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5.4 더보기 +

[공략/팁] 초보를 위한 보옥 보는법 [65]




 
  • 스크랩
  • |
  • URL 복사
  • |
  • |
  • |
  • 네이버로공유
  • |
  • |

  • 댓글 | 65
    1
     댓글


    (IP보기클릭)114.202.***.***

    BEST
    극공을 바라는데, 속성강화 까지 넣어서 체감할 적의 피통이 없죠. 속성 부여시 공격력증가 만으로 이미 금방금방 죽어서요
    18.11.06 12:26

    (IP보기클릭)114.202.***.***

    BEST
    태도를 논할게 아닌게 님이 여기서 오래 됬다고 해서 제가 님을 무서워 해야 할거라 생각하는 말투 자체가 웃기는 소리고요. 재미 차원에서 님처럼 파고드는 플레이를 강요 하지 마세요. 어디까지나 기본 플레이 내에서 할 수있는거 하면서 효율 적인것을 이야기 한겁니다. 이게임에서 액션을 파고들기 위해 일부러 어떠한 제한을 두고 이야기 하고 싶으면 그 게시물에서 하면 되는거 같은데요
    18.11.06 13:46

    (IP보기클릭)211.107.***.***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독이 적용 되는지 알 수 없다구요..?;;; 풍속은 써보셔야 채감 느껴 지실 거에요 잔행이 편해집니다.
    18.11.06 11:30

    (IP보기클릭)114.202.***.***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샤아=아즈나블
    글쎄요. 독은 도트뎀으로 죽이기전에 죽을테고, 풍속성은 딱히 차이가 없던거 같던데.. | 18.11.06 11:35 | |

    (IP보기클릭)211.107.***.***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라몬즈
    ㅎㅎ | 18.11.06 11:35 | |

    (IP보기클릭)114.202.***.***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샤아=아즈나블
    생각해보면 빡치는게,되도 않는거 뭔가 있는거처럼 말해서 아는척 하지 마세요. 속성 부여시 공격력증가에 비하면 속성 특성같은건 미미한 차이 인데 | 18.11.06 11:50 | |

    (IP보기클릭)61.254.***.***

    노출이 제한된 댓글입니다.
    [노출이 제한된 댓글]
    라몬즈
    님이 빡친건 빡친거구요. 그리고 아는 척이 아니라 아는거 맞음 그리고 ㅅㅂ 니가 지혼자서 빡친걸 내가 왜 신경써야하냐? | 18.11.09 22:54 | |

    (IP보기클릭)211.107.***.***

    그리고 저 표 구버전을 구해오신 것 같은데 빙속은 적 방어력 약화가 아닌 공격력 약화이고 풍속은 이동속도 증가가 아닌 공격 범위 증가압니다.
    18.11.06 11:34

    (IP보기클릭)114.202.***.***

    샤아=아즈나블
    네 그렇군요. 그래도 어차피 범위건 적 공격력이건 별로 체감은 없을듯 | 18.11.06 11:36 | |

    (IP보기클릭)114.202.***.***

    샤아=아즈나블
    어차피 적한테 맞아도 안아프고 빨리 죽는게 적이니까요 | 18.11.06 11:38 | |

    (IP보기클릭)59.30.***.***

    라몬즈
    일단 공략글인만큼 잘못된 정보가 있으면 수정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 18.11.07 01:59 | |

