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야마다 마사루,이시이 코이치,타나카 히로미치 3명의 대담중...
3명 이력
오야마다 마사루-스마트폰용 성검전설 라이즈 오브 마나,성검전설1,2 리메이크 프로듀서
이시이 코이치-성검전설1,2,4 디렉터, 3 게임 디자인 감독, 시리즈 캐릭터 디자인 몬스터 디자인 등등 스쿠에니 퇴사 전까지 성검전설 관련 모든 타이틀 관여
타나카 히로미치-성검전설2 프로듀서/시나리오, 성검전설3 디렉터, 제노기어스/크로노크로스 프로듀서 등
타나카:
-메인 프로그래머인 ※나쟈 지베리의 비자가 만료되어 미국으로 돌아가버려서 매일 2시간씩 국제 전화로 통화하면서 만들었다
※이란 왕족 출신 컴퓨터 프로그래머. 성검전설 2 프로그래밍 담당
-전 점프 편집장 토리시마 씨와 토리야마 아키라 캐릭터 디자인으로 게임을 만들자는 얘기가 나와 성검 2의 원형이 되는 것을 만들게 됐다
-횡스크롤이며 깊이 있고 필드 맵의 깊이도 좋게 진행된 ARPG였다
-그것을 닌텐도&소니가 개발 중인 SFC용 CD-ROM시스템의 런칭용으로 만들고 있었다
-하지만 그게 세상 밖으로 나오지 않은 채 1년 이상이 지나버려 그 게임을 성검 2로 재구축하게 됐다"
-그 때 캐릭터 디자인도 변경
이시이:
-성검-FF외전-이 끝나면 그만둘 생각이었지만 새로운 기획이 생각나 남아야겠다고 생각했다. 그것이 로맨싱 사가의 프리 시나리오
-※카와즈 씨와 함께 만들려고 사가 2를 만든뒤 계속 기다리고 있었지만 성검의 완성이 늦어져서 아무래도 카와즈 씨도 못 기다려서 『 미안 』하다고 했다.(웃음)
※카와즈 아키토시. 사가 전시리즈 디렉터,프로듀서 등 시리즈 총책임자
-성검이 끝나면 어떻게 할까라고 생각하다가 사카구치씨가 토리야마 아키라 선생님과 RPG를 만드는 "마루새(鳥)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었다
-SFC CD-ROM이 좀처럼 나오지 않아 한쪽은 성검2 팀으로 한쪽은 토리야마 선생님과 CD-ROM의 발매를 기다리는 팀으로 나뉘어 최종적으로 후자가 크로노 트리거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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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그 파판3 비공정 프로그래밍 한 사람인가? 졸라 천재라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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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이런 비화가 있었다니...............(-_-) 크로노 트리거의 3인 파티는 우연이 아니였단 말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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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저나 크로노 트리거는 리메이크 할 법도 한데 소식이 없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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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란왕족 출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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헐....이런 비화가 있었다니...............(-_-) 크로노 트리거의 3인 파티는 우연이 아니였단 말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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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그 파판3 비공정 프로그래밍 한 사람인가? 졸라 천재라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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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나저나 크로노 트리거는 리메이크 할 법도 한데 소식이 없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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