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드 떠나 보내고 다음차 말리부가 출고되어 인증하고자 합니다.
고급 옵션 안 붙였더니 생각보다 빨리 출고되었습니다.
더뉴 말리부 1.35T 프리미엄 퍼펙트 블랙입니다.
아직 자동차갤에서 요놈 인증은 제가 처음인 것 같네요ㅎㅎ
전방은 올뉴 말리부의 날렵한 느낌보다는 조금 더 과격해 보입니다.
하단 프론트 그릴이 크게 바뀌어서 눈에 확 들어옵니다.
퍼펙트 블랙이어서 보타이(엠블램)도 검정으로 나왔고
번호판은 꺾어도 된다고 들은 거 같은데 굳이 하지 않았습니다.
측면은 크게 바뀐 게 없어 보입니다.
프론트 도어 특유의 큼직한 'MALIBU'도 잘 살아 있네요.
휠베이스가 동급 최장이어서(몇mm 차이지만) 실내공간이 참 넓긴 합니다.
퍼펙트 블랙에만 제공되는 19인치 블랙 알로이 휠입니다.
실물은 이것보다 더 광택이 있어서 간지는 나지만
벌써부터 까지지 않을까 걱정부터 앞서네요 ㅎ
후방도 일견 바뀐 건 없어 보이지만 테일 램프가 돌출되는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TURBO' 강렬하게 적혀 있고 트림명이 PREMIER인데 기존 모델의 LTZ를 대체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마찬가지로 후방 보타이도 블랙입니다.
촌스럽게도 아직 비닐을 안 뜯은 운전석입니다.
스티어링 디자인은...음......많이 매력적인 것 같지는 않습니다.
센터페시아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함께 많이 복잡하지 않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쉐보레 차량들이 내장재가 싼티 난다고 말이 많았던 거 같은데
다른 모델을 타보지 않아서 그런지 제가 보기엔 크게 나쁘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제가 제일 크게 반한 부분이 계기판입니다.
계기판이 정말 예쁘게 잘 뽑혀 나온 것 같습니다.
왼쪽 RPM 게이지와 오른쪽 엔진 온도 게이지, 연료 게이지는 물리 게이지이고,
가운데 배터리 게이지, 속도 게이지, 연비 게이지는 클러스터 비전입니다.
스티어링 휠에 있는 버튼으로 연비, 타이어 공기압, 네비 등 표시되는 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가운데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그 덩치에 비해 좀 허전합니다.
블루투스 연동해서 스마트폰 음악도 듣고 주소록도 그대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공되는 네비가 인터페이스가 좀 별로이고 실시간 가이드도 안 되는 것이어서
아마도 네비는 실시간이 되는 스마트폰을 주로 쓰게 될 것 같네요.
그래도 설정 메뉴에서 도어 락 등 전자 제어 계통 세팅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한 건 좋았습니다.
변속 레버는 그냥 무난해 보이는데요, 저 위에 시퀀셜 시프트(+/-)가 정~~~~말 에러입니다.
기어 바꿀 때 위에서 감싸듯 잡으면 +- 버튼이 눌려 버려 꿀렁할 때가 있고 그렇습니다.
그거 피하려면 파지법을 바꿔야 하는데 영 적응이 안 되네요.
무슨 생각으로 저걸 저기에 붙여 놨는지 도저히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인증샷은 이 정도 찍었습니다.
이 놈을 선택하기까지 주위로부터 오만 잔소리와 참견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하는 말들은 다 똑같죠. '왜 하필 쉐보레냐' '나같으면 그 돈으로 XX 사겠다' 등등
내가 좋아서 사겠다는데 차값 보태줄 것도 아니면서 훈수들은.. ㅋㅋ
분명히 말씀 드리지만 저는 다 알고 산 겁니다.
쉐보레 브랜드 이미지 똥망인 것도 알고요,
1.35T 모델이 그 구조적인 특성상 성능의 한계가 있다는 것도 알고 샀습니다.
저는 오직 '실내공간'을 보고 산 거거든요.