    (IP보기클릭)218.146.***.***

    팁 정리 수고하셨습니다. 팁 보강 차원에서 댓글로 몇가지만 적어놓습니다. 1. 재료가지고 작업하는 부분의 경우 대장장이에게 맡겨야 하고 또한 왕주 죽간이 따로 필요합니다. 왕주 죽간은 투기장 보상으로 나오니 모르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2. 속성의 차이를 알려면 일단 보옥 옵션중 속성 강화를 이용할 수 있느냐 아니냐에 따라서 갈립니다. 특히 참속성의 경우 제 성능을 발휘하려면 속성 강화 옵션을 반드시 쓸 줄 알아야 합니다. 3. 이외에 뇌속성의 경우 뎀딜보다는 주로 무장콤보시에 쓸만합니다. 공속 보정과 뇌속 보정이 걸리면 보통은 안이어질 것 같은 콤보가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풍속성의 경우엔 범위가 어정쩡한 충격파 공격에 바르면 좋더군요. 예를 들면 사인창 전도 트리거라던가 사마의 기절 트리거 같은 경우가 있어요. 엄청 넓어지진 않는데 저 미세한 차이가 보기보다 체감 될때가 꽤 있거든요. 이외에도 창이나 도같이 공중 플로우 공격 범위가 좀 애매한 공격에다가 바르면 쓸만하기도 합니다. 독속성의 경우에는... 이건 논외로 칠게요. 도트뎀 특징상 이건 옵션 보옥 없을때나 쓸모있는거고 보통의 경우엔 쓸모가 없긴 합니다. 빙속성도 보옥 효과가 없으면 좀 애매하니 이것도 논외로...
    18.11.06 12:03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2. 속성 강화 없어도. 속성시 공격력 증가만 있으면 적장이 너무 빨리죽어서 일부러 뺄 정도입니다. | 18.11.06 12:09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어디까지나 극공을 위한 팁이에요. 사실 제한 플레이할거면 보옥 자체가 필요없긴 해요. ㅎㅎ | 18.11.06 12:11 | |

    (IP보기클릭)114.202.***.***

    BEST 그란디언
    극공을 바라는데, 속성강화 까지 넣어서 체감할 적의 피통이 없죠. 속성 부여시 공격력증가 만으로 이미 금방금방 죽어서요 | 18.11.06 12:26 | |

