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는 해외 미디어인 'Polygon'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왼쪽 조이콘의 인식 불량 문제에 대해
이후 생산분에서는 문제를 해결했다고 발표했다.
발표에 의하면 닌텐도는 인식 불량의 원인이 조이콘의 설계상의 문제가 아닌, 제조상의 차이에 의해
'소수'의 조이콘에서 발생한 현상이라며 대대적인 수리, 또는 교체 작업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한다.
이것은 조이콘 인식 불량이 다른 이유로도 발생하기 때문이며, 조이콘의 인식 불량이 원인이라고 생각하는
유저는 수리가 필요한지에 대한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고객 센터로 해당 컨트롤러를 보내주길 바란다고 한다.
조정은 무료로 일주일 내에 완료되는 듯.
또한, 컨트롤러의 조정 대응은 어디까지나 해외에서 하는 것으로, 일본에서도 비슷한 대응을
할 지의 여부에 대해서는 본 기사 집필 시점에서는 알려져 있지 않다.
(IP보기클릭)118.128.***.***
ㅋㅋ아니 근데 당연한 조치 아닌가... 제조상의 실수로 일부제품에 문제있는거고... 실제로 일부사람들만 겪고있는 문제이고... 그 불량 있는거 보내주면 수리해주겠다는건데... 그럼 뭐 불량 몇개 나왔다고 불량아닌 정상품도 싹다 수거해서 새제품 바꿔줘야 되나요 ㅋㅋ 어느회사가 그렇게 하나요 ㅋㅋㅋ 이건 뭐 엑박 플스 떠나서 모든 가전제품 공통인데 뭐가 그렇게 베베꼬여서 닌텐도가 뻔한거만해도 색안경끼고 보는거지;;
(IP보기클릭)175.223.***.***
문제 없는 사람들은 그냥 쓰고.... 문제있는 사람들은 수리보내면 되는 거 아닌가요? 리콜 같은 거 바라시는 건가
(IP보기클릭)211.36.***.***
전 논리적으로 적합한 조치라고 생각되네요. 설계상의 오류로 인한 문제라면 전부 리콜하는게 맞는거죠. 하지만 대부분의 유저가 발생한 것도 아니고, 제조 공정 수율문제인거 같은데, 전부 리콜은 좀 아닌 것 같습니다. 문제 없는 사람도 많고요. 그저 아쉬운건 일주일의 시간인데, 어차피 문제 있는 걸 알았으면 바로 교체해줬으면 좋았겠지만... 기업 차원에서 그런건 손해보고 해줄 생각은 없겠죠... 해줬으면 갓갓이었을텐데
(IP보기클릭)223.62.***.***
댓글보면 답 나오는데 대부분 쓰시는분들은 거의 못느끼는현상 운이없어서 불량걸리면 수리 맞기거나 스펀지같은거 넣으면 해결
(IP보기클릭)106.254.***.***
플스나 닌텐도나 엑박이나... 공통점은 초기 생산 콘솔은 항상 뭔가 문제가 있었죠... 시디를 퉤! 뱉어내질 않나... 레드링이 뜨질 않나... 액정 불량... 삼겹살 구워먹어도 될 만큼의 발열... 마치 진공청소기 돌리는 것처럼 느껴지는 엄청난 소음... 콘솔은 초회판은 거르는 것이 정답인거 같습니다. 뭐 그걸 감수하고 먼저 즐기는 메리트도 있겠지만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75.223.***.***
어제 어떤 정보글 보니 왼쪽? 조이콘 안에 스펀지 집어넣어서 해결했다고 하더라구요. | 17.03.23 11:45 | | |
(IP보기클릭)222.110.***.***
전 안 걸린 양품이라 대박~~~~~~ | 17.03.23 13:54 | | |
(IP보기클릭)211.209.***.***
존나 얄밉네 | 17.03.24 14:03 |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11.170.***.***
(IP보기클릭)106.254.***.***
