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 : 배틀페이지 가토레이님
발매 직전 직후에 올라온 Orochinagi / Playstation Japan 인터뷰입니다.
역시 새로운 내용만 추렸습니다.
#1. Orochinagi 인터뷰 ( http://www.orochinagi.com/2016/08/snk-interview-gamescom )
Q. 요청에 의해 SNK에 돌아와서 다시 일하게 되었는가?
A. 그렇다. 정확히 말하자면, 오구라 화백이 우리(오다 프로듀서, 쿠로키 리드 아티스트)를 불렀다.
Q. 개발과정은 어떻게 이루어졌는가?
A. 화면에 출력시켜 움직일 수 있는 것을 우선으로 하고, 그 다음 쉐이더 작업, 모션, 게임 플레이, 시스템, 사운드, 성우 관련 작업들을 동시에 진행했다.
Q. 넷코드 방식은?
A. P2P 방식이다.
Q. KOF는 스트라이커 시스템, 태그 시프트 시스템 등 많은 것들을 시도했는데, 이런 것들을 다시 유사하게 넣어보려고 했는지?
A. 개인적으로 스트라이커 시스템은 다른 타이틀의 비슷한 시스템에 비해 재밌지 않았다. 나중에 새로운 게임 메커니즘에 도전해보고 싶다.
Q. 아랑 전설 시리즈에 대해 갖고 있는 계획이 있는지?
A. 만약 아랑 시리즈의 프리퀄을 만들게 된다면, 아랑전설 1과 용호의 권 사이의 이야기를 만들고 싶다.
Q. Ragequitting (일명 랜뽑, 상대와의 게임 도중 강제로 게임을 종료시켜 탈주하는 행위) 에 대한 제재 방안은?
A. 랜뽑 유저에게 패널티를 부여할 것이다. 랜뽑을 한 유저를 검증해서 랜뽑을 한 유저들끼리만 매칭이 되도록 할 것이다.
#2. Playstation Japan 인터뷰 ( https://www.jp.playstation.com/blog/detail/3551/20160825-kofxiv.html?tkgpscom=dc_psblog_tw_atm )
Q. 이번 KOF는 시리즈 최초로 PS4 플랫폼인데, 제작 시에 수월했던 점이나 반대로 어려웠전 점이 있는지?
A. PS4로 출시가 결정되고 나서는 SIE(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측으로부터 여러가지로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하드웨어적으로는 문제점이 생각보다 적었다.
Q. 모델링, 필살기 등을 3D화하면서 특히 신경썼던 포인트가 있다면?A. 전 캐릭터 중에서 장거한이 가장 힘들었다. 장갑과 철구는 좌우를 일부러 바꾸게 만들었고, 처리에 부담이 될 정도로 너무 많이 난 수염 때문에 배경 디자이너들이 괴로워했다.
Q. 사운드에 관해서 신경썼거나 어려웠던 부분은?
A. KOF의 사운드라면 축제 게임의 "뭐든지 있다"는 데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정말로 자유롭고, 그 자유야말로 KOF의 컬러라고 생각한다.
그 중에서도 가장 신경쓴 부분이 "새로움"과 "향수"인데 이런 것들을 느낀다면 감사드리고 싶다. 일부 BGM은 직접 악기 연주도 녹음했는데, 직접 녹음한 것으로만 표현할 수 있는 것도 많고, 이것 또한 향수를 느끼는 한 이유일지도 모르겠다.
Q. 성우 대거 교체의 이유는?
A. 성우가 변경된 이유는 정말 가지각색인데, 예를 하나 든다면 이번에 대사 수가 대폭 늘어난 것도 있고, 한명의 성우가 여러 캐릭터를 맡는 것은 기본적으로 피했다.
Q. KOF는 시리즈마다 "오로치편" 등 에피소드명이 붙는데, 이번 타이틀은 무슨 편이라고 부르면 되는지?
A. 지금까지의 시리즈에서도 타이틀 몇 개를 걸쳐서 스토리가 진행됐는데, 그 마지막 장 이후에 ㅇㅇ편이라고 붙은 적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현 시점에서는 굳이 발표하지 않겠다.
