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인터뷰 출처 : https://gnn.gamer.com.tw/3/142833.html
1차 번역하신 분 글과 원본 글 보면서 번역하였습니다.
의역 및 오역이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원본 출처에 들어가서 확인하세요 ~!
3차출처 : http://m.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123&l=3026
하지만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이동할 때 불편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구현된 지역 전체를 이동할 수 있는 비공정 시스템을 만들 계획입니다.
왜냐하면 저희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조금이나마 편리함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하기 때문입니다.
처음 말을 포획하고, 말을 타고 달리며 다양한 풍경들을 감상할수 있었습니다.
나아가 단지 말을 타고 달리는 것이 끝이 아닌,
점차적으로 경마 시스템과 같이 추가적으로 유저가 즐길 수 있는 컨텐츠를 만들었습니다.
비공정 시스템을 고려할 때에도, 단지 이동 수단으로만 전락하지 않도록 다양하지 않도록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Q. 검은사막에는 소위 '지식' 시스템이 있습니다. 자신의 정보 뿐만이 아니라
NPC, 몬스터 등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데 MMORPG 게임에 적용한 이유가 무엇입니까?
A. 자신의 경험치, 케릭터의 스태이터스, 기술의 습득 방법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이와 같은 생각으로 NPC와의 대화를 통하여 지식을 얻게 되고,
처음 만나는 몬스터를 상대함으로써 지식을 획득하여 상세한 내용을 알게 되어
좀 더 쉽게 상대하거나, 그 것에 대하여 좀 더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이 생각들은 가보지 못한 지역을 개척하면서 얻는 지식이란 개념에서 시작했습니다.
'검은 사막'을 플레이하면서 작은 것이지만 무언가를 알게 되고, 배울 수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Q. 한국어 버전에는 12개의 직업이 존재하고, 각 직업의 균형을 유지하는 '각성' 시스템 개발 팀이 있습니까?
A. 우리의 궁극적인 목적은 12개의 모든 직업이 개성이 뚜렷하고, 동등하게 강했으면 하는 것입니다.
현재 한국어 버전에서는 모든 각성이 완료되었습니다.
1차 각성 후 유저들이 너무 강해져서 우리는 주 무기를 강하게 만들까 고민 중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2차 각성은 주 무기에 관련된 각성이 될 것 입니다.
현재 '각성' 시스템 개발 팀은 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있습니다.
모든 직업을 매우 강력하게 만들고 싶지만, 이 과정은 너무나 어렵고 복잡합니다.
지속적으로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마도 모든 직업의 2차각성이 끝나면 밸런스는 동등해질 거라 생각합니다.
Q. '검은 사막'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개발하실 건가요?
A. 저희는 새로운 지역의 도입 뿐만 아니라, 설산(빙산) 또는 지하 동굴과 같이
기존 대륙에서도 공간을 확장할 것입니다.
생활 컨텐츠 관련해서는 각 생활 간의 연속성을 강화 할 것입니다.
각 생활 컨텐츠는 더욱 더 발전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더욱 높은 레벨의 낚시 컨텐츠를 생각중이고,
일꾼을 단순히 노드만 돌리는 것이 아니라 무역도 할 수 있도록 계획중입니다.
시간 및 개발 인력이 남으면 새로운 생활 컨텐츠를 생각해보겠습니다.
A.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스트리밍 재생을 고려하고 있지만, UI가 불편하고 반응속도나 민감도를
향상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다양한 시도를 통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미래가 불투명합니다.
Q. 펄 어비스의 향후 개발 계획은 무엇입니까? '검은 사막'을 다른 플랫폼으로 출시할 계획이 있나요?
A. 아직 차기작은 만들 계획이 없습니다.
지금은 '검은 사막'에 전념하고 싶습니다.
아직 최적화해야 할 부분도 많고 보다 좋은 퀄리티로 제공하고 싶은 부분도 많습니다.
다른 플랫폼에 관한 답변으로는 모바일 검은 사막이 될 것입니다. 스토리는 다르게 진행될 것 입니다.
PS4와 Xbox One 버전은 꽤 많이 개발하였습니다.
PC 온라인 버전과 같은 서버를 사용할지는 아직 미정입니다.
Q. 마지막으로, 대만 유저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걱정이 많았지만 대만 유저들의 관심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펄 어비스 모두 더욱 더 열심히 할 필요성을 느꼇습니다.
'검은 사막'을 플레이하면서 피드백은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모든 사람들의 격려 속에, 단지 게임을 개발하는 단계를 넘어 퍼블리싱하게 되었습니다.
