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기타] 일론 머스크, 12월 이전에 모델 3 주당 7000대 생산 기록 돌파 원해 [35]


(1076219)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7910 | 댓글수 35
글쓰기
|

댓글 | 35
1
 댓글


(IP보기클릭)211.55.***.***

BEST
그런데.. 테슬라 까는것도 아니고 옹호하고자 하는것도 아닌데... 이번 분기 흑자를 기록하긴 했지만, 누적된 적자 해소할려면 모델3 미친듯이 찍어내야하긴 함. 또한 머스크가 말한 테슬라가 향후 하고자하는 공유차량 서비스 론칭 및 모델 Y, 테슬라 트럭 등등 라인 깔려면 모델3로 엄청난 캐시플로우를 만들어야함. 모델3가 성공.. 그것도 초대박성공 해야만 향후 일론 머스크의 계획대로 할수있음. 상당히 가능성이 희박한 도전이긴함. 다만 테슬라로선 다행인점이 기존 내연 완성차 업체들이 전용 전기차 플랫폼이 대부분 2020년 이후에나 가능하다는것. 폭바만 해도 2020년에 가서야 연간 20만대 수준의 전기차 생산계획 밝힘. 뉴스만 보면 기존 완성차 업체들도 곧 전기차 엄청 내놓을것 같지만, 전기차 전용플랫폼으로 테슬라 만큼 대량생산 중인곳은 한곳도 없음.
18.11.17 15:08

(IP보기클릭)122.38.***.***

주간 7000대면 휴일 감안해도 년간 35만대는 가능하다는 이야긴데, 이러면 진짜 미친수준아녀?
18.11.17 14:48

(IP보기클릭)175.223.***.***

코스모스창고
전에 피시갤인가에 어떤 훃이 쓴거 같기두.ㅁ. 저게 기존 자동시설 없애구 인력 가져다 갈고 잇는 중이라 가능하다 카던 듯.ㄷ. 윗아래 다 갈리는 중이라 카더라더라.ㅅ. | 18.11.17 21:33 | | |

(IP보기클릭)221.143.***.***

타마누님
그럼 결국 앨론 머스크의 뻘짓이네요 생산시설 자동화 할려고 큰돈들여다 공장지어놓은거인데 현실은 결국 인력 갈아넣는게 더 장떙이라 노선을 스스로 바꾸는거니 자기가 한게 결국 실패한거죠 ㅉㅉ | 18.11.17 23:12 | | |

(IP보기클릭)122.38.***.***

세컨트
그렇게 볼것도 없는게 원 목표한대로 가고 있는 과정이니까요.. 첨하는건데 한방에 완벽하게 공장이 세팅되면 그게 말이 안되는 거였음... 원래 주 5천대가 목표였는데, 주 7천대가 보인다고 할정도면, 안갈아도 5천대는 된다는 이야기니까.. | 18.11.18 00:27 | | |

(IP보기클릭)211.55.***.***

BEST
그런데.. 테슬라 까는것도 아니고 옹호하고자 하는것도 아닌데... 이번 분기 흑자를 기록하긴 했지만, 누적된 적자 해소할려면 모델3 미친듯이 찍어내야하긴 함. 또한 머스크가 말한 테슬라가 향후 하고자하는 공유차량 서비스 론칭 및 모델 Y, 테슬라 트럭 등등 라인 깔려면 모델3로 엄청난 캐시플로우를 만들어야함. 모델3가 성공.. 그것도 초대박성공 해야만 향후 일론 머스크의 계획대로 할수있음. 상당히 가능성이 희박한 도전이긴함. 다만 테슬라로선 다행인점이 기존 내연 완성차 업체들이 전용 전기차 플랫폼이 대부분 2020년 이후에나 가능하다는것. 폭바만 해도 2020년에 가서야 연간 20만대 수준의 전기차 생산계획 밝힘. 뉴스만 보면 기존 완성차 업체들도 곧 전기차 엄청 내놓을것 같지만, 전기차 전용플랫폼으로 테슬라 만큼 대량생산 중인곳은 한곳도 없음.
18.11.17 15:08

