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를 여러 구성품과 함께 일괄구매했습니다. 그 중엔 다운로드 소프트도 포함되어 있었구요, 서비스 개념 아니고 구성품 중 하나로 구입했습니다.
판매글에는 기계에 귀속되는 거라고 명시되어 있었기 떄문에 받은 후 플레이를 좀 하다가 제 계정을 새로 만든 후 원래 있던 계정을 삭제했습니다. 그 후로 구입 기록이 없어서 실행할 수 없다고 나오더라구요.
뒤늦게 찾아보니 스위치는 기기 귀속이 아닌 계정 귀속이었습니다.. 판매자에게 연락해서 계정 정보를 줄 수 있냐고 물어보니, 자기도 2차 구매한거라 계정 정보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원 주인과 연락 중인데 안받는다고 해서 일단 기다렸습니다. 하루정도 기다리다가 잘 모르고 삭제한 내 실수도 있는거같으니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가격의 반만 부담할수 있냐고 했는데 안된다 하더라구요.
그러면 그 원 주인이라는 사람 연락처를 알려달라고 하니 답이 없고... 여러번 연락을 시도하다가 전화를 해보니 차단을 해놨더라구요. 어이없고 황당합니다;;
나중에서야 DL 소프트는 거래하는게 아닌 것을 알았네요. 일단 더치트에 소액 피해 건으로 등록을 했는데.. 이런 경우 해결된 케이스가 있을까요?
물건을 못받았거나 하면 문제가 크지만 참 이렇게 애매하고 찝찝한 경우는 처음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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