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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IP 검은사막, 전 세계 누적 가입자 수 1,000만 명 돌파

조회수 4462 | 루리웹 | 입력 2018.09.04 (15:53:00)
[기사 본문]

- 150개 국 12개 언어로 서비스되는 검은사막, 누적 가입자 수 1,000만 명 돌파

- 검은사막 리마스터로 전 세계 이용자들의 호평 이어져 


펄어비스가 개발한 ‘검은사막’이 전 세계 누적 가입자 수 1,000만 명을 돌파했다.


펄어비스_검은사막 온라인_150여개 국 12종의 언어.jpg


검은사막 온라인은 2014년 12월 국내 첫 출시 후 자체 엔진 기술로 구현한 고퀄리티 그래픽과 압도적인 액션으로 크게 주목받았다. 2015년에는 일본과 러시아에 진출했으며 2016년, 북미/유럽에 서비스를 개시했다. 출시 때부터 서구권 유저들의 취향에 맞는 비주얼과 게임성을 갖췄다는 평을 듣던 검은사막은 그 해 유력 게임 웹진에서 한 해를 대표하는 MMORPG로 선정되며 글로벌 IP의 시작을 알렸다.


펄어비스_검은사막 온라인_북미 유럽_.jpg


이후 대만과 남미 지역을 비롯해 터키와 중동 및 동남아까지 전 세계로 검은사막 서비스를 확대했다. 그 결과 현재 150여 개 국가에서 12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으며 최근 1,000만 명의 누적 가입자를 확보했다.


펄어비스_검은사막 온라인_대만 동남아 리마스터.jpg


검은사막은 최근 전 세계 국가를 대상으로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1년여 기간의 작업 기간을 거친 대규모 업데이트였다. 신작에 집중해도 충분히 성과가 나올 시간이지만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의 퀄리티를 높이는 데 투자했다. 


자체 엔진으로 구현한 그래픽은 기존에도 최고 수준이라 찬사 받았지만 만족하지 않았다. 더 아름다운 검은사막의 세계를 구현하기 위해 빛의 반사를 더욱 현실적으로 구현했다. 유저들은 판금 갑옷과 수면위에 비치는 빛의 움직임에 놀라며 마치 실사를 보는 듯한 착각을 준다고 평하고 있다. 


그래픽 리마스터와 더불어, 오디오에도 큰 변화를 주었다. 기존 미디 음악이 주는 기계적인 차가움에서 벗어나고자 40여 곡이 넘는 음악들을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담아냈다. 체코 프라하와 독일 할레, 헝가리 부다페스트를 오가며 인간미 넘치는 음악으로 검은사막 세계관의 한 축을 완성시켰다. 환경음 및 성우 녹음도 새롭게 작업해, 더욱 몰입도 높은 게임 환경을 구현해냈다. 


리마스터 이후 전 세계 게이머 및 언론으로부터 찬사를 얻고 있다. 각국의 검은사막 커뮤니티에서는 이용자들이 새로워진 플레이 스타일과 그래픽에 대해 긍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해외매체 듀얼쇼커에 따르면  “그래픽과 음악 등 많은 부분에서 큰 변화가 있었으며, 리마스터 버전을 통해 그 화려한 모습이 공개됐다”라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유저지표도 긍정적으로 상승했다. 리마스터 이후 일본에서는 복귀 유저가 무려 78%나 증가하며 오픈 이래 최고 복귀 유저 수를 경신했고, 한국 및 북미/유럽 지역 23%, 남미는 이용자 수가 20% 증가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김재희 총괄 PD는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이용자분들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라며 “우리가 만든 게임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끊임없는 고민을 통해 계속해서 발전하는 검은사막을 보여드리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펄어비스는 10년, 혹은 20년 이상 서비스한 게임들만이 가질 수 있는 IP의 힘을, 3년 8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 검은사막을 서비스하며 글로벌 IP로 확장시켰다.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고퀄리티 그래픽과 주 1회 꾸준히 진행한 콘텐츠 업데이트 및 최적화 작업, 그리고 최근 진행한 대대적인 리마스터 작업이 검은사막의 IP를 더욱 견고하게 만들었다. 


