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도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닛산의 페어레이디(Z) 시리즈의 기념비 적인 첫 모델입니다.
제가 일하는 샵의 손님이 구입하자마자 샵으로 들고 온건데 차 상태가 엄청나게 깨끗해서 사진 몇 장 올려봅니다.
지금봐도 정말 잘 나온 디자인입니다.
1971년에 처음 생산 됐을때 전 오너가 구입 햇었다고 하더군요.
전 주인이 콜렉션 용으로 구입한거라 46년 동안 주행거리는 고작 4000KM에 불과한 초 특급 매물입니다.
진짜 연식을 감안하면 믿을 수 없는 상태.
캐나다 알버타 주는 겨울이 길어서 많은 차들이 7~8년만 지나도 녹이 슬기 시작하는데 이 녀석은 작은 녹 조차도 없습니다.
전 주인이 얼마나 관리를 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네요.
이 녀석이 중고시장에 나오게 된건 이 차의 전 주인인 영감님이 얼마전 작고하셨는데 그 따님이 캐나다 내에 가장 큰 중고거래 사이트인 `키지지`에 40000불에 올렸고 이 차를 산 손님이 광고 뜬지 8시간 만에 캐쉬로 40000불 바로 갖다 주고 구입 해왔다 하더군요.
이 차를 구입한 손님이 광고 뜨자마자 광속으로 이 녀석을 가지고 온 이유는...
이 녀석이 미국 시장에서 평균 시세 80000불을 호가하는 귀하신 몸이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이 녀석보다 상태가 안 좋고 주행거리도 긴 물건들이 말이죠.
차량은 휠만 제외하고 전부 순정 상태를 유지 하고 있습니다.
부분부분 세월의 흔적은 조금씩 보입니다만 46년이나 된 차량이니 감안해야할 부분.
그런데 문제는.....
이 차량을 구입한 손님이 이 녀석을 튜닝을 할 예정이라는 겁니다.(엔진도 SR20으로 스왑하고 바디도 와이드 바디를 얹을 생각을 하고 있더군요.)
46년이나 순정 상태로 그것도 최상의 상태로 유지된 차량을 구입 해서 왜 튠을 하려고 하는지 개인적으로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그것 역시 손님의 선택이니 존중해야 겠죠.
허나 개인적으로 아쉬움을 감출 수가 없더군요.
(IP보기클릭)24.67.***.***
헉, 저 초 순정 상태의 닷선은 진짜 북미에서 손에 꼽을텐데 저걸 투닝한다니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스케치에 물감을 칠한다는 느낌이네요.
(IP보기클릭)220.75.***.***
해당분야에 관심이 없으면 저런 일은 비일비재합니다. 웃을일이 아니죠. 나중에 저나 본인의 일이 될 수도있어요. 시세몰라서 물건을 똥값에 파는거.
(IP보기클릭)221.143.***.***
어릴 때 파워윈도우인척 하려고 어께 안움직이고 손목스냅만으로 돌리고 그랬었는데 ㅋㅋㅋ
(IP보기클릭)125.137.***.***
아무리 고객(의 돈)은 항상 옳다지만 가끔은 너무한다는 생각이 들어요
(IP보기클릭)98.7.***.***
이차도 그렇고 옛날 스포츠카들은 롱노즈 숏데크로 옆에서 보는 라인이 진짜 이쁜거 같아요. 특히 이차는 뒷라인이 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370z가 나름 이 뒷라인을 오마쥬로 디자인 했다는데...차가 이쁘긴 한데 좀 뭉뜩해서..다음세대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다음 세대가 나오면 좀더 새끈하게 뽑아주웠으면 하네요. 그건 그렇고 클래식카는 순정으로 유지하는걸 더 선호하지만, 와이드바디로 가신다 하니 분노의 질주에 한으로 출연하셨던 성강님의 240z처럼 멋질거 같아서 기대되네요. 멋진 차 사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125.139.***.***
(IP보기클릭)118.33.***.***
(IP보기클릭)121.136.***.***
(IP보기클릭)221.143.***.***
법잘알유부남
어릴 때 파워윈도우인척 하려고 어께 안움직이고 손목스냅만으로 돌리고 그랬었는데 ㅋㅋㅋ | 17.07.12 13:50 | |
(IP보기클릭)130.54.***.***
제가 며칠전까지 타던 01년식 미쯔비시 미니밴 돌리는거 였어요.. ㅎㅎㅎ 650cc에 깡통 ㅎ | 17.07.12 16:47 | |
(IP보기클릭)39.7.***.***
요즘차에도 나와요 뒷좌석에 무옵션차량이 그럴겁니다 ㅋㅋ | 17.07.12 16:55 | |
(IP보기클릭)222.96.***.***
돌리면 007자동차인줄 알고 따발총이 발사된다는 | 17.07.13 09:23 | |
(IP보기클릭)68.151.***.***
국내에서는 저런 핸들 달린 차량들은 요즘엔 정말 보기 어렵습니다만 북미는 준중형급 깡통 트림에도 아직 버젓히 달려 나오는 경우가 꽤나 있습니다. | 17.07.13 12:13 | |
(IP보기클릭)24.67.***.***
헉, 저 초 순정 상태의 닷선은 진짜 북미에서 손에 꼽을텐데 저걸 투닝한다니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스케치에 물감을 칠한다는 느낌이네요.
