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잭스페이드 파일 중 타이어 파일을 사용합니다.(택일)
http://forum.projectcarsgame.com/showthread.php?51628-Jack-Spade-Custom-FFB-Fi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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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는 파일의 이름을 ffb_custom_settings로 바꾸고 위쪽 경로에 붙여넣기 하신 뒤,
게임 내 '포스피드백' 옵션에 들어가 플레이버를 '커스텀'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텔레메트리 정보가 이렇게 나오면 성공입니다.
2. 볼륨만 차량에 따라 따로 조절합니다.(게인/톤/FX =100)
참고로,
hi는 고압축 lo는 저압축 파일로써
고가의 휠일수록 lo가 적합하다고 하며,
lo DD는 다이렉트 구동휠 용입니다.
SopDiff는 차량 후미 피드백을 추가했다는 뜻입니다.
Sop 파일이 하중이동 피드백을 약간 더 현실적으로 반영하는 것 같았습니다.
게인은 전체 피드백
볼륨은 핸들 무게감
톤은 타이어 슬립감
FX는 노면 진동 정도인데,
볼륨만 차량별로 조절하고 나머지는 다 100으로 둡니다.
이렇게 하니까 바퀴가 도로에 딱 붙어가는 느낌이 들면서 진동도 풍부하게 전달됐습니다.
톤을 높일 경우 아세토에서 느낄 수 있는 특유의 좌우 관성 피드백 효과를 비슷하게 표현합니다.
클리핑이 발생할 것 같은 셋팅값이지만 수시간 확인한 결과 클리핑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그동안,
Nicsos123이라는 분의 커스텀파일을 사용했었는데요. (https://youtu.be/FtX-bkFRuog)
업데이트가 뜸해서 그냥 기본 셋팅으로 몰아봤습니다.
크게 나쁜 편은 아니지만 코너링 진입 이후부터 탈출 전까지 피드백이 사라져버리는 듯하게 구현되더라고요.
그 순간 손끝의 감각이 중단되자 덩달아 운전 자체가 따분한 체험으로 바뀌고 급기야 하품까지 났습니다.
기본값이 이정도까지는 아니였던 것 같은데 역체감이 무섭군요.
그러다가 결국 잭스페이드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위에 Nicsos123 파일도 아주 좋습니다.
노면 연석 동시에 칼같은 진동이 특징이고 엔진 떨림도 구현했습니다.
다만 급제동시 차체 진동이나 오버스티어 타이어 헛돌때 핸들 떨림 효과 등등
전반적인 그립감은 잭파일이 잘 구현했기에 취향에 맞으시는 파일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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