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드로 게임 플레이 즐기시는 분이라면, 거기다 조작으로 게임에 재미를 추구하시는 분이면
디3 따위랑 비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완성도도 높고요.. 할것도 많네요..
레벨에 따라 스케일링 되는 적 레벨 및 추가 패턴 공격력 등이 게임의 지루하게 하지 않습니다.
원래 이런 류의 게임은 레벨 오르고, 장비 갖추면 난이도가 조금씩 내려가거나 확 내려가야되는데
전혀 안그러네요.. 치고 빠지기 확실하게 해야 하고, 게임에내 존재하는 시스템 모두 활용해야 적을
처단할 수 있습니다. 모두 활용 안하면 애초에 적을 죽이는것도 힘든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 거대 거미 보스 전 같은 경우도, 솔플로 깨려면
게임 시스템<무기2종, 악마의힘, 운명카드, 초월게이지 관리, 무기2종 중 광역 스턴 유도 연계, 적절한 탄막 회피액션 및 점프를 이용한 둘러싸기 전략 회피 등등>을
다 활용해야 합니다. 특정 장비빨 무기빨로 해결이 안돼요. 위에서 빠진게 요소가 하나 더 있습니다. 조합 및 연성 )
>>>>>>> 어려움 난이도 기준입니다. 어려움 난이도는 진짜로 어렵습니다. 참고로 두명이서 파티하면 어려움 난이도*2 수준으로 어려워 지니 정말 정신 차리고 해야
합니다. 그냥 한명이 어려움 난이도로 파티에 난입해도 아비규환수준이 될정도로 컨트롤과 게임 시스템 활용도가 높아야 할만합니다.
자신 없는 분은 어려움 하지마세요. 친구와 같이 어려움 했다가 친구가 접었습니다. ㅠ.ㅠ
>>>>>> 이 게임 대박인게 어려움는 캐릭터 만들때, 마치 하드코어 마냥. 그때만 킬 수 있습니다. 게임 도중에 한번이라도 어려움을 끄면. 다시는 켤 수 없어요.
어려움으로 인한 페널티가, 적이 플레이어게 주는 대미지 증가 및 적의 체력 자동회복 등 몇몇 게임을 쫄깃하게 하는 시스템이 존재하는 대신
어려움 난이도 플레이어 한명당 추가 경험치 25%, 더 아이템이 떨어질 확율 25% 가 추가됩니다!
어려움 난이도 2명이면 많이 어려워지는 대신 추가 경험치 50% 추가 아이템 50%입니다.
솔플로 어려움 하는데도 전설을 2개나 먹었습니다.
어려움 2명 또는 4명이면 대박이겠지만.. 난이도도 대박이라 협력 및 정신 똑바로 차리고 게임해야 됩니다.
개돌해서 광역 스턴걸고 딜할거 아니면 ■■ 확정 수준의 난이도, 날아오는 발사체는 안피하면 피똥 싸는 난이도 (솔플 어려움 기준)
그리고 가장 맘에드는 요소가 2가지 더 있습니다.
>>>>>>>>>>>>> 장비의 스탯 성장 시스템.
디아나 기타 핵앤슬래쉬 게임들은 초반 저레벨 구역에서 아무리 좋은 템을 먹어도 재미가 덜합니다.
왜냐면 장비 성능이 레벨에 맞춰서 자동으로 오르는게 아니라 아이템 획득한 레벨 기준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빅터 브랜에서는 플레이어 레벨에 맞춰서 장비(무기)스탯이 변경됩니다! ( 단, 의상과 운명 카드는 조합으로 성능을 올려야 합니다. )
즉, 여러분이 1렙에 전설이나 맘에드는 옵션 무기 및 악마의힘을 먹으면
쭉 게임 삭제할때 까찌 쓸수 있습니다. 캐릭터가 레벨이 오르면 그 레벨에 맞는 그 아이템의 적정 스탯이 바뀝니다.
