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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소프트] 애널리스트 : EA는 옳은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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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39.7.***.***

BEST
EA는 옳은방향으로가고있지 망하기 딱 좋은방향으로
17.11.22 12:45

(IP보기클릭)175.223.***.***

BEST
코카콜라는 여름에 더 비싸게 팔겠습니다! 생각나네
17.11.22 12:45

(IP보기클릭)112.171.***.***

BEST
레알 ANAL 리스트네
17.11.22 12:51

(IP보기클릭)182.221.***.***

BEST
EA가 총대매고 돌격중임. 말은 안해도 다른 게임회사들은 EA한테 고마워서 절이라도 하고싶을 심정일거임. 확실히 게임 가격은 더 비싸져야하고 EA가 첫 시도하는거라 선이 어딘지, 어디까지 가야하는지 알지못했을뿐임. 이제 대충 선을 어디까지 넘어가면 지뢰가 터지는지 다 알게됐고, 앞으로 EA가 추구하는 게임과금정책은 여기저기서 사용될꺼고 대중화될거임 맨날 욕먹다가 이젠 일상이 된 DLC처럼
17.11.22 12:55

(IP보기클릭)203.249.***.***

BEST
누가 옳은지는 판매량이 보여줘야되기때문에 이번 배틀프론트 구매 안할랍니다. dlc정책도 초기와는 달리 지금은 일부러 빼고내는 느낌이들어서 맘에 안드는데, 자꾸 갈수록 안좋은 방향의 정책들이 나오는군요.
17.11.22 13:01

(IP보기클릭)175.223.***.***

BEST
코카콜라는 여름에 더 비싸게 팔겠습니다! 생각나네
17.11.22 12:45

(IP보기클릭)39.7.***.***

BEST
EA는 옳은방향으로가고있지 망하기 딱 좋은방향으로
17.11.22 12:45

(IP보기클릭)218.234.***.***

Evan Wingren (KeyBanc Capital Markets의 분석가)는 게이머가 게임에 실제로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한다고 클라이언트들과의 회동에서 의견을 밝혔다. 이제 이 사람 살해협박 당한다
17.11.22 12:47

(IP보기클릭)221.143.***.***

응. 비즈니스적으로 옳게가고 있고 도덕적으로 사회적으로 틀려서 전세계적인 비난을 받으며 법으로 철퇴를 맞으려 하고 있지. 오히려 이래줘서 고맙다. Ea급 아니었으면 이런 영향력을 보여주는것은 불가능했다.
17.11.22 12:48

(IP보기클릭)175.223.***.***

기업 자체가 이익의 극대화인건 알지만 어느정도 선이란걸 치키는 게임사가 되었으면 함
17.11.22 12:48

(IP보기클릭)112.171.***.***

반어법인줄 알았는데 엉??
17.11.22 12:49

(IP보기클릭)112.171.***.***

BEST
파극폭마장
레알 ANAL 리스트네 | 17.11.22 12:51 | | |

(IP보기클릭)220.121.***.***

때로는 많은 수익보다 바른 수익을 추구하는 게 기업의 미래에 긍정적일 때가 있지 않을까
17.11.22 12:50

(IP보기클릭)59.22.***.***

설마;
17.11.22 12:50

(IP보기클릭)110.70.***.***

똥꼬리스트
17.11.22 12:54

(IP보기클릭)221.148.***.***

무슨 뜻인지는 이해는 가지만 그렇다고 저 말이 배틀프론트2에 맞는 말은 아님. 그럴거면 스킨만 팔던가 왜 페이 투 윈을 만들어.
17.11.22 12:54

(IP보기클릭)220.121.***.***

얼마쳐받았냐 쌍놈시키야
17.11.22 12:54

(IP보기클릭)182.221.***.***

BEST
EA가 총대매고 돌격중임. 말은 안해도 다른 게임회사들은 EA한테 고마워서 절이라도 하고싶을 심정일거임. 확실히 게임 가격은 더 비싸져야하고 EA가 첫 시도하는거라 선이 어딘지, 어디까지 가야하는지 알지못했을뿐임. 이제 대충 선을 어디까지 넘어가면 지뢰가 터지는지 다 알게됐고, 앞으로 EA가 추구하는 게임과금정책은 여기저기서 사용될꺼고 대중화될거임 맨날 욕먹다가 이젠 일상이 된 DLC처럼
17.11.22 12:55

