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판 기준으로 작성하엿습니다.
1.프레임드랍
시작부터 끝까지 프레임드랍이 함께하는 게임
필드상에서는 드랍이 그다지 안느껴지나
지하던전등 사람으로 다니는 구간에서 극심한 프레임드랍이
느껴집니다. 비타판이라서 그런걸수도 있겟군요
다행히 전투시나 컷신등은 멀쩡한 프레임입니다
2.플레이 방식의 일원화
이건 특히나 주관적인 감상입니다만
플레이방식이 회차를 넘어가도 결국 일원화되는거 같습니다
속성약점이 크게 의미 있나 느끼곤 하는데
그냥 가장 높은 데미지를 가진 무기 죄다 끼워놓고
러쉬 달리면 된다 라는 느낌?
1회차 까지는 브레이크나 약점속성에 속성딜이 잘 박히는듯
햇는데 2회차부터는 박히는둥마는둥
쉴드깨서 드랍율높여보겟다고 죽일수있는거
억지로 방어해가며 쉴드깨질때까지 조금들어가는 속성딜
무한연타 조금 지치네요.
3.인카운트!인카운트!인카운트!
필드상 랜덤인카운트 형식인 게임은 매우많죠
랜덤인카운트에 불만이 있는건 아니지만
필드에서야 멀리돌아가거나 무시하거나 사격으로 바로
죽이는 식으로 편리하지만
던전에서는 과장살짝 보태서 5걸음에 한번씩 인카운트가
발생하는 느낌입니다
실제로 1회차도중 3~4발자국에 한번씩 4연속 인카운트가
발생한적도 있습니다
나중에 지식레벨이 올라가면 회피 스프레이를 팔긴합니다만
그건 중반부 부터라서 그전에는 지옥같은 인카운트를
견뎌가며 던전을 탐사해야합니다
스프레이를 써도 운이 안좋은 편인건지 10발자국에 한번은
걸리기도 합니다.
인카운트가 왜 이리 심한건지..
4.그래서 모든 지하를 탐색하라고?
플레이해보신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좋은장비 좋은 차량 좋은 무기 좋은 아이템을
구매 제작 업그레이드 하기위해서는 지식레벨이
필수라는걸요
1회차에서 올릴수 있는 지식레벨의 최대치는 10이죠
이중 스토리 진행만으로 자동으로 상승되는 지식레벨
정도는 아마 4?5? 라고 생각합니다
나머지는 필드나 던전에서 상자를 까야하죠
필드상에서 나오는건 문제되지 않습니다
문제는 던전 내부에서죠
던전에서 걸어다니는 속도가 진짜 더럽게 느립니다
초반부던전은 짧고 길이 일직선 진행방식이라 상관없지만
중반부만되도 갓다 돌아오고 멀리달려가고 던전 크기는
겁나큰게 나오게되는데
걷는건지 달리는건지 드럽게 느려서 위에 말씀드린
인카운트와 겹치면 진짜 짜증이 확 밀려옵니다
1회차의 모든 필드와 던전을 탐색해서 지식레벨상자를
까야 10레벨에 도달하게되는데 결국 필드와 던전을
있는대로 죄다 뒤져야한다는 뜻이죠
하드플레이 유저들은 좋아할수도 있겟지만
저같은 너무 깊게 파는걸 좋아하지않는 유저한테는
좀 짜증나는 요소입니다.
4만원대의 가격에
나름 풍부한 볼륨과 회차플레이기능
좀 아쉬운 그래픽과 프레임드랍
플레이도중 귀차니즘을 유발하는 몇몇것들
전차 커스터마이즈로 이것저것 해볼수 있는 즐거움
단점도 장점도 있는 게임인듯 합니다
단점만 나열한듯하지만 그래도 4만원대 가격에
이 정도 재미를 준건 좋은 게임 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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