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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진 삼국무쌍8 VGchartz 리뷰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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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출처 | Www.vgchartz.com

Screenshot_2018-02-14-11-49-06.png

 

 

오메가 포스는 스텔스 ㆍ 사냥 같은 부가요소를 이작품 에서 

테스트하고

탐험의 즐거움 ㆍ 숨이 막힐듯한 개방된 세계를 제공

시리즈의 미래를 기대하게 만듭니다

 


 



댓글 |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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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쌍 팬중에 스텔스 사냥같은걸 기대한 사람이 몇이나 되려나나 말타고 가면서 재료 주워먹는데 내가 왜 이러고있어야되나 어이가 없던데 위쳐나 호제던에도 있는 유서 깊은 컨텐츠란건 잘 알겠는데 오픈월드에선 일단 길가다 풀뜯고 사슴잡아서 가죽얻는게 필수인건가.. 난 그게 무슨 재미로 있는 컨텐츠인지 모르겠던데
18.02.14 12:10
Kao
(284865)

223.39.***.***

BEST
스토리 중요시 하면 오히려 더 좋습니다 이번작에서 제일 호평받은게 if쳐내고 연의의 대부분의 사건을 살린점이거든요 무쌍 시리즈 중 역대급 볼륨의 스토리 모드 입니다
18.02.14 12:44
Kao
(284865)

223.39.***.***

BEST
90명 무장 개별 이벤트, 엔딩이 존재하고 왠만한 인물 죽는 컷신도 다 있어서 컷신이 총 151개나 됩니다 진삼에서 잘 안다룬 사건이나 인물 갈등을 코에이식 해석이 좀 있지만 하나하나 짚고 넘어가구요. 조조 엔딩보는데 20시간 걸렸습니다
18.02.14 12:47
(9678)

110.70.***.***

BEST
오픈월드를 잘발전시키고 속도감을 주면 성공하겠지만 진삼8은 진짜 늘어진다. 그리고 갈고리. 뭔가 특별한 플레이를 위해 만들었겠지만 성벽을 무시하는 갈고리의 존재로 더더욱 이상해.
18.02.14 12:38
BEST
스토리를 중시하는 사람에게, 특히 기존의 무쌍에서 언급조차 되지 않았던 작은 이야기나 무장들의 관계(캐릭터 성을 위한게 아닌, 역사적 사실에 가까운 의미로써) 같은걸 좋아하면 갓겜입니다. 단순히 화려한 연출을 좋아하면 별로고요. 스토리 = 연출은 아니니.
18.02.14 13:34
(480463)

220.88.***.***

옹 ?? 붕가도 리뷰를 하는구나 ??
18.02.14 12:00
흠 여긴 점수를 엄청 후하게주네
18.02.14 12:09
BEST
무쌍 팬중에 스텔스 사냥같은걸 기대한 사람이 몇이나 되려나나 말타고 가면서 재료 주워먹는데 내가 왜 이러고있어야되나 어이가 없던데 위쳐나 호제던에도 있는 유서 깊은 컨텐츠란건 잘 알겠는데 오픈월드에선 일단 길가다 풀뜯고 사슴잡아서 가죽얻는게 필수인건가.. 난 그게 무슨 재미로 있는 컨텐츠인지 모르겠던데
18.02.14 12:10
(139987)

39.120.***.***

아리아른즈
더 짜증나는건 범위도 좁아서 정확한 위치에 가서 먹어야 됨 | 18.02.14 12:20 | | |
(1622376)

61.80.***.***

아리아른즈
위쳐는 그래도 RPG라 포션/장비 만들고 강화해야 하니 재료 모으는 게 납득이 되는데.. 진삼.. 이번 진삼은 RPG예요? | 18.02.14 13:10 | | |
(4478006)

122.43.***.***

아리아른즈
무쌍은 액션 겜이지만 애초에 무장을 성장시키는 요소가 꼭 들어가 있던 겜이라 rpg적 요소 무시 못합니다 | 18.02.14 13:28 | | |
NoeI
RPG적 요소는 원래부터 있던 게임이었고 (렙업을 통한 성장이나 아이템파밍이나) 이번에는 필드를 스테이지가 아닌 오픈월드로 옮겨가면서 그런 성향이 좀 더 강화되었습니다. 간단하게 생각해서, 삼국지 10, 13 같은 장수제 본가 시리즈에 3인칭 액션 무쌍이 입혀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본가 삼국지에서 장수로 플레이하면서 했던 것을들, 3인칭 오픈월드에서 할 수 있는 느낌입니다. 다시 말해, 장수제 삼국지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번 무쌍은 정말 재미 붙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삼국지는 관심 없고, 다른 오픈월드 게임(위처라던지)과 비교만 하려고 하면, 기술력이나 노하우, 자금력도 떨어지고, 무엇보다 방향성이 다르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요는 내가 이것을 삼국지 무쌍으로써 즐기려고 하는지, 아니면 다른 오픈월드RPG나 액션처럼 즐기려고 하는지에 따라서 평가는 상이하게 달라집니다. 물론 프레임드랍같은 기술적 문제를 차치하고서 말이죠. | 18.02.14 13:33 | | |
(1622376)

