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썸네일을 위한 스포인데 왜 썸네일로 이 사진 안나오지...)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저번에 키시류오 글 마지막에 예고했던 제이데커와 듀크파이어를 모두 완성한 지
꽤 됐었는데 이제야 글을 올리네요.
사실은 만든 것들을 현실에서 만들려고 레고를 구입하려 했으나,
50만원 이상이 필요하길래 뭔가 그 때 역시 레고는 비싸네 이러면서
그냥 프로젝트를 그만뒀었죠. 그런데 만들어놓은게 아까워서 그냥 데이터로라도 끝을 보기로 했습니다.
뭐 어쨌든 사설이 길었네요. 구경해봅시다.
(원래는 한꺼번에 파이어제이데커를 소개하려 했으나 너무 길어질 것 같아서
나누기로 했습니다.)
비클모드의 데커드입니다.
경찰차의 모습입니다.
완전변형과 경찰차의 완벽한 모습 이 두 마리 토끼를 잡기위해서
꽤나 애를 썼습니다. 대충 반반씩 잡은 느낌이 되었네요.
옆모습입니다.
그래도 꽤나 괜찮습니다.
(저만 그런건 아니기를...)
뒷모습입니다.
라이트나 번호판도 최대한 구현하려 노력했습니다.
그러면 변신을 해볼까요.
그 전에 일단 제이로더부터 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이 친구도 데커드와 마찬가지로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 꽤나 노력했습니다.
전 아무래도 많이 부족하다 생각했는데 이렇게 고퀄리티의 사진으로 보니
원작과는 약간 다를 지 모르겠지만 꽤나 괜찮네요.
옆모습입니다.
저 폴리스를 영어로 세겨넣기 위해 정말 고생했습니다.
반대편에도 잘 새겨넣었습니다.
뒤쪽 위에서 보면 이런 느낌입니다.
제이데커의 발을 최대한 접은 모습이네요.
날개의 길이도 로봇일 때를 생각하면 만들었는데
제이로더 모습일 때도 괜찮은 길이였습니다.
둘을 같이 세워봤습니다.
적절한 크기감입니다.
전 그냥 최대한 원작과 비슷하게 만들려고 했을 뿐인데
크기가 커져서 놀랐습니다. 그래서 현재는 현실에서도 만들어보기 위해서
작은 크기로도 만들고 있습니다.
옆에서도 한 장 찍어봤습니다. 좋군요.
여러 각도에서 봐줍시다.
대충 이정도면 비클 모드는 많이 본 것 같으니 이제 변신해봅시다.
관절을 움직이는 건 ldd프로그램에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튜디오2.0에서는 그런 부분이 좀 불편하더군요.
일단 경찰 배지같은 부분의 가운데를 떼어내고,
경광등 부분과 경광등 부분과 데커드를 연결하는 저 1x1 부품도 떼어내어 줍니다.
그리고 옆 부분의 창문을 펴주어서
다리 관절이 움직일 때 방해가 안되게 해줍니다.
그리고 다른 완구에서처럼 다리를 쭉 펴줍니다.
정확히는 무릎 부분이겠네요.
그리고 차 앞 유리를 이중 관절을 이용해서
잘 접어줍니다.
등짐 없는 완전변형은 많이 힘들었기에 포기했습니다.
그리고 저기에 있는 경광등이 연결되어 있던 부품을 돌려서
뒷 유리가 접힐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그러면 뒷 유리 부분이 깔끔하게 접혀 더 큰 등짐이 되어줍니다.
번호판 부분도 접어서 최대한 등짐의 부피를 줄여줍니다.
그리고 여기 붙어있는 이 의문의 부품들을 떼어서
(완전변형이지만 떼었다 붙였다는 어쩔 수 없었습니다.
그렇게 되면 최소한의 완전변형이라고 해야하려나요. ㅠ)
가슴에 붙여줍니다. 이걸 붙인 상태에서도 변신은 물론 가능하지만
그럼 이 부분이 튀어나와서 볼품 없는데다가 합체할 때 어차피
떼어내는 부품이라 저런식으로 처리했습니다.
아 참고로 이 어깨 부분의 뒤에가 비어있는데요.
사실은 이런 모습입니다.
저 부분을 저렇게 붙여놓으면 관절 부분이 프로그램 상 움직이지를 않습니다.
하지만 저 부분만 떼면 관절이 잘 움직입니다. 아무래도 프로그램이 구현을 못한 듯 합니다.
일단 이건 참고이니 넘어갑시다.