(IP보기클릭)125.188.***.***

고급게임비평가
솔직히 공감 전부다 누가 먼저하나? 눈치만 보고 있었는데 걍 EA가 먼저 선빵 터뜨려준것뿐 | 17.11.22 12:59 | | |

(IP보기클릭)110.70.***.***

고급게임비평가
맞네 | 17.11.22 13:13 | | |

(IP보기클릭)218.234.***.***

고급게임비평가
막줄핵심 , DLC 처음에 진짜 욕이란 욕 오질라게 먹었는데 이젠 그냥 당연하듯이 받아들여지고있으니 반대하는 사람도있지만 , 상대적으로 아예 신경안쓰거나 받아들이는 사람이 압도적으로 많음 | 17.11.22 13:24 | | |

(IP보기클릭)115.95.***.***

고급게임비평가
이게 현실적인 비평이네. 누가 보면 ea만 그러는 줄 알겠음. 다 똑같은 게임 유통 제작하는데 돈 안 밝힐 회사가 어딨음. 단지 어디까지가 한계인줄을 몰랐을뿐 앞으로 과금은 더 보편화될텐데 ea가 선빵 맞은거 ㅋㅋㅋㅋㅋㅋ 게임가격을 못올리면 저런씩ㅇ 로 수익을 올려야지 현실을 생각 할때 | 17.11.22 15:19 | | |

(IP보기클릭)118.218.***.***

고급게임비평가
듣고보니 맞는 말..패키지 게임 비용은 언제부턴가 물가 상승과 달리 멈춰 있어서 개발하는 입장에서는 이 선을 뚫기 쉽지 않았는데 ea가 총대 매고 돌격중 | 17.11.22 16:27 | | |

(IP보기클릭)183.97.***.***

고급게임비평가
반대로 게임만 충실하게 잘만들면 불법복제 따위 하건말건 신경 안써도 대박칠수있다는걸 증명한 위쳐3 같은 작품도 있으니.... 솔직히 말해서 소액결재 시스템은 게임수명을 획기적으로 늘려주고 사후지원을 확실히 보장하는 긍정적인 효과도 분명히 있긴합니다. (GTA 온라인 처럼) 다만, 주객이 전도되어 소액결재를 위한 게임 디자인이 되는 악효과가 생길수도있으니 대부분 반대를 하는거죠. | 17.11.22 20:05 | | |

(IP보기클릭)14.34.***.***

아니 비즈니스도 결국엔 그걸 행할 대상이 있어야하는거지....게이머들이 전부 등돌리는판에 비즈니스를 하고 싶어도 못하지....옳은 방향이라는건 단지 개념일뿐이고 그걸 실제 올바르게 적용하는게 비즈니스지........돈 더 뜯어낼려고 제작자 입장만을 고려한 비즈니스가 살아남을까????
17.11.22 12:57

(IP보기클릭)211.36.***.***

그냥 게임 가격을 올리고 완전판을 팔아... 천장없는 도박질을하니깐 문제지..
17.11.22 12:58

(IP보기클릭)221.156.***.***

콘솔도 온라인겜 접었던 것처럼 접게되겠네
17.11.22 12:59

(IP보기클릭)119.202.***.***

다이스키 박보영
애초에 멀티플레이 한정이니깐요 저는 싱글 겜 위주로해서 | 17.11.22 15:41 | | |

(IP보기클릭)118.131.***.***

한글화라도 쳐하고 저 지x하면 이해 가지만 한글화도 안하면서 저 지x하니 빡침
17.11.22 13:00

(IP보기클릭)175.223.***.***

솔직히 온라인게임하는 사람들은 다 돈으로 시간을 사고있었는데 돈과 시간의 교환비 적정선을 EA가 넘어섰기 때문에 문제가 된거임
17.11.22 13:01

(IP보기클릭)203.249.***.***

BEST
누가 옳은지는 판매량이 보여줘야되기때문에 이번 배틀프론트 구매 안할랍니다. dlc정책도 초기와는 달리 지금은 일부러 빼고내는 느낌이들어서 맘에 안드는데, 자꾸 갈수록 안좋은 방향의 정책들이 나오는군요.
17.11.22 13:01

