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에서 만든 독특한 경차
S660
장단점이 확실하고..
그래서 호불호가 확실한 차량입니다.
그만큼 구매를 했다가 다시 되파는 경우도 많은 차량인데..
개인적으로는 큰 불만은 없어서 당분간은 잘 타고 다닐듯 하네요.
뭐 워낙 유명한(?) 차량이라서...딱히 설명할껀 없네요.
고퀄리티의 리뷰들이 생각보다 많더라는...
아.한가지 잘 알려지지 않은 장점이라면..
혼다 코리아에 정식등록하고 서비스를 받을수 있다는점??
기타 직수입 차량은 메이커 자체가 국내에 없거나..
있다 하더라도 등록 자체가 안되는 경우가 허다한데...
혼다코리아는 직수입 차량도 지원해줍니다.
다만 무상보증의 혜택은 안되는걸로..
워낙 미니멀한 싸이즈라서...가게 테라스에 주차 가능...훗
오픈하면 이런 느낌인데...사실 자동오픈이 편한건 두말할것 없지만...경차에 오픈이라는 메리트는 또 무시 못함
남들 다 찍는 모든 문 열고 찍기 신공
잘 아시겠지만..경차치고는 독특한 미드쉽엔진을 채택한 모델...
실내 공간은 있을것은 있고 없는건 없는 상태.있으나 마나한 글로브박스를 포함..수납공간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함
이런차는 수동으로 타야 제맛!이라고 위로하지만...동네 마트를 갈때도 내 왼발과 왼손은 쉴수가 없다...
시내 주행 연비는 보시다시피 16.4 정도가 나오고......
장거리는 24.8......약 730키로를 왕복하고 나온 연비입니다.
경주에서 서울 서초 혼다코리아를 거쳐서 일산 제이비랩을 갔다가 다시 경주까지 온 거리입니다.
연비는 정말 무시못할 수준이네요.
그리고.....
일반적인 상식과는 다르게 수동보다 오토가 공인연비는 더 높은 사실.....;;;
뭐 근데 그것도 결국 본인의 발가락 스킬이 주요하므로...
사람마다 다르겠지만요.
모하비를 운행하다가 이런 작은 차를 타보니까..
확실히 포기해야 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다만 그와 반대로 얻는 부분도 많으니까.
생각 있으신분들은 망설이지말고 지르세요.
이런 차는 사는게 아닙니다.
그냥 지르는거에요.
(IP보기클릭)123.143.***.***
급발진으로 부터 안전함 그것만으로 수동은 쵝오입니다
(IP보기클릭)123.111.***.***
코너링'만' 이라고 꼭 붙여주세요....그분들이 두렵습니다..
(IP보기클릭)220.123.***.***
엔진이 날뛰는 급발진 현상이야 있겠지만, 클러치 밟고 기어 빼주면 막 제동이 안되서 사고나고 그럴일은 막을 수 있으니까요.
(IP보기클릭)118.221.***.***
클러치 때리면 엔진이 암만 돌아도 구동륜에 구동력 전달이 안되는데요
(IP보기클릭)119.64.***.***
수동 미션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신가.......?
