06.14 03:07

    (IP보기클릭)122.44.***.***

    저게 순수 게임플레이여? ㄷㄷ
    18.06.14 02:50

    (IP보기클릭)220.85.***.***

    요약: 믿기지 않을 수준으로 실플레이인 것이 사실이다.
    18.06.14 02:50

    (IP보기클릭)49.173.***.***

    가짜라고 생각 들만했죠. 결과물 보면 그냥 의심갈수밖에 없음. 그러니 내년 E3에선 제발 보지말자!
    18.06.14 02:51

    (IP보기클릭)203.25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doitalIxT
    이분 도사임 | 18.06.14 03:53 | | |

    (IP보기클릭)38.9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doitalIxT
    저사람 트윗을 보면 평소에도 다른 개발사들은 너티독 트레일러가 나오면 프레임 단위로 쪼개서 연구하는 일이 흔한가보네요. 진짠지 가짠지 보려는게 아니고여 | 18.06.14 05:58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61.7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바다별*
    사실 라오어2는 E3에서 영상을 선보인게 이번 2018년도가 처음이에요 | 18.06.14 02:54 | | |

    (IP보기클릭)121.16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바다별*
    16년에 영상 최초발표 사실 대부분의 게임들이 18년에 최초발표 했어도 될법한데 | 18.06.14 08:56 | | |

    (IP보기클릭)220.85.***.***

    BEST
    솔직히 모션이며,연출이며, 물리효과, 피부스트레칭, 근육변화 표현 등등 기술적으로 너티독이 기준을 제시하고 있지만, 너티독의 언차티드4에 근접한 게임조차 타 회사에서 나오지 않고 있어요... 그냥 인물들만 보면 타회사도 잘만드는데, 움직이기 시작하면 어색함... 언차티드4 발매시기를 생각하면 꽤 많은 시간이 흘렀는데도 언차4 수준에 다가간 게임이 거의 없는 상황에 너티독은 이미 또 한차원 기술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니... 다른 회사 개발진도 '이게 실시간 플레이로 가능한거야?' 라는 의심을 할 수 밖에 없죠... 언차4 지금 다시 플레이 해봐도 이 수준에 근접한 게임이 없음...
    18.06.14 02:54

    (IP보기클릭)39.7.***.***

    BEST
    RogueMaster
    말이 기준 제시지 밥아저씨랑 다른게 뭡니까 (멘붕) | 18.06.14 03:07 | | |

    (IP보기클릭)220.85.***.***

    yemharc
    ㅋㅋㅋ | 18.06.14 03:11 | | |

    (IP보기클릭)116.212.***.***

    RogueMaster
    가진 재능에다가 예전부터 해온 디테일에 대한 병적인 집착이 합쳐져 이런 결과물을 만든 듯ㄷㄷ | 18.06.14 03:12 | | |

    (IP보기클릭)122.40.***.***

    RogueMaster
    정말 현 상태에선 너티독이 넘사여도 너무 넘사벽인듯... 물론 락스타, cdpr, 유비, 닌텐도, 프롬 등등 전부 개성있고 갓겜 만들어주는 회사들이지만 모션 기술력도 원탑인데 거기다 게임성과 스토리까지 오지게 깔아주는 회사는 정말 전무후무 한거 같네요 개인적으론 그나마 헤일로 오리지널 트릴로지 시절 번지 정도...? | 18.06.14 03:25 | | |

    (IP보기클릭)180.68.***.***

    RogueMaster
    통한의 비추보소 ㄷㄷ | 18.06.14 10:58 | | |

    (IP보기클릭)121.172.***.***

    RDJ
    너티독이 기술력으로 우위에 있지만 돈은 다른 회사들이 훨씬 더 벌고 있다는것 또한 현실 | 18.06.14 14:41 | | |

    (IP보기클릭)122.40.***.***

    加藤秋人
    예 뭐... 근데 제가 말하고 싶은건 그게 아닌데 굳이 다른 얘기를 꺼내시는게...? | 18.06.15 01:22 | | |

    (IP보기클릭)211.41.***.***

    RDJ
    독점 아니라 멀티로 발매했으면 회사 측면에서는 훨씬 많이 벌었을거란 이야기예요 ㅎㅎ 기술력은 투자력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으니까요.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는 투자가 무엇보다 중요하잖아요. | 18.06.15 09:32 | | |

