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Xenoblade는 이 인터뷰의 거의 칠년 전에 나왔습니다. 당신은 어떻게 기억하고 있습니까?
테츠야 타카하시: Xenoblade는 ... (생각).
그것은 우리가 닌텐도의 자회사로서 만든 최초의 메이저 타이틀이었고,
나로서는 우리가 만족 할 때까지 끝까지 추구 할 수 있었던 프로젝트였습니다.
그 결과, 그것은 나에게 매우 기억에 남는 게임이 되었습니다.
제노블레이드2의 개발은 위유에서스위치로 이동된 것이었습니까?
그리고 제노블레이드 크로스의 개발로 무엇을 알게 되었습니까?
그것은 처음부터 스위치 전용이었습니다.
아시다시피, 제노크(제노블레이드 크로스)는 오픈 월드 게임으로 만들어졌고,
우리는 이런 프로젝트에는이정도의 비용이 든다는것을 배웠습니다. (웃음)
당신은 왜 이전작들보다 비대한 UI로변경했습니까?
스위치는 각 조이콘 전면에 네개 버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당신이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행동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제어시스템을 보다 쉽고 직관적으로 하도록 노력했습니다.
다만 터치스크린 요소를 포함 할 계획은 없습니다.
우리는 제노크와 같은 데이터 팩이 있을 것인지 궁금합니다.
아니, 그런 것은 지금은 계획되어 있지 않습니다.
트레일러로 판단해보면, Xenoblade는 더 아동지향의 시각적 스타일로 되돌아 왔습니다.
광범위한 대중을 대상으로한 목표인지,
아니면 아직 게임이 성숙한 테마를 보여주지 않은것으로 가정 할 수 있습니까?
광범위한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것이 우리의 목표중 하나였지만 우리는 캐릭터가 얼굴에 더 감정을 표현하기를 원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사이토의 캐릭터 디자인은 보다 감정을 담기 위한 방법입니다.
스토리에 관해서는, 우리는 첫작에서 우정의 가치뿐만 아니라 스토리 플롯의 원동력이었던 슈르크의 복수를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이 게임에서그것은 첫 여행의 설레임과 주인공 렉스의 성장에 대한 스토리입니다.
렉스에 대해서... 그에 대해 말해주세요.
그는 분명히 열혈 소년만화의 캐릭터 같은 모습입니다. 그러나 그는 보기보단 나이가 있습니다.
이야기가 시작되면, 그는 이 세계관에서 수년동안 많은 영혼들을 도와온 구조대원으로 나옵니다.
그는 또한 그 모습으로 인해 당신이 예상하는 것보다는 훨씬 더 성숙한 의식을 가지고있고, 성인의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렉스 일행의 목적은 지상의 행복이라는 낙원 엘리시움에서 도달하는 것입니다.
그곳에 사는 사람들은 모든 것이 완벽하다고 알려진 전설의 땅...물론 이 장소의 발견은 메인 퀘스트의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탐험은 제노크와 제노블시리즈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였습니다.
우리는 스위치에서 더 큰 세계를 기대할 수 있습니까?
탐험은 제노블레이드2 안에서 더욱 중요한 부분이 될것입니다.
발견과 탐험이 가능한 장소의 양에 대해서라면 제노크에서 제안 된 것 이상의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트레일러에서 볼 수 있었던 것처럼, 당신은 인간에 의해 만들어진 다양한 환경들을 만나게 될것입니다.
그건 게임이 우리가 원하는 목적지까지 가는것을 허용한다는건지
아니면 탐험보다는 첫작에서와 같이 길안내가 있음을 의미하는 겁니까?
트레일러에서당신은 거신수의 거대한 실체를 볼 수 있었습니다.
플레이어는 그 거신수 위에 세워진 마을들과 던전들을 나다니는것으로 그 생물에서의 탐험을 원활히 할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거신수에서 다른 거신수로 옮겨가는 것도 수월하도록 만들었습니다.
매번 구름바다를 통과하는 것은 재미를 저하할수 있어 그 부분을 삭감 하기로 결정한것 입니다.
당신은 제노크를 완료한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알고 있습니까?
오늘날 추세에서 너무 긴 게임을 만드는 것을 걱정하지는 않습니까?
우리는 내부 자료를 가지고 있지만 난 당신과 공유 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웃음)
우리의 목표는 당신 삶에서 충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몰입할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긴 게임을 좋아합니다.
전투 시스템에 대해 무슨 말을 할 수 있습니까?
전투 시스템의 주요 관심사는 드라이버와 블레이드 사이의 연결입니다.
가능한 모든 상이한 조합으로 다양한 빌드가 생성됩니다.
블레이드는모두가 자신만의 스킬트리와자신만의 특성, 그들을 특별하게 만드는 자신만의 개성을 가지고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다양한 상황에서 다양한 스타일을 적용한 캐릭터를 커스텀하는것으로 플레이를 위한 동기부여를 할것입니다.
멀티 플레이는 계획되어 있습니까?
아니요, 아무런 계획도 없습니다.
언락된 다양한 기술과 사이드퀘스트를 가졌던 예전 시스템으로 되돌아가는겁니까?
드라이버와 블레이드간의 연계가 주요 포인트이지만
당신이 말한대로 새로운 기술의 잠금을 해제하는것으로 강해지는것 물론 존재합니다.
이 게임은 분명 일부 캐릭터와 자신의 블레이드, 마을에서 만날 NPC들에 의존하는다양한 부가 퀘스트가 있습니다.
그 특정 임무를 완료하면 구매가능한 새로운 장비를 얻을수 있고마을을 개발 할 수도 있습니다.
퀘스트 완료는 이전작처럼 대부분의 경우 자동으로 되며보상을 얻으려고 발주인에게 되돌아 갈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모든 것이 당신이 받아들인 퀘스트의 종류의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
뒷부분은 좀 더 개인적인 질문들이라 제노블2에 직접 관계된 여기까지만 올립니다.
이미 요약이 올라온터라 ㅎㅎ
(IP보기클릭)175.223.***.***
남주가 넘 초딩스러워서 좀 어른스럽게 만들어주지 여주는 완전 맘에 드는데
(IP보기클릭)118.35.***.***
(IP보기클릭)119.42.***.***
(IP보기클릭)175.223.***.***
남주가 넘 초딩스러워서 좀 어른스럽게 만들어주지 여주는 완전 맘에 드는데
(IP보기클릭)203.229.***.***
제노크하다 이거하면 뭔가 이질감 느낄거같아요 | 17.06.24 19:00 | | |
(IP보기클릭)221.153.***.***
저연령층을 타겟으로 잡았나봅니다. | 17.06.24 21:28 | | |
(IP보기클릭)121.88.***.***
주역 남녀 커플로 보자면 연령대는 얼추 맞는 것 같기도.. | 17.06.24 22:20 | | |
(IP보기클릭)223.54.***.***
(IP보기클릭)125.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