(IP보기클릭)123.143.***.***
급발진으로 부터 안전함 그것만으로 수동은 쵝오입니다
(IP보기클릭)123.111.***.***
그 부분도 고려대상이 포함이었죠...근데 요즘엔 수동을 사면 아에 깡통차들이라..ㅠㅠㅠ | 17.08.09 18:42 | |
(IP보기클릭)165.228.***.***
수동 미션도 급발진 가능합니다. | 17.08.12 09:59 | |
(IP보기클릭)220.123.***.***
치프미케닉
엔진이 날뛰는 급발진 현상이야 있겠지만, 클러치 밟고 기어 빼주면 막 제동이 안되서 사고나고 그럴일은 막을 수 있으니까요. | 17.08.12 10:23 | |
(IP보기클릭)119.64.***.***
치프미케닉
수동 미션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신가.......? | 17.08.12 19:55 | |
(IP보기클릭)118.221.***.***
치프미케닉
클러치 때리면 엔진이 암만 돌아도 구동륜에 구동력 전달이 안되는데요 | 17.08.12 20:48 | |
(IP보기클릭)165.228.***.***
예전에는 스로틀바디가 케이블 방식이라 가능성이 거의 낮았으나 지금은 전자식으로 바뀌어서 ECU의 이상신호든 여러가지 문제로 인하여 RPM이 치솟을 수 있습니다. 물론 클러치를 밟음으로써 출력은 차단시킬 수 있지만 말이죠. 대게는 그 반응이 늦어서 운전자가 못 느낄 수도 있습니다. | 17.08.17 12:38 | |
(IP보기클릭)211.177.***.***
자동은 중립넣어도 급발진사고 가능성이 있나요? 궁금함 | 17.09.08 14:03 | |
(IP보기클릭)221.153.***.***
(IP보기클릭)123.111.***.***
흔히 생각하는 경차(?)의 그 느낌과는 많이 다릅니다.차 자체가 고속 주행 스포츠 모델은 아니지만..그래도 스포츠카를 표방하고 나온 차량이니까요.답답한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660cc의 엔진성능으로 이렇게 뽑아내는게 신기하죠 | 17.08.09 18:43 | |
(IP보기클릭)123.111.***.***
뒷유리 교체?? 그런거는 처음 듣는 소리네용.ㅎㅎ | 17.08.11 20:58 | |
(IP보기클릭)218.150.***.***
등록되어있는 중고나 수입 업체에서 등록 완료한 차량의 경우는 대부분교체가 되어있다고 하더라고요. | 17.08.12 13:38 | |
(IP보기클릭)183.106.***.***
코펜경우는 후방유리창이 흑색이라 이게 인증 못받아서 투명한걸로 인증받고 다시 흑색유리창 넣는다고 알고있어요 아마 그런 이유때문이 아닌지... | 17.08.12 23:47 | |
(IP보기클릭)125.135.***.***
(IP보기클릭)123.111.***.***
현실적으로 크게 무리 안가는 가격대라서..지르세욧! | 17.08.09 18:44 | |
(IP보기클릭)61.83.***.***
(IP보기클릭)123.111.***.***
국내 사정상 안되죠.그리고 큰차를 선호하는 국가(?)라서....정식 수입되도 인기는 별로 없을꺼 같네요.도요타 86만 보더라도...정식 발매 가격이나.. 직수입 가격과 큰 차이 안날꺼 같기도하고... | 17.08.09 18:46 | |
(IP보기클릭)203.135.***.***
(IP보기클릭)203.135.***.***
레드 엠블렘 간지나네요 ㅋㅋㅋ | 17.08.09 18:26 | |
(IP보기클릭)123.111.***.***
스티커 쪼가리에 4만원이나 하는......물건너오면 다 비싸요 다 비싸...$%%$^ | 17.08.09 18:46 | |
(IP보기클릭)123.111.***.***
체격이 좋으시네요...제가 아는 형님이 딱 비슷한 체구신데....내리실때 기어내리시더라는... | 17.08.09 18:48 | |
(IP보기클릭)118.131.***.***
(IP보기클릭)203.135.***.***
N-ONE의 경우 진짜 티고만 합니다 ㅎㅎ 차라리 N-BOX를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ㅎㅎ | 17.08.09 18:35 | |