저하고 아내가 체격이 있는 편이어서, 무조건 실내 공간이 넓은 차를 최우선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대형차를 사자니 3인 가족이라 좀 부담인 것 같고, SUV는 아내가 싫어하고,
현대/기아 중형차는 아내 취향이 아니라고 해서
마지막으로 물망에 오른 것이 SM6와 말리부였습니다만
SM6 시승 갔다가 낯선 승차감과 좁은 뒷자리에 GG치고 말리부를 고른 것일 뿐입니다.
그래서 조금의 후회도 남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1.35T의 소음/진동에 대해 궁금해 하실텐데요,
객관적으로 타본 소감을 한마디로 말씀 드리면
'가솔린차라고 하기엔 조금 시끄럽고 디젤차라고 하기엔 조용하다' 정도가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기통수가 딸리다 보니 소음/진동 없지 않지만, 그것 때문에 못탈 정도의 차는 아닙니다.
가속 밟을 때 디젤차에서 들을 수 있는 '그르르르'하는 소리가 작게 납니다.
그러나 신경 쓰여서 주행할 맛이 안나는 정도는 아니라는 뜻입니다.
제가 다른 중형차들을 많이 안 타봐서 정확한 비교는 어렵겠지만, 대강
디젤차■■■■■■■■■■■■■말리부■■■가솔린차
(<---소리 큼-------------------소리 작음--->)
정도인 것 같습니다.
아직 많이 안 타 봐서 주행상 불편한 건 잘 모르겠습니다.
자세한 운전 소감은 나중에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긴 인증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211.170.***.***
다좋은데 +- 버튼 또 저기다 해놨군요 변태같은 디자이너놈 ㅋㅋ
(IP보기클릭)175.205.***.***
축하드립니다..역시나 디자인은 좋네요...굿굿. 하지만 저도 쉐보레의 안좋은 추억이 현재진행형..ㅠㅠ 누가 뭐래든 자기 만족에 차타고 당기죠~ ㅋㅋ 안전운전하세요~ ㅋㅋㅋ
(IP보기클릭)211.52.***.***
(IP보기클릭)175.205.***.***
축하드립니다..역시나 디자인은 좋네요...굿굿. 하지만 저도 쉐보레의 안좋은 추억이 현재진행형..ㅠㅠ 누가 뭐래든 자기 만족에 차타고 당기죠~ ㅋㅋ 안전운전하세요~ ㅋㅋㅋ
(IP보기클릭)211.224.***.***
(IP보기클릭)1.250.***.***
(IP보기클릭)183.99.***.***
(IP보기클릭)121.135.***.***
올뉴말리부 시절부터 19인치 OEM 타이어는 제가 알기론 컨티넨탈 타이어 하나만 들어갔습니다 | 19.02.22 11:54 | |
(IP보기클릭)121.175.***.***
(IP보기클릭)211.170.***.***
다좋은데 +- 버튼 또 저기다 해놨군요 변태같은 디자이너놈 ㅋㅋ
(IP보기클릭)123.213.***.***
변속레버 그냥 저냥 쓸만해요 ㅋ | 19.02.22 11:53 | |
(IP보기클릭)121.135.***.***
저건 북미에서 먼저 바꾸지 않으면 안 바뀔듯 합니다 오토홀드도 없지 +- 시프터 따로 안 만들지 패들도 안 넣어주지 말리부는 이것만 해주면 참 좋을 텐데.. | 19.02.22 11:57 | |
(IP보기클릭)58.150.***.***
(IP보기클릭)59.13.***.***
(IP보기클릭)61.72.***.***
(IP보기클릭)118.39.***.***
(IP보기클릭)222.101.***.***
(IP보기클릭)123.213.***.***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211.246.***.***
(IP보기클릭)112.222.***.***
(IP보기클릭)126.236.***.***
(IP보기클릭)118.36.***.***
(IP보기클릭)58.125.***.***
(IP보기클릭)121.125.***.***
(IP보기클릭)61.43.***.***
(IP보기클릭)211.246.***.***
그게 불가능해요 ㅠㅠ | 19.02.22 21:43 | |
(IP보기클릭)122.199.***.***
(IP보기클릭)125.140.***.***
(IP보기클릭)180.135.***.***
(IP보기클릭)119.75.***.***
(IP보기클릭)175.127.***.***
(IP보기클릭)211.246.***.***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22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