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X, 겟타로보 제외 이유는?
[인터뷰] 사타케 신야, 테라다 타카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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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탄이나 좀 빼지
(IP보기클릭)211.34.***.***
악당이 무서워해서 밸패
(IP보기클릭)222.104.***.***
마징가 극장판이 개봉되는 등, 일본에서도 마징가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마징가 시리즈에 비중을 두다보니 겟타로보가 제외되었다. - 조까고 재탕을 사골 수준으로 하다보니, 또 재탕하면 욕 먹겠고 새로 그리자니 제작비 들테고(게타드래곤 까지 치면 사실상 4대이니) 그래서 걍 출전 안 시킨듯.
(IP보기클릭)125.181.***.***
엠페러는 맨날 얼굴만 우정출현이야
(IP보기클릭)221.162.***.***
솔직히 다이탄3보다는 다른것좀 나왔으면.....
(IP보기클릭)211.248.***.***
(IP보기클릭)165.132.***.***
그걸로 치면 마징가는.... | 18.01.22 16:33 | | |
(IP보기클릭)117.111.***.***
마징가는 요즘 제로로 나오니까 그나마 변화라도 있지 다이탄3은.... | 18.01.22 16:41 | | |
(IP보기클릭)221.162.***.***
밀봉아다만티움
솔직히 다이탄3보다는 다른것좀 나왔으면..... | 18.01.22 16:54 | | |
(IP보기클릭)220.87.***.***
(IP보기클릭)165.132.***.***
둘 다요. 녹천광만 해도 저번 방송때 다이탄 또 나와서 좋아하는 눈치얐죠. 그렇지만 상업적 가치로선 후자에 가까울거 같네요 다만 스토리는 안끼워주면서 계속 참전만 시킨다는 점에서 불만있는 올드팬도 많을겁니다. 저도 몇 꿀잼인 에피소드들 좀 슈로대서 다시 써먹어 줬으면 좋겠는데 죽어도 다시 안써주네요... | 18.01.22 16:32 | | |
(IP보기클릭)220.81.***.***
선라이즈작이다보니 판권에 드는 비용도 상당히 적고. | 18.01.22 17:50 | | |
(IP보기클릭)211.34.***.***
악당이 무서워해서 밸패
(IP보기클릭)125.181.***.***
밀레느 남편
엠페러는 맨날 얼굴만 우정출현이야 | 18.01.22 16:36 | | |
(IP보기클릭)31.177.***.***
아군되면 재앙급이잖아요. 물론 마징가 제로도 마찬가지지만!! | 18.01.22 16:43 | | |
(IP보기클릭)112.171.***.***
브이에 이런 장면이 있었나요..? | 18.01.22 19:22 | | |
(IP보기클릭)220.74.***.***
넵 극후반부 가면 그 보스몹 2마리 같이 나오는 맵 있는데 거기서 저 제왕이 죽기전에 저렇게 말합니다 ㄷㄷ | 18.01.22 19:26 | | |
(IP보기클릭)222.104.***.***
마징가 극장판이 개봉되는 등, 일본에서도 마징가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마징가 시리즈에 비중을 두다보니 겟타로보가 제외되었다. - 조까고 재탕을 사골 수준으로 하다보니, 또 재탕하면 욕 먹겠고 새로 그리자니 제작비 들테고(게타드래곤 까지 치면 사실상 4대이니) 그래서 걍 출전 안 시킨듯.