(IP보기클릭)118.131.***.***
엔박스 보다 엔원이 땡기는 건 일단은 익스테리어 디자인 때문 입니다 S660은 실물로 본 적이 있는데, 엔원은 아직.. 엔원 실물 보고 피난민 님 말씀대로 바뀔지도 ㅋ | 17.08.09 18:41 | |
(IP보기클릭)123.111.***.***
저는 스즈키의 허슬러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ㅎ | 17.08.09 18:47 | |
(IP보기클릭)118.131.***.***
오 감사합니다 ㅎ | 17.08.09 18:56 | |
(IP보기클릭)124.58.***.***
(IP보기클릭)123.111.***.***
코너링'만' 이라고 꼭 붙여주세요....그분들이 두렵습니다.. | 17.08.09 20:22 | |
(IP보기클릭)58.233.***.***
(IP보기클릭)123.111.***.***
취등록세는 아시다시피 없어요~ 차값만 있으시면 됩니당.ㅎㅎㅎ 차값은 천차만별인데..보통 수입업체에서는 3500~3700정도입니다 중고는 더 싸구요. | 17.08.09 20:23 | |
(IP보기클릭)220.79.***.***
요즘 배기가스 인증규격이 유럽식으로 바뀌어서 신차는 인증이 안된다 들었습니다. 사시더래도 중고로 사셔야 할거에요. | 17.08.10 11:49 | |
(IP보기클릭)123.111.***.***
수입업체쪽에 미리 인증 받아놓고 판매는 아직 안된 매물이 몇개씩 있긴 있어요. | 17.08.10 15:22 | |
(IP보기클릭)211.178.***.***
(IP보기클릭)123.111.***.***
사촌이라고 하기엔...메이커가 달라서....아무튼 땔래야 땔수 없는 코펜과 s660 실제로 동호회 모임도 같이 자주 합니당..ㅎㅎ | 17.08.09 20:23 | |
(IP보기클릭)183.106.***.***
그러니 s660과 코펜이 자주 만나야하는것입니다 | 17.08.12 23:29 | |
(IP보기클릭)211.244.***.***
(IP보기클릭)123.111.***.***
다른분들한테 피해는 안줘야하니까요..ㅎㅎ | 17.08.10 15:22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3.111.***.***
좀 불편하죠...ㅎㅎ;;;;; | 17.08.10 15:22 | |
(IP보기클릭)123.111.***.***
suv 사세요.모하비 사세요.두번 사세요. ㅎㅎ | 17.08.10 15:28 | |
(IP보기클릭)183.106.***.***
상체가 길면 불편... ㅠㅠ 숏다리는 웁니다 | 17.08.12 23:29 | |
(IP보기클릭)1.230.***.***
(IP보기클릭)123.111.***.***
감사합니다...개인적으로 블랙으로 사고 싶었는데.....하하..... 팔랑귀가 또 이런 소리 들으면 화이트가 좋아보이고 그러네요..개인적으로 화이트 차량은 처음...;; | 17.08.10 15:23 | |
(IP보기클릭)112.172.***.***
화이트 선택 탁월하셨다고 전 생각합니다~~~ | 17.08.10 15:33 | |
(IP보기클릭)221.141.***.***
(IP보기클릭)124.51.***.***
(IP보기클릭)123.111.***.***
기술의 혼다가 괜한 소리는 아니더군요..동호회에 벌써(?) 7만키로 가까이 타신분 계신데 잔고장도 없다고 하니... | 17.08.10 15:24 | |
(IP보기클릭)122.44.***.***
17만 아니고 7만이요?7만은 당연히 쌩쌩해야죠 ㅋ | 17.08.12 19:52 | |
(IP보기클릭)183.106.***.***
일본과 한국 통틀어서 제일 많이 탔다고...하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7.08.12 23:27 | |
(IP보기클릭)1.225.***.***
(IP보기클릭)123.111.***.***
변신은 아니지만...동호회 한분은 거의 우주선으로 만드신분이 계시긴 하죠...ㅎㅎ | 17.08.10 15:25 | |
(IP보기클릭)211.189.***.***