펄어비스는 원작인 검은사막에 끊임없이 재투자하고, 시장 및 플랫폼을 확장하고 있다. 출시 후 지금까지 국내 모바일 MMORPG 중 가장 많은 유저들이 플레이하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이 8월 29일 대만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더하고 있다. 이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버전도 북미/유럽에 연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펄어비스_검은사막 온라인_1,000만 달성_.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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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탓을 하는 이유가, 근본적으로 이겜이 게임조무사라서 그럼. 돈벌기위한 기계적인 사냥이 PVE의 전부고,(진심 잠3보다 더하는 노잼) 그리고 돈벌어서 강화하는 것뿐인 게임조무사. 몇개월 투자해서 강화를 뭐하러 하는지는 알수없음. 유일하게 게임처럼 동작하는게 PVP인데, 일단 이거라도 없었으면 진작 망했을테니 그나마 킬러컨텐츠라고 할 만은 하지만 솔직히 PVP가 훌륭한 게임인지는 잘... 차라리 처음부터 PVP인 겜을 하고말지. 거기에 진짜 핵노답 운영, 온갖 핵노답 시스템들(히든, 캐릭간pve/pvp밸런싱, 통제경제부분전반) 이렇게까지 게임에 투자한 시간이 아까운 게임은 생전 처음겪어본다. 다시봐도 똥겜 내지는 게임조무사.
18.09.04 19:57

(IP보기클릭)221.139.***.***

BEST
가챠 등의 도박적인 요소가 없으며 그래픽이 매우 뛰어나지만 운영이 심각하게 미숙하고 게임 컨텐츠가 하나같이 노잼이니 루리웹 갓겜 인증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였기에 탈락!
18.09.04 17:28

(IP보기클릭)121.148.***.***

BEST
아. PVP밸런싱이 위에 히든 포함한 패치/기아잠수함패치로 노답으로 돌아가서 PVP를 기대하고 할게임은 정말로 아니라고 봄. 캐릭간 밸런싱을 캐릭간 데미지 계수(예: 특정직업은 특정직업에게 원래 데미지를 0.8만큼 받고, 딜은 1.1만큼 더 넣고 이런식)로 잡는 게임은 태어나서 처음 겪어봤다. 저런식으로 밸런싱하면서 딜이 얼마가 들어가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는 게임의 재미를 위해(뭐?????) 절대로 비공개라는 게임. 캬~ 다시생각해도 얼척이없군
18.09.04 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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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4.12
18.09.04 2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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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나 루리웹에서는 용서가 안되는 쓰레기 게임일 뿐이지....
18.09.04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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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나 루리웹에서는 용서가 안되는 쓰레기 게임일 뿐이지....
18.09.04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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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ZioMatrix
가챠 등의 도박적인 요소가 없으며 그래픽이 매우 뛰어나지만 운영이 심각하게 미숙하고 게임 컨텐츠가 하나같이 노잼이니 루리웹 갓겜 인증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였기에 탈락! | 18.09.04 17:28 | | |

(IP보기클릭)210.92.***.***

ZioMatrix
그래도 나름 찬양받던때가 있엇던것 같은데 흠... 언제지? | 18.09.04 20:06 | | |

(IP보기클릭)175.119.***.***

Odroid
도박요소는 있어요. 대표적으로 펫, 요정, 스변권 | 18.09.04 20:17 | | |

(IP보기클릭)221.139.***.***

지나가는게임유저
아.. 랜덤박스만 생각하다가 그쪽을 생각 못했네요 ㅎㅎ; 펫 스변권까진 어떻게 실드쳐보겠는데 요정은 에휴.. | 18.09.04 20:17 | | |

(IP보기클릭)122.34.***.***

Odroid
몇백만원 가챠돌러도 먹을까 말까한 미소녀 일러스트그려진 카드 몇장 집어넣는 게임이 루리웹기준 갓겜 | 18.09.05 00:29 | | |

(IP보기클릭)121.140.***.***

ZioMatrix
루리웹 말고 인벤이나 공홈 가도 쓰레기게임 취급하는 사람 많은데 뭔소린지.. 해본 사람들은 욕하는데 오히려 안 해본 사람들이 실드를 치는 이상한 게임 | 18.09.05 03:52 | | |