허리의 이 부분을 돌려서
앞 스커트를 만들어줍니다.
옆에 부품도 마찬가지로 자리를 돌려주면 스커트 부분이 되어줍니다.
그리고 저기 저 빨간 부품을 아래로 내려주어
데커드의 허리를 보강시켜 줍니다.
저 부분은 원작에서 데커드의 총이 수납되어 있는 공간인데
총 수납은 저 크기에 불가능 했기에 그냥 구현만 시켜주었습니다.
이제 그냥 펴주기만 했던 다리를 정리해봅시다.
일단 그 전에 데커드의 발 등에 붙어있던 저
파란색 타일같은 부품을 떼어내어
스커트 부분에 붙여줍니다.
그럼 완벽한 앞 스커트가 되어 줍니다.
그리고 발 부분을 이중 관절을 이용해서 잘 펴줍니다.
대충 이런 모습이 됩니다.
앞에서 보면 이런 느낌으로 이게 무슨 발이냐 싶지만
다리를 멋진 각도로 벌려주고
발 부분의 각도를 잘 맞춰주면 얼추 발 같아 보입니다.
완전변형을 하면서 발의 비율까지 완벽하게는 하기 힘들더군요.
그래서 대충 저런 식으로 표현해주었습니다. 물론 교체해서 더 훌륭한 비율이 될 수도 있겠지만
귀찮아서 저런 식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그리고 차의 앞 타이어를 떼어서 저 부분에 붙여주고
(안 떼면 차의 옆 문 부분이 정리가 안되어서 저런 식으로 했습니다.
원래는 바퀴가 없는 상태로 만들었어서 괜찮았는데 바퀴를 달아보니 안되더군요
그래서 결국 저런 식으로 되었습니다.)
차의 옆 문 부분을 접어주고
옆 창문 부분도 깔끔하게 접어줍니다.
그리고 저 창문 부분을 앞에서 봤을 때 안보이게 내려줍니다.
차의 천장이라고 해야 되나 그런 부분도 내려주면 무릎 관절이 더 많이 움직여집니다.
그런데 그것까지 내린 사진을 안 찍었네요. 왜일까요. ㅎㅎ;
이제 어깨 부분을 잘 펴주고 팔도 멋진 각도로 돌려줍니다.
떼어내었던 경광등과 그 장식 파츠도 그냥 앞에서 잘 안보이게 아무 곳에나 붙여줍니다.
그리고 남았던 그 1x1 부품으로 목을 만들어주고
어디선가 나타난 데커드의 머리를 붙인 후
(이것만큼은 도저히 완전변형이 힘들어서 이런 식으로 표현했습니다.
그래서 이후의 제 모든 레고 로봇 수사대들은 이렇게 어디선가 머리가 나타나게 됩니다...)
정말 무언가를 잡을 수 있는 기능만 있는 손을 돌려 주면
데커드 변신 성공입니다.
변형과 프로포션 이 두가지를 모두 잡기 위해
꽤나 많이 노력했었습니다.
아 관절도 잡았군요.
옆 모습입니다.
자동차의 모습을 표현하기 위한 부분들이
차곡차곡 접혀있는 모습이 눈에 띄지만 이 정도가 한계였습니다.
뒷모습입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꽤나 잘 표현 된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 건 아니기를 바랍니다.
뭐랄까 현실적인 각도로 봐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보다 큰 로봇들이니까요.
뭔가 이런 각도로 보니 크기가 더 커보이네요. ㅎㅎ
정말 많이 분포되어있는 관절들을 사용해서 포즈 몇개를 잡아보았습니다.
이 모습은 달리고 있는 모습이려나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포즈를 잡다보니 좀 어렵고 답답해서
복잡하거나 어려운 포즈들은 잡아주지 못했습니다.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냥 멋진 포즈입니다.
정말 관절 만큼은 변형 기믹 덕분에 넘쳐납니다.
그리고 그 강도도 괜찮을 거라 봅니다.
제가 현실에서도 레고 메카닉을 많이 만들어보았기에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아마 대충 색을 신경쓰지 않는다면 현실에서도 데커드까지는 만들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뭐 그래봐야 레고를 더 사고싶은 욕망만 늘어날테니 포기했습니다.
포즈 하나 하나가 프로그램에서는 취해주기 힘들어서 한 포즈를
여러 각도에서 찍어주었습니다.
데커드의 무기인 그 형사 리볼버처럼 생긴 총도 만들어주었습니다.