(IP보기클릭)112.1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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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약속된 연출 재탕이고;; | 18.01.22 16:33 | | |
(IP보기클릭)222.104.***.***
구겟타는 토에이판권이라서 못 씀. 쓰려면 판권을 사야 하는데, 요즘 반프가 비싸다가 안 삼. 당연히 구마징가나 초전자로보 시리즈도 못 나옴. | 18.01.22 16:35 | | |
(IP보기클릭)58.225.***.***
그거다 카더라아닌가요? | 18.01.22 16:39 | | |
(IP보기클릭)222.104.***.***
카더라라고 치기엔 요즘 슈로대 토에이 판권작 있던가요? 라이센스비 아낀다고 토에이 판권 안 사들인건 확정이구만요. | 18.01.22 16:43 | | |
(IP보기클릭)114.205.***.***
크로스 오메가 현 저작권자 표기입니다 | 18.01.22 16:45 | | |
(IP보기클릭)165.132.***.***
카더라 맞음요. 그냥 팬 사이의 중론일 뿐이라 얼마나 타당한 내용인지는 각자 판단해야하고 그냥 저런 가능성도 있구나 정도로 받아들여야 하는 부분 실제로 크로스오메가엔 몇달 전에만 해도 초전자 형제 새 바전 쓰알도 걍 막나왔었고... | 18.01.22 16:45 | | |
(IP보기클릭)223.62.***.***
크로스오메가는 반프 꺼 아닌가봄.. | 18.01.22 16:47 | | |
(IP보기클릭)114.205.***.***
정말 안타까운 일이지만 토에이 작품 판권 현재도 라이센스 따서 써먹고 있다는건 팩트죠 제작의 관여하는게 아니고 그냥 만든거 사서 하는 입장에서는 무조건 그렇다고 확정지어서 얘기하기는 힘든 부분일겁니다 | 18.01.22 17:01 | | |
(IP보기클릭)1.218.***.***
(IP보기클릭)221.164.***.***
(IP보기클릭)220.76.***.***
글죠 겟타로보g | 18.01.22 16:40 | | |
(IP보기클릭)222.110.***.***
찰흙 빚듯이 말이 안되게 합체되긴 하지만.. 브금이나 성우 목소리가 더 불타오르게 함 | 18.01.22 16:56 | | |
(IP보기클릭)116.42.***.***
저는 구 겟타로보 브금이 그립네요.. | 18.01.22 19:19 | | |
(IP보기클릭)115.138.***.***
구겟타도 나쁘진 않지만.. 갠적으로 세최날 메카랑 캐릭터가 간지가 쩔어서 더 좋더라고요 ㅎㅎ | 18.01.22 20:25 | | |
(IP보기클릭)222.104.***.***
(IP보기클릭)222.104.***.***
무턱대고 실드치면 되는 줄 아는 팬보이들 반박을 못하니 비추 날리는 거 보소. 솔직히 3차 알파 시절에 비하면 판권비 거의 절반 수준일 텐데, 라이센스비 때문에 그래욧! 그래서 재탕도 이해해야 해욧! 이러고 앉았음. 그랬으면 토에이 판권 날리지 말았어야지. 슈로대에 초전자로보 시리즈 출전하는 거 내가 얼마나 기대하고 있었는데. | 18.01.22 16:41 | | |
(IP보기클릭)59.10.***.***
예전이랑 비교해서 훨신 늘어난 실제 게임 제작비용도 생각은 해봐야죠.. 그렇다고 고객입장에서 IP콜라보가 장점이던 게임이 콜라보가 줄어들면 메리트가 점점 줄어드는게 맞지만.. | 18.01.22 16:46 | | |
(IP보기클릭)117.111.***.***
판매량은 또이또이한데 물가는 오르고 게임도 퀄리티 있게 내야되고 개발 시간은 적고.. 라이센스 안내도되는 OG는 드럽게 안팔리고~ | 18.01.22 16:50 | | |
(IP보기클릭)112.161.***.***
예전에 비하면 늘어난 제작비 예전에 비하면 줄어든 판매량 뭐 이런거 아닐까요? | 18.01.22 16:50 | | |
(IP보기클릭)59.10.***.***
개인적으론 제작비의 한계로 다른회사 IP 많이 못 가져오는거까진 이해해줄수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새로운" 타이틀의 게임인데 게임에 넣을 IP를 선택해서 새로운 게임에 참전한다고 결정이 났으면 처음부터 새로 만들어야지 예전 타이틀에서 썼던걸 그대로 가져오는건 이해해주고 싶진 않긴해요.. 난 "새로운" 게임 타이틀을 다른 처음부터 만든 신규 타이틀들과 같은 가격만큼을 주고 샀는데 말이죠 ㅎ | 18.01.22 16:52 | | |
(IP보기클릭)175.192.***.***
