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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C] 힘내라 고에몽 시리즈 최고작인 2 그리고 3입니다.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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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패미컴 판 간바레 고에몽 2와 3입니다.

힘내라 고에몽은 에도 시대를 배경으로 일본 각지의 지역색을 반영한 스테이지와 코믹한 캐릭터, 그리고 일본 전통 음악풍의 BGM과 시대를 초월한 오버 테크놀로지

요소가 잘 어우러져 본작만의 독특한 세계관과 개성을 가진 16비트 시절 코나미의 간판 액션 게임으로 인기를 모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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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3년 12월 발매된 고에몽2 기천열장군 막기네스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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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에 비해 순수 횡 스크롤 게임의 요소가 강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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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키 공주 구출 편에서 스테이지 5의 보스로 나왔던 카라쿠리 닌자 사스케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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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카라쿠리 메카 고에몽 임팩트도 본작에서 처음 등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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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수집, 아이템 구입, 미니 게임 등을 하게 되는 거리 스테이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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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 스크롤 액션 구간을 제한 시간 내에 돌파해야 하는 도중(道中) 스테이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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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전히 난이도는 높습니다. 사스케로 진행하면 좀 수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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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 액션뿐 아니라 약간의 퍼즐적 요소도 있는 성(城) 스테이지입니다. 끝에는 보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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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혈스런 BGM과 함께 멋지게 고에몽 임팩트에 탑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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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에몽 임팩트를 타고 빠르게 이동하며 쫄다구들을 쓸어버리는 고속 스테이지가 끝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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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대 메카 보스와 박력이 넘치는 일대일 3D 배틀을 펼치는 대전 스테이지로 이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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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 코반 (금화) 공격, X : 폭탄 공격, B : 강펀치, Y : 약펀치 , 타이밍 잡기 힘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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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고에몽 겜 중에서도 최고의 완성도와 인기를 자랑하는 고에몽2 기천열장군 막기네스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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딱 1년 후인 '94년 12월에 나온  고에몽3 사자 중록병위(사람 이름)의 만자 굳히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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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의 시스템이 호평을 얻었는데 이번엔 퍼즐 요소가 강한 액션 어드벤처로 바뀌었습니다..  우려먹기는 안 하겠다는 바람직한 자세이긴 한데 개악이 돼서 문제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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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균적인 성능의 고에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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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려터져 답답한 에비스 마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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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치는 짧지만 경쾌한 움직임의 사스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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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작부터 사용 가능하게 된 야에짱, 성능도 괜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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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측 상단이 카라쿠리 의적단의 두목, 사자 중록병위이며 만자 굳히기는 그의 필살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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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편의 거리 스테이지에 해당하는 네오 에도시티입니다. 맵이 크게 넓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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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도 그래픽이 좋았었는데 더욱 좋아졌습니다.. 음악 역시 명불허전입니다.  정보를 얻고 아이템을 구입한 뒤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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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키 공주 구출 편 1 스테이지의 보스였던 여자 유령이 나오네요.. 왠지 반가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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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번에도  메인은 횡스크롤 액션 스테이지입니다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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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를 써서 통과하는 구간이  많네요.. 이건 좀 아닌 것 같습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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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스케 이 자식은 이번에도 악당으로 먼저 나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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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머신이 있다는 말에 혹하는 사스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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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액션에 퍼즐과 탐색도 첨가했는데 제 기호에는 2가 더 나았습니다.

두 작품 모두 시리즈의 정점을 찍은 작품이니 만큼 코나미와 간바레 고에몽을 좋아하신다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 42
1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유희왕에 등장한 고에몽 캐릭터들로 비교해서보니까 정말 감회가 새롭네요
18.06.13 02:51
(1327432)

211.63.***.***

인기도 많았고 이름도 알고 있었는데 정작 제대로 즐겨보지 못하고 흘려보낸 시리즈 중의 하나였네요... 고에몽 임팩트는 보는 순간 빵 터졌었는데 지금봐도 너무 웃기게 생긴 얼굴인 것 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18.06.08 17:30
(37327)

222.106.***.***

DECO*27
고에몽 시리즈 자체가 SFC 이후 훅 가버려서 잊혀져 버리고 말았습니다.. 개성있는 게임이었는데 아쉽네요 ㅎㅎ 고에몽 임팩트는 참 얼빵하게 생겼습니다 ㅋㅋ | 18.06.08 18:00 | | |
2가 정말 명작이죠 ㅎㅎ 로보트 출격씬에서 전율과 폭소가 빵 터졌던 ㅎㅎㅎ 특히 bgm도 정말 예술이었던 ㅎㅎ 저도 개인적으로 소장 중입니다^^
18.06.08 19:30
(37327)