대충 원작에서처럼 두 손으로 잡고있는 모습도 표현해줄 수는 있습니다.
뭐랄까 데커드가
"멈춰라! 멈추지 않으면 발포하겠다!" 라고 하는 것 같네요.
이걸 만들기 위해서 만화를 많이 돌려봐서 더 그런 것 같네요.
그리고 대망의 그 포즈입니다.
"꼼짝마! 로봇수사대 데커드다!"
삐용삐용삐용
그 경찰 수첩같은 것도 최대한 작게 하지만 최대한 원작과 비슷하게 만들어는 주었습니다만
많이 부족하네요.
원작과 마찬가지로 펼쳐지면서
그 배지 부분이 드러납니다. 물론 표현의 한계로 저런 모습이긴 하지만 말입니다.
그래도 이렇게 보니 뭔가 그냥 멋있네요.
이제 데커드의 로봇 모드도 다 보았으니 이젠 대망의 제이데커로의 합체입니다.
일단 데커드는 비클 모드에서 합체를 준비합니다.
제이데커의 발을 펴주고 저 날개 옆에 뜬금없이 달려있던 긴 검은색
부품을 접어줍니다.
그리고 원작에서처럼 제이로더의 옆 부분을 접어줍니다.
허나 원작에서는 한번에 접히지만
현실적으로는 한번에 접히려면 허벅지가 굉장히 길어져야 하기 때문에
두번 접히는 걸로 표현해봤습니다.
일단 그전에 레고의 부피를 고려했을 때 두번 접히면
원작에서와는 다르게 색깔이 화려한 부분이 겉으로 들어나기 때문에
그것 때문에 붙어있던 검은 색의 의문의 부분을 접어주어
잘 가려줍니다.
이젠 그냥 잘 접어주면 됩니다.
그러면 대충 이런 모습이 됩니다.
색이 조금 드러나는데 그걸 가릴려고 더 이상한 부품들을
붙이는게 더 어색해서 최대한 저런 식으로 가리면서 표현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뭐랄까 레고의 한계인 것이려나요.
반대편도 저렇게 기다란 부분을
이렇게 접어주어 나머지도 잘 접어준 후 세워주면
대충 제이데커의 다리 부분은 끝났습니다.
이제 어깨와 팔을 움직여줍니다.
원작에서의 변형 시퀀스와 거의 똑같이 만들었습니다.
어깨를 옆으로 내려주고
팔을 이리저리 움직여서
잘 펴주면 됩니다.
이게 상당히 간단하지만
레고에서 이 시퀀스를 표현하기 위해 정말 많은 시간을 들여 노력했습니다.
뭐랄까 간단하긴 한데 비율을 살리면서 관절도 살리면서 관절의 강도도 신경쓰며
레고의 부피를 잘 따져가며 만들려니 힘들더군요.
그러니 정말 열심히 잘 돌려줍시다.
마지막으로 어깨를 돌려서 정 위치에 두며 됩니다.
저 변형 때문에 팔뚝 부분이 좀 얇아졌습니다.
그래도 앞에서 봤을 때는 좀 괜찮습니다.
어레. 이 스샷은 뭐지.
아마 관절이 정말 많다는 걸 보여주려고 한방 찍은 것 같기도 합니다.
잘 모르겠네요.
이제 원작과 동일하게 제이로더의 날개 부분은 등으로 넘겨줍니다.
그리고 멋지게 촥 펼쳐주면 끝입니다.
이건 뭐 어려운 건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 프로그램이 이상한게 뒤로 넘겨주기 위한 연결 부품을 잘보시면
하나는 연결되어 있는데 하나는 비어 있습니다.
강하게 하기 위해 두 개로 만들었는데 두개로 만들면 이상하게 관절이 구동이 안되더라구요.
프로그램 안에서는 그래서 스샷을 찍을 땐 아까 데커드의 어깨처럼 떼어내고 진행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앞 스커트를 움직이면서 자연스럽게 만들고
어디선가 나타난 옆 스커트를 껴줍니다.
원래는 이게 탈부착식이 아니었는데 만들고 그 제이로더 옆의 판떼기같은 부분을
접어보니 저 옆 스커트가 걸리더군요.
그렇다고 저걸 빼면 건맥스 캐논이나 파이어 제이데커일 때 검집을 붙이는게 안되어서
어쩔 수 없이 탈 부착 식으로 만들었습니다. 유일하게 완전변형이 아닌 부분이네요.
(아 손도 아니네...)
