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하는데 계속 정확히 100 차는걸 보고도 아무 생각없이 게임하다가...
최대 HP가 300 이 넘어가는데도 계속 100 차는걸 보고 그제서야 이거 뭔가 이상하다고 느낀 1인
그래서 대충 실험해봤는데 힐 레벨에 따라 최대회복량이 존재하더군요.
스킬 커스텀 화면에서 힐의 설명을 보면 레벨업시 [회복 캡량 증가] 라는게 있길래 뭔가 싶었는데,
이게 바로 최대회복량인거 같더군요.
힐이 1레벨이면 Res가 아무리 높아도, 힐 마스터리를 더 올려도 100 밖에 안 찹니다.
물론 Res가 낮은 초반에는 100 도 안 찹니다.
그러다 Res가 높아져서 힐량이 높아져도 100 이상은 차지 않게 되는거죠.
실험 결과, 힐 1레벨은 100, 2레벨은 200, 3레벨은 300 이 최대입니다.
광역인 서클 힐도 힐과 마찬가지로 1레벨 100 인듯 합니다.
서클 힐에도 [회복 캡량 증가]가 달렸으니까, 뭐...
전작처럼 힐 1레벨, 힐 마스터리 1레벨로 엔딩까지 버틸 수 없으니 유의하세요.
저처럼 힐 레벨 올리자마자 300 제한에 도달할 정도로 Res가 높은 상태였음에도 계속 100 만 채우며 다니지 마시고...
다만, 힐 레벨을 올리면 TP 소모량도 증가하니까 적당히 조절하세요.
다행스럽게도 이번 작품의 첫 매직유저는 유니크 스킬이 [소비 TP 감소]이므로 TP 걱정이 좀 적습니다.
아, 그리고 전작에선 힐이 후속행동이 대단히 빨라서 쓰자마자 시전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에는 좀 느려졌는지 바로 쓰는 경우가 오히려 드뭅니다.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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