(IP보기클릭)117.111.***.***

말도안되는 논리..ㅋㅋㅋㅋ 젊은 애들은 현질도박에 익숙하게 커져왔으니 콘솔에다 현질도박을 넣어야 익숙하다니..
17.11.22 13:04

(IP보기클릭)39.7.***.***

기획
반대로 늙은놈들은...으로 시작하면 쟤네 또 풀발하겠죠ㅋㅋㅋ진짜 개논리에 할말이없네요 | 17.11.22 13:08 | | |

(IP보기클릭)59.4.***.***

국내 게임사들은 게임은 무료로 제공하고 돈뜯어간다 이놈들아~~~~
17.11.22 13:05

(IP보기클릭)121.181.***.***

우요옵
하지만 어떤 회사는 월정액 받으면서도 그러고 있죠;;; | 17.11.22 15:10 | | |

(IP보기클릭)115.161.***.***

애널조심해라
17.11.22 13:07

(IP보기클릭)121.152.***.***

그럼 처음부터 무료로 풀고 유로템으로 장사를 하던지 60달러 넘는 풀프라이스로 돈 받아 쳐먹으면서 소액결제하니까 문제 아닌가..
17.11.22 13:09

(IP보기클릭)218.234.***.***

뛰리빱빠
피파10부터 이미 풀 프라이스로 돈 다 받아먹으면서 , 소액결제 카드깡 넣어왔음 사람들이 여태껏 인식을 못했던거지 , EA는 이미 이전부터 풀프라이스+소액결제 모델을 퍼트리고 있었음 | 17.11.22 13:27 | | |

(IP보기클릭)218.234.***.***

뛰리빱빠
또한 피파는 이전부터 인폼카드라는것을 넣으면서 월등하게 성능이나 체감이 좋은 선수를 준비하면서 P2W요소마저도 이미 진작부터 넣고있었고 , 어느순간부터 피파를 하다보면 오버롤이나 스탯의 차이가 큰 경우 체감적으로 그 차이가 갈려지는것을 느낄수있었음 또한 , 사람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피파코인을 사겠다고 EA가 자체적으로 금지시킨 개인간의 현금거래마저도 행하고있었고 , 사실 생각해보면 피파얼티밋은 현재의 모든 랜덤성과 그런것을 가지고있는 게임의 특성을 하나 둘씩 다 가지고있었음 ,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작에 이슈화 되지못했음 왜냐면 주 구매층이 그러한 얼티메이트팀에 반발하기는 커녕 , 하나의 주컨텐츠로 받아들이고 있었기때문임 실제로 루리에서도 피파게시판을 보면 코인을 현거래 하려는 사람들이 보였을정도임 | 17.11.22 13:35 | | |

(IP보기클릭)119.202.***.***

뛰리빱빠
문제는 제작비가 옛날과 다르게 엄청 늘어났던거에 비해 게임가격은 예전이랑 몇천원 차이밖에 안나니 DLC도입으로 추가수입을 벌긴한데 aaa급 자본 들어간 겜들은 아직 부족한가봐여 | 17.11.22 15:43 | | |

(IP보기클릭)175.197.***.***


EA착한아이행 ㅋㅋㅋ
17.11.22 13:13

(IP보기클릭)118.131.***.***

'애널'리스트가 또....
17.11.22 13:16

(IP보기클릭)112.214.***.***

EA 너무 빨리 달린 것이 문제겠죠~
17.11.22 13:18

(IP보기클릭)119.203.***.***

도박은 싫은데 게임가격 올라야하는건맞는듯 개발비는 엄청나게 올랐는데 가격은 옛날 그대로니
17.11.22 13:20

(IP보기클릭)223.39.***.***

역시 애널리스트 확실하게 빨아주네
17.11.22 13:24

(IP보기클릭)1.245.***.***

결론 : 아니 우리가 젊은것들 개돼지 조련을 잘 시켜놨는데 왜그럼?
17.11.22 13:24

(IP보기클릭)220.116.***.***

근데 과금정책을 떠나서 IP하나하나씩 박살내고 있는중이라 결론은 망할 회사인거같은데?
17.11.22 13:26

(IP보기클릭)59.14.***.***

뭐좀잘만들고나서 가격이야기를 해야 어느정도 수긍이라도하지... 지금하는짓은 지들이 말아처먹고 수익까지니까 어디서 겜제작비 들먹이고있어...
17.11.22 13:26

(IP보기클릭)112.186.***.***

오버워치 처럼 인게임에 영향 없는 과금만 넣으면 될 걸 누가 넣지 말래? 배틀프론트2가 과도한 과금체계 넣어서 욕 먹는거지
17.11.22 13:27