무릎의 저 부분을 원작에서의 모습처럼 내려줍니다.
그럼 제이로더의 변형은 끝.
이 아니네요.
자 허벅지의 뒷 부분을 여러분은 보고 계십니다.
저 부분에 왜 관절 부품이 있을까요.
짜잔! 열어보면 제이데커의 손이 있답니다.
허허헣... 사실은 원래 저 부분이 그냥 레고로 꽉 채워져 있었는데
어차피 꽉 채워져있던 비워져 있던 크게 상관이 없어서
탈부착 식이던 손을 넣을 수 있게 설계해봤습니다.
그 손은 팔에 잘 끼워주면 됩니다. 그럼 제이로더는 진짜로 변형이 끝납니다.
데커드는 아까처럼 경광등 부분과
그 1x1 부품을 떼어내어 줍니다.
그리고 차의 앞 유리 부분을
좀더 내려줍니다. 굳이 이럴 필요는 없지만
그냥 이러면 뭔가 제이데커일 때 더 자연스러운거 같아서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차의 옆 유리 부분을 앞으로 슬라이드 해줍니다.
하여튼 간에 저 레고 부품 덕분에 레고 메카닉을 만들 때 정말
편하고 좋습니다.
그리고 차의 뒷 바퀴를 떼내어서
대충 저기 저 빈 곳에 붙여줍니다.
그리고 원작에서처럼 꺾어줍니다.
그 다음에 깔끔하게 차의 옆 문 부분도 꺾어줍니다.
그리고 차의 옆 유리 부분을 움직여줄 수 있는 만큼 움직여서
뭔가 넥 카라처럼 만들어줍니다.
이것도 굳이 할 필요없지만 하면 멋있길래 해주었습니다.
깔끔하게 접어주는 것도 잊지 않습니다.
대충 다 하면 이런 느낌입니다.
그런데 굳이 왜 앞에서 한번 더 스샷을 찍었을까요.
피곤할 때 해서 뭔가 이상하네요.
저기에 있는 하얀 부품도 꺾어서 간지를 더해주면 데커드의 변형도 끝입니다.
이제 어디선가 나타난 제이데커의 머리를 붙여주고
경광등 부분을 머리 위에 붙여줍니다.
아 저 하얀색의 1x1 부품은 남습니다.
뭐 어딘가에 그냥 붙여둘 수는 있습니다. 워낙 작아서 아마 티도 안날겁니다.
이제 데커드의 가슴이었던 저 부분과
이상하게 다 하얀색인데 혼자서 파란색이던 부분을 붙여주면
제이데커로의 합체 성공입니다.
뭔가 원작에서도 힘겹게 성공했었는데 레고로도 힘든 느낌이네요.
그래도 이렇게 여러 장으로 봐서 그렇지 현실에서 하면 어렵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제이데커 등장. 정말 멋있습니다.
또 저만 그런 건 아니겠죠? 제발 아니기를 바랍니다.
옆모습입니다.
데커드와는 다르게 옆 모습도 훌륭합니다.
뒷모습입니다.
마찬가지로 뒷모습도 훌륭합니다.
팔 부분이 좀 빈약한 건 아쉽지만 대충 완전 변형이니까 괜찮습니다.
가슴 부분을 확대해 보았습니다.
원작에서의 모습을 최대한 표현하려 노력했습니다.
다리 부분도 마찬가지입니다.
역시 이런 큰 로봇은 아래에서 올려다보면 뭔가 현실적이면서
더 웅장하고 거대해보입니다. 그런데 이 친구는
팔이 얇아서 좀 어울리지 않는 느낌이네요 ㅠ
이 친구는 큰 만큼 관절을 움직이기가 더 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몇 장 없습니다만 무장도 잘 만들었기에 포즈를 취해봤습니다.
다른 용자들은 검 들고 설치는데 혼자 전기 진압봉 들고 있는 제이데커의 모습.
그 총도 훌륭하게 표현해 냈습니다.
데커드와는 다르게 무장도 크기 때문에 표현하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아. 뭔가 포즈가 별로 없어서 관절이 안 좋은 것 같지만 관절은 좋습니다.
강도도 물론 좋습니다. 그런데 프로그램 안에서는 뭐랄까 제 마음대로 움직이기가 어렵네요.
원작에서처럼 총 변형도 물론 가능합니다.
같은 장면을 더 멀리서 찍어봤습니다.
포즈가 더 있을 것 같지만 없습니다.
