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1},{"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1},{"keyword":"\ubc84\ud29c\ubc84","rank":0},{"keyword":"\uc548\uc0b0","rank":1},{"keyword":"\uc6d0\uc2e0","rank":-1},{"keyword":"\ud504\ub9ac\ub80c","rank":0},{"keyword":"\ub2c8\ucf00","rank":5},{"keyword":"\ub9d0\ub538","rank":-1},{"keyword":"\uac74\ub2f4","rank":2},{"keyword":"\uc720\ud76c\uc655","rank":-2},{"keyword":"\uc778\ubc29","rank":8},{"keyword":"@","rank":-2},{"keyword":"\ub4dc\ub798\uace4\ubcfc","rank":1},{"keyword":"\uc6d0\ud53c\uc2a4","rank":-5},{"keyword":"\ub358\ud30c","rank":2},{"keyword":"\ub9bc\ubc84\uc2a4","rank":0},{"keyword":"\uba85\uc77c\ubc29\uc8fc","rank":5},{"keyword":"\ub77c\uc624","rank":0},{"keyword":"\uc2a4\ud300","rank":"new"},{"keyword":"\ub3c4\uadf8\ub9c8","rank":1},{"keyword":"\ud2b8\ub9ad\uceec","rank":"new"},{"keyword":"\uc77c\ubcf8","rank":"new"}]
(IP보기클릭)76.104.***.***
Wii의 어마어마한 전세계적 빅 히트 때문에 지금 닌텐도가 끊임없이 실험적인 상품을 만드는 거죠. 위 이전에는 그냥 다른 게임기처럼 만들다가 실패했고... 그게 닌텐도가 wii 로부터 얻은 교훈인데. 뭔가 반대로 알고 계신듯
(IP보기클릭)121.168.***.***
Wii나 라보를 기믹으로 보는건 겜부심 부리는 하드게이머나 그렇죠
(IP보기클릭)115.161.***.***
위 판매량은 장난이 아닌데..
(IP보기클릭)115.161.***.***
후반부 전반부를 떠나 총판매량은 뭐..장난이 아니죠.. 어떤게임기든 후반기판매량은 그닥인거 아닌가요? 경쟁상대 신기종의 영향도 클텐데요??
(IP보기클릭)211.36.***.***
망할게 무서워서 새로운걸 못하면 그거야말로 잘못된 교훈을 얻은거죠. 기업이 새로운 시도를 하는걸 기믹 장난질로 폄하하다니요. 스위치도 wii의 연장선상에 있는기기입니다. 일반적인 기계는 소니로 충분하지 않나요?? 닌텐도 정도는 새로운걸 계속해서 보여주기 바랍니다.
(IP보기클릭)112.158.***.***
콘닭님
ㅋㅋㅋㅋㅋㅋㅋ 나두 엄청 기대했는데.ㅋㅋㅋ | 18.05.21 16:30 | | |
(IP보기클릭)119.197.***.***
(IP보기클릭)1.228.***.***
AUX로 라인아웃해서 녹음해야할 것 같네요 | 18.05.21 17:50 |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241.***.***
(IP보기클릭)121.129.***.***
(IP보기클릭)222.107.***.***
1인가요 2인가요 2는 음악별로안좋던데 | 18.05.21 16:37 | | |
(IP보기클릭)121.129.***.***
당근 1 | 18.05.21 16:38 | | |
(IP보기클릭)61.78.***.***
(IP보기클릭)121.168.***.***
네이버관리자
