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하트 고급편입니다. 이제 무기별 키운터 전략 외에는 연구할 콤보 패턴은 다 나온 것 같네요
1. 카운터만 노리지 않는다 : 전체적인 움직임이 둔해지고 상대에게 읽히기 쉬움
- 루이빗 스텝(항상 대쉬상태 유지)으로 동적인 움직임 --> 근접전으로 가자
- 상대가 공격을 안들어올 때 : 대시공격 헛방, 점공 헛방으러 공격을 유도
2. 약전기의 활용
- 상대가 헛치고 구르는 타이밍에 구르기 캐치
--> 맞으면 콤보 점공 / 빗나갔을 때 : 시간차 이타
- 구르기로 들어가서 약전기 : 주로 대형무기의 공격을 피해 들어간 뒤 구르기 캐치
--> 공격하는 상대는 어흥
- 상대가 대시 공격을 연속으로 굴러서 피할때 추격용
--> 고수들은 방패 방향 (반시계)로 뛰는데, 노록온으로 저격
--> 자주 사용할 기술은 아님, 대시공격 외에는 돌진기가 없는 발로하트에게 공격의 다양성 부여
3. 러시 : 대시공격을 히트시키거나 가드 시킨 후 공방
- 다크소울3는 전작들과 다르게, 대시공격을 히트, 혹은 가드시켜도 프레임이득이 없음
--> 따라서 곡검 자검 같이 공속이 빠르거나, 대검 처럼 슈아가 있는 무기는 대시공격을 맞춰도 튀어야 함
--> 그러나 오직! 발로하트만이 대시공격을 맞춘 후에 우선권이 있음. 방어 판정이 있기 때문
1) 상대가 뒤로 구를 때 : 약전기 --> 80%는 이 경우
2) 상대가 옆으로 구를 때 : 찌르기
3) 상대가 대검일 때 : 어흥 깔아놓기 (무조건)
4) 상대가 가드 올리고 옆으로 뛸 때 : 발차기
4. 기습적인 점공 : 직선적인 상대, 대검 낫 등
5. 한손모드도 활용
- 스태미너가 적은 위기 상황 : 평타를 쳐봐야 방패 벌러덩 나기 쉬움
--> 한손으로 바꿔서 직검 스팸을 하거나, 기습적인 패링을 노리자
- 앞구르기 노려서 직검 연타 : 원투 후 어떤 플레이도 앞구르기를 못잡음
한손으로 바꾸거나 무기 스왑해서 두들겨 주자
6. 끈 달린 폭탄의 활용
- 카사스 같은 무기와 난타전을 벌이는 중에는 한손 모드로 바꿀 여유가 없음
--> 끈폭탄은 스태미너를 소모하지 않고, 오히려 회복 가능하므로 적극활용
--> 어느정도에 스태미너가 오링나는지 암기하고 적절히 활용해야함@5
예시) 카사스 상대 : 대시공격 가드 후 맞딜 R1 이타 치면 오링남 (신나게맞아야함)
--> 대시공격 가드 후, 일타 + 끈폭탄으로 완벽하게 위기탈출 넘버원
--> 이타는 스턴이 짧아서 두들겨 맞음. 일타가 스턴이 길기 때문에일타 폭탄 추천
7. 공격 맞은 후에 역으로 공격하기 : 고수에게만 활용 가능
- 발로하트는 설령 카사스라도 2타 맞은 후, 가드 판정으로 반격 가능
--> 따라서 고수라면 두대 때리고 빠지는 게 보통임
--> 역으로 노려서 찌르기, 점공
- 맞딜 상황에서도 유사함 : 맞딜 상황에서 상대는 가드 판정을 두려워해서빠지므로 찌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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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록온 약전기~~ 맞추면 꿀잼 빗나가면 개박살 | 16.11.19 18: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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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알같이 아기자기한 부분에서 조금씩 득점을 해야 이기는 무기입니다. 무기빨이 별로니 그 장점을 확실히 숙지해야죠 | 16.11.19 18: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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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버튼을 늦게 누른 겁니다. 약공을 누르고 초반 10프레임 정도는 방어 판정만 뜹니다. 11프레임 부터는 방어 후에 공격까지 나갑니다. | 16.11.19 18: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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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프레임되기 전에 상대공격이 들어와서 공격이 나가지않고 방어만 계속하는거였군요 으윽....정말 까다로운 무기... | 16.11.20 02:4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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