먼 훗날 돈이 많이 생겨서 현실에서 이 친구를 만들어낸다면 그 때 더
포즈를 취해서 올리고 싶네요.
이렇게 제이데커의 소개는 끝이 났습니다.
최대한 원작에서의 모습과 완전변형 그리고 관절의 자유도와 강도
정말 많은 토끼를 잡기위해 노력했고 그 노력이 잘 된 것 같아서 기쁩니다.
이제 다음 글은 당연히
데커드의 친구 듀크와
파이러로더가 합체한 듀크 파이어 그리고
그 듀크 파이어와 제이데커가 합체한 파이어 제이데커입니다.
그런데 글을 더 쓰고 싶은데 너무 더워서 컴퓨터 앞에 있기 힘드네요.
그래도 뭐 금방 올릴 겁니다. 그럼 듀크파이어 글에서 다시 만나요!
오른쪽을 갔네요 ㅎㅎ 좋게 봐주셔서
정말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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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멋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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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19.08.10 19: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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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으로 나오면 바로삽니다 | 19.08.17 18: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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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저도 어렸을 땐 몰랐던 사실이죠 | 19.08.10 19: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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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태극기 움찔움찔 거릴때부터 안좋은 촉이 팍 오더군요 역시나...ㅜ.ㅜ 그리고 어렸을때 가끔 완구점 가보면 손오공에서 뽑아내던 완구물량 부족하면 타카라에서 수입해서 스티커만 겉에 살짝 한글화해서 붙여서 팔던 완구케이스도 봐서 감이 왔었습져 | 19.08.17 23: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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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나이먹은 지금도 자연스레 생각나는 오프닝이죠 ㅎㅎ | 19.08.10 19: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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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ㅎㅎ | 19.08.11 18:5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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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실히 변신까지 구현하긴 쉽지 않았습니다 ㅎㅎ 따봉 감사합니다! | 19.08.11 19: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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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하고 계셨다니 너무 오래 걸린 것 같아서 죄송하네요 감사합니다! | 19.08.17 18: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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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단하다니 과찬이십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19.08.17 18:21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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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들
그런 것 같기도 하네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7 18: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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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멋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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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있다고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 19.08.17 18: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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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를 위해 싸~우는 로봇 수사대 K캅스!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8 13:3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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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DD라는 레고 프로그램으로 설계한 후 STUDIO2.0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랜더링한 사진입니다. 변형 과정은 LDD 프로그램 스크린 샷입니다. | 19.08.18 13: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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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완전 감사합니다 ㅎㅎ | 19.08.18 13: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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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19.08.18 13: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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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 제이데커로의 합체 기믹과 변형 기믹 때문에 희생된 팔입니다. 저도 굉장히 아쉽습니다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8 13: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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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지다고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19.08.18 13: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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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어 제이데커로의 합체 기믹과 변형 기믹 때문에 어쩌다보니 그렇게 되었네요 ㅠ 저도 아쉽습니다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8 13: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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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추가로 올린 듀크 파이어를 보신다면 간지가 무엇인지 보실 수 있을 겁니다.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8 13: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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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많은 분들이 지적해주시는 군요 ㅠㅠ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여러 변형 기믹들로 희생된 프로포션의 팔이라 저도 아쉽습니다.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8 13: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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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다찐 | 19.08.18 11: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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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한 프로포션을 살리면서 합체와 변형 기믹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8 13: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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ㅎㅎ 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19.08.18 13: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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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친구뿐만 아니라 파이어 제이데커로의 합체도 생각해야 했기 때문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알아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ㅎㅎ | 19.08.18 13: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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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개인적으로 듀크파이어가 더 구현하는데 힘들었던지라 애정이 더 갑니다.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8 13: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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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 그래도 다른 분이 추천해주셔서 한번 신청해봤는데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 19.08.19 18:01 | |
삭제된 댓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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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쏘니
저도 그 점 때문에 다른 용자물보다 더 재밌게 봤습니다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9 18:0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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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찬이십니다 ㅎ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19.08.19 18:01 | |
(IP보기클릭)222.118.***.***
너.. 너무 멋지잖아..
(IP보기클릭)116.42.***.***
ㅎㅎㅎㅎㅎ 뭔가 적절한 듯한 그림이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9 18:02 | |
(IP보기클릭)125.1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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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생을 알아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 19.08.19 18: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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으어어... 어렵네요 ㅎㅎ 댓글 감사합니다! | 19.08.19 18:02 | |
(IP보기클릭)124.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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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19.08.19 18:0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