반박이 아니라 그냥 서로 생각이 다른거죠.. 전 현재의 슈로대 상황이 어느 정도 이해가 가네요. 유저입장에선 아쉬운거지만.. 라이센스비를 떠나서 현재 SRPG자체가 한물간 장르에.. 판매량도 줄고있는데.. 3차 알파보다 투자하기 힘들다고 보네요. 전 과연 SRPG로서 슈로대가 얼마나 더 갈 수있을지도 의문이구요.. | 18.01.22 16:56 | | |
(IP보기클릭)175.209.***.***
일단 최근 안팔립니다. 그러다 보니 비싸게 판권을 사오는걸 꺼려 하는거죠 또한 최근 반다이의 방향이 게임을 프라모델을 팔기 위해서 제작하는 쪽으로 바뀌어서 게임 퀄도 점점 떨어지는것도 있습니다. 최근 수익 구조가 게임<프라모델 이다 보니 이런현상이 점점 두드러 진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자사 판권을 적극 활용하는 거구요... | 18.01.22 16:56 | | |
(IP보기클릭)220.93.***.***
본진에서 판매량이 30만장이 안되요 그래서 글로벌화 하는것도 있고 40-50만장 안정적으로 팔린다면 요구할만 하다고 생각한데 지금은 인기가 예전만 못해요 | 18.01.22 18:50 | | |
(IP보기클릭)49.167.***.***
srpg의 하락세와, 시리즈의 매너리즘 중 무엇이 인기 저하 요인의 비중이 큰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개인적은 체감으로는 시리즈의 매너리즘이 큰거 같습니다. 일어를 전혀 못함에도 불구하고, 무슨 기체나오니까 해야지, 무슨기체 나오니까 해야지 하다가 요근래는 한글이니까 해야지! 했는데...예구해놓고 아직도 클리어 못했습니다... 우려먹기 많고, 전투가 너무 노잼이어서.... 라이센스는 확보하지 못하더라도, 전투씬 우려먹기와 전투 밸런스 조정은 새로운 느낌으로 시작해야할 것 같습니다. 파계 부터 시작된 우려먹기의 집약 천옥편할때는.... 진짜.... 2년 걸렸습니다 클리어하는데 ㅋㅋㅋ 스테이지하나 하는데 몇번을 졸았는지... | 18.01.22 20:39 | | |
(IP보기클릭)1.230.***.***
(IP보기클릭)222.104.***.***
토에이 판권 어디? 라이센스비 문제는 토에이를 비롯한 판권작을 최대한 줄이는 것으로 해결하고 있는데 말이죠. 그냥 제작비 아낀다고 저러는 겁니다. | 18.01.22 16:38 | | |
(IP보기클릭)125.129.***.***
제작비 아낄만 한데요? 지금 천옥편까지 3차알파에 비하면 판매량이 반토막 나서 시옥편부터 위에서 내려주는 제작비가 줄었다 하는판인데요? 슈로대V는 해외 로케해서 3차 알파급 매출 나왔다하는데 개발비는 상승해서 3차 알파때보다 순이익은 적다고 하는판인데요.. | 18.01.22 18: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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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먹기 진짜좋죠 호탕한성격에 적당한 호색가라 개그에도 잘끼고 뛰어난 에이전트라 잠입임무 같은것도 할수있고 태양이 모티브인 밝은 형님 캐릭터라 로봇물에 자주나오는 우중충한캐릭터들 멘토도가능 그래서인지 원작끝나고 완성된 캐릭터로 나오는게 문제 | 18.01.22 16:52 | | |
(IP보기클릭)211.178.***.***
다이탄이나 좀 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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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치형은 몰라도 닌텐도 계열 휴대기기쪽에선 겟타 빠진적 몇번이나 있었습니다. K,L,J,ux,bx엔 참전 안했죠. | 18.01.22 23:31 | | |
(IP보기클릭)220.121.***.***
닌텐도 슈로대에선 겟타,뉴건담,z건담등 핵심 에이스들 빠진적 많죠ㅋㅋㅋ듣보잡같은 실험작들이 많이 나와서 닌텐도쪽 슈로대는 A이후로는 해본적 없음. | 18.01.23 23: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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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크로스는.....판권 자체가 헬이라.... | 18.01.22 17:01 | | |
(IP보기클릭)39.119.***.***
