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Cars2 온라인(멀티) 랭킹(점수) 관련 정리
*온라인 랭킹이 궁금해서 찾아 본 내용을 정리 해봤습니다.
온라인 대전을 하다 보면 아래와 같은 점수를 보실 수 있습니다.
U100
U1500
F1000
C1000
A2000
S4000
아래로 내려갈 수록 랭킹이 높습니다.
처음 시작시는 U (Unclassfied)이며 최종 랭킹은 S입니다.
앞의 알파벳은 Racecraft Rank이며,
규칙을 잘 지키고 안전하게 주행하면 올라갑니다.
U(시작) -> F -> E -> D -> C -> B -> A -> S (최종)
뒤의 숫자는 Skill 점수 입니다. 우승 하면 올라갑니다.
나 보다 높은 점수를 가진 사람을 이기면 점수가 팍팍 올라가고
나 보다 점수가 낮은 사람에게 지면 점수가 내려갑니다.
100이 낮은 점수이고 5,000이 높은 점수 입니다.
다시 한번 정리하자면,
*규칙 관련 랭크 (Racecraft Rank) : U(시작) -> F -> E -> D -> C -> B -> A -> S (최종)
- 규칙을 잘 지키고 안전하게 레이스 할 수록 랭크가 올라 감.
- 랭크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 경쟁차량과 접촉 (충돌)
- AI 차량과 접촉 (충돌)
- 고정된 물체와 접촉 (충돌)
- 트랙 제한 속도 초과
- 차량 제어 불가시
*우승 관련 (Skill) : 100 -> 5000 (높을 수록 좋으며 우승하면 올라감)
*플레이 시간 관련 랭크 (Seniority): 블루 -> 실버 -> 골드 -> 블루레드 혼합 그라데이션 (프레스티지)
- 드라이버 프로필을 보시면 라이센스카드 오른쪽에 색깔이 있습니다.
- 플레이한 시간이 많을 수록 상위 색깔로 바뀝니다.
**끝으로 랭킹 계산 관련하여,
24H 레이스 처럼 레이스 시간이 길고 경쟁자가 많은 경기에서의 사고 한번은
짧은 레이스 (3 랩)의 적은 경쟁자와의 경기에 비하면 무시해도 될 정도이며,
모든 점수는 레이스 길이와 경쟁자의 수에 따라 상대적으로 적용 됩니다.
또한 점수는 모터스포츠 기반으로 계산 되기 때문에
렐래크로스 처럼 차량이 다닥다닥 붙어서 하는 경기에서의 접촉은 다른 레이스 보다 덜 엄격하게 적용 됩니다.
끝으로 원문을 참고하시고 싶은분은 아래 링크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정리하는 과정에서 의미 전달이 잘못 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ㅋ)
이상 끝입니다.
(IP보기클릭)124.53.***.***
(IP보기클릭)115.89.***.***
넵! 멀티에서 안전운전 하셔서 좋은 랭크 받으세요~ 화이팅 입니다! | 17.11.22 15:21 | |
(IP보기클릭)223.33.***.***
(IP보기클릭)115.89.***.***
저도 어제 저보다 기술점수 낮은 사람한테 똥침 당하고 스핀 되는 바람에 점수가 떨어졌어요 ㅋ | 17.11.22 15:22 | |
(IP보기클릭)118.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