61.80.***.***

주윤발 형님
자세한 설명 고맙습니다. 정가 구입은 좀 그렇고 나중에 할인하면이나 구입해봐야겠네요. | 18.02.14 13:34 | | |
(2129582)

175.223.***.***

NoeI
오픈월드가 있어도 그냥 무쌍임 5시간했는데 타워 밝히고 여기저기 왔다갔다 하면서 싸우면서 스토리만 깨는데 이동에 부담감이 덜한듯 오픜월드 요소 하나도 안하고 있는데 해야 할 때가 있는겈지 모르겠음 일단 전투 재밌고 스토리 기대치도 높음 근데 노말은 절대 하면 안되는 수준의 ㅡ프레임인읏 | 18.02.14 16:19 | | |
럭키 세븐
18.02.14 12:11
무쌍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재미나게 즐길수있는 게임이고 , 스토리 중요시하고 이것저것 사소한 것들을 중요시 하는 사람들은 똥겜이죠?
18.02.14 12:17
(139987)

39.120.***.***

네블레이디
무쌍 빠데 극노잼 입니다 | 18.02.14 12:21 | | |
네블레이디
빠들도 대다수가 혹평하던데요.. 몇몇 취향에따라 재밌다는분들 제외하곤.. | 18.02.14 12:23 | | |
칸바루 스루가
그렇다면 무쌍 스타즈하고 이거하고 비교할땐 뭐가 낫나요...? | 18.02.14 12:27 | | |
(105627)

223.38.***.***

네블레이디
도토리 키재기 | 18.02.14 12:28 | | |
네블레이디
전투템포와 프레임은 무쌍스타즈가 낫고 그외엔 진삼8이 낫긴 해요. 어디까지나 상대적인거지만. | 18.02.14 12:28 | | |
Kao
(284865)

223.39.***.***

BEST
네블레이디
스토리 중요시 하면 오히려 더 좋습니다 이번작에서 제일 호평받은게 if쳐내고 연의의 대부분의 사건을 살린점이거든요 무쌍 시리즈 중 역대급 볼륨의 스토리 모드 입니다 | 18.02.14 12:44 | | |
Kao
(284865)

223.39.***.***

BEST
네블레이디
90명 무장 개별 이벤트, 엔딩이 존재하고 왠만한 인물 죽는 컷신도 다 있어서 컷신이 총 151개나 됩니다 진삼에서 잘 안다룬 사건이나 인물 갈등을 코에이식 해석이 좀 있지만 하나하나 짚고 넘어가구요. 조조 엔딩보는데 20시간 걸렸습니다 | 18.02.14 12:47 | | |
BEST
네블레이디
스토리를 중시하는 사람에게, 특히 기존의 무쌍에서 언급조차 되지 않았던 작은 이야기나 무장들의 관계(캐릭터 성을 위한게 아닌, 역사적 사실에 가까운 의미로써) 같은걸 좋아하면 갓겜입니다. 단순히 화려한 연출을 좋아하면 별로고요. 스토리 = 연출은 아니니. | 18.02.14 13:34 | | |
(1968041)

210.92.***.***

칸바루 스루가
대체 어떤 게시판을 봤는지 모르겠지만 혹평하는 사람들 대다수가 신규유입이나 복귀유저던데. 전작까지 쭉 즐기던 사람들은 호평합니다. | 18.02.14 13:44 | | |
(2129582)

175.223.***.***

네블레이디
오픈월드라고 알피지 적인 요소에 기대하면 개망 이긴 하겠지만 오픈월드 때문에 로딩없고 이리 저리 포탈 타면서 여기서 싸우고 저기서 싸우는 방식은 장점인듯 이동에대한 부담이 좀 덜하다고 느꼈음 5시간 했는데 프레임이 문제인것 빼고 알피지 요소 무시하고 그냥 무쌍 하듯이 하면 재밌음 | 18.02.14 16:26 | | |
점수좋네 패치로 더좋아지길
18.02.14 12:18
(639951)