(IP보기클릭)211.55.***.***

anomie
테슬라 입장에서는 기존 완성차 업체들이 지금 처럼 머뭇거릴때 재빨리 전기차 시장 선점하고 자율주행차량 기술 완성해야만 생존가능성이 있음. 현재 까지 그림을 보면 내연완성차 업체들은 아직까지도 내연엔진 헤게모니를 놓치기 싫어서 전기차를 진심을 가지고 내놓지 않고 있음. | 18.11.17 15:11 | | |

(IP보기클릭)223.39.***.***

anomie
폭스바겐은 대량생산 발표했고 GM은 올 12월?? 내년 1월?? 모터쇼에서 발표할거란 루머는 있습니다 | 18.11.17 15:24 | | |

(IP보기클릭)124.53.***.***

anomie
근데 누적적자가 이익을 전부 투자로 돌린거라서.. 테슬라는 어자피 배터리공장의 선발대의 역할을 하는것이라 직접적으로 눈에 보이는것이 다는 아니에요 물론 테슬라 자체도 잘되면 좋은건 맞지만요 :) | 18.11.17 16:19 | | |

(IP보기클릭)122.38.***.***

anomie
ㄴㄴ 모델3로 자본 만들지 못해도, 모델3로 겪은 경험이 자본이죠. 일단 테슬라가 문제였던건 모델3 사고 싶어도 생산량이 딸려서 못 판 것이거든요. 이 부분에 대한 노하우나 설비가 준비가 되있다면 차후 모델들도 양산화가 가능하니 없어서 못 파는 문제도 해결될거고, 공정이 점점 최적화되거나 개선되면 퀄리티 문제도 해결될테니 +가 되면 됐지 -가 되진 않을 듯. 그래서 좋아지는 상황만 지표로 보여주면 당장 자금이 없더라도 문제가 되진 않을거라 봅니다. | 18.11.18 18:00 | | |

(IP보기클릭)14.138.***.***

2천대가 늘었군요 와우..
18.11.17 15:24

(IP보기클릭)210.123.***.***

리콜이라는 함정카드를 조심해야할듯...
18.11.17 15:50

(IP보기클릭)220.74.***.***

테슬라에게 있어 최고 위협은 본인들 잘하는거보다 기존 차량 제조업체들 견제가 문제인거 아님?
18.11.17 16:29

(IP보기클릭)115.40.***.***

Jiha
전기차 생산은 결국 배터리에 달린 건데, 테슬라는 기가 팩토리를 통한 자체 생산이라 견제할 방법은 딱히 없어보여요. 생산 및 판매 경쟁으로 넘어가면 폭스바겐이 내년 이맘 때에 연산 33만대 전기차 공장을 가동하겠다고 선언한 정도가 가장 앞선 건데, 전기차 시장 확대 속도를 감안하면 대단한 경쟁이라고 보기도 어렵구요. 적어도 내후년까진 생산하는 족족 팔려나가는 상황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네요. | 18.11.17 17:14 | | |

(IP보기클릭)211.246.***.***

Jiha
니켈 코발트 가격이 가장 위험요소가 많죠. 이번에 생산량 좀 늘렸다고 원자재 가격이 배 이상 상승함. 막 생산할 수 있는 광물도 아니라 본격적인 대량생산은 전지 소재를 바꾸지않는 이상 지속하기 어렵습니다. | 18.11.17 17:35 | | |

