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오버워치] 오버워치 개발자 업데이트 - 역할 고정 [24]




(4715600)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4733 | 댓글수 24
글쓰기
|

댓글 | 24
1
 댓글


(IP보기클릭)119.197.***.***

BEST
영웅추가나 밸패로 암만 탱사기로 만들어도 딜러유저가 압도적으로 많아서 조합 터지는걸 막을 방법이 저것뿐임
19.07.19 03:24

(IP보기클릭)49.173.***.***

BEST
말이 자유지 팀게임에선 효율 찾을수 밖에 없죠
19.07.19 03:09

(IP보기클릭)120.142.***.***

BEST
경쟁전을 하기 위해선 일정레벨이 되어야 합니다. 그 레벨을 올릴곳은 주로 빠대죠. 근데, 빠대에서 222매칭을 전혀 경험해보지 못한 유저들이 경쟁전에 오면 어떻게 될지 생각해 보세요. 그럼 저런 극단적인 개편을 하는 이유가 이해될겁니다.
19.07.19 06:11

(IP보기클릭)49.173.***.***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해피홈무향
말이 자유지 팀게임에선 효율 찾을수 밖에 없죠 | 19.07.19 03:09 | | |

(IP보기클릭)49.17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해피홈무향
글쎄요 제 안좋은 머리론 선픽박혀 하기싫은 역할군 선택하는 스트레스를 없앨 방도가 저거 외엔 생각이 안나네요 | 19.07.19 03:13 | | |

(IP보기클릭)119.197.***.***

BEST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해피홈무향
영웅추가나 밸패로 암만 탱사기로 만들어도 딜러유저가 압도적으로 많아서 조합 터지는걸 막을 방법이 저것뿐임 | 19.07.19 03:24 | | |

(IP보기클릭)211.22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해피홈무향
이 얘기는 경쟁전에서 중복픽 없앨 때도 나왔던 걸로 기억함. | 19.07.19 03:30 | | |

(IP보기클릭)119.19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해피홈무향
경쟁전 이야긴데 왠 안티탱커 타령이심 | 19.07.19 03:33 | | |

(IP보기클릭)175.21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해피홈무향
6 힐러나 6 탱커로는 이길가능성이 아주 희박하다는것이 증명되면서 중복캐릭선택을 없애는 패치를 할당시에, 자유롭고 유연한 영웅선택은 이미 그때 사라졌음. 그리고 플레이어들이 스스로 2:2:2라는 효율을 알아내게 되면서, 우리 마음속에는 두가지 상반된 마음이 생김. 게임 외적으로 오버워치를 떠올릴때에는, 픽이 자유로운 게임이지만, 직접 플레이하는 인게임(경쟁전)에서의 우리는 언제나 2:2:2를 본능적으로 바라고 있음. 아주 간단한 예로, 경쟁전때 2:2:2가 아닌 극단적인 경우, 힐러가 없거나 탱이 없을때도, 자유롭고 유연한 이 팀으로 승리를 이끌어 내자" 는 마음이 드는지를 잘 떠올려보면 됨. 위의 개발자 업데이트에서 셰익스피어의 예시로 언급하듯 가장 창의적인것은 최소한의 제한적인 틀 안에서의 창의력이 발휘될때 이다. 라고 언급하고있음. 다시말해 이제와서는 개발자들도 2:2:2가 최소한의 제한이라는것을 인정하고 있는것임. 그 바탕에 이게임의 목적이 (효율이 중요한)승리이지, 자유로운 픽으로 맵 탐험하는것이 아니기 때문. | 19.07.19 08:50 | | |

(IP보기클릭)175.12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해피홈무향
자유와 혼돈은 좀 구분이 필요하죠 그걸 구분하는게 시민의식인데... ㅎㅎ | 19.07.19 12:44 | | |

(IP보기클릭)96.76.***.***

오 역할별 점수면 확실히 맘에 드네요
19.07.19 03:10

(IP보기클릭)96.76.***.***

굿바이보스
평균 sr도 생겼으면 좋겠네요 | 19.07.19 03:14 | | |

(IP보기클릭)115.41.***.***

와 저건 굳이다. 천상계 탱커 혹은 힐러가 어쩌다 딜러하고싶다고 딜러로 매칭돌려서 트롤하는 그런 상황은 안보겠네.
19.07.19 03:15

(IP보기클릭)121.131.***.***

흠. 강제 플레이타임 증가다
19.07.19 03:16

(IP보기클릭)39.7.***.***

신캐랑 밸런스 업데이트 애기는 없나...
19.07.19 03:20

(IP보기클릭)96.76.***.***

루리웹-2319224994
여러명 조정한다고 하고 브리기테를 콕 집어서 조정하겠다고 말하네요 | 19.07.19 03:23 | | |

(IP보기클릭)59.29.***.***

굿바이보스
브리는 이전부터 222조합이 고정된다면 한번 손 본다고 얘기했으니까요 | 19.07.19 12:38 | | |

(IP보기클릭)121.140.***.***

암만 밸런스 조절해봐야 4딜 5딜 나오는 현상은 못고쳤는데 잘 된거지 뭐
19.07.19 03:20

(IP보기클릭)121.140.***.***

애든버러
애초에 못고치는 현상이기도 하고.. | 19.07.19 03:21 | | |

(IP보기클릭)96.76.***.***

개인적으로 빠른대전은 지금 그냥 냅두고 (아케이드 X) 히오스 일반전 처럼 등급없는 역할 고정 매칭 따로 했으면 하네요
19.07.19 03:23