59.6.***.***

진삼광빠인 스트리머도 초반엔 재밌다라고 해주다가 한 10시간 연짱 플레이한 소감은 재미없네요 라고 하며 바로 게임 매장에 매각하러 간다고 할정도던데 음
18.02.14 12:20
(13748)

211.186.***.***

김명민
저 말고 무쌍 광빠라 부를만한 스트리머가 또 있었나요..!?.. | 18.02.14 13:23 | | |
김명민
10시간을 연짱 플레이하면 대체로 어느 게임이든 현탐이 오죠... | 18.02.14 13:47 | | |
(639951)

59.5.***.***

힐링레인
헉 힐링레인님이시당 방송 잘보고있습니다 힐링레인님 방송은 아니었습니다 | 18.02.15 14:02 | | |
반복미션이 너무 쓸데없음 초반에만 좀 재밌네 이러다가 이거뭔.. 차라리 엠파이어 방식으로 나라 골라서 통일 노리는 그런걸가지 개븅신같았음
18.02.14 12:26
(3293296)

121.167.***.***

코와 붕가
18.02.14 12:29
전 예상밖으로 나와줘서 재미있게하는중ㅋㅋ 진짜 맵이 어마어마하게 큼ㅋㅋ 오리진 보다 큰거같음ㅋㅋ 그래픽은 어차피 기대안했으니 이 시스템 잘다듬어서 차기작에선 그래픽만좀 개선해서 나와줬으면ㅜ
18.02.14 12:29
(9678)

110.70.***.***

BEST
오픈월드를 잘발전시키고 속도감을 주면 성공하겠지만 진삼8은 진짜 늘어진다. 그리고 갈고리. 뭔가 특별한 플레이를 위해 만들었겠지만 성벽을 무시하는 갈고리의 존재로 더더욱 이상해.
18.02.14 12:38
철혈갑빠
적성벽 갈고리는 사용못하게했어야지 충차랑 사다리차 기껏구현해놓고는 갈고리하나로 성문열고 총대장 마리딸수있으니 ; | 18.02.14 12:44 | | |
철혈갑빠
냉정하게 따져서 갈고리는 욕처먹어도 싸기때문에 안씁니다만 없는것보단 나아요 가끔 성안 호수빠질때 나와야하기귀찮을때붙어있는큰벽에다쓰면 잘해결되고 시간단축할수있으니 본인의 생각만 너무고집하지마세요 | 18.02.14 12:54 | | |
하시다 스즈
개인적으로는 삼국지 할때처럼 스스로 제한 플레이를 하며 (전투 안하고 설전만으로 평정 한다던지, 엄백호로 시작한다던지) 즐기면 이번 시스템은 잘 만들어지긴 했다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공성전때는 되도록 갈고리 사용 안하면서 재밌게 즐기고 있거든요. 단, 아무래도 제한적 요소를 뒀으면 더 좋았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성벽에 정 궁병이 남아있으면 갈고리 사용했을때 화살을 쏘아서 다운시킨다던지, 기름이나 돌무더기를 붓는다던지.. 그런식으로 병기를 통한 공성전을 좀 더 유도했으면 좋았을거란 아쉬움은 남더군요. | 18.02.14 13:37 | | |
(561661)

175.223.***.***

크기만한 오픈월드가 무슨 소용..
18.02.14 12:44
(135651)

114.202.***.***

미들어스삘나는 공성전같은게 있었음 싶은데 다 갈고리로 성벽넘나드니 성이 무슨의미가 있는가 싶던 ㅋㅋ
18.02.14 12:58
쓰레기 게임 Pc판도 고사양 컴퓨터인데도 60프레임 방어도 못하고 코에이는 그냥 게임산업 접어라
18.02.14 13:11
응? 여기 그 붕가차트 맞나?
18.02.14 13:17
숨이 막히긴하더라 프레임때매 숨통이 막혀서 죽는줄.
18.02.14 13:20
(4950004)

96.55.***.***

뿡가 챠트가 이제 리뷰도 하네? ㅋ
18.02.14 13:20
최근에 들어 삼국지,신장시리즈 진짜 내는거 마다 다 개판임 ;;;가격은 비싸게 받으면서 ;;; 코에이 게임도 이제는 거를때가 된거 같음 ;;;;
18.02.14 13:20
(393243)