    (IP보기클릭)221.167.***.***

    우리 눈에야 게임플레이로 보이지만 전문가가보면 와시벌 저걸 어떻게 만들었지 이런건가...??
    18.06.14 02:56

    (IP보기클릭)220.85.***.***

    BEST
    B_Sa
    이번에 E3에서 공개된 모든 게임 데모들 다 들이밀어도 지금 라오어2 수준의 자연스러운 모션을 보여주는 게임이 없어여.... 모션블렌딩이 미친 수준이라... 보통 모션블렌딩을 기술적으로 넣으면 발이 바닥에 밀착되지 않고, 미끄러지는 현상이 생기면서 부자연스러워져요.. 보통 스포츠게임들 보면 그렇거든요... 근데, 라오어2는 진짜 스크립트로 구성한 리얼타임 컷신 돌리듯이 부드럽게 돌아가니 이얘기가 나오는거죠. | 18.06.14 02:58 | | |

    (IP보기클릭)116.212.***.***

    B_Sa
    이번엔 뭣도 모르는 우리들 눈에도 의심이 될 정도로 자연스러웠죠.. 툼레이더 쪽 수장의 페이크 발언이나 이런 전문가 분석 영상까지 나올만 했음 | 18.06.14 03:05 | | |

    (IP보기클릭)199.212.***.***

    B_Sa
    일반이이 보기에도 엄청나던걸요. 저도 보고 진짜 저렇게 나올 수가 있나 의심될 정도로요. 라오어2를 먼저 보니 다음 작품들 (스파이더맨, 고스트, 데스스트랜딩 등)이 너무 모션이 어색하고 후져 보이더라구요... 나중에 다시 따로 보니까 또 괜찮던... 라오어를 첫순서로 넣은건 소니의 실수인듯 | 18.06.14 03:17 | | |

    (IP보기클릭)122.40.***.***

    B_Sa
    원래 더 잘 알수록 많이 보이니깐요ㅋㅋㅋ 저 같은 경우도 스케이트보드 좋아해서 종종 개쩌는 영상은 친구들 보여주는데 걔들은 도통 이게 얼마나 잘하는건지 이해를 못하더라구요. 같은거죠 | 18.06.14 03:27 | | |

    (IP보기클릭)27.119.***.***

    엘리 체력이나 애들 위치에따른 은신 장소 같은건 일부러 멋들이게 연출한 티가 나는...
    18.06.14 02:57

    (IP보기클릭)221.143.***.***

    현업 전문가들도 믿지 못할 정도의 퀄리티..
    18.06.14 02:58

    (IP보기클릭)125.132.***.***

    아무래도 자기 직업/작업 관련된 놀라운 결과물을 봤으니 저렇게 분석하고 글을 쓴거겠죠.
    18.06.14 02:58

    (IP보기클릭)116.212.***.***

    얼마나 말도 안 돼 보였으면 타 회사 출신 전문가가 직접 분석까지 해보냐ㄷㄷㄷ;
    18.06.14 02:58

    (IP보기클릭)159.89.***.***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와 정말 대단하네요. 너티독이 마침내 현직 애니메이터까지 '속여'버렸군여. 그러면서 조종하는척 연기하는것조차 완벽하다니! 웹진과 개발자를 한번에 속여버린 너티독! 역시 소니 최고의 개발사입니다ㅎ
    18.06.14 02:58

    (IP보기클릭)211.205.***.***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drama55
    ? | 18.06.14 03:32 | | |

    (IP보기클릭)118.44.***.***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drama55
    이 정도면 병이다 ㅉㅉ | 18.06.14 04:37 | | |

    (IP보기클릭)119.198.***.***

    문 열린곳으로 달려가는데 유리 깨졌다고 놀래는데 달리는 동작은 안끊기고 총든 적에게 달려가면서 자연스럽게 병을 주워 던지고 달려드는데 조작할때 나오는 움찔거림도 없고 총알이나 화살 맞은 부위에 정확히 반응하고 뽑기도 하고 보면서도 이게 실기 영상인가 적당히 짜놓은 영상에다 적당히 UI 합성한 구라영상인가 헷갈릴정도였음
    18.06.14 02:59

