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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4하드] 유로게이머: PS4 프로 파고들기 - 하드웨어, 세대 교체, 그리고 렌더링 기법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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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18643 | 댓글수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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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75.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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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u호환성 타령하는게 플5때 하위호환 안해주려는 떡밥은 아니겠죠?
16.10.23 01:15

(IP보기클릭)211.223.***.***

BEST
또다시 열심히 산 ps4 타이틀들이 죄다 안돌아갈걸 생각하니 끔직해지네요 그나저나 저 말대로라면 엑박은 어떤 마법을 부려서 하위호완을 마구마구 쏟아내는걸가나요 신기하네요
16.10.23 01:26

(IP보기클릭)175.210.***.***

BEST
옆동내 액원은 열심히 일하는거 같은대ㅜㅜ
16.10.23 01:24

(IP보기클릭)218.144.***.***

BEST
이 긴 걸 옮기시다니 추천 헉헉 아까 원문 해석 하며 보느라 괴로웠었는데 너무 감사합니다. 좋은글입니다 외쳐 프로 ㅋㅋㅋ
16.10.23 01:27

(IP보기클릭)211.223.***.***

BEST
그 수많은 게임들을 죄다 나우로 다시 사라고할수도없을것이고 죄다 리마스터할수도없을것이고 사실상 이제 하위호완은 거의 필수급이라고생각하는데말이죠 PS2, PS3 초창기 버전들을 하위호완모델을 생각하면 못하지는 않을것같은데말입니다
16.10.23 01:30

(IP보기클릭)121.174.***.***

왜 프로는 PSVR에 대한 기사가없지... 개인적으로 현제 제일궁금한게 VR쪽이거늘...
16.10.23 01:11

(IP보기클릭)114.206.***.***

SFCvsMD
플4 기반이라 별 차이가 없어서? | 16.10.24 02:50 | | |

(IP보기클릭)125.190.***.***

음 무슨 말인지 다 알아 듣진 못했지만 일단 지르겠습니다..
16.10.23 01:14

(IP보기클릭)121.17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새드스틱디자이어
프로도 사면되고 스콜도사면되고 PS5나오면 그것도 구입하면되지 편식이 심하시네요^^ | 16.10.23 01:32 | | |

(IP보기클릭)108.168.***.***

콘솔은 언제쯤 고정 60프레임 잡을수 있을까... 1080p에도 아직 60프레임이 안잡힌다는게 참...
16.10.23 01:15

(IP보기클릭)223.62.***.***

피곤한리체
해상도 필요없고 60프레임만.. | 16.10.23 15:24 | | |

(IP보기클릭)110.9.***.***

인퍼머스급 게임도 1800p까지 커버되는군요. 퍼스트 게임은 최소 1440p 이상의 랜더링으로 돌아갈 수 있을 듯.
16.10.23 01:15

(IP보기클릭)110.9.***.***

캡축의분노
다시 읽어보니 대다수 게임이 1800p 랜더링이군요. 그럼 뭐 4k랑 크게 차이 안 나 보이는 것도 당연하구만 -_-; 체커보드고 자시고 역시 기본 해상도가 받쳐줘야 함. | 16.10.23 01:21 | | |

(IP보기클릭)119.194.***.***

캡축의분노
1800p 얘기 된 게임들은 체커보딩 후 1800p란 얘깁니다. 네이티브는 1600*1800입니다. ex) 1920*2160+체커보딩=2160p 1600*1800+체커보딩=1800p, 거기에 추가 업스케일로 2160p | 16.10.23 01:24 | | |

(IP보기클릭)110.9.***.***

eggry
그런건가요? 세로 해상도만 계속 언급하니 그 부분을 놓친 거 같군요. 실제 픽셀수로 비교하면 1440p급 밖에 안 될 거 같은데, 디파는 극찬하고 있으니 결국 두눈으로 봐야 판단이 가능하겠네요. | 16.10.23 01:38 | | |

(IP보기클릭)175.210.***.***

BEST
Cpu호환성 타령하는게 플5때 하위호환 안해주려는 떡밥은 아니겠죠?
16.10.23 01:15

(IP보기클릭)221.143.***.***

김깅가낭
그게 맞습니다. | 16.10.23 01:22 | | |

(IP보기클릭)175.210.***.***

BEST
마그나이어
옆동내 액원은 열심히 일하는거 같은대ㅜㅜ | 16.10.23 01:24 | | |

(IP보기클릭)211.223.***.***

BEST
김깅가낭
또다시 열심히 산 ps4 타이틀들이 죄다 안돌아갈걸 생각하니 끔직해지네요 그나저나 저 말대로라면 엑박은 어떤 마법을 부려서 하위호완을 마구마구 쏟아내는걸가나요 신기하네요 | 16.10.23 01:26 | | |