122.46.***.***

스토리 보는 재미도 있고 액션도 재밌어서 만족하면서 하는중이네요 프레임,그래픽 뭐 단점도 있지만 게임만 놓고 보면 할만 합니다 게임이 하면 할수록 재밌네요
18.02.14 13:38
이렇게 본문처럼 호평하고 점수주는 놈들 보면 무쌍을 얼마나 아냐고 말하고 싶다. 팬들은 회사 상황을 아니까 포맷이 바뀐다는 걸 알고 있었고. 마지못해 동의하는 추세였음. 회사 사정이 저렇다는데 어쩔수 없겠구나. 하고 무쌍의 틀이 바뀌는건 이해하고 그 매력이 바뀌지 않기를 바랬음 그런데 이렇게 호평하는 놈들이 틀이 바뀌어서 사라진 일기당천의 무쌍 매력을 아는지가 의문이다. 진짜로. 왜 사골처럼 계속 틀을 유지할수 있었고, 타 게임 시리즈도 나왔냐면. 사골이 될수 있을정도의 원래 개성과 매력이 있었음. 그 포맷 자체가 주는 매력을 이해 못하면 타 게임과 비교하는 유가 벌어지는건데. 무쌍 정도의 틀은 무쌍. 이라고 이야기 되어 있고 그걸 제외하면 그런 틀이 타게임에서 보기 불가능했지. 그런 기존의 매력이 없어지고. 이제 타 오픈월드 게임들 사이에 섰고. 회사의 실탄은 고정팬들임. 그러면 그 실탄가지고 쟁쟁한 타 게임 속에서 경쟁을 해야 하는데 솔직히 지금은 프레임때문에 아군들도 돌아서는 상황. 이 프레임은 기본을 안해줬기 때문에 문제가 됨. 팬들이 화를 내는 이유는 게임의 내용이나 질에 대해서는 적음. 대부분 이런 기본이 전혀 안되는게 20주년 게임이냐 이런거지. 이건 팬들조차 뭣같이 본거거든. 그런 마당에 오픈월드로서 퀄리티는. 장담 당연히 못하지. 매력이라면 그 중국 시대에 들어와 있는 느낌을 준다는 것인데. 그리고 몇개 시스템이 바뀐게 신선함을 주는데 그것도 고정 팬들에게 신선하니. 그것에 제한해서임. 90개 캐릭터? 시대를 따라가게 해놔서 그가 다해도 중복적인 스토리 안임. 솔직히 지금은 오픈월드로 견인을 잘했다기 보다는 다 짐이 된 상황이지. 팬들에게는 어차피 애정하는 캐릭터라 상관없을지 몰라도. 탐험? 언제부터 무쌍이 탐험을 그렇게나.. 그걸 살렸어도 솔직히 이게 잘 살린건가? 진짜 별 이유같지도 않은. 무쌍이라고는 쥐뿔도 모르는 , 그저 수박 겉 핥기 식으로 이렇게 평하고 점수를 주니..어이가 없다. 매력없는 흔한 부가 퀘스트들. 말 달리고 한참 가는 넓기만 한 곳들. 내가 왜 타 오픈 월드 게임과 비교를 하냐면. 유저들이 진삼 하나만 하냔 말이지. 첫 오픈 월드라 실드를 쳐줄려고 해도 프레임 이따위면. 대체 뭘 하겠다는 거냐? 일반.슬림은 지옥이고. 프로 유저마저 취향타는 마당에. 지금 피시판이나 컴터 괜찮으면 최적화가 구현되는 모양이더라. 애초에 이렇게 기본도 못할거면 피시로 사라고 말해주지? 점수 준 사람이 무쌍에 대해서 대체 뭘 아는건데? 진짜 이제 ㄴ개뿔도 모르고 진지하게 생각하지도 않는 사람이. 언제부터 무쌍이 오픈월드엿다고 점수를 주고;; 오픈 월드에서 본 시각으로 냉정히 봐도. 맹장전이나 추가되어야 할만한 게임이라고 생각됨. 알맹이만 놓고 보면 말임. 그렇다며 우리가 말하는 -무쌍 타이틀이 붙었고 넘버링이 붙으니 무쌍으로서 매력을 견인했냐 묻는다면.- 당연히 아니지. 90개 캐릭터가 있어서 지금 와 할거 많다~ 좋아함? 그것도 몇번이지 같은 스토리 비슷한 스토리 안에서 돌리는건데. 이런 것도 고민하고 머리를 굴려 시스템을 만들어 냈어야지. 타 오픈월드처럼 주인공들이 무쌍에서는 한둘이 아니니까. 일기당천. 그 매력 지금 유지하고있음? 여기서 무쌍의 본맛이 얼마나 존재함? 굳이 긍정적인걸 찾으려면 엠파이어스처럼 전황이 유기적으로 넓게 연결되어 전체의 흐름을 끌고 간다는 것인데.. 여기에서 갈고리 이야기. 성 앞에서 멀뚱멀둥 서있는 이야기. 버그 이야기 까지 하면 끝이 없고. 무쌍으로서도 이건 다른 게임임. 무쌍 본래의 맛을 못살렸음
18.02.14 13:55
