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사

[기사 제목]

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도 콘텐츠 기업 밍클콘 농구영단어 앱,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 획득

조회수 380 | 루리웹 | 입력 2017.12.15 (10:54:54)
[기사 본문]

-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공간지원기업 밍글콘, 굿 콘텐츠서비스 인증 받아 ‘밍글콘! 농구영단어 앱’품질인증 획득을 통해 콘텐츠에 대한 공신력 확보

- 밍글콘! 농구영단어 앱, 농구 게임을 즐기며 240개 기본 영단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게임 요소 접목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공간지원기업 ㈜밍글콘(대표 진현정)이 출시한 ‘밍글콘! 농구영단어 240’ 앱이 한국데이터진흥원이 부여하는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을 획득했다.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데이터진흥원이 시행하여 모바일 앱, 모바일 웹, PC 웹 등 우수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를 대상으로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지난 4월 출시된 ‘밍글콘! 농구영단어 240’ 앱(이하 농구영단어 앱)은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단어 240개를 중심으로 아이들의 영어 읽기, 듣기, 문장력 향상을 목표로 만들어진 앱이다. 이 앱은 240개 영어 단어를 활용해 단어의 발음, 의미, 문장 등을 수준별로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밍글콘 캐릭터와 함께 농구게임을 즐기며 쉽게 학습이 가능하고 각 주제별 레벨을 통과할 때마다 다양한 스티커를 획득할 수 있는 게임 요소를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밍글콘의 농구영단어 앱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계돼 학습실력 향상뿐만 아니라 동기부여와 학습 성취감을 얻을 수 있어 자기주도 학습을 이끌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이 앱은 미국 뉴턴 아카데미(Newton Academy) 등 미국과 영국의 ELL(English Language Learners)에서 영어공부를 하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앱으로 입소문을 타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밍글콘 진현정 대표는 “아이들에게 꼭 맞는 영어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목표가 우수한 품질을 인증 받는 결과로 이어져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밍글콘은 이용자와 학부모 모두가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양질의 콘텐츠 이용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설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밍글콘은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스타트업오피스 공간지원을 받고 있는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이다.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014년 5월 개소하여 경기도 내 문화콘텐츠 분야 스타트업을 위해 공간지원, 컨설팅, 네트워킹 등 스타트업 생애 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유동식 기자 press@ruliweb.com




관련게임정보 목록

관련 정보

기     종

PC

발 매 일

장     르

가     격

제 작 사

경기콘텐츠진흥원

기     타



댓글

BEST 뉴스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PC/온라인
비디오/콘솔
모바일

BEST 유저정보
콘솔
PC
모바일
취미
BEST 게시글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게임
애니/책
갤러리
커뮤니티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