Q. 쿠사나기 쿄는 고등학교를 무사히 졸업했는지?
A. 글쎄요?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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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뽑을 한 유저를 검증해서 랜뽑을 한 유저들끼리만 매칭이 되도록 할 것이다. 쓰레기 대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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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Ragequitting (일명 랜뽑, 상대와의 게임 도중 강제로 게임을 종료시켜 탈주하는 행위) 에 대한 제재 방안은? A. 랜뽑 유저에게 패널티를 부여할 것이다. 랜뽑을 한 유저를 검증해서 랜뽑을 한 유저들끼리만 매칭이 되도록 할 것이다. 이부분이 저는 재밌게 보이네요. 그들끼리 붙을때도 랜뽑을 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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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면 당할꺼고 지면 뽑아야되고 두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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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먼저 랜뽐을 할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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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롤촌에서 이제 랜뽑촌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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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커넥트 퍼센트 기준이겠죠. | 16.08.25 14:03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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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뽑을 어떻게 판별할지가 궁금하네요 | 16.08.25 13: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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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송 제 댓글을 지웠네요 랜뽑유저들끼리 매칭되도록 하는건 좋은거같긴한데 거기서 풀려나는 방법이 있을지도 궁금 | 16.08.25 13: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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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오스 탈주방 시스템처럼 제대로 완수몇판하면 다시 복구되고 이런게 아닐지... | 16.08.25 13: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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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쁘게!! | 16.08.25 13: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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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음제! | 16.08.25 14: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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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뽑게! 떠블 랜뽑게! 우오오오오! (대전 상대와의 통신이 끊어졌습니다) | 16.08.25 14: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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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간만에 빵터짐 | 16.08.25 15: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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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따윈 없다인가? | 16.08.25 14: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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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결말? | 16.08.25 15: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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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롤촌에서 이제 랜뽑촌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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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뽑을 한 유저를 검증해서 랜뽑을 한 유저들끼리만 매칭이 되도록 할 것이다. 쓰레기 대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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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 | 16.08.25 14: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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춘리허벅지
누가 먼저 랜뽐을 할것인가 | 16.08.25 14: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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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밍 게임ㅎㅎ | 16.08.25 14: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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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도가 보입니다.. | 16.08.25 14:4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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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종게임의 탄생 | 16.08.25 17: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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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로 빨리 뽑기! 레디~~ 뽑! 크라이 야가뤠~!!! | 16.08.25 18: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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져야 이긴것이다. 내가 랜뽑을 할지언정 다른 사람에게 랜뽑을 당하지는 않겠다! | 16.08.25 18: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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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건 진짜 대박이네 ㅋㅋㅋㅋㅋㅋ | 16.08.25 18: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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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이게 더 밸런스 맞을수도 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6.08.25 20: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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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Ragequitting (일명 랜뽑, 상대와의 게임 도중 강제로 게임을 종료시켜 탈주하는 행위) 에 대한 제재 방안은? A. 랜뽑 유저에게 패널티를 부여할 것이다. 랜뽑을 한 유저를 검증해서 랜뽑을 한 유저들끼리만 매칭이 되도록 할 것이다. 이부분이 저는 재밌게 보이네요. 그들끼리 붙을때도 랜뽑을 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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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인아빠
이기면 당할꺼고 지면 뽑아야되고 두둥!!!!! | 16.08.25 13:5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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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 부분이 가장 인상적이었어요!(쿄 졸업문제가 그 다음..^^) 똑같은 놈들끼리 붙여놓으니 지들이 하는 짓이 얼마나 민폐인지 알겠죠 | 16.08.25 13: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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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있냐 캡콤? | 16.08.25 14:4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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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야말로 미러링의 올바른 적용예가 아닐지 | 16.08.25 15: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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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들끼리 씩씩 거리고 있겠다. | 16.08.25 16: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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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er to player 플레이어끼리 대전붙인다는 말 아닌가요? | 16.08.25 14: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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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대1매칭 서버를 예전 p2p 사이트처럼 둘이 직접 연결한다는거죠 | 16.08.25 14: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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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드립 | 16.08.25 16:5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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튕긴것 뿐인데 왜 패배수가 올라가냐고 따지는 사람 분명 생길겁니다. | 16.08.25 15:0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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