(IP보기클릭)211.223.***.***

BEST
순천아이들
그 수많은 게임들을 죄다 나우로 다시 사라고할수도없을것이고 죄다 리마스터할수도없을것이고 사실상 이제 하위호완은 거의 필수급이라고생각하는데말이죠 PS2, PS3 초창기 버전들을 하위호완모델을 생각하면 못하지는 않을것같은데말입니다 | 16.10.23 01:30 | | |

(IP보기클릭)119.194.***.***

순천아이들
PS1 때는 반도체 혁신이 어마무시하게 진행되던 시기라서, 그냥 PS1 메인 칩을 공정미세화한 걸 PS2 부품의 일부로 겸해서 썼습니다. 하지만 PS3 때는 순전히 호환용도로만 쓰기 위해 PS2 칩을 따로 넣어야 했고 결국 단가문제로 슬림 나오면서 완전 삭제됐죠. 기술발전이 점점 더뎌지고 비싸지는 시대라 앞으로 이전 세대 부품을 내장해 호환하는 건 기대할 수 없을 겁니다. | 16.10.23 01:42 | | |

(IP보기클릭)125.138.***.***

김깅가낭
경쟁사인 MS의 행보가 있으니 5에선 하위호환 하겠거니 생각했는데... 인터뷰 내용 보니까 하위호환은 전부 now로 밀어버릴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16.10.23 01:46 | | |

(IP보기클릭)211.223.***.***

yemharc
그럼 가장 유력한 방법은 전부 다 나우로 밀어넣고 시디정품 인증하면 무료로 DL로 다운받게해준다거나 그렇게 해주는게 가장 현실성있어보이네요 아니면 매우 저가 (만원정도) 로 받게 해준다거나 지난 세대야 지나간 기차라쳐도 정말 이번 ps5에서도 내가 산 타이틀이 전부 호환안된다면 어휴........ 호환해주기싫으면 평생 옛날게임기들 수리서비스를 해주던가 소니! | 16.10.23 01:49 | | |

(IP보기클릭)211.223.***.***

순천아이들
그나저나 마소의 하위호완이 전부다 노가다 수정이였었군요 마소 대단하네요 ㄷㄷ 여러모로 ps3 의 초기실패가 소니에게 상당한 트라우마이긴한가봐요 아니면 자사 게임기를 오랫동안 사랑해주길 바라는 소니의 암묵적인 속마음일지도... | 16.10.23 02:10 | | |

(IP보기클릭)221.143.***.***

순천아이들
ㅋㅋㅋㅋㅋㅋ 마지막 웃겼습니다. 추천. | 16.10.23 02:15 | | |

(IP보기클릭)211.223.***.***

마그나이어
사실상 마소가 저런 대국적인 하위호완을 보여준이상 소니가 바보가 아니고서야 나름 생각이있을거라고생각합니다 이번에 게임 2개사고 (배틀필드1 언차4 , 리마스터) 12만원이 넘게 지출했단다 소니야 이번 ps4부터라도 하위호완좀 잘 해보자 응? (캡콥 : 바하 4,5,6 ps5 에디션 발매합니다! ) | 16.10.23 02:27 | | |

(IP보기클릭)211.223.***.***

마그나이어
맞는말이군요 이익이 되면 하위호환하고 아니거나 딱히 별로 차이없다면 안하겠네요 그래도 제가 아는형 하위호완 안되는 타이틀 있다고 PS2 PS3 다 가지고 거기에 PS4까지 그것들 관리하는거 보노라면 소니가 하위호완의 중요성을 알았으면하네요 | 16.10.23 02:36 | | |

(IP보기클릭)125.4.***.***

순천아이들
엑박은...타이틀이 적어서 가능한게...읍웁... | 16.10.23 17:13 | | |

(IP보기클릭)59.23.***.***

화이팅
16.10.23 01:17

(IP보기클릭)221.143.***.***

결론 Ps4 프로를 사고 다음세대는 엑박을 사겠습니다. 플스는 하위호환을 깡그리 씹어먹을거거든요.
16.10.23 01:20

(IP보기클릭)221.14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니시노 츠카사
저분은 원래 잘 모르면서 덧글 답니다. | 16.10.23 01:30 | | |