플스나 닌텐도나 엑박이나... 공통점은 초기 생산 콘솔은 항상 뭔가 문제가 있었죠... 시디를 퉤! 뱉어내질 않나... 레드링이 뜨질 않나... 액정 불량... 삼겹살 구워먹어도 될 만큼의 발열... 마치 진공청소기 돌리는 것처럼 느껴지는 엄청난 소음... 콘솔은 초회판은 거르는 것이 정답인거 같습니다. 뭐 그걸 감수하고 먼저 즐기는 메리트도 있겠지만
(IP보기클릭)175.223.***.***
Wii나 WiiU랑 다르게 스위치는 개선? 업그레이드버전이 따로 나올 듯한 기분이 꽤 들긴 하더라구요. | 17.03.23 11:46 | | |
(IP보기클릭)106.254.***.***
잘 팔리면 당연히 개선된 버전의 콘솔이 나오기 마련이지요 이번 플스4 프로 / 3ds는 뉴삼다수 / 그 외 nds나 gba 도 마찬가지였고요 Ps2만 해도 너무너무 잘 팔려서 한 콘솔에 다섯가지 버전이 나올 정도였으니... | 17.03.23 12:09 | | |
(IP보기클릭)112.172.***.***
패미콤도 뉴 패미콤이 있었고 슈퍼 패미콤도 전기형 후기형이 달랐던걸로 기억하고.. 개선 버전 안나오는 콘솔을 찾기가 더 어려울듯 ㅋ | 17.03.23 12:34 | | |
(IP보기클릭)223.54.***.***
여기서 말하는 업그레이드 버전은 뉴다수나 ps4프로 같은걸 말하는거죠 단순히 저전력,경량화,부가기능추가,원가절감형 개선모델은 성능차이가 없거나 성능차이가 있더라도 아주 작은편이라 게임플레이에는 큰 차이가없어서 구형유저라도 불만없이 넘어가지만 뉴다수나 플4프로 같은 경우는 대놓고 성능을 올린 업그레이드 모델이라서 게임플레이에 차이가 나니 반발이 심했죠 스위치도 이런 업그레이드 모델이 나올거 같다는 댓글 같습니다 | 17.03.23 12:57 | | |
(IP보기클릭)211.170.***.***
(IP보기클릭)218.234.***.***
(IP보기클릭)211.170.***.***
저도 여태 딱한번 왼쪽 조이콘 싱크가 안됐었어요. 몇번하니 되긴 했지만. 자주 나오는 상황은 아닌듯? | 17.03.23 11:46 | | |
(IP보기클릭)218.234.***.***
저는 경험한 적이 없어서요. 휴대용 모드로만 사용해서 그런걸까요? 예전 글들 보면 리뷰어들이 독모드에서만 발생한다고 하던데.. 정확한 재현스텝이 있다면 저도 한번 해보려고요. | 17.03.23 11:48 | | |
(IP보기클릭)211.170.***.***
저는 휴대모드서 나왔어요. 독모드는 잘 안해서. 말씀 드렸듯이 자주 나오진 않는듯. | 17.03.23 11:50 | | |
(IP보기클릭)24.118.***.***
독 모드에서 3미터 정도 떨어진후 조이콘을 손으로 완전히 가린 상태에서 스틱 calibration으로 테스트해보세요. 휴대모드일때랑 비교해서 좀 끊어진다 싶으면 불량. 제거가 지금 그래요. 언제나 완전 뚝뚝 끊어지는건 아닌데 반응이 좀 느린 느낌으로 끊어져요. | 17.03.23 11:58 | | |
(IP보기클릭)218.234.***.***
감사합니다. 집에가면 해봐야겠네요. | 17.03.23 12:08 | | |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11.202.***.***
(IP보기클릭)1.233.***.***
씨디뱉던 친구는 무상도 아니던데 최악은 아니지 않을까요 | 17.03.23 13:53 | | |
(IP보기클릭)1.235.***.***
(IP보기클릭)220.72.***.***
그때쯤이면 불량 다 잡고난후 일까 같은데요! | 17.03.23 20:52 | | |
(IP보기클릭)223.62.***.***
댓글보면 답 나오는데 대부분 쓰시는분들은 거의 못느끼는현상 운이없어서 불량걸리면 수리 맞기거나 스펀지같은거 넣으면 해결
(IP보기클릭)220.127.***.***
(IP보기클릭)112.168.***.***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75.223.***.***