    (IP보기클릭)59.31.***.***

    라몬즈
    혹시 최고 난이도로 플레이 안하시납... | 21.07.04 16:45 | |

    (IP보기클릭)114.202.***.***

    그리고 속성강화보다 플로우나,트리거 공격력증가. 공격속도가 더 필요하니 속성강화가 낄자리가 없죠
    18.11.06 12:27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아뇨, 사실 카운터가 있습니다.속성강화가 붙은 참속 카운터 공격은 무쌍 무장도 한방에 보낼 수 있습니다. | 18.11.06 12:40 | |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무쌍무장은 가드올리고 다가가도 카운터 안칩니다. 무쌍무장한테 카운터 기다리느니 트리거 모아서 가드풀고 플로우로 때리는거니 플로우 대미지가 범용적으로 훨씬 쓸만한거 같은데요. | 18.11.06 12:45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항상 안치는건 아녜요. 카운터 타이밍이 다소 랜덤이긴 한데 가드를 안올리고 근원거리에서 트리거 견제를 섞으면서 가드하거나 아니면 가드를 안올리고 있다보면 꽤 높은 확률로 카운터를 걸어요. 실제로 저는 가드와 트리거를 적절히 사용하면서 무쌍무장한테도 어느정도 카운터 유도하면서 운영하고 있어요. | 18.11.06 12:47 | |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글쎄요.. 그냥 트리거 모아서 가드풀고 뚜두려 패는게 더 나을거 같네요. 모으기 시간 감소 장신구도 나와서요 | 18.11.06 12:51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항상 차징 트리거가 답은 아니더라구요. 제 경우엔 차징중에 적의 대시 견제 위험이 항상 도사려서 저는 되도록이면 안쓰려고 해요. 조운이나 유비마냥 트리거 사정거리가 긴 무장들은 써볼법하지만 사정거리가 길지 않은 트리거를 가진 무장들은 좀 위험하더군요. 참고로 저는 한방이라도 안맞자 플레이가 위주이기 때문에 그 기준으로 말씀드려요. | 18.11.06 12:56 | |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유니크 트리거는 공격당해도 주춤거리지 않고요. 건곤수 껴주면 모든공격이 잘 주춤거리지 않습니다. 맞아도 어차피 아프지도 않고요. 너무 어렵게 게임 하시는듯 | 18.11.06 12:57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그걸 몰라서 안하는게 아니라 데미지 때문에 그래요. 건곤수가 없더라도 차징을 하면 당연히 버티는건 아는데 그 뒤가 문제더라구요. 만약 적 공격을 맞은 상태에서 애매하게 피가 남은 상태로 무장콤보 이어가고 있는 갑자기 적병 차지에 골로 갈 수도있으니깐요. 그래서 위에도 썼지만 한방이라도 안맞자 플레이로 말씀드리는거에요. 사실 회복약 쓰면서 플레이할 거면 님 기준도 맞는 말씀이에요. 속성강화가 없으면 사실 화속성을 쓰는게 제일 좋아요. 다른 속성 쓰는덴 속성강화도 따로 필요없어요. 단순히 참속성을 쓸땐 나름 고려할만한 요소중 하나이다 이점을 말씀드리는거에요. 말씀하시는거 보니 공속을 기본 옵션으로 보고 계신데 무기 공속이 충분히 빠른 상태면 사실 공속 대신 화력 증대 차원에서 다른 옵션 충분히 넣을 수 있는거니깐요. | 18.11.06 13:01 | |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한방도 안맞자에서 논외 입니다 | 18.11.06 13:03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논외라뇨 ㅎㅎ;;; 충분히 다른 스타일의 플레이도 있을수 있지요. 8편뿐 아니라 이전작들도 충분히 하드 코어 플레이어분들 있었고 그런 영상들도 많이 올라왔는데 8편도 그럴수 있죠. 모든 플레이어가 쉽게만 플레이한다고 생각하시는듯... | 18.11.06 13:07 | |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제한적인 플레이를 말하기 시작하면 끝도 없기 때문에 논외입니다. 님 같은 하드유저는 손에 꼽을 정도니까요 | 18.11.06 13:09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하드 유저가 아니더라도 전황 타개법에 대해선 충분히 논의할 수 있는거죠. 예를 들어 위에도 썼지만 저 역시 조운이나 유비같은 무장으로 차징 트리거 쓰는데 항상 쓰는건 아닐 뿐이고 무장마다 다른 특성으로 좀 더 안전한길을 선택하기 위해 이렇게도 플레이한다 이야기 할 뿐이에요. 한방이라도 안맞자 플레이가 아니더라도 이정도는 재미 차원에서 할 수 있는거잖아요. 님 말씀대로 제한 플레이 이야기 논외하기 시작하면 수라/궁극 필요없어요. 지금도 님처럼 덮어놓고 단순하게 하기 위한 풀스펙만 갖추려 들면 수라/궁극을 도는 이유가 없죠. 계속 난이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니깐 제작진에서도 고난이도를 패치해서 추가해준거구요. | 18.11.06 13:18 | |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수라/궁극은 게임 내에서 존재하는 것중에서 가장 어려운 난이도이니까 도는거구요, 님이 말한 한방도 맞지 말자 식은 님 스스로 재미를 찾기 위해서 하는것이기 때문에 다릅니다. 정상적으로 플레이 하는 범위 내에서 이야기를 하셔야죠. 스스로 제한하는 플레이를 말하시면 안되죠 | 18.11.06 13:24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방금 위에도 썼듯이 제한 플레이가 아닌 정상적으로 플레이한다 해도 재미차원에서 뭐가 더 효율적인지 판단해서 그걸로 쓰는 플레이는 가능하죠. 저는 지금 맞지 말자 식 플레이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논의 가능한 사안이라고 말씀드리는거에요. 참속성의 경우도 그거의 연장선이었구요. 유저들이 이런저런 무장 돌려보면서 성능검증하고 추천하는 이유가 다른게 아녜요. 다 돌려보면서 재미 차원에서 이게 좋다, 이게 나쁘다 하는 것도 정상적인 플레이 범주의 하나에요. 근데 그걸 덮어놓고 제한 플레이라는 틀로만 바라보려 하시니깐 좀 답답하네요. 근데 그걸 떠나서 지금 님 태도는 다 묵살하고 이게 좋아!하는 태도에요. 저는 최대한 님 의견을 반대한다기보단 제가 개인적으로 이렇다는 식으로 의견을 피력하는 중인데 님은 무조건 묵살을 해버리시는 태도가 보이시네요. 그래서 슬슬 좀 거슬리기 시작하네요. | 18.11.06 13:31 | |