델타는 정상적으로 한국에 판권 나왔다던데. 델타 기체들부터는 좀 기대해봅니다 ㅠ | 18.01.22 17: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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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델타 스토리자체가 너무나 완벽하게 프론티어랑 묶여있어서 ...3차 알파 마크7처럼 우주가 탄생시킨 대가수 급 설정이아니라면... | 18.01.22 19:53 | | |
(IP보기클릭)58.145.***.***
마크로스 끼는순간 한글화는 물론이고 정발도 안됨; | 18.01.22 20:0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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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기본적으로 제작비를 게임제작+판권료로 나눠서 생각해야되는 구조의 게임인데 물가가 오르고 인건비도 오르니 필요한 제작비는 오르는데 일본이든 어디든 비디오게임시장 자체가 하향세라 예전 플스1전성기랑 플스2초반의 그 판매량이 나올수가 없으니... 그래서 DLC라도 내서 숨통이라도 트여야할탠데 돈독올랐다고 팬들부터 마다하는 상황ㅋㅋㅋㅋ 그렇다고 그나마 자유로운 OG가 뭔 판매량이 뛰어난것도 아니고 하는 사람만 하는 ㄹㅇ아웃사이더게임.. | 18.01.22 17:09 | | |
(IP보기클릭)117.111.***.***
답이 있나요 뭐; 그냥 지금처럼 쉽고 처음 하는 사람한태도 재밌는 프라모델의 카탈로그적인 게임으로 가는게 맞는듯 | 18.01.22 17:10 | | |
(IP보기클릭)14.37.***.***
전략게임 본래의 재미라도 좀 챙겨줬으면 그렇게까지 안됐을거에요. 팬서비스 요소라도 풍부하게 넣어주던가. 이제는 진짜 캐릭육성해서 무쌍하는거 말고는 아무것도 안남았어요. | 18.01.22 17:11 | | |
(IP보기클릭)117.111.***.***
본래의 재미를 우선적으로 노린다면 어느정도 유닛의 차이가 있어야할캔데.. 문제는 이게 케릭터 게임으로 이제 완전히 굳어가는 추세란 말이죠? 그 이유를 개인적으로 생각해보면 어차피 하향세인 게임시장이니 각각 유저들이 취향에 맞는 케릭터들로 무쌍할수 있게하자~ 라는 취지가 아닐까.. 싶어요 전 그쪽이 맘에들어서 그렇게 생각하는거겠지만 | 18.01.22 17:13 | | |
(IP보기클릭)117.111.***.***
혹은 이게임을 하면서 어떤 작품을 처음 보는 사람이 오 얘 괜찮게생겼다! 멋있다! 게임에서 스토리가 괜찮다! 하면서 그 케릭터를 키우고 그 작품을 보고 프라모델 팔리고... 하는 카탈로그적 요소가 강해질려면 전략보단 육성쪽에 치우치지 않을지.. | 18.01.22 17: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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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다이가 요구하는걸 받드는게 아니라 현재 슈로대자체를 반다이남코에서 발매합니다 반프가 반남에게 흡수합병되면서 B.B. 스튜디오라고 반남 산하 스튜디오된지 한참됐죠 | 18.01.22 17:55 | | |
(IP보기클릭)59.10.***.***
싫다기 보단 내기엔 시간과 돈이 빠듯한듯 | 18.01.22 17:59 | | |
(IP보기클릭)211.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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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8.238.***.***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211.186.***.***
(IP보기클릭)223.62.***.***
믿음과 신뢰의 코나미 그렌라간도 있죠 더 웃긴건 바로 전 참전작에 라인배럴TVA있었다는게 | 18.01.22 18:10 | | |
(IP보기클릭)116.36.***.***
(IP보기클릭)202.14.***.***
(IP보기클릭)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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