(IP보기클릭)119.5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니시노 츠카사
한세대 차이면 성능빨로 가능하지만 스탠다드와 프로의 관계는 그렇지 않으니까요.... | 16.10.23 01:30 | | |

(IP보기클릭)110.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마그나이어
엑원이 360 하위호환 소프트웨어로 구동했는데요. psp에서 ps1 에뮬도 잘 돌아갔고. 기기마다 편차는 당연히 있겠지만 한세대 차이로 극복 가능하다 봅니다. 플삼이야 셀의 그 괴랄한 구조 때문에 어려운 것 뿐. | 16.10.23 01:45 | | |

(IP보기클릭)221.1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니시노 츠카사
cpu 계열만 같으면이 아니라 그 같은 계열의 다른 디바이스의 구동이 가능하게 장치 드라이버를 os가 지원하고 있으니까요... 소니는 그런 방식을 취하지 않았다는거고 다음세대는 나와 봐야 알것지만 호환을 지원한다면..그런 os에서 장치의 호환성을 신경 쓰것죠..아님 지금처럼 하드웨어적인 호환성을 가져가던가..후자는 성능폭 땜시 가능성이 낮것지만. | 16.10.23 01:53 | | |

(IP보기클릭)221.1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니시노 츠카사
그런 방식은 하드웨어가 os의 규격을 준수하고 os가 그런 다양한 하드웨어의 장치 드라이버를 포함하고 있을때 가능한 소리죠.. 새로 나오는 os가 왜 과거 규격의 장치를 더이상 지원 안하는지 생각해 보심 알수 있는거죠..그 엑박의 주체가 바로 x86컴퓨팅에서 거진 os를 독점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의 강자라는데서 오는 장점인거죠.. | 16.10.23 01:58 | | |

(IP보기클릭)221.1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마그나이어
에뮬레이팅이에요..애초에 하드웨어 규격이 달라요..모든 게임이 구동이 안되는건 에뮬로 구동하기 위해서 저작물의 소스를 약간 손봐야 하기에 제작사의 허락이 필요해서 그런거라고 이미 밝혔어요.. 그리고 해외에서 엑원이 360 하위호환 한다고 했을때 놀랐던 이유도..에뮬레이팅 하기에 엑원의 파워가 부족하다고 봤기 때문에 어떻게 구동하는가 신기해 했던거구요..그게 소스를 어느정도 건드려서 구동시키는 방식을 가져가지 않았나 추측할 뿐인거고.. | 16.10.23 02:01 | | |

(IP보기클릭)221.1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마그나이어
dl로만 따로 다운 받아서 하위호환 되는것도 그 이유죠..애초에 물리 디스크 자체에서 설치를 안함.. | 16.10.23 02:03 | | |

(IP보기클릭)110.9.***.***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마그나이어
그게 아니죠. 말씀대로 소프트웨어 에뮬이 어렵기 때문에 호환성이 제대로 확보가 안 되어 게임들 대응이 늦어지는 겁니다. 이식이요? 이식할거면 이식답게 해상도도 올리고 프레임도 올려야지, 그냥 원본을 재현하는 게 이식은 아니죠. 플삼도 플투칩 다 빼진 후기모델에서 제한적으로 ps2 게임들이 에뮬레이팅을 통해 마켓에 올라왔는데 그것도 다 소프트웨어 에뮬 입니다. pc로 아마추어 개발자들이 만든 에뮬이야 그래픽이 깨지든, 프레임이 안 나오든 별 상관없겠 지만 플랫폼 홀더가 직접 만든 하위호환에 그런 이슈가 나오면 그건 불량품이죠. 다 호환성 체크하고 제대로 돌아간다는 보증이 있어야 올리니까 늦어지는 겁니다. | 16.10.23 02:04 | | |

(IP보기클릭)221.14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마그나이어
여전히 뇌피셜놀이 하시는데 슬슬 은퇴하심이... | 16.10.23 02:08 | | |

(IP보기클릭)221.1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마그나이어
--;; 그걸 에뮬레이팅이 아니라고 하는게 잘못된 주장이라고요... | 16.10.23 02:09 | | |

