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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혐오주의] 게임과 관련된 기묘한 이야기 - (8) [43]





[광고]


[ * 안녕하세요? 오래간만의 게재글입니다. ^ ^ ;; 예전만하지 않을지 모르겠습니다만 부디 재미있게 봐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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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체절명도시3(무너져가는 거리와 )의 무대설정은 2011년 03..

전작(절체절명도시2 -얼어붙은 기억들-)로부터 3개월후인 2011.03의 설정. 전작은

수해로 인한 홍수가 테마였으나, 본작은 전작들과 마찬가지로 대지진에 의해 재해가

일어난 바다위에 뜬 대도시 "센트럴 아일랜드(セントラルアイランド)"로부터의 탈출

이 주된테마로 화재선풍(火災旋風 / 화염형태의 회오리바람)등 종래 없던 재해가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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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대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BGM에는 가사(보컬곡)가 존재한다."


GO GO MARIO


[사운드트랙]마리오의 모험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이건 다른버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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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게임에 자주 나오는 '봉제 인형'은 아이시체 대용품"



미국의 게임 규제로 인하여 어린아이의 시체는 테디베어로 대용된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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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싸우는 인간발전소 체르노빌' 너무나도 부적절한 타이틀"


SFC 사운드노벨 '임계점' 문제에 버금가는 수준. (소련이 얼마나 미웠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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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FC의 광기 소프트 '러브퀘스트' "



여자아이를 '발핧기(성벽중 하나)' '넙죽 엎드려 사과' 등으로 설득하며 진행하는 RPG.

'끝에..끝에..기분조아-' 등 기묘한 대사와 불가사의한 이벤트가 난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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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미컴 게임개발 언어는 어셈블리?"



패미컴 소프트 용량은 최대 1MB. jpg보다 사이즈가 작다.

슈퍼마리오 브라더스의 경우 40kb. 그정도의 용량만으로

게임을 만들었던 당시 프로그래머들은 신의 경지.


PS. 에뮬로 추출한 롬파일 기준, 약 32kb 됩니다.
출처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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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작 존재에 대한 인지가 의외로 적은 게임"


타모리 요-스케 원작 - '포포로크로이스 이야기'(게임 이후 애니메이션시리즈도 존재)

참고 [클릭]



니시타니 아야 원작 - '여신전생 (소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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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래곤퀘스트 1(FC)에 관한 일화"



1.

DQ1 발매당시 패미컴 유저들은 RPG라는 장르에 대부분 생소해있어

'마을주민들과 대화하며 정보를 모은다'..라던가 '장비를 갖춘다.' 는 단계의 기초적인

부분도 모르는 상태였기에 일반적인 기본조작으로 게임의 구조를 이해하기까지

멋대로 돌아다니지 않게 하기위해 게임의 시작지점을 "열쇠가 잠긴 방안"으로 했다.


2.

당초 DQ1에 등장하는 적의 패턴은 '공격 기라(화염공격) 호이미(회복마법) 불꽃'의 4종류밖에 없어

마스터업 직전 같은 단계여서 '이거 재미없네'라는 도처의 분위기로 대폭 수정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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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조서유기 슈퍼몽키 대모험(FC) 코드에 엄청난 코멘트가"



문제의 부분 : 디자이너 나카지마 카오루. 1960 아이치현 토요카와시 출신 26세 OOOO X고 싶어.

XX한 여자를 원해. 치츠쨩, 쿠리쨩, 좋아해 ! 좋아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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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리카 사토루의 꿈모험(FC) 새로운 숨겨진 메세지가 다시 발견 !! "


1. "みのりくみこきよはる"라는 암호를 입력하면?! → "실은 말이지. 실은, '에리카'는 '미노리'야. '미노리'는 말이지, 언니야. "

(뭔가 의미심장한 메세지가!?)


2. "あみやきていしよくさ"라는 암호를 입력하면?! → "테츠야는 이제 용서해주세요. 이와타 안도 야마기시"

(도대체 어떤 나쁜 짓을 한거야!?)


3. "ままかいしやこわいよ" 라는 암호를 입력하면?! → "나는 결코 마마보이가 아냐 ! 단지 응석부리길 좋아할 뿐이야. 우도퓨"

(그, 그렇습니까..)