(IP보기클릭)183.103.***.***

루리웹-277426810
결국 차는 엄청난 데이터를 축적한 회사가 잘만드는거임. 디젤 게이트 이후 전 세계적으로 배출가스 규제가 강화되기 때문에 기존 차량 업체들이 수 십년 동안 쌓아온 데이터를 기반으로 완성도 높은 차를 본격적으로 내놓기 시작하면 테슬라는 충전 인프라 말곤 강점이 안보임. 테슬라 자율주행 기술은 뭐 현대보다 못하더만... | 18.11.18 00:23 | | |

(IP보기클릭)122.38.***.***

그리워그리워
완성도 높은 차냐 인지도냐는 싸워봐야 아는거라서요... 어쨌든 지금 중국 국내용 회사 말고, 세계 어느회사도 테슬라 근처도 못팔고 있는게 현실.... 그리고 테스라의 영리한 점은 저위에 루리웹-27님이 일부 써줬지만, 전기차 핵심 부분을 회사에서 자체 일원화를 하고 있다는 겁니다. 벳터리 생산, 전기차 생산, 태양광전지 생산, 충전소 설비... 이미 양산에 들어갔고, 충분히 생산되고 있는 상황이고, 이익이 나고 있는 상황이라, 이런 일원화를 갖춘 회사에 가격으로 승부해 보기는 쉽지 않죠. 그리고 뭣보다 현재 미국에서 다른 모든 중소 회사들 충전인프라 합친것보다 테슬라의 충전인프라가 넓고, 또 투자도 지속적으로 되고 있다는 것도 중요함.. 테슬라 전기차가 망해도 충전인프라로 먹고 살수 있을거라는 애널리스트 분석이 나올 정도로... | 18.11.18 00:32 | | |

(IP보기클릭)122.38.***.***

코스모스창고
이런 말 한 분석가는 테슬라 전기차 상황안좋다는 뉴스 잔뜩나올때(2-6월) 이런내용으로 글을 쓰면서 테슬라의 가치는 충전인프라에 있다고 평가했었음... 근데 그후로 차부분까지 이익이 나고 있는 상황이니.. | 18.11.18 00:34 | | |

(IP보기클릭)183.103.***.***

코스모스창고
유명한 제조사들이 전기차를 못만들고 못파는게 아니라 안만들고 안파는거임 환경규제가 전체 차량 판매의 배출가스 평균치를 가지고 규제하기 때문에 지금은 전세계적으로 정부에서 보조금도 주겠다 내연기관 차 더 많이 팔려고 전기차나 하이브리드를 전체 평균치 조절하기 위해 조절하며 파는중. 일원화가 장점이라는건 납득이 안되는데 친환경적인 공정으로 지으려고 한건 대단하지만 수 십년간 모터 배터리 기술을 축적하고 계열사도 있는 LG 삼성 같은 회사에서 인버터, 모터, 배터리 파는거 사는게 더 싸고 성능이 좋을텐데요. 이미 볼트EV는 LG 모터에 배터리 사다가 조립해서 파는중 그리고 저는 충전 인프라 부정한 적이 없어요. 다만 충전 인프라가 기술력이 크게 필요한 것도 아니고 완성차들이 본격적으로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면 투자도 늘겠죠 | 18.11.18 01:04 | | |

(IP보기클릭)122.38.***.***

그리워그리워
뭘 안만들어요.. 모든 유명 제조사들은 이미 전기차를 만들고 있음.. 인기가 테슬라 발끝에도 못미칠 뿐이지... 심지어 테슬라보다 더 싼데도... | 18.11.18 02:19 | | |

(IP보기클릭)175.223.***.***

코스모스창고
누가 안만든데요? 내연기관차 파는게 더 이익이 많이 남으니까 전기차 시장에 공격적인 투자는 하지 않고 배출가스 규제 때문에 손해보면서 자기들 이윤 전략에 전기차 판매를 이용하는 비중이 크다고요. | 18.11.18 02:42 | | |