    (IP보기클릭)114.202.***.***

    BEST 그란디언
    태도를 논할게 아닌게 님이 여기서 오래 됬다고 해서 제가 님을 무서워 해야 할거라 생각하는 말투 자체가 웃기는 소리고요. 재미 차원에서 님처럼 파고드는 플레이를 강요 하지 마세요. 어디까지나 기본 플레이 내에서 할 수있는거 하면서 효율 적인것을 이야기 한겁니다. 이게임에서 액션을 파고들기 위해 일부러 어떠한 제한을 두고 이야기 하고 싶으면 그 게시물에서 하면 되는거 같은데요 | 18.11.06 13:46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강요한 적 없고 제가 개인적으로 그렇게 했다고 했을 뿐이에요. 왜 강요한다고 생각하시는건가요? 제가 위에서 님한테 그렇게 하라고 했나요? 위에도 썼지만 제한 플레이가 아니라 정상적인 플레이라도 가능한 논의라고 계속 말씀드리잖아요. 왜 기본 플레이에서 할수 없는거라 생각하나요? 충분히 무장과 대치하면서 생각할 수 있는 플레이 아닌가요? 예를 들어 반대로 님은 왜 차징 트리거 쓰는걸 생각하신건가요? 일반적인 무쌍무장 상대할거면 냅다 대시하거나 플로우만 걸어도 해결됩니다. 까고 말해서 효율적인 걸로 치면 무적판정도 있고 가드도 안되고 발동도 빠른 특수기 하나 쓰면 끝나는 이야기인데 뭐하러 트리거 차지 까지 가나요? 님은 효율면에서 여기에 반박 가능하신가요? | 18.11.06 13:54 | |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유니크 차징 트리거가 다수 무장의 공격을 씹어버리고 엄청난 대미지로 반격을 가하고 추가로 마무리 까지 이어지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게다가 과단모로 시간 단축까지 되었고요. 님이 말한 카운터 유도는 클론무장한테는 쓸만하지만 무쌍무장이 여럿이 모여있으면 카운터 뜨기 기다리는것보다 3 4명도 쓸어버리는 유니크 트리거 차지 쓰는게 낫습니다. 파고드는 입장에서 마음 상하실 수도 있지만 진정하시고 댓글좀 그만 다세요 | 18.11.06 14:02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그리고 님 논의 태도를 지적하는데 냅다 제가 오래됐다고 무섭지 않다는 이야기를 하는진 모르겠네요. 만약 제가 여기 뉴비였으면 어떻게 말씀하실려구요? 기본적인 논의 예의 지키라는 말이 왜 그렇게 왜곡되는지 모르겠네요. | 18.11.06 14:03 | |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그래서 슬슬 좀 거슬리기 시작하네요. 이 대사가 참..걸리적거리면 어쩌실건데요 | 18.11.06 14:05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위에도 썼지만 말씀하시는 부분은 특수기로 대다수 해결됩니다. 심지어 특수기는 보옥 옵션으로 최대 300퍼강화까지도 가능해서 준 무쌍난무로도 쓸 수 있습니다. 차징 트리거 자체를 쓸 이유가 없어요. 그리고 오해를 바로잡는 차원에서 사족 달자면 저 역시 카운터만 기다리지 않고 차징 트리거나 특수기같은걸로 선제공격 많이 합니다. 위에 뭔가 카운터만 노리는 식으로 쓴 것 같은데 그 부분은 정정할게요. | 18.11.06 14:06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욕하는 것도 아니고 논의 태도에 문제를 느끼면 그정도 사족은 붙일수 있다고 보는데요. 반대로 상대방 태도에 문제가 보이면 님은 어떻게 말씀하실건데요? | 18.11.06 14:10 | |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특수기는 쿨타임도 있고 게다가 플스에서는 쿨 보는것도 귀찮고요.그거 300퍼센트 마추느라 다른 옵이 빠질거같은데요. 만약에 다 마춘다면 엄청나게 노가다가 심해질거고요.효율적이지 않을거같은데요? 그리고 님하고 별로 이야기 하고 싶지 않으니 댓글좀 그만다세요 | 18.11.06 14:11 | |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그건 제 마음이고 님하고 더는 이야기 하고 싶지 않다고요 | 18.11.06 14:13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지금 님이 맞추는 세팅 노가다도 충분히 노가다 심합니다. 플로우 + 트리거 + 속성 공격력 3개를 맞추는 시점에서 충분히 옵션작 노가다하는게 맞는데요. 또한 왜 쿨을 걱정하시는진 모르겠지만 적에게 히트한 시점에서 이미 특수기는 역할을 다한겁니다. 나머지는 그냥 트리거나 플로우로 연계하면 끝이에요. 