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아프리카 프릭스, 밴처캐피털 ‘센트럴투자파트너스’ 투자 유치

조회수 638 | 루리웹 | 입력 2018.01.17 (09:57:24)
[기사 본문]

- 높은 성장 가능성 인정 받아 국내 프로게임단 최초 투자 유치

- LoL은 물론 배틀그라운드 등 신규 종목도 육성 방침 

 

[아프리카TV 보도자료]아프리카 프릭스, 밴처캐피털 ‘센트럴투자파트너스’ 투자 유치_이미지 자료_180117.jpg

 

아프리카 프릭스가 국내 프로게임단 최초로 전문 벤처캐피털 투자를 받았다.


아프리카TV 프로게임단 아프리카 프릭스는 센트럴투자파트너스로부터 5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지난 2015년 12월 리그 오브 레전드(LoL) 팀을 창단해 2016년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부터 활동을 시작해왔다. 이어 2017년에는 ‘마린’ 장경환, ‘쿠로’ 이서행 등 특급 선수를 영입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LCK 참가하는 10개 팀 중 유일하게 10인 로스터를 구성해 주목 받고 있다.  


센트럴투자파트너스 투자로 아프리카 프릭스는 최근 국내외 확대되는 e스포츠 시장에서 더욱 입지를 다질 수 있게 됐다. 센트럴투자파트너스는 2018 LCK 스프링 스플릿부터 아프리카 프릭스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양 사는 서로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LoL에 이어 배틀그라운드 등 신규 종목 팀 창단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박영찬 센트럴투자파트너스 이사는 “매년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시장에서 아프리카 프릭스는 모기업인 아프리카TV의 강력한 플랫폼과 시너지를 내면서 장기적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며 투자 배경을 밝혔다.

 

 

이장원 기자   inca@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온라인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아프리카 프릭스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