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goUYXETxzSg * 씨넷 영상입니다. 3분 58초 길이, 영어 주의
버지 부제 : 모바일 VR, 폰을 빼다
오큘러스의 첫 휴대용 올인원 VR 헤드셋은 좋지만,
뛰어나다 정도까진 아니에요
Oculus Go VERGE SCORE : 7.0 / 10
좋은 것
폰 내지 컴퓨터 없이 작동
절제되면서
견고한 하드웨어
괜찮은 $199 가격
나쁜 것
제한적인 모션 트랙킹
앱 생태계 여전히 부족
두껍고 바보 같은 외형
- 다른 모든 VR 헤드셋처럼
씨넷 부제 : 요구 사항 없는, 휴대용 VR
CNET RATING : ★★★★ 4 / 5
몰입감 8.0
상호작용 7.0
편안함 9.0
생태계 8.0
설치 9.0
종합 8.0
좋음
100% 독립형인,
폰 이나 PC 가 필요하지 않은
VR 시스템
디자인 & 착용감 편안함
화질 선명한 디스플레이 &
3D 오디오 지원 내장 스피커
앱 수백 개 있음
iOS & 안드로이드 폰용
셋업 컴패니언 앱 제공
오큘러스 고, 기어 VR,
오큘러스 리프트 유저들과 SNS 채팅 가능
나쁨
2 시간 가는 2600 mAh 배터리
착석형 플레이 경험 (룸 트랙킹 없음)
마이크로SD 슬롯 없음
어린이 보호 설정 없음
다중 계정 옵션 없음
결론
대중을 위한 VR 이다:
휴대 가능하고 저렴하며 가성비 뛰어난
독립형 VR 헤드셋
스터프 부제 : 당신이 지금까지 기다려온 VR 헤드셋 ? 아마 아닐 것이다..
Stuff rating : ★★★ 3 / 5
좋은 것
쓴 게 싫증나기 전의 짧은 시간 동안은
착용감 편함
설치 쉬움
오디오 잘 만듬
나쁜 것
컨텐츠 부족함
화면 그럭저럭함
스터프 왈
또 하나의 컨텐츠가 부족한
잘 만들어진 VR 헤드셋
아스테크니카 부제 : 무선 VR 의 미래가 오늘 $199 로 시작하다
저가 VR 의 한계는 무시할 수 없지만
분명 장점이 단점 이상이다
좋다
화면 & 렌즈 훌륭해
품질 좋은 저가 LCD 패널의 새 시대를 염
헤드셋 무게 밸런스는 조금 불균형하지만
착용감 & 발열 관리는 놀라울 정도로 어썸
72 Hz 주사율 화면 &
안정된 PS2 시대 3D 그래픽 덕에
기기 최고 게임들이 꽤 잘 돌아감
기기 최고 요소들이 합쳐져
정말 멋진 미디어 소비 &
웹사이트 소비 경험 제공
저기, 봐, 헤드폰이 없어 !
3D 사운드 모델링 된
내장 골전도 스피커는 정말 쿨함
안드로이드 OS 기반이라
앱 사이드 로드 가능
나쁘다
3DOF 헤드 트랙킹은 잘 되지만
신규 유저는 비용 절감에 따른 제약들에 시달릴 듯
기어 VR 컨트롤러의 심플한 구조에
더 좋은 트랙킹 내지
버튼 추가 할 수 있던 기회 날린 고 컨트롤러
게임 & 360도 앱들의 대부분은
미화된 테크 데모 같은 느낌 주며
플레이하면 기력 빠르게 소진시킴
화면 공유 & 로컬 멀티 플레이 옵션 없어
현재로선 외로운 엔터테인먼트 기기임
비행기에서 써보고 싶나요 ?
배터리 제한적이라
비행 시간 전부는 못 할 것
머리 큰 가요 ?