222.106.***.***

알랑드롱69
임팩트에 탑승할때의 임팩트가 역대급이었습니다 ㅎㅎ bgm은 2가 더 나았던 것 같네요 ^^ | 18.06.09 10:59 | | |
(967305)

182.230.***.***

국딩때 한번 고딩때 다시 했지만 미래편에서 막혀서 못했던기억이 나네요 ㅜㅜ 3편..ㅂㄷㅂㄷ
18.06.08 19:46
(37327)

222.106.***.***

♡솔이쨩♡
저도 일본어 어느 정도 하는 편인데 확실히 게임하기에 불편하더군요 ㅜㅜ | 18.06.09 11:00 | | |
(1248969)

112.160.***.***

저 보스 전투씬은 엄청 쎈세이션했죠.
18.06.08 20:30
(37327)

222.106.***.***

토범태영
처음에 타이밍을 못 맞춰서 많이 죽었습니다. 3는 조금 쉬워지긴 했습니다.. | 18.06.09 11:00 | | |
(507946)

119.203.***.***

그래도 일단은 액션알피지 게임이라 공략도 없고 일본어도 모르는 사람은 초반부터 진행이 막혀서 쫌 빡치는 구간이 자주 나옴. 이런게임은 한글화 함 해줄만 한데
18.06.08 21:09
(37327)

222.106.***.***

고기만두
그러게요,, 여러 게임들이 유저 한글화가 되었는데 이 게임은 아직인걸 보면 아쉽습니다.. | 18.06.09 11:01 | | |
(319579)

223.62.***.***

2에서 3으로 넘어가면서 알파지 요소가 많아져, 일한사전들고 빨간색일어만 찾아 했던게 엊그제 같네요. ㅎ
18.06.08 21:30
(37327)

222.106.***.***

goemon-g
대사의 일본어.. 한자라도 좀 많이 나오면 좋은데 이때만해도 게임은 저연령층의 전유물이라 그런지 한자가 거의 안나옵니다.. 이때 rpg 게임 다수가 그렇더군요 ㅜㅜ | 18.06.09 11:03 | | |
(577230)

125.190.***.***

배경음악이 너무좋더군요 ㅋㅋㅋ 게임할때마다 따라서 흥얼거렸던기억이...
18.06.08 22:05
(37327)

222.106.***.***

최백작
중독성있는 멜로디.. 뽕끼도 살짝 나고 저도 무척 좋아합니다 ^^ | 18.06.09 11:03 | | |
당시 이 아기자기한 게임구성과 연출은 슈퍼 마리오 월드 이후로 최고의 코나미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18.06.13 00:13
(37327)

222.106.***.***

간바레 고에몽
아이디 부터 남다르십니다.. 슈마월 보다는 좀 어려웠지만 말씀하신 내용은 공감이 갑니다 ^^ | 18.06.13 11:45 | | |
(3508271)

122.35.***.***

2,3,4편 다 스테이지 진행방식이 달랐죠.. 특히 제일 이질적인게 3인데 어드벤처를 상당히 강조했던 작품이었습니다. 2,4편이 일본어 몰라도 어느정도 진행이 쉽게 되는 겜이라면 3은 엄청나게 막혔죠..
18.06.13 01:05
(37327)

222.106.***.***

Meliodas
일본어에 한자까지 없어서 해독하려면 상당히 귀찮습니다.. ㅜㅜ 언제 시간나면 각잡고 다시 하고 싶네요 ㅎㅎ | 18.06.13 11:46 | | |
DS판 고에몽도 상당히 명작입니다.. 오오카미 비슷한분위기로.. ^^ 굉장히 재밌게했던기억이 나네요..
18.06.13 02:12
(37327)

222.106.***.***

루리웹-3458789487
본 적이 있습니다. 닌텐도 64 시절부터 조금씩 하향세를 탔는데 ds판이 평가가 좋군요 ^^ | 18.06.13 11:47 | | |
BEST
댓글 이미지 입니다. 이미지를 보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유희왕에 등장한 고에몽 캐릭터들로 비교해서보니까 정말 감회가 새롭네요
18.06.13 02:51
(37327)