(IP보기클릭)119.197.***.***

굿바이보스
빠대만 즐기는 유저들도 3딜4딜에 고통받긴 마찬가지라 | 19.07.19 03:25 | | |

(IP보기클릭)120.142.***.***

BEST
굿바이보스
경쟁전을 하기 위해선 일정레벨이 되어야 합니다. 그 레벨을 올릴곳은 주로 빠대죠. 근데, 빠대에서 222매칭을 전혀 경험해보지 못한 유저들이 경쟁전에 오면 어떻게 될지 생각해 보세요. 그럼 저런 극단적인 개편을 하는 이유가 이해될겁니다. | 19.07.19 06:11 | | |

(IP보기클릭)211.36.***.***

시즌1때 6디바로 돌격하고 2자리야 2리퍼로 점령하던 때가 그립기도 하고...
19.07.19 06:26

(IP보기클릭)110.70.***.***

루리웹-3029829187
게임이 장난처럼 또는 코메디같이 느껴져서 싫더군요.. 뭔가 진지하게 싸우고 승리하는 기분을 느끼고 싶은데... 전혀 아니였어요.. | 19.07.19 07:39 | | |

(IP보기클릭)99.95.***.***

진작에 했어야 되는 걸 물 다 빠진 뒤에나 하네.
19.07.19 07:49

(IP보기클릭)175.215.***.***

이제야 제대로된 경쟁전을 좀 할듯함. 이제까진 힐,탱을 제대로 하는사람보다, 게임 내내 딜러 실력평가 듣기에 지쳤는데, (동시에 탱커는 대충하고, 힐러는 좀 봐줘도 된다는 착각들과 실제로도 대충하는 경우가 허다하게 많았음.) 역할구분이 되면, 이제야 탱,힐을 각잡고 제대로 하는 게임들이 많이 늘어날것 같음. 여태까진, 딜러가 무슨짓을 하든, 탱,힐을 제대로 하는 사람들이 있는 팀을 보면,(실제로 그런팀들이 승률이 높음) 힐 탱을 제대로 하려하는 개인적인 마인드에서 갈렸는데, 이제 게임 구조적으로 그것을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으로 보임. 어차피 자유로운 픽선택이란것이, 오버워치에서 2:2:2가 승리에 효율적이라는것이 오버워치를 플레이 하는 국내 모든 초딩들이 기본 상식적으로 다 알정도로 의미가 퇴색된지 오래라.
19.07.19 09:02

(IP보기클릭)175.121.***.***

아오 그냥 롤처럼 다중 역할군 동시 매칭 시스템을 넣지 지원군 보너스라니; 결국 자기들 하고싶은 역할군하는데 이렇게 차이를 두어야하나 라이엇은 좋아보이면 게임 통째로도 배껴오는데 쫀심이 남아있어서 작은거 하나도 모방하지 못하네 아직도 최고의 pc게임 회사 블리자드인줄 아시나... 밸런스 패치완 상관없다 메타 변화와도 상관없다 하는것도 너무 개소리 같음 솔직히 유저들이 더 잘 느끼는 부분인데 변명을 해도 참 이게 1년 이상 걸릴 작업인지 인원이 빠져서 오래걸리는건지는 잘모르겠지만 지금도 많이 늦게 나온거라고 생각함. 그나마 나와줘서 다행;
19.07.19 12:49


1
 댓글





읽을거리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24)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9)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4)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0)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4)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8)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1)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9)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41)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157097 공지 게시물 갯수 제한은 없습니다. (98) _smile 86 1928563 2018.06.05
234396 기타 국내외 언론 및 웹진 불펌 금지. (19) 루리 31 3043440 2009.07.28
2300772 WOW Naeri 192 04:35
2300771 WOW Naeri 185 04:35
2300770 오버워치 Naeri 4 612 03:16
2300769 하스스톤 아타호-_- 519 02:09
2300768 정보 롭스 243 01:41
2300767 정보 롭스 229 01:03
2300766 정보 이토 시즈카 731 01:00
2300765 정보 롭스 157 00:52
2300764 정보 루리웹-9512102543 6 2921 2024.04.23
2300763 정보 ComShepard 1 585 2024.04.23
2300762 정보 ComShepard 2 788 2024.04.23
2300760 정보 ComShepard 1 1533 2024.04.23
2300759 정보 ComShepard 1 1266 2024.04.23
2300758 정보 ComShepard 1540 2024.04.23
2300757 소울워커 BP_Lord 5 1061 2024.04.23
2300754 정보 ComShepard 2 1515 2024.04.23
2300753 정보 ComShepard 5 4159 2024.04.23
2300752 인디게임 ComShepard 1 999 2024.04.23
2300751 정보 마이온 1 473 2024.04.23
2300750 정보 Trust No.1 21 11425 2024.04.23
2300749 오버워치 Naeri 8 3200 2024.04.23
2300748 정보 ComShepard 5 2857 2024.04.23
2300747 정보 ComShepard 2 1316 2024.04.23
2300746 정보 ComShepard 4 1636 2024.04.23
2300745 인디게임 헤롱싀 2 1190 2024.04.23
2300744 던파 Naeri 3 654 2024.04.23
2300743 정보 ComShepard 3 984 2024.04.23
2300737 정보 nokcha 2 1167 2024.04.23
글쓰기 222168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