(IP보기클릭)221.1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마그나이어
이분 엑원으로 360 게임 에뮬을 안돌려 보셨나 본데...애초에 그 다운 받는 파일에 360 시스템 파일이 같이 들어가 있어요..즉..360자체를 에뮬레이팅해서 그 속에서 게임이 돌아가요..엑원 운영체제 안에서 360 운영체제를 돌려서 게임 실행시 360으로 다시 로그인해요... | 16.10.23 02:12 | | |

(IP보기클릭)1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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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그나이어
그 순수한 에뮬레이팅이라는 것의 정의가 뭔가요? ㅡㅡ; 당연히 엑원 스펙으로 360 소트프웨어 에뮬화가 어려우니까 호환성이 확보가 안 되는 것이고, 그러니까 대응 게임이 늦어지는 것뿐이죠. 그게 다일텐데요. 게임마다 소스 수정이 필요한 건 pc에뮬에서도 흔하게 보는 사항입니다. 몇몇 게임의 경우 꼭 특정옵션을 켜야 수월하게 돌아간다던가 하는 것이 존재하죠. 엑원의 파워가 360 하위호환을 수월하게 하기에 부족한 건 사실이지만, 아예 설계부터 뼛속까지 다 아는 개발자들 입장에서는 아슬아슬하게 가능하니까 나올 수 있는 겁니다. pc로 아예 무일푼으로 개발하는 아마추어 개발자들이랑은 출발선부터가 다르죠. | 16.10.23 02:20 | | |

(IP보기클릭)221.1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마그나이어
참고로 위에 다른글에 틀린 댓글을 다시길래 그걸 지적하자면 하위호환 게임 소스를 수정하고 검수해서 올리는건 마소가 하지 게임 제작사들에게 툴을 배포해서 하는게 아니에요...당장 게임을 에뮬레이팅 하는 에뮬레이터 기능 자체는 문제가 없다고 밝혔고..스팩에서 오는 문제나 저작물 라이센싱에 대한 허락을 받는게 힘들다고 이미 밝혔던 내용이에요.. | 16.10.23 02:27 | | |

(IP보기클릭)22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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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그나이어
이분 뭔소리 하시냐...애초에 엑원 위에 360 시스템이 에뮬레이팅 되고 그 위에 360 게임이 돌아 간다고요... | 16.10.23 02:28 | | |

(IP보기클릭)221.1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마그나이어
미치것네 이분..저기요..오피셜로 나온걸 님이 무슨 근거로 부정을 하시는데요...그리고 제가 말 안했던가요 위에서..님 360 하위호환 안해보셨냐고?? 저런 뮬레이팅이란건 게임을 구동하는게 아니라 시스템을 흉내내는거에요..애초에 제작자의 허락을 받아야 하는 부분이 에뮬이냐 아니냐를 가르는 판단 기준이 아니고..그건 저작권의 문제지... | 16.10.23 02:44 | | |

(IP보기클릭)22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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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그나이어
그 올바른 정보라고 하는거에 님이 잘못된 주장을 방금 했다는 내용이 있는데요...--;; 360 하위호환은 엑원 위에 360 시스템 에뮬 어플이 돌아가고 그 위에 게임이 구동되는 방식이에요...엑원이 360 게임을 직접 돌리면 그건 에뮬이 아닌데요..그런 방식도 아니고... | 16.10.23 02:48 | | |

(IP보기클릭)22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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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그나이어
저기요..디지털 파일에서 소스에 대한 접근은 기존 저작권 채결외적 문제에요.. 댁이 언급한 그건 이미 물리적 디스크나 이런걸로 팔아 먹은걸 가지고 구동하는거에요...즉 이미 체결된 저작물이고 그걸 가지고 구동하는거고..엑원은 서버에서 따로 파일을 받아서 하는거기에 거기에 대한 라이센싱..즉 허락이 필요한거에요...그 저작물에 대한 수정도 포함해서... 그걸 가지고 왜 삼다수니 플2,3가 뭔 상관인데요.. | 16.10.23 02:53 | | |

(IP보기클릭)22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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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우보이바보
Xbox One에서 Xbox 360 게임을 사용하거나 반대의 경우도 가능합니까? 예. 이제 많아지는 디지털 및 디스크 기반 Xbox 360 게임을 Xbox One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Xbox 360 게임은 Xbox One의 에뮬레이터 내에서 실행됩니다. 즉, 두 시스템 모두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스크린샷, 브로드캐스팅 및 게임 DVR과 같은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upport.xbox.com/ko-KR/xbox-one/console/compatibility-with-xbox-360-faq 여기가 엑박 공식 지원 페이지고요..기사도 찾아 드릴께요..애초에 님은 그럼 뭘 근거로 그런 말을 한건지 기사좀 볼수 있을까요?? | 16.10.23 02:58 | | |