(IP보기클릭)68.151.***.***
정말 절묘한 비유네요. 진짜 저걸 봤던 모든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했던 말들이 `튜닝 재료로 쓰기엔 너무 아까운 물건이다.` 였습니다. | 17.07.13 12:15 | |
(IP보기클릭)110.70.***.***
(IP보기클릭)118.32.***.***
(IP보기클릭)125.136.***.***
(IP보기클릭)98.7.***.***
이차도 그렇고 옛날 스포츠카들은 롱노즈 숏데크로 옆에서 보는 라인이 진짜 이쁜거 같아요. 특히 이차는 뒷라인이 예술이라고 생각합니다. 370z가 나름 이 뒷라인을 오마쥬로 디자인 했다는데...차가 이쁘긴 한데 좀 뭉뜩해서..다음세대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다음 세대가 나오면 좀더 새끈하게 뽑아주웠으면 하네요. 그건 그렇고 클래식카는 순정으로 유지하는걸 더 선호하지만, 와이드바디로 가신다 하니 분노의 질주에 한으로 출연하셨던 성강님의 240z처럼 멋질거 같아서 기대되네요. 멋진 차 사진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68.151.***.***
확실히 디자인은 클래식 카들이 모던카들보다 더 이쁜거 같습니다. 특히 저 시기에 유행했던 롱노즈 숏테일 디자인 차량들은 바디라인이 언제봐도 예술에 가깝습니다. | 17.07.13 12:18 | |
(IP보기클릭)182.172.***.***
(IP보기클릭)125.131.***.***
(IP보기클릭)220.75.***.***
AVOCADO
해당분야에 관심이 없으면 저런 일은 비일비재합니다. 웃을일이 아니죠. 나중에 저나 본인의 일이 될 수도있어요. 시세몰라서 물건을 똥값에 파는거. | 17.07.12 17:15 | |
(IP보기클릭)68.151.***.***
제 생각인데 본인 딴에는 40000불도 비싸게 올렸다고 생각 했을거 같네요. 아니면 급전이 필요해서 싸게 팔았던지요. | 17.07.13 12:19 | |
(IP보기클릭)115.22.***.***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119.203.***.***
(IP보기클릭)45.50.***.***
(IP보기클릭)121.143.***.***
(IP보기클릭)112.172.***.***
(IP보기클릭)14.47.***.***
(IP보기클릭)124.61.***.***
(IP보기클릭)118.221.***.***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06.248.***.***
(IP보기클릭)68.151.***.***
아 안녕하세요. 언제나 좋은 덧글 감사 드립니다. 전 이제 영주권 연방 정부 승인만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네요. | 17.07.13 12:20 | |
(IP보기클릭)222.117.***.***
(IP보기클릭)68.151.***.***
손님이 새 엔진으로 4기통인 SR-20를 생각하고 있어서 아쉽게도 악마의Z가 되지는 못할거 같습니다. | 17.07.13 12:21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3.199.***.***
나오리카
http://auto.naver.com/car/main.nhn?yearsId=17013&importYn=N 포드 만들었습니다 | 17.07.12 20:57 | |
(IP보기클릭)123.199.***.***
나오리카
http://auto.naver.com/car/main.nhn?yearsId=53771 피아트도 만들고 | 17.07.12 20:58 | |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1.251.***.***
