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인 결투모드 승률만 보시면 됩니다.
물론 괴수분들 많겠지만.. 그래도 이제 겨우 초보는 벗어났다 생각하네요.
지난 대회 4강하신분들하고 해선 이기고.. 소울님한텐 2:5로 지고..
※ 전캐릭 공통팁
- 패리 마스터 할 것(3레벨 봇 레이더는 다 패리할 정도는 되어야 함)
- 잡기 풀기 마스터 할 것
- 자신 캐릭터의 상급 기본기를 갖출 것
- 강공격 페인트 후 상대 강공격을 패리할 것
- 상대 타입(장거리/가불기시작있음/회피공격있음)에 따라 전투패턴을 다르게 할 것
■ 워든 - 승률 69.23%
- 매우 빠른 상단약/존어택을 이용한 체력 긁기
- 어깨빵 미친 이지를 익숙하게 몸에 새길 것
> 어깨빵 히트 → 약공2회
> 어깨빵 → 캔슬잡기
> 어깨빵 →캔슬 후 상대공격 패리 → 다시 약공2회
- 상단 패리할 각이면 분쇄공격→어깨빵 후 이지
- 이거 모르는 워든 많던데, 어깨빵은 캔슬하여 어깨방 취소 이외에도
방향키 누르며 잡기버튼을 누르면 곧바로 잡기가 나감. 방향키 안누르면 캔슬잡기 안됨.
■ 컨쿼러 - 승률 67.24%
- 중요: 강공격 빙빙돌리기 하지 말 것. 깡으로 강공격 하는건 '제발 패리 해주세요'임
- 좌우 회피 후 방패치기 후 약공격 확정히트
- 강공격+상급가드는 상대방 모션 큰 강공격 아닌이상 확정 아님.
- 가불시작 연계기(어깨빵,박치기,방패치기) 당했을 경우 완막 시 다음 공격에 히트를 당하지 않음. 완막→방패치기→약공격으로 다시 공격 시작.
- 방패밀치기를 꾸준히 이용하여 상대 스테미너 깎으며 코너로 몰고 갈 것
> 이후 강공격→방패치기→강공격→방패치기→강공격 무한 연계 시작 (스테 회색되기전엔 멈춰야함)
- 방패밀치기 후 상대의 대응이 뭐냐에 따라 이지선다를 걸 것
> 회피 하는 타입 : 잡기
> 좌우 회피공격하는 타입 : 앞대시만 하여 방패치기하는척한 다음에 회피공격 패리 > 잡기
> 백대쉬 하는 타입 : 어차피 안맞음. 상대방 백대시 시 코너로 몰아갈 것
> 빠른 공격기를 내지르는 타입 : 그쪽을 막아둔 후 좌우회피방패치기 할 것
■ 피스키퍼 - 승률 48.57%
- 허공에 약공1회 후 강/약 공격이 매우 잘 먹힘. 허공에 약1타를 흘릴 시 이후 공격이 버그급의 속도로 공격이 이어짐.
- 절대 쌩으로 앞대시찌르기 하지 말 것. 포린이 한테만 통함
- 강공격 캔슬 잡기는 상위유저에겐 안통함. 그러나 시도해볼만한게, 배 3빵의 피해량이 워낙 좋음.
- 그나마 존어택이 빠름. 존어택 후 2타는 캔슬하고 뒤로 빠질 것
- 상대 스테미나가 없으면 잡기→배빵2회→발로밀치기→(상대넘어짐)앞대시찌르기-찌르기
- 흘리기는 노부시 아닌이상 쓸 이유가 없음. 패리를 마스터할 것. 패리→잡기→배3빵
- 먼저 공격 들어갈만한게 없기에 패리를 진짜 완숙의 경지에 오를 것.
■ 레이더 - 승률 70.00%
- 낙사/지형킬이 있을 경우 이왕이면 12시방향에 두게 위치를 조정할 것
- 보쌈하고 니킥날리는건 쓸 이유가 없음. 그 후 확정히트는 약공격 하나. 그리삐따, 강공격 모두 안들어감.
- 그나마 확정 피해 중 쌘것은 잡기→그리삐따 선입력.
- 확정 아닌 그리삐따는 하지 말 것. 어차피 패리당함.
- 그냥 1:1에선 이 캐릭터를 하지 말 것.
> 자신이 패리/페인트를 완숙으로 해서 잡기그리삐따나 약공격을 자주 꼽을 실력이면 피스키퍼나 워든이 더 승률이 높음.
■ 워로드 - 승률 79.37%
- 기본 : 박치기→약공격으로 피를 깎으며 상대를 코너로 몰고 갈 것
- 기본 : 잡기 후 방향+잡기버튼 누르면 그 방향으로 쭉 밀고 감(심지어 뒤로도! - 레이너보다 아주 약간 짧음)
>잡기 후 강공격이 확정이 아님. 정식 후 확정. 잡기되면 상황 봐서 그냥 떄리거나 낙사/지형 혹은 구석으로 몰고갈 것
> 잡기→구석으로 밀어내면 스턴. 강공격이 확정
- 위 두개가 워로드의 기본.