(IP보기클릭)221.1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마그나이어
저기요.애초에 댁이 말한 게임소스를 수정한다고 해서 그게 에뮬레이팅이 아니다란 말은 성립이 안된다고요..말도 안되는 근거를 가지고 우기고 있네.. | 16.10.23 02:59 | | |

(IP보기클릭)221.142.***.***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마그나이어
http://bbs.ruliweb.com/xbox/board/300003/read/1806560?search_type=subject&search_key=%ED%95%98%EC%9C%84%ED%98%B8%ED%99%98&page=8 주장을 하실혀면 근거를 가지고 하시던가..거기에 문제를 제기하는 사람에게 대려 근거를 요구하시기 전에요.. | 16.10.23 03:05 | | |

(IP보기클릭)22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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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그나이어
참고로..360때 구엑박 에뮬레이팅 한거의 정 반대가 엑원이 360 에뮬레이팅 하는 방식인거에요...내부적으로 스팩이나 특이한 구조의 에뮳레이팅할 부분이 추가된것도 있긴 하지만 https://youtu.be/FuhIvkmvKAI 이게 가장 확실한 근거겠네요... | 16.10.23 03:15 | | |

(IP보기클릭)211.21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카우보이바보
http://game.watch.impress.co.jp/docs/news/707359.html なぜすべてのXbox 360タイトルが対応しないのかというと、Xbox One上で駆動するXbox 360のエミュレータは汎用ではなく、個々のゲームにおいてそれに最適化するプロセスが必要になるからだ。つまり、この後方互換性を実現するためには、Microsoftのみならず、パブリッシャーの協力が必要不可欠になる。このため、Microsoftではパブリッシャーの協力と、ユーザーからの要望を強く求めている。 왜 모든 360 타이틀을 대응 할 수없냐면 엑박원 에서 구동하는 360에뮬레이션은 범용이 아니라 각각의 게임에 대해서 그게임에 최적화 하는 프포세스를 필요로하기때문이다. 즉, 이 하위호환성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마소뿐만 아니라 퍼블리셔의 협력도 필요불가결하다. 그렇기 때문에 마소는 퍼블리셔의 협력과 유저의 요청을 강하게 원하고 있다. 제작사의 허락, 게임디스크만으로 구동불가(구동용 소스 다운) 등등 모든 요소들이 자체 360 에뮬레이션만으로는 구동되지 않는 다는걸 가르키고 있는데 억지 그만부리시죠? | 16.10.24 23:02 | | |

(IP보기클릭)119.196.***.***

지금 당장 마크 써니와의 미팅은 두가지 목적을 완수했다. PS 미팅에서 보았던 데모보다 더 나은 것을 보았으며, 1080에서의 향상도 우리가 예상한 것보다 좋았다는 것이다. 1080p도 확실히 좋아지고 제작사도 많이 지원할듯
16.10.23 01:25

(IP보기클릭)218.144.***.***

BEST
이 긴 걸 옮기시다니 추천 헉헉 아까 원문 해석 하며 보느라 괴로웠었는데 너무 감사합니다. 좋은글입니다 외쳐 프로 ㅋㅋㅋ
16.10.23 01:27

(IP보기클릭)175.194.***.***

클릭해도 풀사이즈 이미지가 안 보임(크롬)
16.10.23 01:32

(IP보기클릭)119.194.***.***

루리웹-1923324493
이미지 말고 클릭 글자를 누르세요. | 16.10.23 01:33 | | |

(IP보기클릭)218.239.***.***

번역감사합니다 엑박처럼 세대구분없애는거보다 세대구분으로간다는거는 맘에드는데 하위호환을 안될거같은느낌으로말하는데 참..또 now로 ps4겜내고 ps5로 ps4리마스터내고 그럴생각인가 ps4는 ps3구조때문에 이해한거지
16.10.23 01:33

(IP보기클릭)110.10.***.***

' 써니는 또한 1080p 스크린 유저에게 좋은 소식도 전해주었다. "HDTV에서 가동 시 슈퍼샘플링 지원도 보편적입니다." ' 흠...
16.10.23 01:43

(IP보기클릭)59.153.***.***

뭐다 필요없고 개인적으로 vr이나 완벽하게 구동시켜..니네 독점 디스플레이니 프로에서는 부디 내눈을 더럽히지마...몇몇은 진짜 동발이 실수였어...프로랑 내던가 하지 쯧
16.10.23 01:44

