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딩에 대하여-
320d 운행중인데 안드로이드 미러링이 너무 부러워서 이래저래 찾아본 다음에
아마존에서 icar2 주문(배송료포함 약 3만)+ 폰에서 비머코드앱(4만) 구입해서 자잘한 것들 코딩해봤는데 신세계네요;;
시동 걸었을 때 뜨는 아이드라이브 경고문구 삭제,
차 문 잠글 때 길게 안 눌러도 사이드미러가 바로 접히도록 설정,
이지액세스,
창문 작동 도중에 문 열어도 계속 끝까지 작동하도록 설정,
HUD에 방향지시등 표시
방향지시등 작동 횟수
등등
자기 입맛대로 바꿀 수 있으니 정말 편합니다.
단지 이렇게 코딩할 경우 보증이나 중고차 매각시 문제가 될 수 있나요?
뭐 센터가거나 차량 매각하기 전에 초기화시켜놓고 가면 될 것 같긴한데...
-쉐보레 직영 센터 후기-
얼마전에 아버지가 모시는 쉐보레 임팔라의 정기점검, 엔진경고등, 서스펜션 잡음 등을 해결하러 쉐보레 직영 서울서비스센터(당산)에 갔다왔는데
여러의미에서 환상적이네요;;
일단 서비스센터에 전화연결되기가 어렵고(...)
겨우 전화 연결되서 점검예약(예약자체는 아버지께서 해놓으심.) 확인하려고하니 예약의 예자만 꺼냈는데 한다는 소리가
"아-예약이 밀려있어서 예약이 어렵습니다."
진짜 얼탱이가 없어서;;
심지어 언제 된다는 소리도 아니고ㅋㅋㅋ
근데 웃긴건 실제로 가보니 차들은 많은데 사무실도, 정비실 메카닉 분들도 한가하게 계심.
어쨌든 예약날짜 이전에 엔진경고등이 떴기에, 당장 차를 고쳐야한다고 하니 일단 오면 처리해주겠답니다.
갔습니다.
배기가스 관련 부품을 갈아야된다네요.
갈았습니다.
서스펜션 잡음은 스트럿 교환해야되는데 부품이 없다네요.
그러면서 또 오기 귀찮으니 정기점검 예약 잡은거 취소하고 부품 도착하면 연락줄테니 오랍니다.
그래서 예약 취소했습니다.
근데 엔진오일 교환을 좀 늦게 하는 것 같기에 일단 정기점검은 예약한대로 받고 싶어서 다시 서비스센터에 전화, 예약을 취소하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이후에 예약이 다시되었는지 확인전화까지 또 했습니다.
그리고 정기점건 예약일 당일 아침. 센터가려고 시동을 거니 엔진경고등이 또 뜹니다(..)
찝찝하긴 하지만 어차피 배기가스 관련이라니 그냥 몰고 서비스 센터로 갔습니다.
예약이 취소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예약 대기가 많아서 예약 안하면 점검 못한답니다.
한번도 아니고 두번 확인했는데 말이죠. 어이가 없어서 통화녹음한거 들려주니
귀찮다는 투로 "아 그러면 그냥 정비실 가보세요"
와 진짜 차 정비하려고 직원분한테 절하는 기분이더군요.
어쨋든 차는 고쳐야되니, 빡침을 꾹꾹 누르면서 정비실로 차를 몰고 갑니다.
정비실 메카닉 분들이 제 얼굴을 보더니
"에이 저희가 부품 들어왔다고 연락드리면 오시지 왜 오셨어요."(...)
근데 더 웃긴건 그날 서스펜션 관련 부품이 있더군요(...)
이쯤되면 사무실이고 정비실이고 근묵자흑이랄까 이게 GM코리아의 사풍인가 싶기도 합니다.
어쩃든 차는 고쳐야하기에, 차를 맡겼습니다.
그 와중에 아버지에게서 전화가 옵니다. 전륜타이어 마모가 심하니 후륜타이어랑 위치교환하라십니다.
직원분들에게 말씀드렸더니 타이어 위치교환하면 2.6만원 공임이 발생한답니다.
바퀴가 무거워서 허리가 아프다고(*실제로 한말).
얼탱이가 없어서 그냥 점검 다 받고 오는길에 타이어뱅크에서 무료로 위치교환했습니다.
뭐, 이 부분은 정식서비스센터니 공임이 발생할 수도 있겠네요.
근데 왜 혼다 정식서비스센터에서는 무료로 해줬지...
그리고 더 빡치는 부분은 지난번에 정기점검 받을 때는 어머니께서 오셨었는데
그 때는 아얘 대놓고 왜 전륜/후륜타이어 위치를 교환하냐고 했답니다.
문젠 지금 앞 타이어 마모를 보니 교체시기를 알려주는 돌기부분이랑 타이어 면이랑 차이가 2, 3mm일 정도로 마모가 심각한 상황.
그 때 전륜, 후륜을 교환했으면 더 탈 수 있었을텐데 결국 그냥 앞 타이어만 새걸로 교체했네요. 너무 위험해 보여서.
그래도 차는 나름 만족스럽게 탔는데 직영 서비스 센터 수준이 정말 어이가 없을 정도네요.
덧.
혹시나해서 쉐보레 직영 서울서비스센터로 검색해봤더니
ㅋㅋㅋㅋ진짜 에피소드 하나하나가 레전드급이네요.
불친절은 애교에 차량파손, 일처리 대충, 고객에게 욕설 등등..
미리 검색안해보고 쉐보레 직영이라는 타이틀만 믿고 입고시킨 제가 멍청한거였군요.
접수 카운터에 작업 시 블랙박스 전원을 항상 차단하는걸 원칙으로 한다는 안내문을 봤을 때부터 뭔가 쎄-한 느낌을 지울 수 없었는데 원래 악명이 자자한 곳이었다니ㅋㅋㅋ
심지어 이 막장 행태가 대우자동차 시절부터 이어져 오는거라네요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웃픕니다. 이게 뭐야ㅋㅋㅋ
에휴 아버지께서 출퇴근마다 고속도로 타시는 차량인데
잘 알지도 못하고 이런데에 정비를 맡겨버렸으니;;
걱정이 앞서네요. 다른데 가져가서 정비를 맡겨봐야되려나...
(IP보기클릭)14.39.***.***
(IP보기클릭)112.170.***.***
(IP보기클릭)221.157.***.***
(IP보기클릭)211.189.***.***
쉐보레 서비스센터를 논하는데 왜 갑자기 BMW를 언급하시는지?? | 18.03.12 14:00 | |
(IP보기클릭)119.193.***.***
(IP보기클릭)222.236.***.***
(IP보기클릭)39.112.***.***
(IP보기클릭)121.153.***.***
(IP보기클릭)118.222.***.***
역시 정상적(?)인 쉐보레 센터에서는 무상으로 해주는 작업인가보네요... 에휴 ㅠ | 18.03.11 02:10 | |
(IP보기클릭)121.153.***.***
그냥 정비소분들이 친절해서 해준걸수도 있습니다. | 18.03.11 04:03 | |
(IP보기클릭)110.70.***.***
센터나름 상황이 다른거 같습니다 저는 창원중리 센터 자주가는데 별거 아닌 일땜에 가도 기본적인(타이어 위치겨환이라든가 각종 오일 체크하시면서 조금의 보충서비스 다 해주시던데..) | 18.03.12 11:44 | |
(IP보기클릭)112.160.***.***
(IP보기클릭)182.222.***.***
(IP보기클릭)116.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