    (IP보기클릭)121.184.***.***

    후추훗추
    다른건 이해가 가면서도 병 집는건 살짝 이해가 안되더군요.. 정말 완벽한 타이밍에 집지 않으면 저렇게 자연스럽게 안집히는건데, 기존 라오어1 지나가다 물건집는건 거리나 타이밍이 안맞아도 팔만 대충뻗어 슥~ 가져오는 모션이었는데 라오어2 에선 어떻게 될지 | 18.06.14 03:21 | | |

    (IP보기클릭)182.230.***.***

    너티독이 공개적으로 거짓말해서 얻을게 뭐가 있다고
    18.06.14 03:00

    (IP보기클릭)59.8.***.***

    게임플레이중인데 얼굴모션캡쳐가 그냥 사기급으로 그대로 구현되니까 게임제작자 입장에선 당연히 의심갈수 밖에요 저런 표정은 컷씬에서나 나오던거 아니였어??? 이런 반응일듯
    18.06.14 03:00

    (IP보기클릭)58.232.***.***

    유우나레스카
    페이셜 애니매이션이랑 관계없어요 모션 블랜딩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 18.06.14 03:10 | | |

    (IP보기클릭)1.238.***.***

    걍 데모를 좀 내놔 일단 사람들이 해보면 알수 잇을거 아냐 진짠지 가짠지 스트립트인지 걍 각본데로 움직이게 만들고 찍은건지 데모라도 뿌리면 알수 잇는거를 참 열심히들 사네요 ㅋㅋㅋ
    18.06.14 03:02

    (IP보기클릭)211.106.***.***

    유저가 선택할수 있는 모든 상황마다 어느정도 연출이 들어갔다는거임?
    18.06.14 03:06

    (IP보기클릭)211.213.***.***

    요약 : 전문가가 봐도 믿기지 않을 정도로 휼륭하다.
    18.06.14 03:06

    (IP보기클릭)121.184.***.***

    잠깐; 게임플레이 녹화해서 가져온게 아니고 저기서 실시간으로 플레이 한거라고...? 미친;;
    18.06.14 03:07

    (IP보기클릭)59.10.***.***

    ps5 나올때 4k 리마스터 나올려남??
    18.06.14 03:08

    (IP보기클릭)122.46.***.***

    나미카제 미나토
    그냥 하위호환으로 끝나겠죠 올해 2월인가 소니가 하위호환 특허 냈다는 기사가 뜬 걸로 봐선 플스 5 하위 호환해줄 거 같은 분위기더군요 8천만 대 가까이 팔린 게임기이니 그냥 버리고 못 가겠죠 | 18.06.14 05:54 | | |

    (IP보기클릭)121.150.***.***

    실제 플레이한걸 봣다는데도 구라라는사람은 뭐지.. 이로서 툼레이더 제작진은 좀 반성해야될듯
    18.06.14 03:10

    (IP보기클릭)121.159.***.***

    ps3가 엑박360한테 발릴때도 언챠1으로 너티독이 ps3 기 살려주고 했잖음 ps3기술의 반도 안썼다고 하면서 ㄷㄷㄷ;; 진짜 소니는 정말 행운을 잡은거지
    18.06.14 03:12

    (IP보기클릭)124.216.***.***

    둘중하난XX
    2로 기살린거지 당시로써 최고의게임이었으니 근데 언차1은 쓰레기였음 | 18.06.14 08:33 | | |

    (IP보기클릭)116.127.***.***

    버는만큼 보여주는 회사같음. 물론 그만한 기술력도 있겠지만 부분부분 디테일을 파고들면 엄청 사소한거라도 파고드려면 여간 수고로운 일일테니까요. 물론 그 점을 알아주니 그렇게 만드는 것일테구요
    18.06.14 03:12

    (IP보기클릭)220.85.***.***

    멍청이다
    근데, 그게 쌓이고 쌓이면 노하우가 되고, 지금은 복잡해도 나중에는 당연하게 되는 기술이 되는거죠.... 다른 회사도 자극을 많이 받았으면 싶어요.. | 18.06.14 03:14 | | |

    (IP보기클릭)125.132.***.***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이 맞다면 모션들이 정말 충격적이더군요. 칼 쓰고 허리 뒷춤에 달린 칼집에 넣는 모션이랑 달려 가다가 깨진 병 집어 들어서 던지는 모습, 화살 하나로 장전, 재장전 하며 손에 쥐고 있다가 백팩에 찔러넣는 모습 등등 너무 자연스러웠어요.
    18.06.14 03:16