Wii나 라보를 기믹으로 보는건 겜부심 부리는 하드게이머나 그렇죠 | 18.05.21 16:50 | | |
(IP보기클릭)115.161.***.***
네이버관리자
위 판매량은 장난이 아닌데.. | 18.05.21 16:56 | | |
(IP보기클릭)61.78.***.***
후반부는 그닥이죠 | 18.05.21 16:57 | | |
(IP보기클릭)115.161.***.***
네이버관리자
후반부 전반부를 떠나 총판매량은 뭐..장난이 아니죠.. 어떤게임기든 후반기판매량은 그닥인거 아닌가요? 경쟁상대 신기종의 영향도 클텐데요?? | 18.05.21 17:16 | | |
(IP보기클릭)76.104.***.***
네이버관리자
Wii의 어마어마한 전세계적 빅 히트 때문에 지금 닌텐도가 끊임없이 실험적인 상품을 만드는 거죠. 위 이전에는 그냥 다른 게임기처럼 만들다가 실패했고... 그게 닌텐도가 wii 로부터 얻은 교훈인데. 뭔가 반대로 알고 계신듯 | 18.05.21 17:33 | | |
(IP보기클릭)125.142.***.***
판매량 높은것도 맞지만 오래 못간건 사실인데요 | 18.05.21 17:44 | | |
(IP보기클릭)115.161.***.***
오래 못가요? 지금도 제 주위에 안버리고 플레이 하시는분이 몇분이고요.. 중고거래도 활발합니다만..... | 18.05.21 17:48 | | |
(IP보기클릭)115.161.***.***
사양이 구리니 오래 못가는건 좀 당연하다고 봅니다..시간이 지나서 사양좋은게임기로 더 좋은게임 나오는것도 당연한거고... 그로인해 서드의 참여도 떨어지는거니 어쩔수 없잖아요. | 18.05.21 17:50 | | |
(IP보기클릭)125.142.***.***
위의 중반 이후 성적은 당시 3콘솔중에 제일 초라한게 팩트입니다.. 피파13 위판 70만장, 플삼판 800만장... | 18.05.21 17:52 | | |
(IP보기클릭)211.246.***.***
닉값 오지네 | 18.05.21 17:54 | | |
(IP보기클릭)115.161.***.***
그렇군요.. 차이가 크네요.. 위가 제일 큰형님뻘이니까요... | 18.05.21 17:56 | | |
(IP보기클릭)211.36.***.***
네이버관리자
망할게 무서워서 새로운걸 못하면 그거야말로 잘못된 교훈을 얻은거죠. 기업이 새로운 시도를 하는걸 기믹 장난질로 폄하하다니요. 스위치도 wii의 연장선상에 있는기기입니다. 일반적인 기계는 소니로 충분하지 않나요?? 닌텐도 정도는 새로운걸 계속해서 보여주기 바랍니다. | 18.05.21 18:01 | | |
(IP보기클릭)121.173.***.***
아니 역대 모든 게임 소프트 판매량 탑10 보고 오세요.. 이렇개 당황스러운 글 처음보네요.. | 18.05.21 18:09 | | |
(IP보기클릭)223.62.***.***
한창 라오어 그타로 플3 막바지 붐 우리나라에서 일어났을때 위 후반부 망햇다고 플스3한테 패배햇다는 여론이 엄청 형성됐었어요 그 영향으로 위 흥햇다 그러면 맨날 후반부 어쩌구저쩌구 그러네여 | 18.05.21 18:15 | | |
(IP보기클릭)119.193.***.***
신앙심을 팩트로 누를 수 있을지 의심되지만 일단 팩트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18.05.21 18:20 | | |
(IP보기클릭)119.193.***.***
그래프를 보시면 Wii의 중반 이후 하락세는 엄청난 수준이죠. 팩트를 봐도 당황스럽습니까? | 18.05.21 18:21 | | |
(IP보기클릭)223.62.***.***
저 표보면 위가 더 많이 팔린거 아닌가요? 등고선이 더 높은데... 그리고 뭐가이기던 전 신경안써요 신앙심이어쩌네하면서 은근슬쩍 기종싸움판벌이는사람이 싫을뿐이에요 걍 닌빠새끼들 또 시작이네 이렇게 말하면 안되나요? | 18.05.21 18:29 | | |