(IP보기클릭)112.171.***.***

경제, 전문 달고 나온인간들 하는말에 EA 까는놈이 없네...수익만 내면 당연하다는건가...
17.11.22 13:29

(IP보기클릭)117.111.***.***

먼소리고 모바일게이머가 넘어오든 안오든 싼게 좋지 아님 게임을 공정하게 데모버전등을 체험 후 평가를 해서 값을 매기든가 요즘 게임사서 괜히 샀다고 하는 사람들도 많던데 일이만원도 아니고
17.11.22 13:29

(IP보기클릭)118.131.***.***

애널 진짜 잘 빨아주네. ㅋㅋㅋ 헐겠네. 스페셜 애널리스트구먼.
17.11.22 13:34

(IP보기클릭)61.38.***.***

애널리스트
17.11.22 13:34

(IP보기클릭)203.132.***.***

게임 제작비 증가에 비해 게임 판매 비용이 늘지 않으니까 하는 말같긴한데.... 과금 정책이 잘한거라고는 생각이 안드는데....
17.11.22 13:50

(IP보기클릭)115.137.***.***

스타워즈란 컨텐츠가 캐릭터 게임이기 때문에 타 게임의 스킨장사/무기장사 같은 부분엔 상당히 한계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본문처럼 높아진 개발비를 확실히 보상받기 위해 랜덤박스는 넣어야겠고, 결국 없는 컨텐츠 쪼개서 페이투윈 전략을 들고 나왔겠지요. 이를 적당히 무마하기 위해 배틀필드 프리미엄 패스와 동등한 무료 DLC의 지속적인 지원을 사전에 약속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하지만 너무 성급하게 모바일 게임의 과금요소를 패키지 게임에 적용한 것 같아요. 대중들에게 있어 풀 프라이스 패키지 게임의 과금과 무료 모바일 게임의 과금은 염연한 인식의 차이가 있으니깐요. 조금만 돈독 덜 오른 행세를 했으면 잘 넘어갔을텐데.. 하고 아쉬움이 남네요ㅠ
17.11.22 13:54

(IP보기클릭)58.150.***.***

음...매체를 통해 이렇게 발언하는 건 다 노리는 바가 있어서 그런 겁니다. 반대의견과 찬성의견을 모두 조장, 취합하여 결국에는 그 논지를 흐지부지 하게 만들고 대중들이 무의식적으로 가지고 있는 기업의 이윤추구에 대한 반발을 줄이려고 하는거죠. 전형적인 언플입니다.
17.11.22 13:57

(IP보기클릭)211.213.***.***

P2W이면 무료게임으로 출시하고 과금시키던가 풀프라이스 받아먹고 과금시키는게 말이 되나 ㅋㅋ 특히 멀티 위주 게임에다 능력치 관련 루트박스를 집어 넣는다는건 돈주고 게임사서 과금유저 밑바닥 깔아주라는거 밖에 더됨?
17.11.22 14:05

(IP보기클릭)124.62.***.***

사행성이 문제지 과금이 문제랬냐? 가격이 문제가 아니라 도박성이 문제라고
17.11.22 14:06

(IP보기클릭)203.226.***.***

비즈니스적으로 보자면 틀린 방향 아닌가? 실시간으로 주가가 떨어지고 있는데
17.11.22 14:08

(IP보기클릭)218.150.***.***

상도덕을 안지키면 그게 사회악이지 게임인가
17.11.22 14:18

(IP보기클릭)220.84.***.***

결국 어떻게 되든 EA는 답을 찾아낼거임 이게 뭐 인터스텔라도 아니고
17.11.22 14:57

(IP보기클릭)117.111.***.***

똥꾜리스트답다
17.11.22 15:00

(IP보기클릭)117.111.***.***

게임 가격 책정이 지금 보다 더 높아져야 한다는 의견에는 나도 가슴아프지만 동의. 타 문화컨텐츠 대비 이용에 드는 비용이 싼 면이라는 것도 싫지만 맞음. 하지만 그런 게임 가격 상승의 방법에 "랜덤"이 수반되어야 하냐는 물음에 게이머가 그렇게 욕을 하고 있는 거겠지요. 차라리 풀프라이스를 올리고 추가과금은 "해도 좋고 없어도 그만" 수준에 머물러, 모두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서로에게 윈윈인 방향이겠지요.
17.11.22 15:39

