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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정보]2k18 난이도와 슬라이더 수치와의 상관관계 고찰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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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18002 | 댓글수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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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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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2.44.***.***

좋은 글 잘봤습니다. 난이도 관련 AI는 저도 좀 헷갈리는게 Czar가 분명 홀오브페임 난이도로 해야 이 게임의 전체적인 관할 AI인 ACE가 풀로 작동한다고 했거든요. 같은 슬라이더 수치라도 처음 시작한 난이도에 따라 적어도 AI 로직은 다르게 반영되나봐요.
17.09.18 13:57

(IP보기클릭)175.196.***.***

수단말코비치
아마 수단님도 느끼셨을텐데 게임 좀 하다보니 ACE 시스템이 지정된거와 반대로 돌아가고 저장도 안되고 초기화가 되는등 문제가 좀 많아보입니다. 제가 그것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제 슬라이더 수치를 올스타에서 변경해서 맞춰보았고, 홀오브페임에서 놓고 다시 변경해서 맞춰놓아 보았습니다. 인게임 결과는 똑같았습니다. 홀오브페임에서 놓고 맞췄다고 해서 뭔가 달라지는 것은 없더라구요. 혹시나 다를까 싶어 이 부분을 직접 테스트 해보았는데 결과를 직접 경험해보고 이부분에 대한 미련을 버렸습니다. | 17.09.18 14:02 | |

(IP보기클릭)121.150.***.***

좋은글이네요 감사합니다
17.09.18 13:57

(IP보기클릭)175.209.***.***

항상 좋은슬라이더 잘쓰고 있습니다~^^하루빨리 일편단심님 2k18슬라이더 만나보고싶네용~
17.09.18 14:13

(IP보기클릭)211.36.***.***

좋은글 잘읽었습니다 하나질문이요 돌파가 잘되게 하고싶으면 수비의식을 조금 내리고 온볼디펜스 수치꺼지 낮추면 더 잘되는건지요?
17.09.18 14:18

(IP보기클릭)175.196.***.***

다구리맨
보통 의식항목은 55-60정도선에 유저와 CPU모두 맞춰놓는것이 좋습니다. 돌파와 관련된 항목은, 음....이번작 온볼디펜스는 55정도 수준고 꽤 괜찮다고 봅니다.공격항목에 보면 충돌민감도? 바디 업 센시티브 항목이 있는데, 이 항목 수치와 연결되어있습니다. | 17.09.18 14:42 | |

(IP보기클릭)175.196.***.***

다구리맨
근데 돌파 잘되지 않나요? ㅎㅎ | 17.09.18 14:42 | |

(IP보기클릭)211.36.***.***

일편단신
스위치 버전으로 하고잇는데 조작이 많이 줄편하네요 ㅠㅠ | 17.09.18 15:19 | |

(IP보기클릭)211.36.***.***

일편단신
말씀감사합니다^^ | 17.09.18 15:19 | |

(IP보기클릭)183.105.***.***

맞아요 예전부터 난이도의 의미는 없지요. 긴 글이지만 천천히 잘 읽었습니다.
17.09.18 14:18

(IP보기클릭)175.196.***.***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rolex0818
네. 저는 과거 어쏘시에이션 모드, 지금은 이름이 바뀐 GM모드로 구단을 운영하며 시즌을 진행하는 통칭 다른게임들의 커리어,프랜차이즈 류의 모드를 즐깁니다.ㅎ | 17.09.18 15:03 | |

(IP보기클릭)123.143.***.***

일편단신님의 글은 선추천, 후정독입니다 ^^ 어웨어니스 는 정말 공감가는게 한번 잘못 건드려놓으면 게임 템포나 전반적인 스피드 자체가 달라지기 때문에 슬라이더 전체를 수정해야 해서 상당히 애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오랜만에 게시판에 오니 그동안 너프된 그래픽이 이번 18 에서 정점을 찍은거 같아 불만들이 많으시네요 저도 16,17 은 사놓고도 제대로 즐기지 못했던터라 이번작의 그래픽은 더더욱 좌절에 가까운데.. 그래도 모션이나 인게임성은 만족스러운 편이라 슬라이더 만져볼 생각에 즐겁기도 하네요 단신님의 정성 가득한 고찰 시리즈를 통해서 도움을 많이 받아야 겠습니다 ^^ 효과음이나 20초 작전타임 에 2k 고질적인 버그 등 맘에 안드는 것도 많지만..콘솔 첫 한글화 작품이니 진득히 즐겨봐야겠요 ^^
17.09.18 15:23

