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작업기 입니다.
시트프레임과 테일램프를 작업할 차례입니다.
아...Fxcking... 클리어 파츠를 형상따라 부분도색 하랍니다.
부품 분할 좀 더 해 주면 편한데 말이죠.
투덜거리면서 반광블랙은 클리어파츠 바깥부분에, 클리어 레드는 안쪽에 마스킹 노가다를 하여 도색했습니다.
바디 파츠와 테일램프 파츠 사이에 도금 파츠를 넣어서 테일램프 표현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시트 프레임과 결합합니다.
여기까지 작업하고 뭔가 다른 바이크 킷과의 위화감을 느낍니다.
그게 뭘까... 머리를 굴리다가 알아차렸습니다.
번호판...번호판이 없다!
시트 프레임과 본체를 결합하고 아래를 요리조리 살펴보고 메뉴얼을 보아도 번호판은 없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사이드 미러도 없습니다!
궁금해서 이리저리 웹을 뒤지다 발견하였습니다.
왼쪽 하단에 가격과 함께 써 있는 공도주행불가
그냥 서킷에서만 타라는 그런 바이크 였군요...
궁금증도 해결되었으니 다음 작업으로 넘어갑니다.
시트 부분을 도색합니다.
메뉴얼 지정 컬러는 XF-85 러버블랙 이지만 도료가 없으므로 XF-61 다크 그린과 블랙을 조색하여 사용하였습니다.
에어덕트에 매쉬를 순접으로 붙여줍니다.
나중에 프론트 카울과 결합시 매쉬때문에 결합이 어려울 수도 있기 때문에 잘 붙여주고
데칼 가위로 메쉬 결합 부분의 형상에 맞게 다듬어 줍니다.
이 과정에서 매쉬 부착시 순접 백화 현상이 종종 일어나기 때문에 부착 후 도색으로 넘어가야 도색을 두 번 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프론트 덕트파츠와 덕트라인 입니다.
덕트라인은 외부로 드러나는 부위이기 때문에 바디컬러로 도색 후 미리 유광마감을 해 두었습니다.
덕트 결합 전에 핸들을 작업하여 줍니다.
전 핸들 도색이 제일 귀찮아서 (=작은 파츠에 색상이 3~4개 들어가니까) 되도록이면 미뤄두었다가 합니다.
H2R은 다른 바이크와는 다르게 핸들에 붙어있는 버튼이 레드나 옐로가 아니라 그립과 비슷한 미디엄 그레이 입니다.
XF-20으로 슥슥 칠해줍니다.
그리고 결합.
이리저리 널부러져 있던 파이프들을 결합하여 줍니다.
에어덕트 파츠도 결합하여 줍니다.
처음 보았을 때는 저 덕트 라인이 프레임인줄 알았는데 도색하느라 이리저리 실차 사진을 찾아보다가
아래와 같은 구조였다는 것을 알고 감탄하였습니다.
프론트 에어덕트로 유입된 공기가 덕트 라인을 따라 옆구리로 흘러서 터보챠져를 지나 인테이크에서 실린더로...
공돌이 감성에 직격탄을 때려주는 구조입니다.
2~3일 빨리감기를 합니다.
유광 마감 2회하고 널어두었던 외장 파츠를 하나하나 결합하여 줍니다.
기름통을 결합하고...
시트를 올려줍니다.
나중에 알아차렸지만, 시트 왼편의 금속 인렛 씰이 작업 도중에 옷에 쓸려서 사라졌습니다. orz
Ninja 중에 i 가 사라졌네요. 스웨터 손목 부분에 걸려서 어디론가 사라진 것 같습니다.
빠진 글자로 놓아두기도 뭣하니 아예 글자를 제거하였습니다.
허탈한 마음을 다잡고 외장 파츠를 모두 결합합니다.
이리저리 둘러보아 도색 까진 곳은 없는지 체크한 후 마지막 인렛 씰을 붙입니다.
마지막 콧등이에 인렛 씰을 붙여서 완성입니다.
아래부터는 촬영 부스로 옮겨서 이리저리 찍은 사진입니다.
촬영 후에는 작업대 위에 V Max를 밀어내고 잘 두었습니다.
지금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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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 공도주행가능한 H2가 있지요 H2R은 프라도 간지폭발이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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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신 공도주행가능한 H2가 있지요 H2R은 프라도 간지폭발이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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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2도 나와주었으면 합니다. 비슷한듯 안비슷한듯 한게 멋지더군요. | 16.12.19 21: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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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신 킷이라 비교적 스트레스 없이 만들 수 있습니다. 강력추천이예요~ | 16.12.20 16: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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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오래 걸렸네요 ^^; 완성하신 사진 잘 봤어요~ | 16.12.27 15: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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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이맥스... 킷이 아오시마에서 나온 것 밖에 없어서 겁나게 힘들게 작업했어요;; 실제로 보면 타미야 킷과 비교해서 디테일이 많이 떨어집니다. | 16.12.27 15: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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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유툽 동영상 봤는데 리플에 페이크다 아니다 말이 많더군요 ;; | 16.12.27 15: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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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10마력이면 제 차랑 비슷한수준이군요 혹시 바이크에 토크개념도 있나요? | 16.12.26 00: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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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연히 엔진돌리는 머신인데요. 바이크는 특히나 저속토크가 중요해요. | 16.12.26 01:2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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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규제가 강화되면 더더욱 슈퍼바이크들은 슈퍼차저로 갈듯 합니다. 좀더 효율적인 터보차저를 안쓰는 이유를 알아보니 터보랙 같은 구간이 생기면 코너돌다가 문제가 생길수 있다는 군요 ㄷㄷ | 16.12.26 02: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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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크 = 회전력 마력 = 토크 x 시간당회전수 입니다. | 16.12.26 12: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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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크기가 커서 양키 형들이 타야 좀 어울려 보이더라구요.. | 16.12.27 15: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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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2.. 부럽습니다 ㅎㅎ | 16.12.27 15: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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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 감사합니다. ㅠㅠ 실제로 보면 부족한곳이 많아요... | 16.12.27 15: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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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드미러가 없더라구요.. 앞에 사이드미러같이 생긴건 카나드였습니다. 워낙 빠른 머신이라 날아갈까봐 다운포스가 필요한가봐요.. | 16.12.27 15: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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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2R 옆에 서면 파니갈레도 좀 후져보이는 기분이 들어요 ㅎㅎ; | 16.12.27 15: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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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부품은 일체형일겁니다. 같이 안돌아가염. | 16.12.26 21: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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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체형 입니다. 가끔 옵션파츠로 에칭으로 만들어진 체인 개조 킷이 나오긴 합니다만.. 가격이 비싸요 ㅎㅎ | 16.12.27 15:5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