(IP보기클릭)118.32.***.***

그냥 관상용으로 캐딸하기 좋은 겜
18.09.04 17:54

(IP보기클릭)211.202.***.***

어으 똥겜 씹극혐
18.09.04 18:15

(IP보기클릭)61.101.***.***

크으~킹황사막!!!
18.09.04 1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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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탓을 하는 이유가, 근본적으로 이겜이 게임조무사라서 그럼. 돈벌기위한 기계적인 사냥이 PVE의 전부고,(진심 잠3보다 더하는 노잼) 그리고 돈벌어서 강화하는 것뿐인 게임조무사. 몇개월 투자해서 강화를 뭐하러 하는지는 알수없음. 유일하게 게임처럼 동작하는게 PVP인데, 일단 이거라도 없었으면 진작 망했을테니 그나마 킬러컨텐츠라고 할 만은 하지만 솔직히 PVP가 훌륭한 게임인지는 잘... 차라리 처음부터 PVP인 겜을 하고말지. 거기에 진짜 핵노답 운영, 온갖 핵노답 시스템들(히든, 캐릭간pve/pvp밸런싱, 통제경제부분전반) 이렇게까지 게임에 투자한 시간이 아까운 게임은 생전 처음겪어본다. 다시봐도 똥겜 내지는 게임조무사.
18.09.04 1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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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ST
RuneOfChaos
아. PVP밸런싱이 위에 히든 포함한 패치/기아잠수함패치로 노답으로 돌아가서 PVP를 기대하고 할게임은 정말로 아니라고 봄. 캐릭간 밸런싱을 캐릭간 데미지 계수(예: 특정직업은 특정직업에게 원래 데미지를 0.8만큼 받고, 딜은 1.1만큼 더 넣고 이런식)로 잡는 게임은 태어나서 처음 겪어봤다. 저런식으로 밸런싱하면서 딜이 얼마가 들어가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는 게임의 재미를 위해(뭐?????) 절대로 비공개라는 게임. 캬~ 다시생각해도 얼척이없군 | 18.09.04 20:00 | | |

(IP보기클릭)175.197.***.***

BEST
RuneOfChaos
2018.4.12 | 18.09.04 22:05 | | |

(IP보기클릭)121.148.***.***

크리샬리스
사실나도 그때 기점으로 완전히 접음 | 18.09.05 02:07 | | |

(IP보기클릭)211.184.***.***

크으 갓겜클라스
18.09.04 21:43

(IP보기클릭)114.202.***.***

1년동안 미친듯이 노잼인 필드사냥을 해서 돈을 모으면 이제 이걸 모두 강화에 투자함 운좋으면 사람은 중간에 입찰로 성공할 수있겠지만 가능성이 희박함 그럼 강화를해서 소위말하는 교복셋을 맞췃다? 이제 거점전에 참여하게 되지만 1년동안 고인물들은 더욱 강해져서 막 교복셋 맞춘사람은 미니언이 됨 그럼? 또다서 강화하게되고 악세펑펑 빡쳐서 동깎하게 되니 현탐은 자연스럽게 오게 되는 희대의 게임조무사라고 할수 있음
18.09.04 21:46

(IP보기클릭)1.245.***.***

프레이의정
ㄹㅇ ㅋㅋㅋ 거기에 캐릭 밸랜스가 ㅈ망이라 스팩으로 커버칠려고 강화하다 터져서 접는경우도 개 허다함 | 18.09.05 01:52 | | |

(IP보기클릭)122.34.***.***

쌈질 좋아라하는 사람한텐 더할나위없이 꿀잼 피빕 벨런스 이야기 하는데 세상에 벨런스 맞는 피빕 게임은 본적도 없고 들어본적도 없음 적당히 이런저런 캐릭터 굴려가면서 놀기 좋지 다만 피빕 별로 안좋아하면 좀 그래...ㅋ 게임 시스템상 퇴근하고와서 다시 노동의 참맛을 느끼게하지ㅋㅋㅋ 차라리 지역별로 맵 디자인도 잘뽑았는데 탐험 요소를 좀더 많이 넣었다면 좋겠지만 뭐~ 걍 딴겜 알아보는게 속편함다 잼난것도 많고 많은데 스트레스받을 필요 없잖음 윗분말처럼 1년동안 필드 사냥 뛸 각오 아니라면 적당한 과금도 필요하구영ㅎㅎ
18.09.04 22:58