(IP보기클릭)49.171.***.***

역시 좋은 글이네요. 추천 박고 투케이 테스트(?) 하러 갑니다~^^
17.09.18 16:00

(IP보기클릭)220.89.***.***

저도 이문제로 고민 좀 했었는데, 웬지 느낌에 난이도(컴퓨터AI=움직임)와 슬라이더(일종의 성공률?)가 따로 논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그게 아니라 이제 슬라이더로 통일 된거군요.ㅎㅎ
17.09.18 16:01

(IP보기클릭)223.62.***.***

궁긍한게 있는데요 프로 난이도로 똑같은 팀으로 수십번을 해봤는데 슛이 1,2 쿼트까진 잘 들어가고 이기고 있다가 3쿼트부터 슬슬 안들어가지면서 AI들 움직임이 1,2쿼터 보다 오히려 더 좋아지면서 AI는 슛도 잘 들어갑니다 움직임이 확실히 전 굼뜨는데 AI는 역시나..체력은 나나 AI나 거기서 거긴데 말이죠 그래서 항상 1,2쿼트 길게는 3쿼트 중반까지는 이기고 있다가 결과는 항상 지네요 짜고 치는것처럼 매번 그러네요 신기하기까지 합니다 시리즈 자체를 처음 접하는거라 혹시 지고 있으면 AI가 더 활발?해지는 시스템적인게 있나요?
17.09.18 18:17

(IP보기클릭)175.196.***.***

루리웹-6039314759
http://bbs.ruliweb.com/psp/board/104638/read/9413053 참조해보세요. 모든 스포츠게임은 이런점이 존재합니다. | 17.09.18 20:35 | |

(IP보기클릭)223.33.***.***

일편단신
이상하다 했는데 시스템이 있군요 근데 너무 티나게 개입하는 시스템은 좀 아닌거같네요 너무 말이 안되는 상황이 똑같이 그대로 반복적으로 일어나니 오히려 짜증유발 되네요 ㅋ | 17.09.18 21:08 | |

(IP보기클릭)107.178.***.***

전 홀옵에서 파울수치맘 고쳐서 하는데요, 이러면 홀옵이 아니란건가요? 루키에서 파울수치 고친거랑 난이도 같다는거죠? 근데 작년부터 이렇게 했는데 난이도가 낮아진다는 느낌은 못받었거든요. 태클이 아니라 정확히 알고 싶어서 질문드려요
17.09.18 20:03

(IP보기클릭)175.196.***.***

격공비추
아니죠..약간 이해가 잘 안되셨던것 같은데, 전 원론적인 얘기를 드리고 싶었던겁니다. 난이도는 CPU의 지능적인 측면에 관여하는 것이 아니라 각 슬라이더 항목의 수치에 대한 밸런스 조절로 인한 '난이도 프리셋'이라는 뜻으로요. 슬라이더를 고치면 말그대로 '커스텀 난이도' 로 별개로 취급되어야 한다는 소리입니다. 홀옵에서 파울수치를 고쳤다면 나머지 수치는 다 홀옵이니 거의 홀옵에 가까운 커스텀 난이도겠고, 루키에서 파울수치를 고친거면 루키에 가까운 커스텀 난이도겠죠. | 17.09.18 20:37 | |

(IP보기클릭)211.179.***.***

언제나 단신님 글을 유익합니다. 십년째 즐기고 있는 타이틀이지만... 아직도 단신님 글 읽으면 게임에 더 몰입할 수 있게되고 제대로 즐길수 있게 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멋지 슬라이더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17.10.07 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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