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강원도 동해시에 살고있고 영동지방에 아이폰 수리점이 강릉뿐입니다
그래서 수리받으러 갈때마다 아침 일찍일어나 시외버스타고 강릉까지 왔다갔다 해야합니다
제가 12월 3일인가 2일인가 아이폰의 볼륨버튼문제로 리퍼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3개월 연장되어서 3월 3일까지 수리가 가능했습니다. 2월 15일 아이폰의 화면 문제로 수리하러 갔습니다
그때 문제가 어떻냐면 화면이 어쩔때에는 나오고 어쩔때에는 나오지 않습니다 랜덤입니다
근데 터치는 잘 먹히고 소리도 잘 나옵니다 화면이 안나오는것만 빼고는 정상작동 됩니다.
그것때문에 인터넷에서 조사를 미리 하고갔는데 메인보드 문제이거나 디스플레이 자체의 문제라고 듣고 갔습니다
그래서 수리센터에 가서 수리를 맞길때 어쭈어보았습니다 이게 화면문제인지 메인보드 문제인지
그런데 수리센터에서는 이게 메인보드문제인지 디스플레이문제인지 알 수 없고 디스플레이 문제인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서울에 있는 애플직영 수리센터에 보내야된댑니다.
그래서 대략 일주일가량 휴대전화 없이 지내고 수리받은 휴대전화를 받았습니다.
디스플레이만 교체되서 왔습니다.
수리받은 첫날은 멀쩡했는데 다음날부터 똑같은 증상이 계속 일어났습니다 수리하기 전 그 증상이요
결국 일주일이라는 시간동안 휴대전화 없이 시간 버리고 교통비까지 버린거죠
그래서 또 수리받으러 가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안나서 오늘 방문했습니다.
그러니까 엔지니어분께서 이거는 화면 교체가 됬음에도 불구하고 이런걸로 보아 메인보드문제가 맞는것같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여기서 생겼습니다
무상 A/S기간이 끝나버려서 유상수리만 된댑니다
엔지니어분께서도 이게 2월 15일에 수리 보냈을때 애플 직영센터에서 메인보드 교체가 아닌 디스플레이 교체로 한것에 대해 의문을 가지셨고
저도 그부분이 어이없고 메인보드 교체를 받으려면 30만원이 든댑니다
그래도 일단 무상으로 서비스가 가능한지에 대해 물어보았더니 엔지니어분께서는 1544-2662로 연락해서 상담해보라고 합니다
그래서 센터 전화기를 빌려 전화해보았는데
일단 무상수리는 절대 불가능하고 2월 15일 당시 A/S는 잘못이 없댑니다
그럼 수리받으면 90일동안 또 수리기간이 늘어나지 않냐고 묻자
수리받은 부분만 수리 된댑니다
엉뚱한 디스플레이만 교체해놓고선 디스플레이만 또 교환받게된거죠
제가 그래서 그때 왜 디스플레이만 교환이 되었냐고 물어보았는데
그건 지들도 모른뎁니다 그걸 점검하고 교체하는건 다른 전문 수리센터가 따로 있다고합니다
그럼 제가 그 센터에 연락해서 문의해볼테니 연락처를 알려달라고 했습니다.
근데 모른뎁니다 지역도 연락처도 아무것도 모른뎁니다
어이가 없어서 그럼 이게 휴대전화 점검을 잘못한것일수도 있지 않냐고 따졌습니다
그러니까 그 수리센터에서 점검은 99% 정확하고 잘못이 없다고 합니다
게다가 지금까지 오진이 있던적도 없다고합니다.
제가 그래서 이게 오진인지 아닌지 직접 문의를 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러니까 문의를 할 방법이 없뎁니다 오진인지 아닌지 그냥 신뢰하는거랩니다
그럼 이게 오진이 되더라도 당연히 연락조차 못하고 오진이여도 따질 연락처나 주소 아무것도 안알려주는데 어떻게 99%이고 어떻게 지금까지 없었냐고 물어봤습니다.
그냥 애플에서 직접 운영하는 수리센터이고 전문가들이 전문장비로 점검하니까 신뢰하는것 뿐이랩니다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정말
제가 계속 따지니까 자기들을 통해서는 안되고 애플에 직접 엔지니어분께서 연락을 취해 해보는게 유일하댑니다
그래서 일단 전화를 끝내고 엔지니어분께 말씀드리고 부탁드렸더니
엔지니어분이 제 휴대전화를 오늘까지 포함해서 3번 맡으셨던 분이라 자신이 잘 아니까 자신이 최대한 제가 유리할 수 있도록 말씀드려본다고 합니다.
그래서 월요일에 연락후 전화준다고 하셔서 일단 집으로 다시 돌아오기는 했는데
생각할수록 어처구니가 없네요
저는 분명 AS기간 내에 문제가 있는부분을 수리요청을 했고 자기들은 알겠다고 하고 가져가놓고 엉뚱한부분을 바꿔놓고 자기들은 잘못한거 없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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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일한 증상이 발생 한 것에 관해 3개월 내에 수리를 해 달라고 하시고 그전에 수리한 방식 그대로 다시 해 달라고 하세요. (그렇게 3번 수리하고도 동일 증상이면 환불 가능 합니다. 만약 안됀다고 하면 그전에 수리를 잘못 했다고 인정을 하는 것.) 그래도 안 됀다면 결국 소보원과 민사로 해결 해야 할거 같습니다. 우선 증거를 수집하시고 그걸 근거로 소보원에게 문의를 해보세요. (처음 증상에 따른 디스플레이 교체, 동일 증상인데 메인보드 교체해야 한다고 하면서 무상리퍼 거부 등 서류로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처음에 디스플레이 교체 받을 때 확실하게 의문점에 대한 확실한 답을 받으셔야 했는데 거기서 실수를 하신거 같네요. (머든지 서류로 받아서 근거로 남겨 줘도 나중에 이런 상황이 발생 했을때 편하니까요.) 결국 끝까지 가면 님께서 무상리퍼를 받을수 있겠지만, 비용 보다는 시간이 오래 걸릴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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