(IP보기클릭)123.111.***.***
세컨으로는 이만한 차량이 드물다고 보여집니다.ㅎㅎ | 17.08.10 15:27 | |
(IP보기클릭)106.241.***.***
(IP보기클릭)123.111.***.***
첫차가 우핸들 수동이었던 경험(?)이 있어서..저는 익숙하던데..다른분들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보통 30분정도면 어느정도 익숙해지던데요 ?ㅎㅎ | 17.08.10 15:27 | |
(IP보기클릭)76.80.***.***
생각처럼 어렵지 않아요. 그냥 조금 어색할 뿐이죠. 우핸들을 처음 몰 때 가장 어려운(?) 점은 깜빡이를 튼다면서 자꾸 와이퍼를 작동시킬 때에요. | 17.08.12 05:55 | |
(IP보기클릭)183.106.***.***
우핸들 좌핸들 불규칙적으로 번갈아타면 몇개월째 아직도 햇갈립니다.... | 17.08.12 23:31 | |
(IP보기클릭)211.184.***.***
(IP보기클릭)123.111.***.***
개인마다 차이가 있습니다.실제로 대다수의 오너들이 세컨카로 소유중인데 큰 불편은 없다네요 | 17.08.10 19:27 | |
(IP보기클릭)76.80.***.***
앉은 자리의 위치보다는 도로의 방향이 일본처럼 반대일 때가 헷갈리게 하는 부분인데요 그마저도 다른 차량들과 함께 달릴 때는 헷갈릴 일이 없는데 도로에 아무 차도 없을 때 혼자 진입하는 순간에는 헷갈릴 때가 있더군요. 내가 어느 라인에 서야하는지 헷갈린다고 해야하나. 운전석의 위치는 그다지 헷갈리게 하는 요소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17.08.12 06:04 | |
(IP보기클릭)119.202.***.***
(IP보기클릭)123.111.***.***
ㅇㅅㅇ ;;;;; 드...들켜....켰다..... | 17.08.11 11:19 | |
(IP보기클릭)106.245.***.***
(IP보기클릭)123.111.***.***
정발은 아마 상상속에서나 가능할 이야기 같습니다..;;;...왼속 변속은 워낙 개인차가 있기때문에...한번도 안해보셨다면 그런 생각을 하실수 있으신데..직접 해보시면 별거 아닐껍니다..ㅎㅎ 좌핸들 우핸들 수동 오토 모드 섭렵한 저는 세계 어딜가도 운전은 가능하겠네요..ㅎㅎ | 17.08.11 18:42 | |
(IP보기클릭)128.134.***.***
(IP보기클릭)123.111.***.***
소문만 무성하던데...;;; NSX 베이비 버전으로 나온다고 하니...기다리는 S1000 아닐꺼 같네요.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8747642&memberNo=12045626 | 17.08.11 21:01 | |
(IP보기클릭)61.76.***.***
(IP보기클릭)123.111.***.***
지르세욧.이런차는 지르는겁니다. | 17.08.12 00:32 | |
(IP보기클릭)61.98.***.***
(IP보기클릭)123.111.***.***
정말....훠....월....씨....인...작습니다.... | 17.08.12 18:23 | |
(IP보기클릭)218.52.***.***
(IP보기클릭)123.111.***.***
이쁜건 모르겠고...귀엽게 생긴건 확실한거 같습니다.ㅎㅎㅎ | 17.08.12 18:23 | |
(IP보기클릭)60.242.***.***
(IP보기클릭)123.111.***.***
작은 쿠페 스포츠카...종류가 워낙 다양해서....ㅎㅎ | 17.08.12 18:23 | |
(IP보기클릭)203.226.***.***
(IP보기클릭)123.111.***.***
오옷....??????? 혹시 동호회 회원분이신가.....?? | 17.08.12 18:24 | |
(IP보기클릭)223.33.***.***
코펜 오너입니다. ^^ | 17.08.13 08:14 | |
(IP보기클릭)223.28.***.***
(IP보기클릭)123.111.***.***
국내 경차랑은 급이 다릅니다..ㅎㅎ;;심지어 CC도 작은데 말이죠...그런거 보면 일본의 기술력이 참...--b .. | 17.08.12 18:25 | |