4. "こいするおおまちくん"이라는 암호를 입력하면?! → "말할 수 없는 이 마음. 조금이라도 괜찮으니 당신에게 전하고 싶어. 사랑해.. T.O "


출처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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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43
1


BEST
사실 테디베어였습니다
13.10.09 17:32
(108714)

.***.***

BEST
와 오랬만이네요!! ㅊㅊㅊㅊ
13.10.08 23:54
BEST
'러브퀘스트'는 시작하자마자 신부가 사라졌을 때 '찾으러 갈거냐?'는 질문에 '싫어' 등의 행동을 계속 보여주면 곧바로 엔딩(?)이 나옵니다.
13.10.11 19:56
BEST
콜 오브 듀티 시리즈에서도 테디베어는 나오죠... 고전 2편에서 테디베어 인형으로 사격 연습하는 튜토리얼이 기억납니다...
13.10.09 00:21
BEST
저거 마리오 진짜 공식인가요? 노래좋네요..
13.10.09 01:29
(108714)

.***.***

BEST
와 오랬만이네요!! ㅊㅊㅊㅊ
13.10.08 23:54
슈퍼마리오 BGM만 해도 40kb가 넘을 거 같은데;;;
13.10.08 23:58
폴아웃에 테디베어 공장도 있던걸로 아는데
13.10.09 00:12
저거 폴아웃3에 나오는 테디베어 공장이죠. | 13.10.12 15:16 | | |
BEST
콜 오브 듀티 시리즈에서도 테디베어는 나오죠... 고전 2편에서 테디베어 인형으로 사격 연습하는 튜토리얼이 기억납니다...
13.10.09 00:21
콜옵 테디베어는 조금 의미가 다르죠 인피니티 워드 직원중 암으로 작고한 직원이 한명 있는데, 그 직원의 유가족으로 (직원 사망 시점에서 6세였던) 어린 딸이 있었다. 딸을 두고 세상을 떠난 직원을 위한 추모의 의미에서 넣은거라고 한다. http://mirror.enha.kr/wiki/%EC%BD%9C%20%EC%98%A4%EB%B8%8C%20%EB%93%80%ED%8B%B0%20%EC%8B%9C%EB%A6%AC%EC%A6%88/%ED%85%8C%EB%94%94%EB%B2%A0%EC%96%B4 트레이 아크 쪽에서 만든 몇개 빼곤 다 있어요 | 13.10.11 18:45 | | |
데드스페이스 아기와 어린이 괴물들은;?
13.10.09 00:34
BEST
사실 테디베어였습니다 | 13.10.09 17:32 | | |
그렇쿤! | 13.10.11 19:00 | | |
데드스페이스2때 방안에서 엄마하고 아기가 얼싸안고 같이 터진건 꽤 충격적이었음. | 13.10.11 23:06 | | |
마리오는 뭐가 문젠지 모르겠습니다 설명좀
13.10.09 01:26
옛날 쓰던 팩이 지금 사용하는 그림용량보다 적은데 그정도 되는 용량으로 마리오를 만들었다는 이야긴데 솔직히 이건 말이 안되는거 같은데?? | 13.10.09 01:33 | | |
내용은 마리오 이미지등을 현재 컴퓨터에서 JPG로 저장해보면 롬 용량보다 커진다는 건데 JPG로 저장한다는 게 함정인 듯. JPG가 아니라 GIF로 비교를 했어야 맞을 듯. 그리고 컬러는 16컬러로 말입니다. 저때는 단색 이미지가 많이 쓰였기 때문에 GIF 압축 방식이 훨씬 효율적이죠. 하얀 배경 커다란 이미지를 GIF와 JPG로 저장해보시고 용량 보시면 알 듯. 그리고 음악 경우에는 WAV가 아닌 MIDI 형태로 악보 데이터만 넣었을 테고. 8비트에서 딱히 벨로시티라든가 복잡한 정보 같은 것도 없을 거고 음만 넣으면 크게 크진 않을 듯. 음원은 하드웨어에 내장되었을테고. 사실 최적화 문제가 중요한데, 닌텐도 개발 툴들은 최적화 기능이 잘 되어 있습니다. 특히 저 스프라이트 이미지 쪼개주는 툴이 겹친 부분들 하나로 통합해서 용량을 최대한으로 줄여주죠. 온라인 게임같은 거 최적화 하면 용량 확 줄일 수 있는게 많긴 한데... 이게 다 개발 기간이고 돈이다 보니 안 하는 것 뿐. | 13.10.11 19:51 | | |
마리오 같은경우 용량때문에, 구름하고 풀하고 동일한 모양에 색만 바꾼거라죠. | 13.10.12 00:53 | | |
BEST
저거 마리오 진짜 공식인가요? 노래좋네요..
13.10.09 01:29
저둘 말고도 다른 버전도 있고 라이브버전도 있는거 보면 공식일겁니다. | 13.10.11 21:51 | | |
와 다 흥미롭네요.!
13.10.09 01:55
옛날겜들 용량진짜 상상이상으로 적은데 어떻게 그게되는지 진짜 궁금..
13.10.09 08:00
테디베어.....ㄷㄷ 만약 현실성을 위해 gta에서 어린아이가 길거리에 돌아다니면 문제가 되겟죠?
13.10.09 08:53
테디베어...폴3할때 집에다가 잔뜩 장식했었죠..
13.10.09 09:19
으아아아카아카ㅏ아카아카아카아카아카앜 왕의 귀환
13.10.09 12:36
오오 엄청나게 오랜만에 보는 이 기분! 역시 루리 괴담게는 이런글이 제맛인듯 추천!
13.10.09 16:17
이거보려고 여기까지 왔습니다
13.10.09 18:07
폴아웃할때 테디베어 보이는족족 주서다가 들고다녔는데.. -_-;; 워킹데드할때도 텐트안에 인형있었는데.. ㄷㄷㄷ 테디베어라는게 저런뜻이구나..
13.10.11 18:08
워킹데드는 아이 좀비에 시체까지 나오잖음? | 13.10.11 22:32 | | |
덕이 괴상망칙한 좀비랑은 거리가 멀지않나요.. | 13.10.12 00:53 | | |
(12773)