전력을 다해 개발하고, 펄 어비스는 더 많은 업데이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작년보다 열심히 일해야 될 것이지만, 더 많은 재미를 제공하기 위하여
'검은 사막'을 즐겨주시는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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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로 믿을게 못됨.. 뭐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 콘솔 이식한다는 소리가 한두번 나왔던것도 아니고 매번 뉴스 몇번 뜨다가 쥐도새도 모르게 잊혀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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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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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코게이트 9티어 말 유저 영정사건 펄없 QA직원의 게임 내 정보 유출 3개가 연달아 터졌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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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역대 최고라고 하기에는 이미 해외에서도 렌덤박스등의 과금이 대세가 되고 있고 검은 사막은 국내게임중에서 과금 요소가 가장 적은 게임입니다. 까는건 좋지만 알고 깠으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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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저들이 플스나 엑박으로 내놓은거 있나요? 잘 아시는 것 같은데 예 좀 들어줬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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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빅
AZ | 17.01.21 16: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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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 | 17.01.21 17: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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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Z | 17.01.21 17: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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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온다!!! | 17.01.21 18: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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홧팅👍 | 17.01.21 18: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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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은사막 은 안나오냐 | 17.01.21 23: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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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레스팅.. | 17.01.21 22: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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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스키 박보영
빨코게이트 9티어 말 유저 영정사건 펄없 QA직원의 게임 내 정보 유출 3개가 연달아 터졌죠 | 17.01.21 16:4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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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코게이트 사건이 젤 크죠 ㅋㅋㅋㅋㅋㅋㅋㅋ | 17.01.21 16: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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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3개가 터졌고, 카카오의 안일한 대처때문에(해당 유저 영정이 아닌 30일 정지) 운영개판이라는것을 전 유저가 알게되었고 덕분에 유저들은 카카오에게 돈 주는 개돼지가 아니다며 시위에 불매운동 했고, 각 언론에 기사가 났어요. 카카오는 역시 카카오였고 운영 개판이라는걸 새삼 깨닫게 한 사건이었죠. | 17.01.21 16: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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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티 말 유저 영정은 중국인이라 당연히 해야했던겁니다. | 17.01.22 04: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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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잼 ㅋㅋㅋㅋㅋ 추천드림 | 17.01.21 16: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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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꿀잼 비추천 드림 | 17.01.21 16: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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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컨트롤 가능한 게임입니다. | 17.01.21 16: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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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사막은 mmorpg죠..ㄷ ㄷ | 17.01.21 16: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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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o도 패키지로 나오는데.. | 17.01.21 17: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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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뇨 이미 피씨로 하고 있어서 ㅎㅎ 그냥 간단하게 즐길수 있는 패키지 형식이었음 해서요 ㅎㅎ 56각성 찍고 바심에서 놀고 있는데 랩업하기가 좀 벅차긴함 ㅋ | 17.01.21 19:4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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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로 믿을게 못됨.. 뭐 우리나라 온라인 게임 콘솔 이식한다는 소리가 한두번 나왔던것도 아니고 매번 뉴스 몇번 뜨다가 쥐도새도 모르게 잊혀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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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로 나온다는 이야기는 한두번도 아니고,이 이야기가 처음 나온지 4~5년이나 지났긴 했습니다.