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아나'의 장단점 및 스킬셋
[존 드셰이저]
[켄트에릭 해그먼]
아나의 고유 능력 때까치는 일반 공격 시 적에게 독극물을 투여해 5초 동안 피해를 입히고, 최대 5번까지 중첩이 가능하다.
Q 기술인 치유탄은 원거리에서 조준하는 기술로 생체탄을 발사하여 적중시킨 아군의 체력을 250 회복시킨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2초에 불과하지만 치유량이 높은 것이 정점이다. (비용 15/충전 1)
W 기술인 생체 수류탄은 대상 위치에 던져서 적중시킨 아군의 생명력을 175 치유하며, 3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25% 증가시킨다. 적군에게는 60의 피해를 입힐 뿐 아니라 2초 동안 받는 치유량을 100% 감소시킨다. (비용 50/재사용 대기 시간 16초)
E 기술인 수면총은 적중시킨 적 영웅을 최대 3초 동안 수면 상태로 만든다. 단, 수면 후 0.5초가 지난 뒤 피해를 입을 경우 깨어나 다시 활동할 수 있고, 탑승물에는 사용 불가이다. (비용 50/재사용 대기 시간 14초)
첫 번째 궁극기(R1)인 나노 강화제는 아군 영웅의 마나를 200 회복 시키고, 8초 동안 대상의 기술 위력을 30% 증가시키며, 재사용 대기 시간을 150% 더 빠르게 감소 시킨다. 암살자나 딜러는 물론 전사에게도 효과가 있으나, 자신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비용 75/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두 번째 궁극기인 호루스의 눈(R2)은 저격용 조준경을 활성화 하여 사거리 무한의 탄환을 8발 발사한다. 처음 적중하는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300 치유하고, 적 영웅에게는 175의 피해를, 구조물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힌다. 호루스의 눈이 활성화된 동안은 이동이 불가능하다. (비용 75/재사용 대기 시간 60초)
아래는 존 드셰이저(John Deshazer) 수석 전장 디자이너, 켄트에릭 해그먼(Kent-Erik Hagman) 수석 영웅 디자이너와 가진 질의 응답을 정리한 것이다.
● 아나로 인해 수면이라는 새로운 CC가 추가됐는데, 다른 CC에 비해 가진 강점과 의도하는 메타는?
새로운 메커니즘이나 CC는 게임을 보다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만일 다른 영웅에게도 어울린다면, 수면 기술이 새로 나오는 영웅에 추가될 수도 있을 것이다.
● 아나는 생체 수류탄으로 상대의 치유를 차단할 수 있는데, 이것이 밸런스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까?
강력한 기술이란 점은 부정할 수 없으나, 생체 수류탄은 이동 시간이 필요하고, 지속 시간은 2초, 재사용 시간은 16초로 제한되어 있으며, 아나가 스스로를 치유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보니, 생체 수류탄을 상대 치유를 차단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려면 매우 과감한 전략이 필요할 것이다. 그래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재사용 대기 시간을 늘리는 방안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이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