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격, 연기편
속성 상성을 받을시 ±20%
연격의 크리티컬 총 대미지 계산은 일반 대미지*1.2*크리티컬 성공횟수/총 연격수
히든 크리는 1개당 4%의 추가대미지
능력치 변화계 연격,연기(체,공,방,민첩 상하계)은 크리티컬로 성공시킬 경우 능력치 변화가 +5% 추가
연기의 대미지 감소 계산식은 대미지/(감소량*연기 성공횟수/총 연격수)
연기를 크리티컬로 성공시킬 경우 감소량이 +10% 추가
상태이상계 연격을 크리티컬로 성공시킬 경우 발동률 증가(아직 얼마까지 증가하는지는 조사가 되지 않았지만 20%로 추정됨)
속성활성화시 활성화된 속성을 가진 연격데미지+20% 증가 (두명의 백황에선 +10%)
고정대미지 계산식은 공격력*4.5(두명의 백황의 키우루,무네치카의 고정대미지는 공격력*3 , 루루티에 고정회복력은 공격력*3.5 신하쿠의 고정대미지는 공격력*7(협격에 관련해서는 데미지가 제각각이라 계산하기 어려움)), 또한 모든 데미지 보정 증가, 감소가 무시됨
데미지 보정은 곱연산 ex) 우르사나로 워시스 부하 3인방 변신형을 쌍영무상 1단으로만 공격했을시 본데미지*상성보정(1.2)*연격속성(1.2)*특성보정(1.2)로 계산식이 나옴
-특성편
하쿠, 오슈토르의 특성 영장의 이치, 연끊기에서 설명된 사람(ヒト)중에는 복면병은 포함되지 않음
우르사나의 특성 혼부수기,원초의 이치에서 설명된 신(神)은 타타리류,워시스의 3인방 부하의 변신형, 아쿠르투르카의 변신형(인간형은 사람으로 취급됨)
키우르, 루루티에, 타마키, 사사라의 특성 동물사냥, 혈족의 이치에서의 동물(動物)에는 기기리도 포함
후미뤼르의 특성 액땜에서 설명된 불멸(不滅)은 복면병, 아카야 아르달류,노로이
감사의 마음은 반격취급. 거짓의 가면에서 반격무효였던 회복기들이 반격무효가 없어진것들이 많음. 고로 몽환2판의 하쿠의 회복으로는 감사의 마음을 발동시키는게 불가능
신앙계 장비는 연격의 속성을 방어함 (캐릭간의 상성을 방어해주지는 않음)
게임 공략에 도움이 되시라고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