만, 그전에 이야기 된건 단순하게 나올지도 모른다는 이야기였을 뿐 개발하고 있다 라는 식의 이야기는 없었어요. 처음 기사로 나왔을 땐 소닉과 마소와 협약을 계약하였고, 언제 내놓는가?어떻게 만드는가에 대해서 서로 논의 했다는 식의 기사였고, 그 이후 언제 나온다는 루머성의 기사라 나왔지만 안 나왔고, 북미 오베를 하였을 때 다시 인터뷰기사가 나왔는데, 그땐 pc버젼에 집중하고 싶다고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개발중이라고 하는 거 이번이 처음입니다. | 17.01.21 20: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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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모르면 그냥 조용히 있었으면 | 17.01.21 17:4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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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메기
그래서 저들이 플스나 엑박으로 내놓은거 있나요? 잘 아시는 것 같은데 예 좀 들어줬으면... | 17.01.21 18: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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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게 잘아는 사람이 떠들고있남?? | 17.01.21 20: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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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사진은 왜 다 코스프레 사진임? 개발중이라면서 아직은 보여줄게 아무것도 없나봄? | 17.01.22 04: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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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212963354
전세계 역대 최고라고 하기에는 이미 해외에서도 렌덤박스등의 과금이 대세가 되고 있고 검은 사막은 국내게임중에서 과금 요소가 가장 적은 게임입니다. 까는건 좋지만 알고 깠으면 좋겠네요. | 17.01.21 18: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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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C나 넥슨 보다가 펄업꺼 보면 이건 과금 측에도 못드는데... | 17.01.21 18: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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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보면 콘솔은 혜자겜만 있는 줄 알겠네 | 17.01.21 20: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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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아님 펄템 하나하나 시세가쎄서 꾸미기나 불편한거 해소하려고 좀 지르다보면 10만원 훅감 상자까기같은 헤비 과금쪽 넘어가면 넥슨 엔시가 넘사인데 게임을 최대한 불편없이 즐기기위한 기본 과금세팅 들어가면 몇배는 드는게 검사 | 17.01.21 20: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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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 까볼까요? 검사가 확실히 사행성템은 없다고 봐도 됩니다.(명절날 정도 복주머니형식으로 팔긴하는데 무시해도되니까) 근데 이겜은 백수아닌이상 무과금으로 못합니다. 설령 백수여도 이게임 무과금난이도는 최상급이겠죠. 일단 최소한 캐릭터 인벤토리창이랑 무게는 사줘야 하는데 이거 가격이 한국게임중 역대급이고 애완동물 최소 5마리는 구해야합니다. 여기에 사실상 필수인 벨류팩도 매달 사줘야죠. 거래소에 올라오는거 사면 된다는데 벨류팩까지는 진짜 백수라면 구할수 있겠지만 그외에는 사실상 질러야 합니다. 그나마 여기서 과금 끝날정도면 혜자게임이라 불러줄수 있을지도 모르겠는데 이게임 근본적인 문제는 초보자가 어지간하면 장비를 갖추기가 힘듭니다. 무기 방어구 구하는게 너무 힘든데 그 첫째가 사냥터 자리싸움이고 초보자는 그 자리싸움에서 살아남기도 힘들죠. 고인물들 자리차지하고 사냥하는데 초보자 끼면 죽이는일이 다반사이고 설령 죽이지 않고 끝나도 고인물들 1시간에 1000만 벌때 초보자는 300만 벌기도 힘듭니다. 그리고 이게임 인플레 더럽게 심합니다. 실드치는사람들이 거래소 수수료랑 비상에서 가져가는게 얼마나 많은데 무슨 인플레냐 라고 하기에 작년 단델 나온지 얼마안됐을때 5억이면 구할수 있는게 지금 물량이 나름 풀릴만큼 풀렸는데도 최소8억이고 이것도 서로서로가 정보공유 안해줘서 몇몇 인기직업은 10억은 있어야 거래소에서 산다고 하죠. 근데 이 노가다도 백수나 되야 할수 있는짓이고 직장인은 도저히 접근할수 없습니다. 그나마 현질로 처음은 어떻게 매꿔볼까 라고 하기에는 현금 10만원에 게임돈 이벤트로 이것저것 잘껴서 팔아와야 2억밖에 안되는데 이미 노강 무기 한개 구할돈 10억이면 현금 50만원에 해당하는돈입니다. 매니아등으로 더싸게 구할수 있다 어쩐다 하기에는 계정정지 위험무릅쓰고 할수도 없는짓이고. 이게임 진짜 마영전보다 망하는속도도 사건터지는 속도도 인플레도 다 빠릅니다. 진짜 긍정적으로 봐줄수있는부분은 사행성템 없다는 정도고 카톡운영에 가려져서 그렇지 펄업 게임디자인도 역대급으로 욕나오는수준임. | 17.01.21 23:07 | | |
(IP보기클릭)116.33.***.***
그리고 강화도 개같은 스택시스템 가져왔는데 실드러들은 고강 강화 실패해도 -1랑 내구도깍이는 패널티밖에 없는데 강화실패시 부서지는 다른게임에 비하면 유저친화적인 시스템이라고 하지만 강화성공 시작이 2%수준에서 시작해서 스택 쌓아도 반드시 성공하는것도 아니고 그 스택쌓는돈과 내구도복구에 쓰이는돈 계산해보면 그냥 다른게임 강화실패시 무기박살나고 또사서 강화하는돈과 비슷하거나 더많이듬. 이게임 해보면 우린 다른게임에서 욕먹는 시스템 다뺏어. 대신 더 악랄한걸 생각했지. 라고 할정도로 미친시스템 많음 | 17.01.21 23: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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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련 스변, 프변작. 펫 교환작 과연 과금요소가 적을까? | 17.01.22 02:3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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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클베때 이야기 나온 후 사라졌어요. 오베 이후 이야기 없었던 걸로아는데... | 17.01.21 20: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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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29.***.***
한달은 재미있게했던 쓰레기 게임 | 17.01.21 20:4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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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향저격 | 17.01.21 20: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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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는 이겜 스토리가 없음... | 17.01.21 23: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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