보통은 보옥 하나 획득하면 원하는 수준의 옵션 하나도 잘 안나옵니다. 그정도 노력할거면 거기에 특수기 강화 작업도 충분히 가능하다 봅니다. | 18.11.06 14:14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님이 먼저 태클 걸어놓으시고 마음대로 끝내시려 하시나요? 저도 잇고 싶진 않은데 님이 그런 말을 먼저하는건 좀 아니라고 보는데요. | 18.11.06 14:15 | |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여보세요. 그란디언님. 분명한것은 태클은 님이 먼저 거셨습니다. 이제 그만좀 하세요 | 18.11.06 14:16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설마 제 첫 댓글을 태클로 보신건가요? 분명 댓글 쓸 때 팁 보강차원이라고 썼습니다. 그건 님 의견에 반대한게 아녜요. 오히려 태클 뉘앙스의 댓글은 님이 먼저 다셨어요. "2. 속성 강화 없어도. 속성시 공격력 증가만 있으면 적장이 너무 빨리죽어서 일부러 뺄 정도입니다." 저 댓글은 명백이 제 댓글에 태클을 건 댓글인데요. | 18.11.06 14:20 | |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2. 속성의 차이를 알려면 일단 보옥 옵션중 속성 강화를 이용할 수 있느냐 아니냐에 따라서 갈립니다. 특히 참속성의 경우 제 성능을 발휘하려면 속성 강화 옵션을 반드시 쓸 줄 알아야 합니다. 이 말투를 보면 먼저 태클을 거셨습니다. 속성 부여시 공격력 강화로 충분히 강한데 마치 속성강화를 안박으면 쓸모가 없다는 식으로 과장해서 태클을 거셨어요. 그리고 저런 부연설명을 할 정도로 저랑 친하지도 않으시고요. 잘난체 하면서 테클을 먼저 거셨습니다. 그냥 이제 제 글에는 댓글을 다시지 마세요. 저는 님 한테 관심이 별로 없습니다 | 18.11.06 14:29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 어디에 과장이 있나요? 참속성이 제성능을 발휘하는데 강화 옵션이 필요하다는 이야기지 속성강화를 안하면 쓸모없다는 이야기는 일언 반구도 없습니다. 공격력 강화에 대한 이야기 역시 일언 반구 없구요. 님이 예민하게 반응하시는거 아닌가요? 님 의견이 틀렸다고 적은 것도 아니고 팁차원에서 적었는데 왜 그렇게 받아들이시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왜 부가 설명 다는데 님하고 친해야되는지 모르겠네요. 불특정 다수가 보는 팁에 보강 제보하는 차원에서 다는 댓글에 친목이 필요한가요? 저 역시 님한테 관심 없어요. | 18.11.06 14:38 | |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특히 참속성의 경우 제 성능을 발휘하려면 속성 강화 옵션을 '반드시' 쓸 줄 알아야 합니다.이 구절이요 그리고 강화옵션 없어도 충분히 제성능 합니다. | 18.11.06 14:40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밑에 비교 영상이야기하면서도 언급했지만 속성 강화 없을 때와 있을 때 참속성은 큰 차이가 납니다. 그래서 제성능 발휘 필요하다는 것이구요. 강화옵션이 없으면 무속성과도 다름없어서 빙속성이나 독속성보다도 약한 속성이 됩니다. 그래서 쓸 줄 알아야 된다는 취지로 쓴겁니다. | 18.11.06 14:44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부가적으로 "반드시 쓸줄 알아야 한다." 저 구절이 님한테 태클이 되진 않죠. 제가 직접 님이 틀렸다고 한 게 아닌데요? 반드시란 단어에서 대체 무슨 뉘앙스를 느끼신건지;;; | 18.11.06 14:48 | |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무속성이랑 같을 수가 없죠. 속성 강화시 공격력 증가 옵션이 효과를 보려면 속성이 있어야 되서 속성을 씁니다. 그리고 애초에 속성효과에 기대할 바에 플로우 공격력 증가나 트리거 공격력 증가 공속 옵션이 더 쓸만해서 속성의 특성은 신경을 별로 신경을 쓰지 않는다는 내용인데요.참속성 굳이 효과를 보겠다면야 붙여야 겠지만 체감 할 수 있을 정도가 아닙니다 | 18.11.06 14:54 | |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속성강화가 없어도 지금 제가 예로 제시한 보옥들은 충분히 강한데 속성강화 없이는 안된다는 뉘앙스라서 그렇습니다. | 18.11.06 14:57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맨 처음 댓글 보면 아시겠지만 저는 순수하게 속성만의 성능을 이야기 했습니다. 