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자 “일부 반납 조건 까다롭고 주관적 판단 여지 많다” 불만…이통사 대리점 “고객불만 떠안아 고충”
갤럭시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갤럭시S7, 갤럭시S7엣지, 갤럭시노트5를 2년 할부로 구매한 뒤 1년 쓰고 반납하면 갤럭시S8, 갤럭시노트8를 구매할 때 남은 단말기 잔여 할부금을 면제해 주는 정책
한 이통사 관계자
“보상프로그램을 이용해 기존 기기를 반납하려는 가입자가 생겨나기 시작한 초기에는 ‘생활 기스’도 반납이 되지 않았다”
“이통사 대리점들이 고객 민원을 삼성전자 측에 전달하자, 생활 기스는 반납이 되고 있는 상황이다. 지금도 기기 상태에 따라 반납이 거절되는 경우도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
“(중고매입 업체) 그분들도 깨끗한 제품을 받아야 활용해서 사업을 운영할 수 있을 것”
“해외에서도 반납할 때 상태를 꼼꼼하게 따지는 것으로 알고 있다”
현재 갤럭시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중고폰 매입은 올리바 업체가 위탁중.
한 통신사 고객센터 관계자
“1년 뒤에 반납하는 폰은 임대폰 개념밖에 되지 않는 것”
“차라리 본인이 쓰거나 중고로 파는 것이 더 이익이 남는다”
“일단 내방을 해서 반납 여부를 확인하고, 수리를 요구한다면 10만원 이상의 비용이 들면 고치지 않고 그냥 쓰는 게 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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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들 이익때문에 보상프로그램 내줘놓고 막상 시기가오니까 배째는거 보소 핑계는 중고매입업체 업자들이 싫어한다는 핑계는..지들 이익볼건 다봤으니 모른체하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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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이미 예상했던일.... 이럴줄 알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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