    (IP보기클릭)175.112.***.***

    진짜 몰입도 개쩔듯 ㄷㄷ
    18.06.14 03:22

    (IP보기클릭)58.232.***.***

    저게 얼마나 미친 퀄리티냐면 기존 게임은 엘리한테 적이 칼을 휘두르는 모션을 하면 끝까지 휘두르거나 중간에 블럭킹 당하는 두가지 모션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보기에 굉장히 딱딱하고 연계가 안되는것처럼 보이죠 근데 저 영상을 보면 칼을 휘두르는 엘리의 팔꿈치를 잡고 남자가 블럭킹하는 모션이 나와요 이건 미친 수준입니다 왜 그러냐면 칼로 베는 중간 단계모션을 프레임 단위로 보면 수십프레임이 넘을겁니다 칼로 베기 위해 손을 들어올리는 동작에서 끝까지 스윙하는 동작 중간에 수십프레임이 있죠 그걸 중간에서 팔꿈치를 잡고 밀어내는 동작를 구현하려면 모든 경우의 수의 모션이 다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영상에서처럼 막 칼을 들어올리는 중간에 블럭을 하면 팔꿈치를 잡고 밀어낼것이고 칼을 중간정도 들어올렸을때 블럭을 하면 손목 정도를 잡고 밀어내겠죠 거의 다 휘둘렸을때는 또 다른모션이 나올거고 이게 얼마나 구현하기 어려운지 이제 다들 이해하실겁니다 저걸 모션블랜딩으로 처리하자면 수많은 경우의 수를 다 고려해야 하고 그냥 물리엔진으로 처리해버리면 굉장히 어색한 모션이 나옵니다 예전에 nba엘리트11이 동작을 물리엔진으로 처리했다가 처참하게 실패했죠 때문에 모든 게임은 회피모션이나 블락모션은 한두개를 정해놓고 상대방이 어떤 모션인가에 관계없이 하나만 발동됩니다 솔직히 보고도 믿기 힘드네요 툼레이더 개발진이 사기라고 말한게 이해가 될 정도로
    18.06.14 03:28

    (IP보기클릭)121.184.***.***

    그래픽충격
    저도 회피후 공격 동작만 여러번 돌려 봤는데 회피후 유저가 공격버튼을 누룬거에 반응하기 위해 엘리가 위로 팔을 빠르게 치켜드는 장면을 보면서 만약 공격버튼을 누루지 않았으면 바로 저대로 움직임이 이어졌을테고 공격버튼을 조금만 늦게 눌렀으면 팔을 치켜드는게 아니라 횡베기로 나갔을까? 이런 생각도 하고 암튼 회피동작 1~10 프레임이 있다면 1.2.3.4.5.6.7.8.9.10 프레임동안에 유저가 입력하는 모든 변수에 따라 자연스러운 모션을 준비했다는게 됨... 미친거임.. | 18.06.14 03:37 | | |

    (IP보기클릭)58.232.***.***

    루리웹-4303736152
    모든 모션을 준비한다는것도 어려운 일이고 보통 저런 블락킹 모션은 플레이어가 버튼을 누르면 발동되어서 약간의 딜레이가 일어납니다 라오어1의 경우 뒤에서 몰래 다가가 벽돌로 머리를 찍는 과정을 보면 뒤로 앉아서 머리를 찍는 과정 중간에 약간의 딜레이가 있다가 갑자기 머리를 찍습니다 자연스럽게 일어나서 머리를 잡고 찍는게 아니라요 물론 저걸 자연스럽게 연결하는방법이 하나 있죠 엘리가 칼을 휘두르는 모션과 상대방이 팔꿈치를 잡고 반격하는 모션 전체를 모션캡쳐해서 하나의 애니메이션으로 넣는 방법 근데 이래버리면 모션 블랜딩이 아니라서 내가 실제 조작하는 느낌이 없기에 제작사들이 쓰질 않죠 | 18.06.14 03:48 | | |

    (IP보기클릭)110.70.***.***

    괜히 라오어 보고 갓오브어스 라고 하는게 아님 ㄷㄷ;; 일단 갓오브어스2는 나오면 최다고티는 따 놓은 당상임 ㅎㄷㄷ;;; 그냥 갓겜이 아니라 우주명작 게임임 ㅎㄷㄷ;;;
    18.06.14 03:29