(IP보기클릭)115.40.***.***

그리워그리워
기존 메이커들의 경우엔 내부의 이해충돌을 해결하는 것이 제일 힘든 과제죠. 내연기관과 변속기 관련 인력 및 하청사는 죄다 쓸모가 없어지는데 그들의 반발을 해결하지 않고선 전기차에 전력투구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코닥이 디카 기술이 없어서 망한 게 아니라는 것을 돌이킬 필요가 있죠. 이 이해관계 충돌이라는 건 해결하기가 지극히 어려운 문제예요. | 18.11.18 11:22 | | |

(IP보기클릭)175.197.***.***

코스모스창고
인기가 테슬라보다 못한게 아니라 생산을 많이 하지 않아서 많이 안팔리는 거. 볼트EV만 해도 물량이 모자라도 생산을 늘리지 않음. | 18.11.18 13:49 | | |

(IP보기클릭)183.103.***.***

루리웹-277426810
기업은 이해관계고 뭐고 간에 돈 많이 벌리면 투자 많이하고 많이 만듭니다. 기술은 발전되는데 줄도산 할까봐 평생 효율 떨어지는 옛기술을 유지하진 않을껀데요? | 18.11.18 15:41 | | |

(IP보기클릭)115.40.***.***

그리워그리워
그럼 코닥은 왜 망했겠습니까? 디지털 카메라 기술의 선구자였는데. 연구개발 단계까진 반발이 그리 크지 않지만 실제 대량으로 생산하고 판매해야 하는 단계에 들어가면 내부에서 조직적인 반발에 부딪히게 됩니다. 경영진도 실제로 이게 돈이 얼마나 될지를 장담을 못하고 변화를 주저하다 결국 전환시기를 놓치게 되구요. 전문경영인이라면 실적 또한 중요한데, 전환하는 과도기 동안은 투자비는 폭증하는 대신 실적은 곤두박질 치게 되어 있으므로 해고될까봐 이걸 쉽게 결정하지도 못합니다. 결국 그 반발과 주저를 못 이겨서 디카 시장에 제대로 집중하지 못하고 몰락한 게 코닥이죠. 역사적으로 코닥만 이런 식으로 망하고 쇠퇴한 게 아닙니다. 수많은 기업들이 기술변화를 따라가지 못하고 도태되었죠. 돈 되면 많이 만들거란 건 너무 단순한 생각이에요. | 18.11.18 18:54 | | |

(IP보기클릭)183.103.***.***

루리웹-277426810
여기서 코닥 망한 얘기가 맞는 얘긴지도 모르겠는데 일단 코닥 사례 하나 가지고 전체를 얘기하시는데 그 회사가 디지털카메라로 전환된 시기에 외적이든 내적이든 제대로 경영을 못해서 망한거지 그럼 다른 필름 카메라 만들던 회사들은 다 코닥처럼 망했습니까? 후지 필름은 필름카메라 안만들었나요? | 18.11.18 22:55 | | |