(IP보기클릭)223.62.***.***
답답.. 중반 이후, 후반 얘기라고 본인도 해 놓고 잊어먹으셨죠? | 18.05.21 18:31 | | |
(IP보기클릭)58.228.***.***
전 사람들이 후반부 들먹이면서 어떻게든 헐뜯으려는 풍조가 싫을뿐이지 플3보다 위가 후반부에도 더 잘팔렸다라고 한적없어요 | 18.05.21 18:33 | | |
(IP보기클릭)223.62.***.***
KateUpton
위의 총 판매량이 엑박+플삼보다 어떻게 많습니까. 위가 대충 1억대 팔고 플삼 엑박이 각각 8천만대 팔아서 역사상 1:1:1의 비율에 근접한 유일한 시절이었는데. | 18.05.21 20:15 | | |
(IP보기클릭)119.149.***.***
그렇죠. 역시 텐센트처럼 시장 하나 잡고 퍼블리싱으로 돈버는 게 최고인데. 다른 게임사들은 그럴 여력이 없으니. | 18.05.21 20:17 | | |
(IP보기클릭)61.84.***.***
제가 보기엔 저 하단 차트는 해당 상단 그래프기준으로 해당 콘솔이 가장 피크에 달했을 때를 비교한 것으로 보이니 저 차트만 갖고 기간중 총판매량을 내는건 정확하지 않아보입니다만..제가 잘 못 보고있는건가요? 거기다 상단 차트를 보았을때 해당 기간중 판매량의 비교인 것 같은데 엑박360과 플3이 2005~2017년 판매량의 약1.8배는 나와야 2005년 2017년 동안의 위 판매량 따라잡는 모양 아닌가요? 판매량 갖고 보면 위이가 콘솔 역대급인건 이미 다들 알고 있는 사실이라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논란이 되는게 좀 이해가 안가네요 | 18.05.21 20:30 | | |
(IP보기클릭)223.62.***.***
저 차트랑 상관 없이 대략의 총 판매량을 알고 있으니까요. | 18.05.21 20:37 | | |
(IP보기클릭)112.169.***.***
Wii의 리모트가 없었으면 오징어나 젤다도 없었죠. 거기서 축적된 노하우로 자이로를 이용한 남다른 퍼스트게임이 나온거죠 | 18.05.21 20:45 | | |
(IP보기클릭)116.41.***.***
신앙심 어쩌고 하며 비아냥 대는 꼴 보니까 누가 편견을 갖고 그래프를 보는건지 딱 알겠네. | 18.05.21 21:14 | | |
(IP보기클릭)14.37.***.***
팩트라하면 7세대 그래프 기울기를 볼게 아니라 면적을 봐야져 | 18.05.21 21:39 | | |
(IP보기클릭)61.84.***.***
다시 보니 하단 차트는 런칭된 해의 11월~12월 판매량이라는 것 같네요. | 18.05.21 22:10 | | |
(IP보기클릭)14.47.***.***
Dinkeyk
유행시기에 바싹 팔았는데 기기 수명이 짧았습니다 그리고 그 유행기에는 닌텐도 게임이나 저런 체감형 게임들만 강세를 이루고 서드파티 게임들은 안팔리는 현상이 만들어졌죠 그래서 그 이후로 삼다수나 위유는 고유 기능이 안먹히자 확연하게 감소세가 나타났습니다 결국 저런 체감형 게임들도 나올만큼 나온 상태에서 라보는 애초에 인기 몰이 스타트 조차도 못 끊었고 결국엔 게임에 집중해야 한다는 결론이 나온다는거죠 삼다수는 일찌감치 3d 내다버리고 소프트에 집중해서 어느정도 건져냈으나 ds대비 절반정도 팔렸고 키넥트 같은 것도 전세대때 흥하다가 인기 지나니까 이번세대에는 주요한 패착으로 거론될 정도죠 위의 교훈은 이제 저런 기능적인 인기몰이는 안먹힌다가 적절하겠군요 | 18.05.22 00:32 | | |
(IP보기클릭)219.250.***.***
(IP보기클릭)211.61.***.***
(IP보기클릭)61.78.***.***
(IP보기클릭)159.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