    (IP보기클릭)124.216.***.***

    제발안한글은정발하지마
    적당히빨아라좀 락스타베데스다닌텐도유비도 나오기만하면 최다고티급임 | 18.06.14 08:36 | | |

    (IP보기클릭)175.223.***.***

    발매일 미정으로 2~3년뒤에 나올 게임 스크립트 연출된 영상 하나가지고 너무 오버하는듯.. 킬존과 디비전 낚은거 기억안남? 저런 게임 모션 애니메이터 전문가조차도 한프레임씩 돌려보면서 이게 실시간인것 같다고 추정할뿐이지 실플레이라고 100% 확신은 못하고 있잖음? 어차피 1년반뒤쯤 플레이가능한 데모 실기 게임쇼에 일반공개되야 해결될일
    18.06.14 03:38

    (IP보기클릭)121.184.***.***

    BEST
    game changer
    라오어1 인게임 트레일러도 다시 찿아봤는데 2013년 감안하고 보면 인게임 동작이라고 안믿기는 영상들의 연속인걸요 | 18.06.14 03:51 | | |

    (IP보기클릭)211.243.***.***

    game changer
    라오어1도 그렇고 언차4도 그렇고 두 게임 다 첫 인게임플레이영상을 e3에서 공개했고 그리구 공개 1년뒤에 게임 발매했습니다 참고하세용 | 18.06.14 04:24 | | |

    (IP보기클릭)116.212.***.***

    game changer
    당신 댓글보단 전문가의 추정이 훨 신빙성 있지 | 18.06.14 04:27 | | |

    (IP보기클릭)211.36.***.***

    루리웹-4303736152
    라오어 인게임영상도 어느정도 꾸민게있음. 그리고 라오어2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울정도의 수준을 보여주니 아직도 긴가민가 하는거임. | 18.06.14 07:40 | | |

    (IP보기클릭)59.22.***.***

    BEST
    불과 3년전 언차 추격신 챕터도 구라란 소릴들었지만 실제 게임화면이었음. 너티독이 구라친 전적이 있으면 모를까, 그냥 기다리면 알아서 판명날텐데요.
    18.06.14 03:57

    (IP보기클릭)183.97.***.***

    candela0720
    사실 언차티드식 추격씬 같은건 이미 다 정해놓은 스크립트위에서 플레이하는거라 유저들은 그 연출속에서 영화보듯이 참여하면 될뿐이지만 이번에 공개된 라오어파트2 트레일러는 정말 꽤 많은 선택지가 있는 상황일텐데도 영화같은 연출로 진행되니 말이 많이 나온것 같네요. 실제로 실기를 빙자한 연출이라고 해도 충분히 놀랄만한 영상이긴 합니다. | 18.06.14 04:59 | | |

    (IP보기클릭)121.163.***.***

    candela0720
    추격씬은 그냥 컷씬에 qte 달아놓은 수준인데, 유동적으로 할 수 있는거 오는차량 총갈구는거 하나인데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유동적으로 조작하는데 컷씬 수준을 보여주는 라오어2는 좀 다르죠 | 18.06.14 08:59 | | |

    (IP보기클릭)121.174.***.***

    근데 ㅆㅂ 댓글마다 비공2개 찍혀있는거 왜이리 거슬리냐 열등감의 화신이냐 뭐냐 비공찍혀있는 이유가 뭐야
    18.06.14 05:05

    (IP보기클릭)110.70.***.***

    외계인을 납치 하고 감금 해서 작업하고 있다는 것이 루머가 아니라는것을 증명ㅋㅋㅋ
    18.06.14 07:12

    (IP보기클릭)117.123.***.***

    ea는 못하는거??
    18.06.14 08:51

    (IP보기클릭)112.218.***.***

    pc에 감염되었지만 pc를 떠나서 그냥 못만든 게임으로 루리웹 공식인증까지 받은 ㅈ망겜인데 왜이리 호들갑이지?
    18.06.14 10:06

    (IP보기클릭)112.148.***.***

    루리웹-6508028833
    pc가 pc를 까는 곳인데 뭐 어때요. pc도 두종류잖음 ㅋ | 18.06.14 10:23 | | |

    (IP보기클릭)119.195.***.***

    이래서 ㄹㄹㅇ엔 병@신이 많다고 하는구나 정신이상자는 어딜가도 있지
    18.06.14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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