속성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속성 강화 여부를 제외하고 보옥의 다른 세팅 여부는 이야기 하지도 않았어요. 말씀하시는 트리거 플로우 강화 옵션 이야기는 하지도 않았어요. 그리고 님께서 말씀하시는 거는 그냥 보옥 옵션이 강하다는거지 속성이 강한게 아닌건 아실겁니다. 그런데 정작 님께선 본문에는 보옥이 아니라 마치 속성 자체에 성능차가 있다는 뉘앙스로 말씀하셨어요. 님 의견대로라면 풍속성이나 독속성도 쓸만해야 해요. 근데 님은 참속성은 괜찮은 것 같은 것에 비해 풍&독속성은 그냥저냥이라 말씀하셨죠. 사실은 같은 세팅하에선 저 세 속성의 차이는 크지 않음에도요. 그럼에도 저도 님께서 보옥 자체 옵션 이야기 한거라고 이해하였고 속성강화에 관련된 이야기를 제외하고 보옥 자체 옵션 이야기는 최대한 배제하고 속성을 활용할 수 있는 간단한 팁 차원에서 댓글을 남긴겁니다. 근데 님께선 그걸 그렇게 오해시네요. 그리고 제 성능 이야기는 참속성 외엔 하지도 않았습니다. 실제 참속성은 성능차이가 나니깐요. 나머지 속성은 그냥 보옥 옵션하곤 상관 없는 액션 팁이에요. | 18.11.06 15:12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지금 님께서 오해하시는 부분은 보옥 옵션 = 속성 인 것 같은데 전혀 아닙니다. 저 역시 그런 뉘앙스로 이야기 한게 아닙니다. 둘은 별게에요. 님께서 세팅한 옵션은 어느 속성에 있어도 준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고성능이 맞습니다. 계속 이야기 하지만 저는 맨 첫 댓글에 그 옵션이 약하다는 이야기 역시 하지않았습니다. | 18.11.06 15:16 | |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초보자들이 시작할때 중요하게 볼것이 무슨 속성이 더 좋냐가 아니라 속성 부여시, 공격력 강화를 우선적으로 보라는 내용입니다. 무슨 속성이든지 별로 중요하지 않다고 미리 적어두었구요. 앞으로 속성에 관한 패치가 이루어지면 몰라도 현재로서는 속성은 그냥 이펙트만 다를 뿐입니다. 속성에 관한 설명은 미리 중요하지 않다는 전제하에 그래도 조금이라도 차이가 있다면 뇌속이나 방어력을 조금이라도 무시 할거같은 참속성을 꼽은거 뿐입니다.사실 어떤 속성이라도 이펙트만 다를뿐이지 속성시 공격력증가 수치가 더 중요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 18.11.06 15:36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아직 오해가 안풀리신거 같은데 다시 정리를 해드릴게요. 제가 쓴 내용 : 오직 "속성 자체"만을 특화해서 쓰는법 이었구요. 사실 이것도 팁차원이고 부가적으로 보는 부분입니다. 그런데 님이 이해한 내용 : "보옥의 공격력 강화 옵션 우선을 곡해하고 있다" 인 것 같습니다. 지금 내내 썼지만 저는 지금 님이 공격력 우선옵션에 대한 의견을 전혀 부정하고 있지 않아요. 보옥 옵션을 바꾸란 이야기도 아니었구요. 단지 속성 강화 옵션을 쓸 줄 알아야 참"속성"을 제대로 쓴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참속성 "보옥"에 속성강화옵션이 없으면 구리단 이야기가 아니구요. 참속성의 차이야 나중에 님이 따로 실험해도 알 수 있는 부분이니 넘어가고 이 부분만큼은 확실히 해야 할 것 같습니다. | 18.11.06 15:45 | |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참속성이 효과를 보려면 속성 강화가 필요하다는 내용은 이해 했습니다. 보옥 돌릴 때 카운터시 속성강화를 넣으면 더 강해지겠지만 어디까지나 카운터를 써야하기때문에 그래도 트리거나 플로우 강화보다는 범용성에서 떨어질거 같고요. 공속이 느려터진 무기는 공속이 더 나을거 같습니다. 그런 방식도 있다는것은 인정 하겠습니다 | 18.11.06 15:57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오해가 풀려서 다행이군요. 사실 카운터 뿐 아니라 속성 강화 타입은 카운터/가드붕괴/기습이 있긴 한데 이부분은 취향 차이겠지요. 나중에 범용 옵션에 한계를 느낄만한 분들이 충분히 선택할 수 있는 사항이라 생각되서 팁으로 적어놓았던 겁니다. 일단 오해가 있던 부분에 대해선 사과를 드리겠습니다. 어디까지나 보강 차원의 팁을 적은건데 그런 뉘앙스로 들렸던거군요. | 18.11.06 16:02 | |

