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리바이어선 레이드 프레스티지 난이도에서의 변경점은
소생
리바이브는 노말에서는 한사람당 한명씩 살릴 수 있었습니다만 이번 프레스티지 난이도에서는죽으면 소생 기회도 잃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소생은 가능 하지만 소생 횟수는 더 줄어 들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적의 강력함
파워는 300 권장으로 되어 있지만 300으로 가든 305로 가든 몇대 맞으면 죽는 것은 매한가지 입니다
건틀렛
중앙에 렐릭 9개를 모으는 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변경점은 렐릭(사이오닉 챠지)을 잡는 것이 한사람당 하나로 한정 되기 때문에 전원이 러너 역할을 할 필요가 있다는 점 입니다
이점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리고 카운슬러가 등장함과 동시에 비전을 소환 합니다 그러므로 카운슬러를 처리하러 가실때 함께 조를 담당하는 발판에 계신분이 비전을 쏴서 죽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점도 간단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전원이 러너를 할때는 사이오닉 챠지가 각 문양당 3개씩만 나옵니다만 이점도 4개일때랑 큰 차이가 없습니다 3인1개조로 몇번째에 챠지를 안 먹을지 정하면
되겠습니다
역할에 유동성을 줘야 하는 만큼 조를 2개로 나눠서 3명이서 번갈아 가면서 렐릭 모을때 마다 밀어내기식으로 역할을 맡으시면 편하겠습니다
플레져 가든
차이점은 로얄 비스트가 8마리로 늘었습니다
오른쪽 바위안에 글라스크, 왼쪽 2번에 잔이 추가 되었습니다
공격시 잔은 나무 안쪽으로 이동을 하고 터크가 왼쪽 2번으로 이동을 합니다(원래는 터크가 나무안) 개들의 이동 루트도 변경 되었기 때문에 기존의 노말에서 하던 방식의 이동
루트만을 생각 하시고 다니시면 바로 걸리게 됩니다
공격을 하실때는 어느정도 화력이 있는 멤버라면 자기가 맡은 개를 때려서 깎아 놓고 세이프룸으로 돌아갈때 전담이 없는개를 조금 때려 놓고 귀환 하는 방식으로 하시면 될 겁니다 세이프룸 가까이에 있는 왼쪽 1번 오른쪽 1번 혹은 나무안이 가장 편안하겠죠
프레스티지 난이도쯤 가는데 화력이 부족한 멤버가 존재 할리가 없어야 합니다
아니면 버프를 엄청 쌓고 개 6마리를 잡은 후 남은 개를 3명씩 나눠서 죽이셔도 되겠습니다
목욕탕
중앙의 방에 있는 향로를 전부 부숴야 하는 것은 마찬가지 입니다 변경점은 2턴째부터 각각의 캐릭터가 어느 장소로 배치 되어야 할지 지정을 받습니다
중앙에서 향로를 부순후에 카운슬러와 비전을 조지고 랜덤으로 4명에게 문양이 표시 됩니다 자신이 본 문양에 맞게 발판으로 이동 하시면 디버프도 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노말에서 그냥 방향만으로 자신의 자리를 찾아가시던 분들은 각 문양 발판이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지 정확하게 꿰어 차고 계셔야 나중에
다른 발판가서 '어? 여기 왜 오셨어요?' 라는 사태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남쪽을 입구 기준으로 잡았을때
오른쪽 아래: 카발
오른쪽 위: 성배
왼쪽 아래: 개
왼쪽 위: 도끼
문양이 표시 된 사람은 디버프를 받기 때문에 자기 문양 확인 후 재빨리 자기 자리 찾아가셔야 디버프를 지울 수 있습니다
문양이 표시 되지 않은 두사람은 자기가 어디쪽으로 교대를 갈지 빠르게 부르고 이동 하셔야 합니다
목욕탕은 메이저 배서(속칭 때밀이)만이 공격이 아픈게 아니고 같이 나오는 잡몹들도 공격력이 강하기 때문에
배서를 우선 둘이서 빠르게 잡아주고 남은 사람이 쫄몹 처리를 신속하게 해야 최대한 안전 할 수 있습니다
노말에서야 그냥 발판 밟고 있다가 잡몹들 보이면 적당히 쏴 죽이면서 느긋하게 있어도 되었지만 프레스티지에서는 잡몹이 각 구역에 쌓이면 위험 합니다
배서를 아무리 빨리 죽인다 한들 잡몹들이 쌓여서 맞아 죽을 확률도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이온이나 리젼들 일부러 찾아 다니면서 잡는 다는 느낌으로 적극적으로 처리를 해야 합니다
왕좌
변경점은 외부조의 카운슬러를 죽인 사람이 내부로 날아 들어 갑니다 그 타이밍에서 내부조의 멤버가 랜덤으로 외부조로 날아 갑니다
즉 카운슬러를 죽이면 랜덤으로 내부와 외부 한사람이 교대 되는 방식 입니다
그렇기에 카운슬러를 잡는 사람과 내부조는 어느 한 구역만 전담한 사람이 아닌 전 포지션을 다 해본 분이 필요 합니다