## 기타 핵앤슬래쉬에서 최상급 스탯이나 최상급 공격력을 가진 무기를 얻을 때까지 노가다 하는 짓을 할 필요가 없음.
게다가 장비가 가진 잠재력이 플레이어가 주을때, 최상의 상태가 아닌 경우가 있습니다. 그때는 그장비랑 등급과 종류가 같은 무기를 3개 재료로 집어 넣으면
최대 잠재력까지 업글이 가능하며,
특수 옵션이 원하는 종류가 아닐 경우, 자기가 원하는 특수 옵션으로 변경 할 수 있는 시스템도 존재
(흡혈 기능 무기 3개 재료로 집어 넣으면 흡혈 특성으로 바꿀 수 있는지 랜덤으로 특성이 붙는지는 아직 확인 못했음 )
특수 옵션의 잠재력도 최대 상태가 아닐 경우, 같은 무기, 등급의 재료 3개 집어넣는걸로 업글하는 방식(특성 업글은 운명 카드인가 악마의 힘 3개 집어넣는걸로
기억.. 게임 메뉴에 코덱스 가면 조합 방식 설명이 다 나와있습니다. )
## 즉, 여러분은 자기가 원하는 스타일의 장비를 얻으면, 원하는 특성이나 잠재력(공격력, 및 특성 스탯)을 커스터마이즈 가능하며 무기의 공겨력 스탯 따위에
스트레스 받지 않고 게임 하실 수 있습니다. 천천히 재료 모아서 집어넣고 업글하면 됩니다.
>>>>>>>>>>>>> 파티 시스템 - 난이도 조절
일반 난이도와 어려움 난이도가 존재합니다.
일반 난이도 하는 플레이어가 호스트인 경우
일반 난이도 끼리 게임을 하는 경우 난이도는 그대로입니다.
어려움 난이도 플레이어가 일반 난이도 호스트에 들어가면
해당 일반 난이도 플레이어는 어려움 난이도를 킨것과 같은 난이도가 됩니다. (즉, 일반 난이도 플레이어가 어려움 난이도 켜고 솔플하는것과 같은 난이도)
이렇게 난이도가 올라도, 적의 개체수가 늘어나지는 않고, 적의 공겨력과 기타 어드벤티지+플레이어 페널티 밖에 없습니다.
일반 난이도 플레이어는 주의하면서 플레이하고 어려움 난이도 플레이어가 리드하면서 게임을 진행하면 협동 플레이도 자연스럽게 됩니다.
그 와중에 일반 난이도 플레이어는 어려움 난이도 플레이어의 특권인 25% 추가 경험치와 25% 추가 아이템 어드벤티를 얻게 됩니다.
어려움 난이도 플레이어가 모일 수록 어려워지지만, 어드벤티지도 최대 100% 추가 경험치와 100% 추가 아이템이 됩니다.
어려움 난이도에서 어느정도 플레이 했던 유저들이 모이면
알아서 협동이 될정도로 실력이 대부분 좋습니다. ( 정말 어려움 난이도는 레벨이 오를 수록 실력이 안늘어나면 접게 만드는 난이도입니다. )
( 심지어 레벨이 올라도 플레이어가 얻는 이득은 장비의 스탯 소량 상승 및 체력 조금 상승, 운명 포인트<운명카드 장착시 소모되는 포인트>소량 상승
밖에 없어서 위에서 언급한 게임 시스템을 전부 이용해야 할 만합니다. )
( 핵앤슬래쉬 계의 몬헌 느낌.. )
제일 좋았던 점은
레벨 차이가 많이 나는 파티원이 존재해도 게임이 지루해지거나 급격하게 어려워 지지 않는 점입니다.
예를 들면
32레벨 플레이어는 총질 한방에 적-거미A의 체력을 30% 정도 깍습니다.
12레벨 플레이어도 총질 한방에 적-거미A의 체력을 30% 정도 깍습니다.
## 즉, 플레이어에 따라서 적의 스탯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자기 레벨에 적절한 적 레벨 스케일링이 이루어 집니다, 각각의 플레이어 개별적으로요.
파티원 레벨이 중구난방이여도 딜, 몸빵은 같습니다. 동일한 적을 대상으로 각 플레이어 레벨에 따라 적의 스탯이 개별적용됩니다.