    (IP보기클릭)58.125.***.***

    라몬즈
    좀 피해망상 있으신듯. | 18.11.06 18:48 | |

    (IP보기클릭)114.202.***.***

    전기공칠호
    ㅁㅊㄴ이세요? 아무말이나 싸지르고 다니네 | 18.11.06 22:30 | |

    (IP보기클릭)59.30.***.***

    라몬즈
    꼭 효율 플레이가 아니래도 컨셉 플레이도 있어요. | 18.11.07 02:01 | |

    (IP보기클릭)114.202.***.***

    Kinlang
    컨셉은 각자 알아서 하는거고 정상적인 기본 플레이를 말하는겁니다 | 18.11.07 03:55 | |

    (IP보기클릭)39.7.***.***

    라몬즈
    사람이 많은 곳이든 적은 곳이든 피해망상 가득한 ㅁㅁ는 하나씩 꼭 있네요. | 20.07.15 13:19 | |

    (IP보기클릭)59.31.***.***

    라몬즈
    이렇게 대화가 안되고 자기 주장만 쭉쭉 밀다니.... 그란디언님이 잘 참으셨네요. 라몬즈님 그렇게 살명 사회생활 못해요. 라몬즈님 인생 너무 빡새게 사시네 | 21.07.04 16:50 | |

    (IP보기클릭)218.146.***.***

    그러고보니 뭔가 오해 소지가 있는데 저는 공격력 강화가 약하다는 취지로 말하는게 아녜요. ㅎㅎ 공격력 강화는 당연히 최고 효율을 낸다는 점에서 이견은 없고 어디까지나 공격력 강화 요소는 기본으로 깔고 가는 걸 전제로 말씀드리는거에요. 단지 이왕이면 조합하자는 취지에서 만약에 참속성을 쓴다면 공격력 강화에 속성 강화 옵션을 되도록이면 붙이는게 좋다는 의미이지 참속성을 쓸려면 속성 강화만 써라! 이 의미는 아녜요 ㅎㅎ
    18.11.06 12:43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글쎄용..아직은 속성강화를 써서 딱히 크게 이득을 보는 자료가 없어서. 플로우, 트리거 공격력증가 공속까지 가져가려면 속성강화가 낄자리가.. | 18.11.06 12:48 | |