(IP보기클릭)115.40.***.***

그리워그리워
그럼 옛날의 미국과 유럽의 여러 필름 카메라 업체들 요즘 뭐하는지 소식이나 들리나요? 거리가 있다보니 국내에는 별로 안 유명했지만 나름 중견이나 대기업 소릴 듣던 미국, 유럽의 필름 카메라 업체들 소니, 니콘, 후지필름 등의 일본 디카 업체들에 밀려서 무수히 망하거나 쇠락했어요. 필름 카메라 시절 기업 가운데 일본 기업들은 오히려 카메라 시장의 후발주자로서 선발주자를 뛰어넘기 위해 디지털화를 선도했던 기업들이거든요. 그나마 국내에도 유명한 라이카만 봐도 일본 카메라 업체의 저가공세에 시달리며 쇠락하다 디지털화 되면서는 아예 망하기 직전까지 갔었죠. 그런 망한 기업들 가운데서도 코닥의 사례는 디지털 카메라 기술의 원조여서 더 유명해서 자주 회자되는 거고요. 기술력이 있다고 변화하는 시장에 적응할 수 있는 건 아니라는 예로 말이죠. 중요한 건, 변화하는 시장에서는 성공적으로 적응하는 기업이 있고 도태되는 기업이 있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자동차 업계는 지금 전기차와 자율주행으로의 전환기에 있다는 거구요. 지금 이 시점에는 어떤 기업이 적응할지, 또는 도태될지 알 수가 없다고나 할까요. 전기차만 놓고봐도 배터리 공급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내부의 반발은 또 어떻게 무마하면서 구조조정을 단행할지, 그리고 수익을 고려해 전기차로의 전환을 빠르게 혹은 느리게 갈지 등등 기존 자동차 회사들에게 난제는 수두룩합니다. 어디서 어떻게 전략을 잘못 수립해 경쟁에 뒤쳐져 쇠망하게 될지 알 수가 없는 노릇이죠. 결국 투자란게 돈이 있고 규모가 있다고 말처럼 쉽게 되는 게 아니고, 그냥 많이 만들면 될 것 같아도 고려해야 할 점이 한 둘이 아니랍니다. 물론 잘 적응하는 기업들은 문제없이, 더 잘 나갈 겁니다. 하지만 글로벌 메이커 가운데 적어도 한 둘은 지금보다 확연히 뒤쳐질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되네요. 그걸 반영하는게 전통 자동차 회사들의 테슬라보다 못한 시가총액이고요. 테슬라는 적어도 이런 전환 리스크는 겪을 일이 없으니 말입니다. 참고로, 후지필름은 2000년대 디카 시대가 오자 필름 만들던 기술을 가지고서 생화학 기업으로 변신한 케이스입니다. 물론 디카 업체로의 변신도 나름 성공하긴 했는데 스마트폰 시대가 오면서 그 디카 시장도 쇠락하자 매출의 대부분을 생화학 및 의료기기분야에서 올리고 있어요. 이처럼 기업은 생존하기 위해선 끊임없이 변화해야 합니다. 지금은 대기업 하면 50년은 가던 옛날과는 달리 S&P 500에 속하는 대기업들의 평균수명이 불과 10년 남짓밖에 안 되는 변화무쌍한 시대죠. | 18.11.19 00:07 | | |

(IP보기클릭)221.152.***.***

루리웹-277426810
무슨 차 얘기하는데 카메라 얘길 이렇게 하는거? 님이 말한 니콘 소니 후지필름도 필름카메라 만들다가 지금은 디지털카메라 잘 만드는데 무슨 이해관계 논리가 맞다는거죠? 그리고 자동차 기술은 몇 년 해서 못따라 잡습니다. 차는 수 십년간 쌓인 데이터 기록을 기반으로 만드는겁니다 카메라랑 비교하지 마세요. 독일이나 일본차 기술력을 후발주자인 현기차가 못 따라 잡는 이유는 축전된 데이터베이스 크기 부터가 달라서입니다. 전문가한테 물어보세요. | 18.11.19 03:18 | | |

(IP보기클릭)221.152.***.***

루리웹-277426810
그리고 자꾸 말을 바꾸시는데 처음엔 이해관계 어쩌고 하길래 저가 내연기관 차 보다 전기차가 돈 더 잘 벌리면 자동차 회사들도 전기차 시장 적극적으로 뛰어든다고 하니 이해관계 어쩌고 하더니 갑자기 카메라 회사 얘길 주구장창 하시나요? 저의 댓글의 주제는 차는 데이터가 많이 축적된 회사들이 잘만들고 그런 회사들이 내연기관 차를 파는 이익이 전기차보다 더 크니까 전체 판매량의 배출가스 평균치를 낮추어서 내연기관 차를 한 대라도 더 팔려는 용도로 전기차를 적자보면서 파는거. 그럼 전기차 만들 기술력이 없냐? BMW I3는 차 값은 모델s3 보다 싼데 스포츠카에만 들어간다는 카본 섀시에 브레이크 성능하며 전체적인 밸런스는 테슬라랑 비교도 안됨. 한 마디로 마음먹고 만들면 테슬라는 우습다는거. 자율주행은 구글 현대한테도 밀리고 차 완성도도 마찬가지. 배터리 인버터 모터는 전자 업체들이 잘만들지. 그럼 강점은 충전 인프라 밖에 안보안다는 얘기임. 이거에 대해서 얘기하는 중임 갑자기 카메라 회사 도산한게 왜 나오는지 모르겠네요 | 18.11.19 03:24 | | |

