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단순 무식하게 어려운 모바일 퍼즐게임 하나를 출시했는데 출시 후 고민거리가 생겨서 순수 게이머 분들께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개발할 때 컨셉이 1인 개발의 장점(?)을 살려서 그냥 내 마음 가는 데로 퍼즐을 만들고 대신 유저들이 이것저것 시도하면서 실패를 반복하다 보면 방법을 찾을 수 있는 코어 한 퍼즐게임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렵다 하더라도 재밌게 어려워야지 단순 무식하게 어렵기만 한 게임을 만들려고 했던 건 아닙니다.
게임을 조금 하는 사람들은 전부는 아니라도 대다수의 퍼즐들은 여러 번 실패하다 보면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라면 조금 더 쉽게 업데이트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으로 가장 다양한 층의 게이머들이 모여있는 루리웹 유저분들께 조언을 구하고 업데이트 방향을 결정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아래 영상의 마지막과 같은 개발자 맘대로 설정한 방식으로 해결하는 퍼즐들이 대부분인 게임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zongooappa.EnterThePortal
그리고 리뷰를 보시면 지인들이 남긴 무조건 5점 주즈아~~ 리뷰를 빼면 어렵다는 의견이 대부분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ㅜㅜ;
제 게임이 정말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에게도 단순 무식하게 재미도 없고 어렵기만 한 퍼즐들인지 아니면 게임을 즐기는 유저 입장에서는 어렵지만 나름 해결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인지, 게임 출시하고 1주일 만에 자괴감에 빠진 불쌍한 1인 개발자에게 많은 조언과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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