문제 없는 사람들은 그냥 쓰고.... 문제있는 사람들은 수리보내면 되는 거 아닌가요? 리콜 같은 거 바라시는 건가
(IP보기클릭)211.46.***.***
어차피 무상수리나 리콜이나 거기서 거긴거 같은데요 | 17.03.23 12:07 | | |
(IP보기클릭)223.39.***.***
중고도 아니고 쌔거사는건데 멀쩡한거 바라는게 이상한건가요? 문제가 생긴다면 바로 교체해야죠 수리하는게 무료라고 해도 못하는 시간이 있는데 | 17.03.23 12:11 | | |
(IP보기클릭)221.142.***.***
현기차한테도 그렇게 말하세요?ㅋㅋ | 17.03.23 12:20 | | |
(IP보기클릭)211.170.***.***
'죄송합니다. 소량이긴 하지만 제조상 저희측 문제니 보내주시면 당연히 무료로 수리 해드리겠습니다.' 랑 '소량이긴 하지만 문제 없는데? 뭐 문제있음 보내봐. 보내면 무료로 수리는 해드릴께' 가 같은 느낌인가요? 아 다르고 어 다르다고 같은 처리방법이지만 좋게 처리할수 있는데? 그리고 여기서 아무도 리콜 해달라는 사람 없었는데. 왜 블랙 컨슈머로 모는건지. 제조사측의 제조상 실수땜에 왜 소비자가 피해를 봐야하는게 왜 당연하다 생각하는건지도 이해 안되네요. | 17.03.23 13:16 | | |
(IP보기클릭)106.253.***.***
이렇게 비꼴 수도 있구나 라는 걸 느꼇네요 어딜 봐서 문제있음 보내봐 입니까? 문제가 없다는 내용도 없습니다. 소수에게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문제가 있는것을 확실하게 인지 하고 있구요 '개발문제가 아닌 제조상의 문제이기 때문에 문제가 있다면 보내주고 이상확인해서 문제가 있으면 수리를 해주겠다'라고 써져있는데요;; 어디의 문제든 간에 소비자가 피해를 보지 않도록 수리를 해주겠다는데 왜 삐뚤게 보시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제조사측의 제조상 실수땜에 왜 소비자가 피해를 봐야하는게 왜 당연하다 생각하는건지'이런 말을 하신 분도 없구요... | 17.03.23 15:24 | | |
(IP보기클릭)211.170.***.***
'이것은 조이콘 인식 불량이 다른 이유로도 발생하기 때문이며, 조이콘의 인식 불량이 원인이라고 생각하는 유저는 수리가 필요한지에 대한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 지들 제품엔 문제 없는데 다른이유로 하자가 발생할수도 있으니, 혹시나라도 인식불량이 원인이라고 생각하면 보내면 확인은 해주나 라는데 어딜봐서 확실하게 인지 하고 있다는건지. 그리고 중고 제품도 아니고 신제품이 불량이 의심되서 수리를 보낸다는거 소비자가 피해보는게 아니라고 생각하신다면 더 할말은 없네요. | 17.03.23 15:49 | | |
(IP보기클릭)58.224.***.***
(IP보기클릭)118.128.***.***
ㅋㅋ아니 근데 당연한 조치 아닌가... 제조상의 실수로 일부제품에 문제있는거고... 실제로 일부사람들만 겪고있는 문제이고... 그 불량 있는거 보내주면 수리해주겠다는건데... 그럼 뭐 불량 몇개 나왔다고 불량아닌 정상품도 싹다 수거해서 새제품 바꿔줘야 되나요 ㅋㅋ 어느회사가 그렇게 하나요 ㅋㅋㅋ 이건 뭐 엑박 플스 떠나서 모든 가전제품 공통인데 뭐가 그렇게 베베꼬여서 닌텐도가 뻔한거만해도 색안경끼고 보는거지;;
(IP보기클릭)106.253.***.***
저도 독 긁힘, 조이콘 연결 불량, 불량화소, 굉음?, 발열(이건 독모드는 거의 안써서)등 지금 까지 올라온 문제를 하나도 안격고 있어서 닌텐도의 반응에 공감이 가네요... 물론 문제가 생기신 분들의 마음도 이해는 가지만요...(직구 하신분들은 AS 감수하고 사셨을꺼 같긴하지만) 그러니깐 저희가 욕해야 할껀 닌텐도 코리아 입니다!! 일해라 닌코 ㅠ | 17.03.23 12:18 |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06.253.***.***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211.36.***.***