(IP보기클릭)121.148.***.***

곳감
밸런스란게 근본적으로 사실 안맞아야 게임이 재밌음. 맞출수도 없고. 유저가 불합리하게 느낄만한거나 바꿔주면 되지... 위에 언급한거 보면 알겠지만 밸런스가 안맞는게 불만인 점이 아니고, 그 밸런스를 맞추는 법이 히든까지 포함해서 아예 어처구니가 없다는게 불만사항인거임. 님처럼 아무래도 상관없다는 사람들도 있지만, 안그런 사람들도 상당히 많음. 그리고 피빕이 이캐릭 저캐릭 돌려가면서 하기 좋다는건 약간 공감하기 힘듬. 장신구 말고는 템 돌려쓰기도 안되는데 솔직히 어지간한 폐인이 아니고서야 이캐릭저케릭 최하 교복이라도 맞춰놓기 쉽지않음. 이건 뭐 현금을 쓴다고 해결되는 문제도 아니고... | 18.09.05 00:56 | | |

(IP보기클릭)121.148.***.***

곳감
솔직히 년단위로 파밍해서 할게 pvp뿐이란 점에서 이미 문제가 심각하다고 봄. 차라리 가서 롤을 한판하고 말지... 뭔겜인지 정체성을 모르겠음. 피빕 기본적으로 뛰려면 솔직히 교복은 맞춰야하는데 교복 맞추기까지 기계적으로 년단위로 파밍해야하잖음? 내가 겜하면서 최소한의 합리성을 추구하는 사람이라 그런지 몰라도, 저런 기이할정도로 불합리한 점들이 견뎌내기 힘든듯 함. 최하 년단위 기계적 파밍이 필요한 rpg겜이 그걸로 할수있는 유일한게 저런 pvp 하나 끝이라니. 뭐 그만큼 투자해놓고 나니 그나마 검사의 pvp로 만족하는 경우라면 다행이겠지만, 아닌사람은?ㅎㄷㄷ 뭐여튼 저런 종합적인 면에서 내마음속 이 게임은 딱 "게임조무사"인거임. 재밌게 즐기는 사람 입장에선 기분나쁠수도 있겠지만... 여튼 종합적으로 "3D 리니지를 만들자!" 외에는 게임에 추구하는 철학이랄게 이리도 안느껴지는 겜은 처음... 근데 그에 반해 제작진의 이해할 수 없는 자부심은... 여튼 정말 이해가 안됨. 거기에 본인들이 여태 해왔던 말을 전부 뒤집는 검사모까지... 아근데 뭐하러 이정도 정성들여 이미 접은겜을 까고있는지 모르겠음 ㅋㅋ 여튼 만들어놓은거에 비해 하는짓이 넘모 아쉬운 게임임. 걸작반열에 들 포텐이 없는건 아닌 겜이라고 보는데 기껏 3년 운영한 결과가 게임조무사로만 보이는 실태가 ㅋㅋ | 18.09.05 01:13 | | |

(IP보기클릭)122.34.***.***

RuneOfChaos
시간 갈아넣는 사냥하기 싫으면 펄수르라는 시간 짤라먹는 방법도 있고ㅋㅋㅋㅋ 온라인 피빕에선 괜찮은 수준인데 님은 검사가 아니라 펄업 운영이 싫은거 같아보임 이건 말 그대로 떼쟁이나 쌈질 하기 좋아요. 궁극적으로 이게 목적인 게임으로가죠. 해보셨겠지만 생활 컨텐츠랍시고 나온거 보면 너무하단 느낌이.. 다른 게임처럼 파티 모여서 이렇게 저렇게 공략짜고 하는게 없이 너댓 모여서 닥사..ㅋ 모여서 공략짜고 클리어하는 pve 좋아하는 분들은 좀 하다가 빡침 올라오기 딱좋은 시스템이구요 여기에 환멸 느끼면 딴겜 하는게 맞아요 다만 현질러들이 싫어할 법한게 초반에 돈들이고 나올땐 빈손으로 나온다는거? | 18.09.05 09:26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1.14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겸둥현진
(정보) 검사는 베타부터 세도 아직 나온지 4년이 안된 겜이다. 정식 출시 3주년 이벤트한게 두세달 전. | 18.09.05 02:06 | | |

