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분기 스마트스피커 시장에서, 아마존이 여전히 선두를 차지했습니다.
시장조사기업 Strategy Analytics에 따르면, 지난 2018년 4분기 스마트스피커 시장은 전년 동기대비 95%나 성장하여 총 3850만대의 규모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아마존과 구글 두 기업이 시장 전체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스피커를 판매한 기업은 아마존입니다. 아마존은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91% 증가한 1370만대를 판매, 시장점유율 35.5%를 기록했습니다. 구글은 더 높은 123%의 성장을 기록했지만 판매량은 1150만대로 다소 뒤쳐졌습니다.
그 외에는 알리바바가 280만대, 바이두가 220만대, 샤오미가 180만대, 애플이 160만대를 기록했습니다. 하위 업체들도 샤오미를 제외한 다른 업체들은 판매량이 늘었습니다.
Strategy Analytics는 현재 전세계에 대략 6천만 가정에 스마트스피커가 보급되어 있다고 추산했으며, 4분기 판매량 중 10% 이상이 Echo Show나 Home Hub 등 디스플레이가 달린 제품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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