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하스스톤 최신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의 신규 키워드 - ‘합체’에 대하여

조회수 2000 | 루리웹 | 입력 2018.07.18 (16:14:18)
[기사 본문]

- 8월 8일 출시 예정인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

- 새로운 키워드 ‘합체’로 기계 하수인 여럿을 하나로 합쳐 통합형 기계 만들 수 있어

- 처음 선보이는 전설 주문과 프로젝트 주문 효과, 오메가 카드 등의 새로운 컨셉을 활용한 플레이어들의 다양한 카드 덱 전략 기대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_로고.jpg

 

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업계의 선두주자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 www.blizzard.com)는 자사의 첫 스마트폰 게임이자 인기 디지털 카드 게임인 하스스톤(Hearthstone®)의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The Boomsday Project™)’를 8월 8일(수)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지난 11일(수)에 발표했다. 박사 붐은 아제로스에 위치한 황천의 폭풍(Netherstorm)에 몰래 연구소 단지를 지은 후 온갖 무모한 과학 연구에 매진하고 있으며, 신규 확장팩을 통해 새로운 ‘합체(Magnetic)’ 키워드와 함께 전설 주문(Legendary Spells), 프로젝트(Projects) 주문, 오메가(Omega)  카드 등 각종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블리자드는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컨셉에 어우러지는 특별한 콘텐츠를 매번 새롭게 선보이며 플레이어들에게 하스스톤만의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의 경우 기계 관련 혁신을 대거 선보이는데 그중 새로운 키워드 ‘합체’는 기계 하수인 여럿을 하나로 합쳐 공격력, 체력과 능력이 모두 더해진 무시무시한 통합형 기계를 만들 수 있다. 이에 관련하여 하스스톤 부 디자이너 스티븐 창(Stephen Chang)이  난롯가 이야기 영상(https://youtu.be/0-ME6yCDaFQ)을 통해 합체 키워드의 탄생 배경, 활용법 등에 대한 내용을 금일 공개됐다.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에서 기계 하수인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직업은 사냥꾼, 성기사와 전사이며, 이 직업들 외에도 다양한 기계 하수인이 중립 카드로 소개될 예정이다. 기계 하수인들을 사용하여 펼칠 수 있는 카드 덱 전략은 다양하지만 ‘합체’ 키워드를 통해 어마무시한 능력을 가진 기계를 설계할 수 있는 것이 이번 확장팩의 특징이다. 합체 키워드를 가진 카드는 게임보드에 있는 기계 하수인의 왼쪽에 배치를 해야지 합체가 가능하며, 오른쪽에 배치를 할 경우 개별 하수인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영상을 통해 공개된 예시를 보면 ‘합체’ 키워드에 대한 이해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다. 금일 공개된 ‘업그레이드용 로봇’ 하수인(공격력 1/체력5)이 게임보드에서 공격할 준비가 되어 있다면, 그 하수인에 ‘전투 기계’ 카드(공격력 5/체력 5)를 합체하여 한층 강력해진 기계(공격력 6/체력 10)로 공격할 수 있는 것이다. 여기다 ‘베릴륨 마력제거기’ 카드(공격력 3/체력 8)까지 합체시키면, 주문이나 영웅 능력의 대상으로 지정되지 못하는, 막강한 기계(공격력 9/체력18)가 탄생한다. 


또한, 영상을 통해 함께 공개된 ‘질리악스’ 카드는 ‘합체’, ‘천상의 보호막’, ‘도발’, ‘생명력 흡수’와 ‘속공’, 총 5개의 효과를 가진 중립 전설 카드다. 박사 붐의 경호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질리악스’는 ‘도발’과 ‘속공’ 키워드로 인해 플레이하자마자 즉각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카드다. ‘업그레이드용 로봇’, ‘전투 기계’, ‘베릴륨 마력제거기’가 합체된 하수인에 ‘질리악스’까지 더해진다면 어마어마한 능력을 가진 기계(공격력12, 체력 20)로 필드를 장악하고 체력을 회복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오는 8월 8일(수) 출시를 앞두고 있는 하스스토의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를 통해 135장의 카드와 9가지 매우 강력한 전설 주문 뿐만 아니라 겉으로는 양쪽 플레이어 모두에게 유익해 보이는 프로젝트 주문 효과, 마나 수정 10개 보유 시 사용하면 막강한 보상을 선사하는 오메가 카드 등을 새롭게 선보인다. 


하스스톤의 신규 확장팩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는 8월 8일(수)부터 Windows®, Mac® PC와 Windows, iOS, 그리고 Android™ 태블릿 및 스마트폰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의 카드 팩은 하스스톤 투기장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다른 하스스톤 카드 팩과 동일한 가격으로 게임 내 골드나 실제 화폐를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금일부터 확장팩 출시 전까지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를 예약 구매 할 수 있다. 카드 팩 50개 묶음 상품에는 무작위 황금 전설 직업 카드 한 장과 메카 자락서스 카드 뒷면이 포함되며, 카드 팩 80 개 대형 묶음 상품에는 무작위 황금 전설 직업 카드 한 장과 메카 자락서스 카드 뒷면 뿐만 아니라 붐타는 군단의 에레다르 군주 메카 자락서스라는 새로운 흑마법사 영웅도 추가로 포함된다. 플랫폼에 관계없이 계정당 각각 1회씩 구매 가능한 두 가지 묶음 상품은 50,000 배틀 코인(PC 기준) 및 80,000배틀 코인(PC 기준)에 판매된다. 


‘박사 붐의 폭심만만 프로젝트’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관련 공식 페이지(http://TheBoomsdayProject.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지-베릴륨 마력제거기.jpg

 

 

이미지-업그레이드용 로봇 카드.jpg

 

 

이미지-전투 기계 카드.jpg

 

 

이미지-질리악스 카드.jpg


김영훈 기자   grazzy@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하스스톤(Hearthstone®)

기     종

온라인/아이폰/안드로이드

발 매 일

서비스중

장     르

디지털 카드 게임

가     격

제 작 사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기     타







댓글

목록보기

댓글 | 2
1
 댓글


(IP보기클릭)211.109.***.***

음 그러면 합체 능력잇는 카드를 큐브로 먹고 뽀개면 두마리나오면서 자동합체인가..
18.07.18 17:04

(IP보기클릭)118.42.***.***

후후후...밍나!
18.07.18 19:00


1
 댓글




목록보기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