(IP보기클릭)223.62.***.***

솔직히 사냥은 리니지랑 다를게 없는 노잼인데 돈벌리는 맛도 없고 왜 하는지 모르겠어서 접음
18.09.04 23:21

(IP보기클릭)61.254.***.***

노가다류 게임은 영상보면서 하는데 검사는 진짜 ㅋㅋㅋㅋㅋㅋㅋ반복사냥 뭐 보면서하면 시간잘가서 좋아하지만 얘는 무게때문에 빠르면 10분대 20~30분마다 가방정리를해야하는데 그 순간이 번거로워서 그만두게됨..
18.09.04 23:43

(IP보기클릭)180.70.***.***

검사는 그래픽도 괜찮고 타격감도 괜찮은데 사냥이 왤케 재미없는지... 사냥하면 한두마리만 잡아도 뭔가 겁나지루해지는데 왜그런지 이유를 모르겠음
18.09.05 00:40

(IP보기클릭)125.135.***.***

당연히 사냥이 재미없죠 ㅋ 사냥이 젤 돈벌이 잘되는데 우리 뇌는 그걸 노동으로 받아들이니까 ㅋ 단순 반복작업 헌데 상위급 몹나오는곳 파란색 보라색 그런데가서 하면 지루할틈이 없음 죽을지도 모르니까 정신바짝차리고 해야해서
18.09.05 00:54

(IP보기클릭)175.214.***.***

이 수치가 대단한게 무려 중국을 뺀 숫자라는 거임.. 루리웹에서 허구헌날 까이지만 현실은 국산 mmo중 제일 잘나가~
18.09.05 01:06

(IP보기클릭)1.245.***.***

게임 조무사인거는 베뎃이 말한 그대로인거고 그나마 존나 내세울게 그래픽밖에 없는데 그 좋은 그래픽으로 의상은 2년전꺼 직업별로 돌려서 재탕만하는 그래픽 낭비겜임. 룩 시스템에 관한거로는 ㄹㅇ 개 옛날겜인 와우, 마영전보다 한참못함
18.09.05 01:50

(IP보기클릭)1.225.***.***

쇼뽑데지
옷 많이 나아지긴 했던데 좀 더 나아질 수는 없었나 | 18.09.05 07:00 | | |

(IP보기클릭)124.254.***.***

이런 게임을 왜 하는거지? 와우 파판이 게임성이나 여러모로 월등한데? 저 게임을 하는 흑우들을 이해할수가 없네 ㅋㅋ 게임에서까지 일을 하고 싶나? ㅋㅋㅋㅋㅋ
18.09.05 07:24

(IP보기클릭)14.37.***.***

년단위로 사냥은 하진 않았지만 그냥 쭉 오래 하다보니 어느정도 스펙도 맞추고 탈것들도 전부 다 맞췄는데 위에서 계속 언급되는 pvp에 흥미가 없다보니 그냥 붕떠버림; 그냥 출석이나 이벤트때 깔짝 깔짝해서 돈벌고 장비 받으면 강화한번하고 터지면 걍 터졌네 하고 성공하면 성공했네 하고 접종함 ㅋㅋㅋㅋ 장비 맞춰둔거랑 환상마 아까워서 차마 겜삭제는 안하고 출석 정도만 하고 있는데 다시 돌아갈수 있을지는 모르겠음
18.09.05 07:51

(IP보기클릭)223.62.***.***

루리웹에 욕밖에 없다 = 잘나가는 게임
18.09.05 08:21

(IP보기클릭)59.26.***.***

잘나가긴 하네 파판14도 누적가입자 1400 만 이라고 기사떳는데
18.09.05 08:27

(IP보기클릭)175.204.***.***

갓오브워나 다크소울 같은 취향의 유저라면 재미없게 느껴지겠네요.
18.09.05 09:12

(IP보기클릭)122.208.***.***

하루 1시간 겨우 하는 직장게이머지만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사실 똑떨어지는 밸런스와 깊이 있는 콘텐츠를 원한다면 다른 장르서 충족시켜야죠. MMO에 그런 걸 바라는 건 존재하잖는 파랑새 찾는 꼴임.
18.09.05 09:47

(IP보기클릭)223.62.***.***

엔드컨텐츠가 강화인 게임은 맞는데 이렇게까일게임은 아닌데
18.09.05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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