맨 왼쪽은 풋레스트 페달입니다 왼발은 클러치 밟을 때 빼고는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까 왼발을 편하게 하거나 코너 돌 때 버팀목 역할을 하려고 만든 페달 모양 부품입니다 그나저나 240Z가 정말 아깝네요 저런 올드카는 그냥 순정으로 깨끗하게 관리 하면서 타는 게 최고인데 | 17.07.12 21:00 | |
(IP보기클릭)61.76.***.***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121.187.***.***
만화를 너무 많이 보셨군요 | 17.07.13 09:27 | |
(IP보기클릭)68.151.***.***
저도 저 처량에는 직렬 6기통이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만 RB 계열 엔진을 올리려면 여러가지로 애로사항이 많아서 말이죠.;; | 17.07.13 12:23 | |
(IP보기클릭)112.133.***.***
(IP보기클릭)210.100.***.***
이차를 보니 생각난건데 개인적으로 이차를 꼭 보고싶네요ㅎㅎ
(IP보기클릭)118.221.***.***
337대밖에 생산되지 않은 진짜배기 희귀차종이죠.. | 17.07.12 23:58 | |
(IP보기클릭)68.151.***.***
이건 위에 있는 녀석 가격에 0을 하나 더 붙여도 구입하기 힘들듯하네요.;; | 17.07.13 12:24 | |
(IP보기클릭)14.32.***.***
(IP보기클릭)68.151.***.***
저도 이게 자 차였으면 좋겠는데 제 차는 아니고 제가 일하는 곳에 손님이 가져온 차량입니다.;; 전 그냥 정말 보기 힘든 차량이라 사진 찍어서 올린것 뿐이죠. | 17.07.13 12:26 | |
(IP보기클릭)220.72.***.***
(IP보기클릭)121.153.***.***
(IP보기클릭)125.137.***.***
아무리 고객(의 돈)은 항상 옳다지만 가끔은 너무한다는 생각이 들어요
(IP보기클릭)124.216.***.***
(IP보기클릭)68.151.***.***
저도 그게 안타깝더군요. 솔직히 영감님 돌아가시고 따님이 바로 파는것도 좀 야속하다 생각하긴 했었는데 생각해보면 이 차량의 가치를 알고 관리를 해줄 수 있는 사람이 구입 하는게 오히려 차를 위한 길 인거 같긴하더군요. 근데 결과적으로 튜닝 재료가 되버려서 슬프긴합니다만.;; | 17.07.13 12:28 | |
(IP보기클릭)68.5.***.***
(IP보기클릭)119.82.***.***
(IP보기클릭)221.165.***.***
(IP보기클릭)68.151.***.***
일본에서는 가치가 더 높나보네요.;; 아마 이 차량도 그런데 내놓아도 그런 가격은 충분히 받을만한 상태인듯 하네요. | 17.07.13 12:30 | |
(IP보기클릭)14.47.***.***
(IP보기클릭)76.80.***.***
(IP보기클릭)68.151.***.***
듣고보니 굉장히 좋은 생각이긴 하네요. 저거 비써게 팔고 적당히 상태 안좋고 싼걸로 사서 바디 전부 리스토어 하고 엔진 스왑에 와이드 바디킷 얹으면 서로 윈윈일텐데 말이죠. | 17.07.13 12:31 | |
(IP보기클릭)223.62.***.***
(IP보기클릭)68.151.***.***
뭐 어떻게 보면 그 사람이 차량을 좋아하는 방식 일 수도 있지요. 3년 전 부터 키지지에 상주 하면서 좋은 물건 안나오나 하고 계속 지켜봤었다고 하니.;; | 17.07.13 12:33 | |
(IP보기클릭)1.238.***.***
(IP보기클릭)211.63.***.***
로켓바니를 검색해보시면 딱 느낌이 옵니다 ㅋㅋ 차 옆에 휀다 부분을 넓혀서 차체를 옆으로 넓게 하는것이죠 그에 따른 휠 옵셋도 더 큰게 들어가고 타이어도 더욱 광폭 타이어가 들어가죠 코너링시 안정성을 높여주고 최종적으로 짜세를 극대화 시켜줍니다 ㅋㅋㅋㅋ | 17.07.13 11:50 | |
(IP보기클릭)68.151.***.***
와이드 바디를 하면 차량이 대략 이런 느낌으로 변합니다. 물론 저거보다 더 과격한 물건들도 많고요 | 17.07.13 12:40 | |
(IP보기클릭)21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