(IP보기클릭)112.171.***.***
(IP보기클릭)123.111.***.***
금방 적응이 된답니다..ㅎㅎ | 17.08.12 18:25 | |
(IP보기클릭)222.104.***.***
(IP보기클릭)123.111.***.***
너님임
현실적으로 여러가지 문제가 있죠.제일 큰 문제는 안 팔릴것이라는.... | 17.08.12 18:26 | |
(IP보기클릭)121.134.***.***
(IP보기클릭)123.111.***.***
키도 키지만...덩치가 한몫하는거 같습니다.저 같은 호빗(?)족들만 탈수 있는... | 17.08.12 18:26 | |
(IP보기클릭)14.35.***.***
(IP보기클릭)115.188.***.***
좀 하다보면 그냥 몸이 기억합니다. 수족을 움직이는 느낌이랑 비슷해요. 엔진 돌아가는 소리 듣고 몸으로 토크를 느끼면서 저절로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 17.08.12 16:18 | |
(IP보기클릭)123.111.***.***
위에도 말씀해주셨는데...하다보면 다 기억을 하게 되더군요..ㅎㅎ 다만 시간이 좀 더 걸릴수도 있긴 있겠지만...결국엔 다 되더이다...ㅎㅎ | 17.08.12 18:27 | |
(IP보기클릭)120.136.***.***
H패턴 시프터는 헷갈릴 일이 별로 없습니다. 기어봉을 잡아보면 대충 몇단인지 감이 오기도 하고요... 몇단인지 몰라도 한단 올리거나 내리는데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6단에서 있지도 않은 7단을 넣으려고 허우적거린 적은 가끔 있군요... | 17.08.12 21:38 | |
(IP보기클릭)49.142.***.***
기어봉 만지면 지금 몇단인지 알게 됩니다. 단 수에 따라 기어봉의 위치와 기울기가 달라지기때문이죠 | 17.08.13 09:07 | |
(IP보기클릭)222.108.***.***
(IP보기클릭)123.111.***.***
이제 수입자체가 안되기때문에..아마 당분간 중고가는 떨어지지 않을꺼 같습니다.신품 자체가 다 팔리고 나면...품귀현상이 당분간은 지속될듯 해요.업체도 몇대 안 남은거 같고...거기 제품들이 소진되면...이제 진짜 국내에 수입되어 있는 한정되어있는 물품밖에 없을테니까요 | 17.08.12 18:28 | |
(IP보기클릭)118.32.***.***
(IP보기클릭)123.111.***.***
비슷하면서도 정반대의 성향을 가진 차량입니다.디자인은 개취라서 뭐라 말씀 드리기가 어렵구요.코펜같은 경우 동호회 활동하면서 자주 보는데...주행에 재미를 더 중요시한다면..s660...편의 시설이나 감성 드라이빙이나 수납공간같은걸 생각하신다면 코펜을 추천합니다.뭐 개인적으로 저는 s660을 구매했고 후회는 없습니다.ㅎㅎ | 17.08.12 18:30 | |
(IP보기클릭)180.230.***.***
(IP보기클릭)123.111.***.***
이런 일본 경차들은 정식 수입이 안되기에 희소성이라는 장점도 크게 한몫하는거 같습니다. | 17.08.12 18:30 | |
(IP보기클릭)39.121.***.***
(IP보기클릭)123.111.***.***
어이구 소문 다 나겠네요.........;;;;;; | 17.08.12 18:33 | |
(IP보기클릭)222.235.***.***
(IP보기클릭)126.90.***.***
저도 메인카에 첫차로 s660....ㅋㅋㅋ 키가 작아서 타고다닐만 한듯요 ㅎㅎㅎ 그냥 바퀴네개달리고 뚜껑 있는 오토바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 17.08.13 13:24 | |
(IP보기클릭)175.119.***.***
기회가 되시면 한번 시승을 해보세요.메인카..첫차로는 글쎄요...어느정도까지 타협을 하실수 있느냐에 따라 달라지겠죠?? 참고로 저도 첫차로 우핸들 수동을 구매했었어요..ㅎㅎ | 17.08.13 15:3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