IPD 착용감 조절 기능 없는 건
딜브레이커가 될 지도
못났다
오큘러스는 기기 설치 간
황당한 요구 사항 ( 스마트폰 페어링, 오큘러스 앱, GPS 정보 요청 ) 을
가능한 빨리 버려야 함
판정
프라이버시 대비를 한 뒤에,
기기를 사자
* PS. 해상도는 양안 2560 x 1440, 시야각은 약 100 도 입니다
시야각은 오큘러스 측이
수치를 밝히지 않고
오큘러스 리프트와 동일하다고만 언급했습니다
이 경우 시야각은 100 도 입니다
( 오큘러스 리프트 1 의 시야각이
홍보와 다르게
실제로는 약 100 도로 확인됐기 때문 )
* PS. 고 헤드셋은 3DOF 인식만 되며,
고 컨트롤러도 3DOF 인식만 됩니다
* PS. 스피커는 스트랩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 씨넷 리뷰 페이지 : https://www.cnet.com/products/oculus-go/review/
- 스터프 리뷰 페이지 : https://www.stuff.tv/oculus/go/review
- 아스 테크니카 리뷰 페이지 : https://arstechnica.com/gaming/2018/05/oculus-go-review-the-wireless-vr-future-begins-today-for-only-199/
(IP보기클릭)121.171.***.***
(IP보기클릭)112.148.***.***
(IP보기클릭)221.158.***.***
오큘러스나 바이브도 모기장 그런거 있어요 | 18.05.14 00:22 | | |
(IP보기클릭)112.148.***.***
그럼 2세대 노려야 하려나봐요. | 18.05.14 00:25 | | |
(IP보기클릭)221.158.***.***
그 뭐냐 게임 안하고 그냥 영화감상하는거 살거면 더 좋은게 있긴한데 ... 지금은 뭐 다 이런거 같아요 좀 덜한것들이 있을뿐.. | 18.05.14 00:27 | | |
(IP보기클릭)223.62.***.***
바이브 프로랑 삼성 오디세이아니면 갤8 갤9 기어VR이 바이브나 오쿨려스 리프트보다 화질은 더나아요 | 18.05.14 00:47 | | |
(IP보기클릭)14.37.***.***
그런데 마트에서 파는 5천원짜리 브알이랑 기어브알이랑 차이가 심한가요? 결국 똑같은 핸드폰 쓰는건데 차이가 어느정도인지.. | 18.05.14 02:55 | | |
(IP보기클릭)218.144.***.***
엄청 심하고 5천원짜리 쓰면 멀미나서 vr다시는 쓰기 싫어질겁니다 | 18.05.14 02:58 | | |
(IP보기클릭)211.46.***.***
오큘러스, 바이브, 삼성오디세이, 윈도우MR은 독립형 VR기기입니다. 핸드폰 화면으로 보는게 아니라 그냥 컴터에 연결하고 쓰는거... | 18.05.14 08:42 | | |
(IP보기클릭)112.148.***.***
어디서 듣기로 기어vr이 해상도는 폰때문에 높은데, 화질에서 제일 중요한 게 렌즈라서 결국 오큘러스리프트가 더 화질이 좋다 이런 얘기를 하던데요. | 18.05.14 18:16 | | |
(IP보기클릭)218.144.***.***
둘다 써봣는데요 갤8~ 갤9이 전 더 좋더라구요 오큘러스 리프트는 시력 교정해주는게 없어서 초점 잘못맞추는 사람한테는 진짜 별로.... | 18.05.14 18:19 | | |
(IP보기클릭)112.148.***.***
전 시력이야 어짜피 안경벗고해도 최대한으로 땡겨도 선명함이 덜해서 말이죠. 기어로 봐도 흠 뭐랄까 화질이 아쉬움이 있는데 역시 2세대는 되어야할 것 같네요. 최소한 4k는 되어야 좋을 것 같아요. | 18.05.14 18:23 | | |
(IP보기클릭)218.144.***.***
저도 4k정도는 되야 좋을줄 알았는데 삼성 오디세이 써보고 나니 최소 4k까지 갈필요는 없을거 같더라구요 기어vr 오큘러스 쓰면서 느꼇던 화질의 불편함이 오디세이 vr에서는 안느껴졌어요 | 18.05.14 18:27 | | |
(IP보기클릭)112.148.***.***
흠 기대되네요. 그래도 당장은 기어쓰면서 2세대 나올때 기다려봐야겠어요ㅋ | 18.05.14 18:32 | | |
(IP보기클릭)218.144.***.***
갤10이 5.8인치 3840X1868 해상도 736PPI 6.2인치 3840X1868 해상도 688PPI 해상도 루머가 떠서 기대중입니다 | 18.05.14 18:36 | | |
(IP보기클릭)58.79.***.***
(IP보기클릭)220.122.***.***
(IP보기클릭)218.144.***.***
(IP보기클릭)121.154.***.***
(IP보기클릭)59.8.***.***
(IP보기클릭)21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