그렇다면 현실적으로 유저들이 지금 게임 알맹이에 대해서 평가해볼 정당한 여건이나 만들어 줬음? 아니지. 프레임 작살이라 이건 뭔.. 게임을 냉정히 평가하기도 전에 기가 질리게 만들었지. 그거 패치 해준다고는 했지만 언제가 될지. 어떤 퀄리티로 될지 아무도 모름. 예상하는 분들은 전에 이랫으니 그 경험에 비추어 보는데. 그 경험은 무쌍게임이고. 이건 오픈 월드 게임이죠. 신선한 시도 좋고. 장점 찾아보자 하면 있죠. 그러나 그 와중에도. 사람들이 이해해주고자 본 시선 안에서조차. 용납할수 없을 만한 여건을 만들었음. 진짜 무쌍이 잘되길 바라고. 아니 그건 됐고. 최소한 무쌍이 뭔지 알기라도 한다면 이런 리뷰어. 점수는 못줬을듯. 무쌍 아는 사람. 진짜로 무쌍 생각맣이 해보고 어떻게 되어야 괜찮을까? 를 고민하거나 상황을 아는 사람이 이런 점수를 줘? 그건 불가능함. 뭣도 모른 놈들이 이렇게 점수질이나 하니 회사가 기고만장에서 완제품을 내놓지도 않는게 전통이고. 이제는 프레임마저 이렇지. 이렇게 내놔도 리뷰들이 빨아주고. 팬들이 오냐오내 해주거든. 그래서 결국 팬들은 그렇게 충성을 바친 이 시리즈에 보답을 받았는가 생각해 보면. 이런 현주소가 있음. 얼마나 사람들이 같잖았으면. 프레임 이따위로 내놓고... 그냥 다 받아주니까. 사방에서 무조건 옳다구나 하고 받아주니까. 이런 짓까지 태연히 저지르지... 이제 관성이 된거 같음. 잘보니 무쌍 맛도 어느정도. 오픈월드도 독립적으로 보면 뭐 그럭저럭. 잘 중간으로 합쳤고. 첫 오픈월드 작품치곤 나쁘지 않다. 라고 말할수 있다 쳐도. 프레임 문제는 현실아님? 이것만 해도 진짜 문제가 엄청 심각한데. 대체 뭘로 무쌍을 돌려보고 이렇게 상상에 근거한 평을 하냐? 피시? 그거 나온지 얼마나 되었다고? 유저들이야 호불호라고 우길수 있다 치자. 그런데 평론하는 대상이. 점수를 주는 대상이. 프레임 문제가 일반인 기준으로도 문제가 있는가? 아닌가? 라는 기본적인 체크조차 하지 않고. 게임을 일딴 구동하는데 이게 얼마나 족쇄가 되는 기본 문제인가를 명확히 정의하지도 않은채. 이런 문제가 소비자들의 어떤 의사에 전체적으로 영향을 끼치고. 또 그런 이익을 떠나 정신적으로도 이게 왜 기본이 안되어있다라고 말하는 문제인가를 한번만. 그냥 단 한번만 생각해 봤었어도. ... 그리고 그게 되도록이면 객관적인 자세를 잡고 점수를 주는 대상의 기본 마음가짐임. 결국 게임도. 이런점수를 주는 대상도 기본이 안되어 있는듯. 공통점이 있네.
18.02.14 14:05
루리웹-9501962748
너무 흥분하지 마세요. 진삼 재밌다는거야 개인취향이니 뭐라할건 아닌데 애초에 돈받고 파는걸 미완성으로 파는데 그걸 쉴드칩니다.ㅋㅋ 하자있는 제품을 돈받고 파는데 그거가지고 까면 재밌는데 왜 까냐고 뭐라합니다. | 18.02.14 14:12 | | |
(263302)

218.237.***.***

루리웹-9501962748
http://bbs.ruliweb.com/ps/board/300001/read/2153044 20점 준 리뷰 떴으니 진정하세요. | 18.02.14 14:16 | | |
(4971285)

27.179.***.***

숨이막힐 듯한 오픈월드래ㅋㅋㅋ
18.02.14 15:14
ㅋbestㅋ
숨이 막히긴 하겠지 답답해서 | 18.02.14 18:22 | | |
(274843)

210.180.***.***

애초에 삼국무쌍에 본래의 게임 특성상 오픈월드를 굳이 접목시킬 필요가 있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18.02.14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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