(IP보기클릭)23.243.***.***

년초엔 월당 4000인가 5000그러더니 이제 주당 7000임? 레알 베이스 모델 $30000에 살 수 있겠네.
18.11.17 17:22

(IP보기클릭)175.197.***.***

RAHARU
머스크의 희망사항. | 18.11.18 13:50 | | |

(IP보기클릭)175.199.***.***

테슬라 투자자들이 호구도 아니고 일반인 보다 공부던 실물경제던 못보는게 아닌데 괜히 믿고 투자하는게 아니죠.
18.11.17 17:24

(IP보기클릭)118.3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2898369589
첫 겨울을 맞이하면서 문이 얼어붙는 이슈도 나오더군요.. 문여는 방식이 특이하네요.. http://thegear.co.kr/16437 | 18.11.17 18:01 | | |

(IP보기클릭)71.20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루리웹-2898369589
3 오너인데 내장제가 좀 싼티 빼곤 품질이 나쁘다고 느껴본적은 없습니다 지금까지 타본 차들중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습니다. | 18.11.18 13:48 | | |

(IP보기클릭)180.228.***.***

계산하기 쉽게 그냥 하루 천대라고 하자
18.11.17 18:27

(IP보기클릭)89.105.***.***

테슬라가 BMW 보다 시총이 높아질줄은 ㄷ..
18.11.18 05:17


1
 댓글





읽을거리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11)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38)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8)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0)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6)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252323 기타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1 211 18:20
2252317 기타 사쿠라모리 카오리P 570 17:55
2252315 기타 GPixel 2 372 17:24
2252302 기타 시무라오바상 4 2595 14:28
2252301 기타 시무라오바상 5 5251 14:23
2252299 기타 DeepL 669 13:27
2252291 기타 사쿠라모리 카오리P 1 2059 10:32
2252286 기타 원히트원더-미국춤™ 1 2444 09:11
2252272 기타 시무라오바상 2417 2024.05.09
2252264 기타 오버테크 3 1421 2024.05.09
2252256 기타 불꽃남자 쟈기만 2 2349 2024.05.09
2252255 기타 불꽃남자 쟈기만 9 4846 2024.05.09
2252249 기타 시무라오바상 4 2065 2024.05.09
2252248 기타 시무라오바상 6 3955 2024.05.09
2252246 기타 시무라오바상 2 1140 2024.05.09
2252242 기타 Trust No.1 3 3229 2024.05.09
2252240 기타 사쿠라모리 카오리P 271 2024.05.09
2252230 기타 GPixel 3 2095 2024.05.09
2252228 기타 시무라오바상 1 545 2024.05.09
2252227 기타 GPixel 587 2024.05.09
2252226 기타 GPixel 1 1342 2024.05.09
2252220 기타 GPixel 9 3599 2024.05.09
2252216 기타 S플래티넘 6 3074 2024.05.09
2252210 기타 서브컬쳐고고학 뉴비 3 1817 2024.05.09
2252208 기타 GPixel 1576 2024.05.09
2252206 기타 GPixel 1 1435 2024.05.09
2252203 기타 원히트원더-미국춤™ 3 1041 2024.05.09
2252202 기타 원히트원더-미국춤™ 2 1102 2024.05.09
글쓰기 29479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