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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 잘나오니 일본 하브,말리부 하브 처럼 연료통 늘릴 필요 없다고 생각한거 같아요. 말리부 하브 49.2리터,어코드 하브 48.5리터,캠리 하브 49.3리터 입니다. | 19.06.30 01: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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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래 LF랑 K5 가솔린(터보/디젤 동일) 탱크용량이 70리터로 알고 있었는데 하브는 잘 몰랐다가 제원 확인하니 60리터로 되어있더군요 DN8 나오면서 60리터로 줄인 것도 오늘 알았네요 | 19.06.30 01: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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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랜져 IG 하브도 65리터 정도네요. 가솔린 모델은 70리터고 동급인 아발론 하브는 49.3리터 현대 기아가 하브도 넉넉하게 잡은건 사실인데 신형 소나타 부터 연료통 줄인듯 ㅎㅎ | 19.06.30 01: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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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F/K5 2세대 까진 성능을 중점으로 뒀다면 DN8의 경우는 전장이 길어지면서 동시에 연비를 높이는 엔진 세팅으로 인해 70L짜리 탱크를 달고 가기엔 공차 중량이 기존 LF/K5 보다 늘어나서 탱크 용량 줄인 게 아닐까? 라고 개인적으로 추측되네요 | 19.06.30 01: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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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수납하면서 트렁크 공간까지 확보하려면 연료통을 희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 19.07.01 15: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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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보다는 현기 병렬식 하이브리드 방식이 시내 연비는 쥐약 입니다. 고속 좀 타면 공인 나오고 고속만 타면 공인보다 훨씬 잘 나와요. 니로나 아이오닉은 병렬식이긴 하나 열효율 40%엔진+하브 전용 플랫폼이라 연비 짱장이죠. | 19.07.01 19:2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