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모 링크랑 요약은 맨 밑에 있음)
..
(3줄요약 제일 밑에 있어요.)
일단 철학적 SF스토리기반 게임. 위 영상의 저건 간혹 있을 전투고...
전투도 특징이 있어요.
게임 진행중의 BGM이 마치 완다와 거상처럼 자연스럽게 전투로 이어지도록 만들겁니다.
공격과 방어페이즈로 나뉘는데, (왼쪽이 주인공, 오른쪽이 적)
공격
처음에 문이 열리면 녹슬고 구멍뚫린 철판이 나오는데,
설정상 공격때 적의 헛점이 보이는것. 즉, 거대한 적의 몸이 확대되어서 헛점들이 보이는 셈이죠.
영상에서 보여지는건 5칸인데, 주인공이 스토리따라 얻게되는 무기의 공격력이 곧 맞출 수 있는 표적 개수가 되어 결과적으로 공격력이 늘어나는 식입니다.
(레벨링 시스템은 없음.)
매우 특징적인게, 전부 다맞추면 크리티컬로 데미지가 1.5배가 들어가는데, (5발짜리라면 사사오입으로 8이 들어가는거)
맞출 수 있는 시간은 무기를 바꿔끼어도, 플레이 타임이 지나도, 게임 통틀어서도 변하지가 않습니다. (스토리에 따라 바뀔순 있지만..)
즉, 데미지 7,11,19짜리 총도 있지만, 실력이 모자란다면 7짜리를 들고 다맞추는것이(7*1.5=11) 11짜리를 들고서 다 못맞추는것보다(최대 10) 데미지가 훨씬 많이 들어간단겁니다.(의외로 빨리닫힘.)
결국 플레이어가 잘한다면 11개를 끼고서 개기면 되는거고, 플레이어의 실력이 낮다면 아무리 좋은무기를 껴도 큰 도움이 될 수 없단겁니다.
왼쪽 위에 총알이 보이는데, 쏠때는 안줄어들지만 빗맞췄을때 줄어들어갑니다.
총 5번을 빗맞추거나 보이는 표적을 다맞추면 곧바로 공격페이즈가 닫혀버리고 방어로 진입합니다.
이 다섯번의 기회는 방어페이즈에서도 쓰입니다.
방어
화살표 네개가 그려진게 플레이어야. 굉장히 먼 위에서 탑뷰식으로 바라보는거라 생각하면 됩니다.
주황색/초록색/회색 등은 그 필드의 색이고.
우리가 흔히 알던 피하고 때리고 하는 액션겜이라 보면 되고, 거기서 때리는것만 빼고 무조건 피하는것만 하는거죠.
이때 공격페이즈에서 허비하지 않고 완벽하게 다 잘맞췄거나 그냥 시간지나기로 가져온 5번의 기회가 여기서"대쉬" 쓰입니다.
스토리는
외계의 어느 행성의 특이한 로봇부족이, 인간이라는 외계인이 온다고 너무 신나서 이리저리 쏴재끼고 환영식 등, 상당히 철학적인 요소를 품고있는 스토리.
티저도 검은화면에 마치 스타크래프트 CNN뉴스처럼 "만약에, 우리의 몸을 구성하는 물질이 달랐다면 어땠을까요? 동족끼리 전쟁을 하고, 서로에게서 빼앗으며, 상처입히지 않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리의 기원이 달랐다면, 우리의 종교들이 달랐다면...어쩌구~"
하면서 우리세상 인간들 뉴스인것처럼 하다가,
로봇이 끼릭 끼릭 오더니"외계인이 우리 행성으로 온다는것에 대해 참으로 놀라울 따름입니다. 이상, ~~~뉴스였습니다." 하더니 화면이 양쪽에서 쾅! 닫히고
이 타이틀이 페이드인 됩니다.
뭐 있을법한 클리셰입니다만..
데모플레이
https://drive.google.com/file/d/0BzmkjmWP5Ax2M0tQX1dKcktjNG8/view
게임 시작 후 위를 본채로 Z 누르면 데모를 해볼 수 있습니다
공격 : Z
이동/회피 : 방향키
피할때 대쉬 : 쉬프트키
※ATT와 BID가 나뉘어있는데, ATT는 위에 쓴 전투 방식이고, BID는 페이즈 넘김 없이 마치 언더테일의 ACT처럼 그 케릭에 따라 상호작용하게 만들 예정입니다. 아직은 1타에 죽도록 만들어서 기능이 없습니다.
1. 게임 재밌나요? (데모플레이)
2. 킥스타터 후원받아보면 받을 수 있을까요?
3. 같이 만들어갈 그림게이 모집합니다... ㅠㅠㅠ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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츠쿠르로 만들고있습니다. | 17.05.13 19:0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