(IP보기클릭)58.235.***.***

추가 개발 여력 없는 회사들은 지오메트리 렌더링 쓰면 되고 고퀄 추구하는 돈 많은 대기업들은 체커보드 렌더링 쓰면 될듯
16.10.23 01:44

(IP보기클릭)58.234.***.***

이거보면 스콜피오는 도대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함 뭐 어쩔수 없이 재규어를 쓰게 생겼다지만 원래는 어쩔 계획이었는지...
16.10.23 02:07

(IP보기클릭)183.109.***.***

김영란법 위반이네
16.10.23 02:14

(IP보기클릭)61.75.***.***

데이즈곤 화질 쩌네. 실제로 저렇게 돌아간다면 대단한데? 네이티브 4K 에 AA 먹인것 같은 화질인데 무슨짓을 한거지? 반면 호라이즌은 체커보드란게 확 느껴지는데. 그렇다 하더라도 1080P 보다 체커보드 업스케일이 훨씬 낫긴 하네요. ID 버퍼에 스페이셜AA 라... 역시 하드웨어 연산능력만 추구할게 아니라 소프트웨어 발전도 이루어져야 보다 큰 효율로 스펙향상을 이루는군요. "하프플로트에선 2배가 되니 FP16으론 8.4테라플롭스" 라는 멘트가 실효성을 지니면 좋겠네요. 실질적으로 부하가 절감된 FP16 이라는데 제대로 쓸수 있다면 기존 PS4 와 상당한 스펙차이를 벌릴수 있게되는데.
16.10.23 02:26

(IP보기클릭)183.102.***.***

정성 번역이네요. 저도 모르게 몰입해서 읽었네요. 잘봤습니다!
16.10.23 02:39

(IP보기클릭)59.23.***.***

엑박과 한세대씩 번갈아가며 뻘짓하는건가.. 다음세대 어떻게될지 궁금하네요
16.10.23 02:52

(IP보기클릭)14.138.***.***

몇몇분들은 기업입장에서 생각 해주시고 소니입장에서는 참 좋은 소비자인듯
16.10.23 03:19

(IP보기클릭)211.51.***.***

ps5에서의 하위호환이 안된다면 추후 차세대 엑스박스의 그것과 경쟁시 확실한 단점으로 작용할텐데... 그러니 제발 하위호환좀 라오어를 ps5에서도 돌리고싶다고ㅜㅜ
16.10.23 03:22

(IP보기클릭)220.72.***.***

플스 유저들이 원하는바를 잘모르는건지... 지금의 게임화질에는 대만족은 아니더라도 그냥 만족할만한 수준은 되지만 프레임 문제에 대해서는 불만족하는 유저가 상당할텐데... 4k보다는 프레임에 대한 효율성을 더 높여줬으면 하는 바람이였건만...
16.10.23 05:19

(IP보기클릭)220.94.***.***

스팀 등장 이후로 패러다임이 많이 바뀐데다 마소도 하위호환을 지원하는 상황이라 플5때 플4 게임 내치면 살아남기 힘들겠죠
16.10.23 05:34

(IP보기클릭)106.248.***.***

결론은 엑원 스콜피오가 정답이네
16.10.23 06:35

(IP보기클릭)110.70.***.***

최순실이 허락을 안해줘서 4k블루레이는 빼버린건가 ??
16.10.23 06:52

(IP보기클릭)211.246.***.***

개소리 하지말고 키마충이나 해결해라..
16.10.23 08:07

(IP보기클릭)220.119.***.***

FHD에서도 4k 만큰은 아니지만 확실한 이점이 있군요
16.10.23 08:25

(IP보기클릭)121.139.***.***

기존 플포쓰던거 계속 써도되죠? 꼭 바꿔야되나
16.10.23 09:25

(IP보기클릭)112.173.***.***

소프트웨어 적으로 해결방법을 만들어내서 프로에 적용해놔야 다음세대 하위호환이 저 비용 제작자의 관여없이 해결이 될건데.. 뭐 이거 보니까 무조건 하드웨어적으로 해결해놨네.. 이러면 플스5에서는 하위호환까지는 생각안하고 설계 해놓은거 아닌가 모르겠음.. 결론은 안좋다 같은 느낌이 드는데.. 일단 그래도 사기 살듯...
16.10.23 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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