(IP보기클릭)211.36.***.***
전 논리적으로 적합한 조치라고 생각되네요. 설계상의 오류로 인한 문제라면 전부 리콜하는게 맞는거죠. 하지만 대부분의 유저가 발생한 것도 아니고, 제조 공정 수율문제인거 같은데, 전부 리콜은 좀 아닌 것 같습니다. 문제 없는 사람도 많고요. 그저 아쉬운건 일주일의 시간인데, 어차피 문제 있는 걸 알았으면 바로 교체해줬으면 좋았겠지만... 기업 차원에서 그런건 손해보고 해줄 생각은 없겠죠... 해줬으면 갓갓이었을텐데
(IP보기클릭)49.142.***.***
(IP보기클릭)14.37.***.***
(IP보기클릭)118.42.***.***
(IP보기클릭)211.179.***.***
(IP보기클릭)211.179.***.***
팩트다 이 닌사모들아 ㅋㅋㅋ | 17.03.23 13:01 | | |
(IP보기클릭)122.36.***.***
ㅉㅉㅉ | 17.03.23 13:05 | | |
(IP보기클릭)39.113.***.***
(IP보기클릭)124.61.***.***
(IP보기클릭)39.113.***.***
마도소 처음에는 별 반응 없었다가 레드링이 워낙 늘어나다 보니 무상교체로 바꾼걸로 기억하내요 | 17.03.23 13:25 | | |
(IP보기클릭)124.61.***.***
레드링의경우. 기간제한없이 무조건교환으로변경한거니 이러한부분은 잘한거라생각합니다. 물론 처음부터 기기를잘만들어야하지만요. | 17.03.23 13:34 | | |
(IP보기클릭)14.39.***.***
기간제한이 없다뇨 기한 지났다고 수리비 10만원 받았어요. 차라리 무리시켜서 빨리 고장내 버릴걸 하고 후회했는데 | 17.03.23 18:42 | | |
(IP보기클릭)124.61.***.***
엥? 그러신가요? 당시 3년좀 넘은? 기억이가물하지만. 이미 무상은힘들듯하다라는시기에 레드링터져서 as센터에알아보니. 기간제한없이 360레드링뜨면 한번은 교환해드린다라고이야기하고. 택배로 받아가더니. 좀지나고나서 1개월골드랑같이해서 리퍼보내준걸로기어합니다 ㅇㅇ | 17.03.23 18:45 | | |
(IP보기클릭)14.39.***.***
저도 인터넷에서 기간지나도 수리해준다는 얘기 봤어요. 그래서 상담 센터에 물어봤는데 상담원이 '그런 경우도 있는지 모르겠지만 정책은 유상입니다'이럽니다. 혹시 다른 상담사는 해주려나 싶어서 다른 날에 전화 걸어보기도 했는데 다들 돈내라 그래서 결국 씩씩거리며 돈내고 수리보냄. 골드는 받았던것 같은데 어차피 당시엔 멀티겜 안해서... | 17.03.23 18:49 | | |
(IP보기클릭)124.61.***.***
이상하군요 -0-; 그때교환받은 리퍼360은 현재 책상아래서 동면중이긴하지만요 ㅎ | 17.03.23 18:52 | | |
(IP보기클릭)110.15.***.***
(IP보기클릭)112.214.***.***
(IP보기클릭)14.53.***.***
(IP보기클릭)182.172.***.***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10.70.***.***
아닌경우도 있겠지만... 진짜 보면 스위치 살생각도 없고 긍정적인 부준은 하나도 관심도 없고 보지도 않으면서 불량이슈나 안좋은거마다 귀신같이 찾아와서는 자기딴에 일침이라고 굳이 한소리씩 하고 다님... | 17.03.23 17:37 | | |
(IP보기클릭)211.246.***.***
(IP보기클릭)175.197.***.***
(IP보기클릭)211.51.***.***
(IP보기클릭)49.1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