.***.***

제가 생각하는 마리오 최고의 보컬곡은 역시 이것.. 물론 90년도에 정식으로 발매된 앨범입니다. BGM들에 모두 가사 붙여서 나온 앨범이었죠.(LA 에서 녹음했다고...) 거기에 굼바 목소리가 하야시바라 메구미였던걸로 기억나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T_nv6MtS2f4
13.10.11 18:15
숨겨진 코드의 OOOO XXXX부분을 번역하려 했으나 수위가 높은관계로 안알랴줌
13.10.11 19:21
(669386)

.***.***

보장지요? | 13.10.11 19:55 | | |
(8730)

.***.***

ㅂZ...ㅎㄹㅌ... 치츠쨩 쿠리쨩은 각각 질(膣),ㅋㄹㅌㄹㅅ | 13.10.11 23:41 | | |
치쯔쨩! 베따베따~ 쿠리쨩! 쿠리쿠리~ | 13.10.12 00:57 | | |
보지 핧고싶어임. | 13.10.12 03:40 | | |
오망꼬 빨고 싶어, 야한 여자가 좋아 | 13.10.12 17:32 | | |
BEST
'러브퀘스트'는 시작하자마자 신부가 사라졌을 때 '찾으러 갈거냐?'는 질문에 '싫어' 등의 행동을 계속 보여주면 곧바로 엔딩(?)이 나옵니다.
13.10.11 19:56
LOL 애니가 아이시체를 들고다니면서 좀비로 만들어서 공격시키는 것이었군. 사실 네크로맨서였쿠나
13.10.11 22:02
다들 잊으셧나요 . . . . . . 우리가 쓰는 윈도우와 익스플로러를 쓰다보면 지금도 별별 기괴한 현상을 경험합니다...
13.10.11 23:47
오늘도 힘차게 마리오가 달린다 달려. 피치 공주를 구하러 가자 가자! 오늘도 힘차게 마리오가 달린다! 오늘도 힘차게 점프! 오늘도 힘차게 코인을 찾아라! 오늘도 나아가자 마리오! 버섯을 먹으면 수퍼 마리오 플라워를 먹으면 파이어 마리오 쿠리보다 노코노코다 매트다 쓰러뜨려라! 마리오는 언제나 힘쎄고 강하다!
13.10.12 00:48
버섯들에게 걸린 마법을 풀 수 있는건 피치공주 뿐입니다. 하지만 피치공주는 머나먼 성의 지하에 갇혀있습니다. 아아.. 평화롭고 꿈이 있던 그 시절. 다시한번 그 때로 돌아간다면. 피치공주를 구해내어 또 다시 평화로운 버섯왕국을 세우기 위해 마리오는 오늘도 나아갑니다. | 13.10.12 00:51 | | |
혐오주의라고 써있어서 조심스럽게 봤는데 의외로 혐오스러운건 없네
13.10.12 04:10
이분이 올리신 게시물들이 ㄷㄷ해서여 | 13.10.12 15:17 | | |
폴아웃3할때 메가톤 집에 테디베어 잔뜩 모아 놨었는데...
13.10.12 08:10
폴아웃에 테디베어들을 생각하니 갑자기 소름이 끼친다.. 가뜩이나 사람 없는집에 테디베어만 덩그러니 있으면 좀 무서운데...
13.10.12 10:21
이런거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13.10.16 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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