(IP보기클릭)119.202.***.***

Dolphin
영화관도 요즘 만삼천원 이렇게 받고있으니 ㅠㅠ | 17.11.22 15:44 | | |

(IP보기클릭)211.33.***.***

무너진 밸런스가 과금수익을 만들어낸다!!!
17.11.22 16:29

(IP보기클릭)121.131.***.***

과거시절보다 날로늘어나는 제작비용과 시간과 노력, 제작사 입장은 충분히 이해함. 내 입장에서는 마음은 아프지만 걍 게임자체 가격을 상승시켜서 판매하는게 맞다고 생각하거든. 근데 풀프라이스 가격자체를 고수하는 척하면서 게임내놓았는데 구매한 사람입장에서는 제값주고 산 느낌이 안들게끔하면 문제지.
17.11.22 16:33

(IP보기클릭)211.33.***.***

Judgement Cut
시즌패스 디럭스 같은거 생각하면 요즘 게임가격은 10만원 정도아닌가 그렇다고 추가 dlc가 위쳐처럼 어마어마한것도 아니고 데스티니 보면 .... | 17.11.22 16:37 | | |

(IP보기클릭)211.33.***.***

비지니스 적으로만 보면 조너스 소크도 백신 특허권으로 엄청나게 돈을 많이 받았어야 했어야 하는거 아닌감 ... 게임하나로 여기까지 이야기하면 오버지만 경제학에는 인간보다는 돈을 우선으로 두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좀 찝찝함 한국에 있는 전경련 새끼들은 욕밖에 안나오고
17.11.22 16:35

(IP보기클릭)223.33.***.***

야생의소리
게임 하나에 수십 수백명이 매달리는데 그 사람들은 뭐 밥도 안먹고 사나요.. | 17.11.22 17:00 | | |

(IP보기클릭)221.143.***.***

SSoWhat
그 사람들 연봉 엄청 높으니까 님이 걱정해줄 필요없네요. | 17.11.22 17:29 | | |

(IP보기클릭)223.33.***.***

팩리어트
아니 게임으로 돈을 남겨야 연봉을 주죠 ㅋㅋ | 17.11.22 17:38 | | |

(IP보기클릭)211.33.***.***

SSoWhat
그... 남으니까 아직 계속 만드는거겠죠? 게임 안팔리거나 망하면 뭐 쫑나는거지만 | 17.11.22 18:24 | | |

(IP보기클릭)211.33.***.***

SSoWhat
개발에 들어간 모든 비용과 벌어들인 총 수익과 순수익을 올려서 설명한다면 몰라고 게임비용은 너무 안올랐음 개발비용은 많이 올랐는데 그러니까 더 비싸게 팔아야한다!!! 라고 하는건 통신사가 기본료 1만원 내리면 손해가 막심해서 큰일남 이라고 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게임 비용이 올라감으로 인해서 개발자들에게 얼마가 돌아가느냐도 중요한 문제고요 수익이 커져도 정작 개발자에게 안돌아가면 낙수효과랑 다를게 없잖아요 뭐 다른 이야기지만 넷마블이 돈을 못벌어서 사람을 기계처럼 돌린건 아니라는 사실하나만 봐도 기업의 불평을 그대로 받아들이기에는 무리가 아닐까요 그리고 저는 게임가격이 올라야한다고 생각은 하지만 지금 판매형태를 보면 이미 충분히 올랐다고 생각합니다 완전한 게임하나가 거진 10만원하니까요 시즌패스 디엘씨 게임내 과금이라는 이름으로 따로 판매하긴하지만 | 17.11.22 18:32 | | |

(IP보기클릭)122.47.***.***

anal리스트라서 그런가 ea anal오지게 빨아재끼네
17.11.22 16:57

(IP보기클릭)211.36.***.***

내가 아는 애널이 그 애널이 아니였네?
17.11.22 17:59

(IP보기클릭)61.85.***.***

설령 게임의 가격이 상승해야 하는게 사실이라 하더라도 EA같은 게임사들이 '어떻게 하면 더 많은 게이머들을 게임에 빠지게 할까'보다는 '어떻게 하면 게이머들에게서 돈을 더 많이 뽑아낼까'하는 식으로 나오면 게이머들이 아이고 잘한다 하고 나올리가 있냐
17.11.22 19:19

(IP보기클릭)211.228.***.***

이름값 보소 ㄷㄷ
17.11.22 19:56

(IP보기클릭)175.223.***.***

이익 안 되면 그 어떤 것도 안 하겠다는 패기. 이익이 된다면 소비자의 의견도 무조건 무시. 현지화 작업 안하고 비용 아끼니 살림살이 나아지셨나..?
17.11.22 20:33

(IP보기클릭)1.231.***.***

이~에이 스포츠 제네께~~~임
17.11.22 2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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