    (IP보기클릭)218.146.***.***

    라몬즈
    공략/팁 분류에 제가 이미 참속 카운터 영상 찍어놓은거 이미 있는데..(시무룩..) | 18.11.06 12:49 | |

    (IP보기클릭)114.202.***.***

    그란디언
    일단 참고는 할게요 | 18.11.06 12:53 | |

    (IP보기클릭)210.204.***.***

    많은도움 되었어요. 좋은글 감사합니다.
    18.11.06 15:22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키메라와 떠나는 모험, 덱 빌딩 로그라이크 '다이스포크' (36)
    [게임툰] 번뜩이는 재치와 액션으로! 마리오 vs. 동키콩 (37)
    [MULTI] 유니콘 오버로드, 아무도 전설의 오우거 배틀 3를 만들어주지 않길래 (141)
    [게임툰] 슈퍼 민주주의를 위하여! 헬다이버즈 2 (76)
    [MULTI] 낭만과 두려움 가득한 야간주행, 퍼시픽 드라이브 (24)
    [게임툰] 섀도 타임이 뭔데, 페르소나 3 리로드 (96)
    [PS5] 파이널 판타지 7 리버스, 추억을 넘어 다시 태어난 최종환상 (75)
    [게임툰] 나 사실 격겜에 재능있는 거 아니야? 철권 8 (58)
    [MULTI] 이 한 몸 슈퍼 민주주의를 위해, 헬다이버즈 2 (85)
    [MULTI] 여전히 안개 속을 표류하는 해적선, 스컬 앤 본즈 (28)
    [MULTI] 비로소 하나가 된 두 개의 이야기, 어나더 코드 리컬렉션 (9)
    [MULTI] 더 친절해진 한국 인기 격투게임, 철권 8 (95)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7826 공지 [진삼8 엠파이어스] 공략&팁 모음 (2) _루리웹게임 14 109886 2022.01.14
    4543 공지 [진 삼국무쌍 8] 공략&팁 모음 (1) 루리웹 게임 17 379527 2018.04.02
    8254 잡담 루리루리as 104 2024.03.24
    8253 공략/팁 북유게아이콘 316 2024.03.11
    8252 잡담 루리웹-1925589572 129 2024.03.07
    8251 질문 무신관운장 377 2024.02.12
    8250 질문 파곳 373 2024.02.05
    8249 잡담 루리웹-60884255 390 2024.02.01
    8248 질문 Blood_Moon 1 1097 2024.01.13
    8247 스샷 북유게아이콘 4 1062 2023.12.24
    8246 질문 루리웹25634 1 869 2023.11.19
    8245 잡담 분홍초밥 2 1564 2023.11.09
    8244 잡담 루리웹-5232364628 1 1868 2023.11.06
    8243 질문 루리웹-2467258629 1 1682 2023.11.01
    8242 질문 루리웹-6283959376 878 2023.10.15
    8241 질문 루리웹-2197970492 1 1337 2023.10.08
    8240 질문 looool 1 1549 2023.09.03
    8238 질문 루리웹-7101668525 1250 2023.08.11
    8237 질문 루리웹-7101668525 1471 2023.08.10
    8236 스샷 북유게아이콘 2923 2023.08.07
    8235 잡담 루리웹-7101668525 1 1623 2023.08.05
    8234 질문 mals 2736 2023.08.04
    8233 스샷 북유게아이콘 1815 2023.07.31
    8232 잡담 루리웹-2462125506 2354 2023.07.31
    8231 질문 루리웹-7101668525 1595 2023.07.30
    8230 스샷 북유게아이콘 2109 2023.07.27
    8229 정보 북유게아이콘 1336 2023.07.26
    8228 질문 루리웹-8667066904 1908 2023.07.20
    8227 질문 Bálor Club 2100 2023.07.19
    8226 잡담 루리웹-9865812014 1844 2023.07.06
    8225 잡담 루리루리as 2307 2023.07.01
    8224 잡담 루리웹-5262561956 3033 2023.06.27
    글쓰기 7248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진 삼국무쌍 8

    평점
    5.4
    장르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오메가포스


    일정
    [출시] 2018.02.08 (PS4)
    [출시] 2018.02.08 (PC)
    [출시] 2018.02.08 (XBOX ON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