적이 주는 대미지와 적이 받는 대미지가 알아서 스케일링 되니까 플레이어들은 레벨차이 따위는 신경 안쓰고 게임을 해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솔플하던때랑 다를게 없다는!
>>>>>> 주의! 어려움 난이도 2명 ,3명, 4명의 경우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적의 스탯은 플레이어 마다 개별적용되지만
어려움 페널티 패시브 4명치가 적에게 적용되서 아군이 적에게 주는 피해 총량이 누적%로 적용되서
솔플 어려움 혼자일때보다 4명 어려움 파티인 경우 적에게 받는 대미지량이나 적이 회복하는 기능이 기존 어려움 혼자에 비해 10% -> 40% 상승됩니다.
## 즉, 일반 난이도 플레이어의 솔플 시에, 몸빵을 10 이라고 봤을때,
(각 플레이어 레벨이 다르고 체력 수치가 다르다고 해도 대미지 수용량이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플레이어별로 적 스탯의 개별적용으로 주는 대미지가
플레이어 레벨과 체력에 따라서 다릅니다! )
일반 난이도 플레이어 2명, 3명, 4명 파티의 각 플레이어 몸빵은 10 입니다. ( 버틸수 있는 대미지 수용량 )
( 추가 경험치 , 추가 아이템 확율 0% )
어려움 난이도 플레이어의 솔플 시에, 몸빵은 9 입니다.
( 추가 경험치 25%, 추가 아이템 확율 25% )
어려움 난이도 2명일때, 각 플레이어는 8의 몸빵
( 추가 경험치 50%, 추가 아이템 확율 50% )
어려움 난이도 3명일때, 각 플레이어는 7의 몸빵
( 추가 경험치 75%, 추가 아이템 확율 75% )
어려움 난이도 4명일때, 각 플레이어는 6의 몸빵을 가지게 됩니다.
( 추가 경험치 100%, 추가 아이템 확율 100% )
만약 일반 난이도 3명 + 어려움 난이도인 경우 각 플레이어의 몸빵은 9 입니다. (즉, 어려움 난이도 플레이어 솔플과 같음 )
( 추가 경험치 25%, 추가 아이템 확율 25% )
일반 2명 + 어려움 2명 일때는 8의 몸빵이죠.
( 추가 경험치 50%, 추가 아이템 확율 50% )
일반 1명 + 어려움 3명 일때는 7이 됩니다.
( 추가 경험치 75%, 추가 아이템 확율 75% )
근접무기와 원거리 무기가 있습니다. 무기별로 스킬 세트도 다릅니다.
조작의 재미를 추구하기 위한 무기 운용 매커니즘 또한 아주 좋아요.
( 특히 다른 무기와의 연계를 유도하는 원거리와 근거리 무기의 적 취약함 상태 유발에 따른 추가 패턴)
정말 재미있네요. 단지 어려움 난이도는 진짜 어려운 대신 보상도 좋고 성취감이 좋습니다.
그냥 디아블로로 비교하자면
어려움 난이도는 하드코어라고 보시면됩니다. 죽어도 캐릭터 삭제나 패널티가 전혀 없지만,
플레이어게 지속적이 체력 소진 및 적에게 주는 유틸(체력 재생기능)과 대미지 증가가
개돌해서 학살을 추구하기보다 전략적으로 위에서 언급한 게임 시스템 요소들을 다 활용해야 클리어 가능한 난이도라는 점이 굉장히 좋네요.
( 이 난이도를 액션 게임에 맞게 비유를 해보면, 잠입 액션하면서 적을 제거하고, 상황에 따라 전술적이나 지형적으로 유리하거나 숨겨둔 카드가 상황에 적절한 경우 다수 학살도 가능. 이런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진짜 어려움 난이도는 어려워요! 같이하던 친구도 화나서 접을정도 였음!(시스템 활용을 둘다 안하고 그냥 되는데로 스토리 진행했었음 어려움 *2인으로! )
천천히 2회차에 적응하겠다는 분은 첫회차에 어려움 난이도 하지마세요!
Victor Vran 강력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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