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쿠 기사
- 게임플레이는 진짜
- 복잡한 시스템을 보여주기 위해서 많이 연습했기에
구체적인 것들을 보여줬지만, 모든 것들은 플레이어가 실제로
경험할 수 있는 실제 시스템
- 점프 버튼이 추가되어 적보다 이동성이 높아짐
- 전작에서는 발각당하면, 모든 적들이 플레이어의 위치를 알게되지만,
이제 그들은 서로 신호하고 외치게 됨.
- 스텔스 액션에서 흔히 NPC가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한,
수풀로 들어가면 플레이어는 절대 발각당하지 않지만
라스트 오브 어스2에서는 조금 다르게 작동.
체력 안에 있는 원이 그런 시스템을 보여주는데,
원이 작을수록 더 잘 숨겨짐을 나타냄.
그저 수풀에 들어갔다고 완전히 감춰지는 게 아니라,
수풀마다 숨을수있는것에는 차이가 있음.
적의 접근 방식이 바뀜.
- 가능한한 현실감 있는 게임을 다루고 싶다고 닐 드럭만은 밝히며,
영화 및 게임에서 플레이어들이 그것을 느끼게 하고 싶다고 언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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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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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서 열심히 싸우고있는데 실제 플레이라고 못을 박네여. 진짜 방구석 전문가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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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트한 플레이를 보여주기 위해서 여러번 리허설을 하고 난 뒤에 촬영한 영상이지만, 영상 안에서 보여지는 모든 시스템들은 다 진짜라는 내용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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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영상 UI 유심히 보면 이거 스크립트 아니고 진짜였네ㅅㅂ 하면서 놀람ㄷㄷ 어깨에 꽂힌 활 뽑을 때 연출이라 의심했는데 UI 보니까 R1눌러서 빼는 거였음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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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짜라고 했던 사람들 ↗잡고 반성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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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의 원출처는 코타쿠이지만, 번역한건 코타쿠 기사를 요약해준 http://www.txclan.de/that-the-last-of-us-part-ii-gameplay-was-real-says-neil-druckmann/ 여기서 가져왔습니다. 여기서 'enemy'를 지칭하면서 점프 버튼의 추가됐다고 설명하고 있어서요. | 18.06.14 01: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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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타쿠가 취재한거고, 닐 드럭만이 게임플레이를 진짜라고 한거라 그렇게 적은거라 틀린 내용은 없는데 굳이 이상하다고 할게 있나 싶었는데.. 지금 보니 바로 밑에 이걸로 논쟁이 있었군요. 취재 대신 인터뷰라는 단어로 바꾸겠습니다. 둘이 같은 의미라 한글로 쓴건데.. 좀 오해가 있을 수 있겠네요. | 18.06.14 01:1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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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에서 열심히 싸우고있는데 실제 플레이라고 못을 박네여. 진짜 방구석 전문가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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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한번 느끼는게 루리웹은 졸라 편협함 지들아는게 세상전부고 지가 이해못하면 거짓말이고 자기가 이상하게 생각하면 나쁜거고 ㅉㅉㅉ | 18.06.14 04: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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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실제 플레이가 아니길 간절히 바랬던 종자들도 많을듯 ㅋㅋㅋ | 18.06.14 11: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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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E3 까지 끌고가는건 너무한거같음 ㅠㅠ | 18.06.14 01: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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갓오브워 처럼 1월달에 발매일 발표해서 4월달에 나오는거 아니면 뭐.. 4월도 많이 긴 편이긴 하지만요. | 18.06.14 01: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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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12월에 소니 단독으로 또 열지 않나요? 제발 그때 발매일 공개 했으면 좋겠네요 | 18.06.14 01: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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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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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한거 아님? 게임쇼에서 보여주는건데 다 짜여진 동선대로 움직이는거지 | 18.06.14 01: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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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 시연때 총없는 적이 도망가서 숨었다가 화염병 만들어서 습격할땐 진짜 쩔었는데 | 18.06.14 01: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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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 아니라는데 바로 스크립타령 | 18.06.14 04: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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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은 좀 읽고 댓글을 달든가 ㅉㅉ | 18.06.14 07: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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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에 실 플레이라고 되어 있는데... | 18.06.14 12: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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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트한 플레이를 보여주기 위해서 여러번 리허설을 하고 난 뒤에 촬영한 영상이지만, 영상 안에서 보여지는 모든 시스템들은 다 진짜라는 내용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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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차4도 시연영상에서도 동선 다 파악해서 최대한 많이 보여줄려 했다는게 느껴짐 | 18.06.14 01: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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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라오어1, 언차4도 시연영상에서 처럼 맛깔나게 플레이하려면 좀 단련이 되어야 하죠 ㅋㅋㅋ | 18.06.14 01: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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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짜라고 했던 사람들 ↗잡고 반성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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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 영상 UI 유심히 보면 이거 스크립트 아니고 진짜였네ㅅㅂ 하면서 놀람ㄷㄷ 어깨에 꽂힌 활 뽑을 때 연출이라 의심했는데 UI 보니까 R1눌러서 빼는 거였음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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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반응도 이해가 가는게 너무 물흐르듯 자연스럽게 진행되서 | 18.06.14 01: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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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그런 ui는 만들지도 않은 딥다운에서도 구현해서 솔직히 별 의미없음. 게임 제작하는 프로그래머조차 가짜라고 보일만큼 잘 뽑은거거나, 좀 오버해서 의도적인 연출을 한거거나 | 18.06.14 02: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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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살을 뽑지 않으면 조준이 심하게흔들리고 기동성이 약해진다네요. 실제기능임 | 18.06.16 23: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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