저 상황에서 '저는 내부 어디는 안 해봤는데요 외부는 안 해봤는데요' 라는 방식은 통하지 않습니다 카운슬러를 잡는 사람은 어느 위치로 바뀔지 알 수 없으니 적절하게 대처 가능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교대 된 인원들은 어디가 교대 되었는지 전달 하시고 외부조 교대 되신 분은 다음에 잡아야 하는 카운슬러 잡으시고 다시 내부조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내부조 교대 받은 사람은 초기 위치부터 시작 하기에 빨려 들어가시면서 방지턱에 합류 하시기 전까지는 조심해서 이동 하셔야 하고 교대 타이밍에 사이온을 잡아야 하는 경우도 생기니 2명이서 사이온 처리를 내부조에서 잘 하셔야 합니다
잡몹 처리에 능숙한 분을 한사람 전담 하시거나 혹은 두사람 전담 시켜서 카운슬러를 잡게 하지 마시고 잡몹만 처리 하게 하셔도 됩니다
잡몹은 당연히 더욱 강력 합니다 노말 보다 빠르게 움직이셔야 할 겁니다
언더 밸리
몹들 강해지고 각 구역 표시가 없어진 정도라 이미 위치를 파악하고 계신분들에겐 길 찾기에 큰 무리는 없으실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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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여기 왜 오셨어요?' ㅋㅋ 이런상황나오면 '도와드리러요' 이렇게하고 훈훈하게 리트라이하면 되겠네요 ㅋㅋ
(IP보기클릭)211.223.***.***
점프 에 어느정도 컨트롤 떨어지는 시는 분들 에게는 스트레스 이자 파티원에게 ..피해를 주는 기존 1편 레이드 보다 더욱 억지 스럽게 꽈 버려서 이번 하드가 좋은 평은 아닐듯 한데.. 번지 데니2 걱정 스럽네여. 가뜩이나 이번 아이언 베너 이후 더욱더 불만감이 높아저 있는 분위기인데.
(IP보기클릭)175.210.***.***
좋은 팀 감사합니다. 그런데, 번지는 무슨 생각으로 하드모드를 기획한 건지.. 제작하고 테스트나 해 본건 맞는지 모르겠네요. 다른건 모르겠는데, 막보 때 저렇게 혼선을 주면(내, 외부 교환, 문장 부름) 6명이 동시에 말할 때도 있을 텐데;; 클리어해도 성취감 보다는 "지긋지긋한거 끝났다" 라는 생각밖에 안들듯. 진짜 기획의도가 궁금하다.. 이런게 잼있나??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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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여기 왜 오셨어요?' ㅋㅋ 이런상황나오면 '도와드리러요' 이렇게하고 훈훈하게 리트라이하면 되겠네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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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 에 어느정도 컨트롤 떨어지는 시는 분들 에게는 스트레스 이자 파티원에게 ..피해를 주는 기존 1편 레이드 보다 더욱 억지 스럽게 꽈 버려서 이번 하드가 좋은 평은 아닐듯 한데.. 번지 데니2 걱정 스럽네여. 가뜩이나 이번 아이언 베너 이후 더욱더 불만감이 높아저 있는 분위기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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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라리 1편 점프구간이 낫지 않나 싶습니다. 그건 하드모드도 재미나 있었죠. 딜도 필요했고 근데 이건 깡데미지만 올려놓고 억지 퍼즐 수준 | 17.10.21 11:1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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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팀 감사합니다. 그런데, 번지는 무슨 생각으로 하드모드를 기획한 건지.. 제작하고 테스트나 해 본건 맞는지 모르겠네요. 다른건 모르겠는데, 막보 때 저렇게 혼선을 주면(내, 외부 교환, 문장 부름) 6명이 동시에 말할 때도 있을 텐데;; 클리어해도 성취감 보다는 "지긋지긋한거 끝났다" 라는 생각밖에 안들듯. 진짜 기획의도가 궁금하다.. 이런게 잼있나?? ㅡ,.ㅡ;;
(IP보기클릭)218.52.***.***
변태일듯... | 17.10.19 13:42 | |
(IP보기클릭)211.223.***.***
성취감 보다 역시나 지긋 지긋 이 더 어울리네요.. | 17.10.21 11:2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