222.106.***.***

쿨피스500원
처음 봤는데 그럴 듯합니다 ^^ 멋진데요 ㅎㅎ | 18.06.13 11:48 | | |
(3109912)

121.143.***.***

전닌텐도 64 고에몬으로 처음접했어여
18.06.13 05:01
(37327)

222.106.***.***

아딱TV
호불호가 약간 갈리지만 이때까지만 해도 고에몽 평가가 좋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 | 18.06.13 11:48 | | |
(69538)

218.54.***.***

중딩시절 일어 몰랐었어도 집념으로 왕 깼었는데...ㅎㅎ
18.06.13 08:41
(37327)

222.106.***.***

Symphon-y
지금은 그런 근성이 없네요 ㅜㅜ | 18.06.13 11:49 | | |
(11640)

121.162.***.***

이시절 코나미는 갓겜 양산회사.
18.06.13 10:10
(37327)

222.106.***.***

구데기
파로디우스나 악마성..이 그립습니다 ㅜㅜ | 18.06.13 11:49 | | |
재밌게 했었던 최고의 게임 이만한 액션 게임은 지금도 찿기 힘들죠..... 코나미가 어떤 회사였는지 입증을 해줄수 있는 게임 특히 BGM은 멜로디가 좋아 요즘도 운전중 듣고 있습니다.
18.06.13 13:50
(37327)

183.102.***.***

루리웹-6928311013
코나미가 이정도 회사였는데 사장이라는 작자가 게임 사업을 창피하게 여긴다니.. 어이가 없습니다.. | 18.06.15 13:32 | | |
(2679074)

122.42.***.***

재밌으면서도 악마성만큼이나 이상으로 어려운 게임이죠 게임안에 게임도 있고 BGM도 좋았고 퍼포먼스도 훌륭한 게임인데 코나미에서는 이제 종식된 게임느낌입니다
18.06.13 14:49
(37327)

183.102.***.***

수-퍼
고에몽은 정말 이제 역사 속으로 들어간 것 같네요 ㅜㅜ 저는 악마성은 어려워도 할만한데 고에몽은 의욕이 좀 안생기더군요 ^^;; | 18.06.15 13:32 | | |
(5010188)

118.139.***.***

특이하게 모든 가타카나로 표시되어야할 외래어가 히라가나로 표시된게 특징 미국판은 피자나 햄버거가 나오는것도 특징이라면 특징 이떄부터인가.. 야에 라는 여자캐릭터가 인어기믹을 갖고 나오더라고요
18.06.13 18:38
(37327)

183.102.***.***

볼트-보이
오, 미국판에 피자,햄버거라니 로컬라이징이 잘 되었군요 ^^ | 18.06.15 13:33 | | |
(1616026)

121.131.***.***

플라즈마~~~!!!!!
18.06.13 19:19
(37327)

183.102.***.***

fcfpnsc
플라즈마아아아 ^^ | 18.06.15 13:33 | | |
(41226)

183.97.***.***

개인적으로는 3를 그시절 진짜 뭣모르고 재밌게했네요. 그시절 일본RPG하던 방식 그대로(갔던데 또가서 말걸어보고 선택지 다른거해보고 일본어는 그냥 상형문자고) 정말 오랜시간 고생하면서 했었죠.
18.06.13 20:08
(37327)

183.102.***.***

PYKing.
일본어 모를적에 rpg 정말 어떻게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공략집 보고 없으면 눈치로 때려잡고... 지금은 일어를 아는데도 열정이 부족하네요 | 18.06.15 13:34 | | |
전 이거 1편 유키공주 구출작전을 재밌게 했었어요
18.06.14 00:11
(37327)

183.102.***.***

▶◀아싸 조쿠나
유키 공주도 재미있죠 전 gba 걸작선으로 가지고 있어요 | 18.06.15 13:34 | | |
(557252)

115.94.***.***

3탄 마지막 엔딩직전에 막혀서 10년가까이 못하다가 20대 후반되서 어디서 공략보고 깼네요 4탄은 아직도 못깨고있고 팩도 롬도 구하기 힘들고 2탄은 최고고..
18.06.14 08:52
(37327)

183.102.***.***

극프
저도 십년, 십오년 전에 하다가 막힌 게임 이어서 하거나 다시 하고 있습니다. 의외로 쉽게 깨는 경우도 있어서 기분이 좋습니다 | 18.06.15 13: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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