- 일반적인 전투에선 완전막기 하지 말 것. 스테낭비. 타이밍 맞춘 완막할 정도면 패리
- 상대방 스테미너가 없으면 끊임없이 박치기→약공격으로 피해를 줄 것
- 박치기 대응하는 상대에 따라 이지선다를 시도할 것
> 회피 하는타입 : 잡기
> 좌우 회피공격하는 타입 : 앞대시만 하여 박치기 하는 척 후 회피공격 패리 > 잡기
> 백대쉬 하는 타입 : 어차피 안맞음. 상대방 백대시 시 코너로 몰아갈 것
> 빠른 공격기를 내지르는 타입 : 그쪽을 미리 방어방향을 해두고 박치기를 잠깐 멈추어서 방어를 한 후 다시 박치기 / 더 숙련될경우 패리
:컨쿼러와 비슷하나, 컨쿼러는 구석에 모는것에 온 힘을 다한 후 강공격 몰아치는 타입이지만,
워로드는 낙사, 지형킬, 벽꿍스턴 후 강공격을 노림
■ 버서커 - 승률 50.00%
- 상대방이 빨간색핑이면 고를법 함.
- 강공격→캔슬회피공격으로 야금야금 딜 시도. 낚이지 않으면 회피공격이 아닌 회피캔슬만.
- 연계공격에 대한 로망?그런거 없음. 시도하지 말 것.
- 유일하게 이친구가 좋은것이 상단강공력의 엄청난 피해량.
> 벽꿍 후 확정 히트니 무조건 벽으로 몰아갈 것.
■ 켄세이 - 승률 71.43%
- 잡기, 밀치기 등이 연계로 카운트되어 3타 특수기가 발동되는것을 활용할 것.
> 잡기→밀치기→상단특수강공이 동영상에 나오나, 벽으로 밀어 스턴걸릴 상황 아니면 하지 말 것.(반대로 밀어 스턴 걸릴 위치면 무조건 이걸 할 것)
> 평소엔 뭘해야하느냐? 패리 후 확정잡기를 기본으로 깔고..
>> 잡기→좌우강베기(확정)→상단공격(특수기)
>>> 특수기까지 발동 후 - 상단공격→ 캔슬 좌우강공격
>>> 특수기까지 발동 후 - 상단공격 → 캔슬 좌우강공격 → 캔슬 → 잡기→좌우 강공격
>>>>> 이 모든게 상위로 갈수록 안통함. 그냥 잡기→강공격 한 번만 하고 말아야하는데, 이럴거면 다른 캐릭터하는게 더 좋음.
> 이외엔 할 것이 없음. 피스키퍼와 마찬가지로 패리 마스터 할 것.
■ 노부시 - 승률 80.33%
- 상대방이 암살자 캐릭터면 긴 사거리로 자주 긁지 말 것. 흘리기 후 확정히트 당함.
- 이외 캐릭터는 사거리 끝에서만(중요) 뒤방향 깊게 찌르기 공격→좌우회피후딜없애기 공격
> 사거리 끝에 걸치면 패리 당해도 확정히트 당하지 않음
> 상대방이 가까이 왔으면 공격 지르지 말고 방어적으로 하여 패리를 노리거나, 회피자세→찌르기 할 것
- 발차기 시도 후 상대방이 대응하는 실력이면 봉인할 것.
- 기본은 패리→잡기→상강공격
- 상대방이 고수면 하지 말 것.
■ 오로치 - 승률 57.14%
- 발도공격 쌩으로 하지 말 것. 다 패리당함. 낚시하여 상대가 강공격중일 때만 쓸 것. 이후 상단 약공2회가 확정.
- 상단약공2회/존어택을 이용한 체력 긁기
- 끝. 위에 적은것이 기본이며, 얼마나 평소에 긁기를 잘하며 낚시를 잘 하느냐에 따라 성능차이가 천차만별.
끝입니다. 위에것들만 하셔도 어느정도 승률 나오실거예요!
따로 모르시는분들 있으면 댓글 남겨두시거나, 디스코드에서 Dneif 찾아주세요~
포아너 한국인 많은 디스코드 : https://discord.gg/C7ARC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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뭘해도 강공격, 그리삐따 모두 확정 아닙니다. 맞은 경우는 상대방이 못막은겁니다. 그러니, 낙사/지형킬 아닌이상 잡기 성공하였으면 보쌈하지 말고,바로 그리삐따를 빠르게 선입력하세요 | 17.02.13 03: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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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앗 니킥이 아닌 좌우 벽꽝 말씀하신거였군요, 제가 질문을 잘못 이해했습니다. 곧바로 선입력을 하시면 전방향 확정히트입니다. 선입력이 안되면 확정이 아니예요 | 17.02.13 03: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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넵..상대방이 못막은걸겁니다 상단 강공, 좌우강공 모두 확정히트가 아니예요 ㅠ | 17.02.13 03: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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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로드 상단강공 빨리 손때면 확정이지 않나요? 빨리 때면 못막던데요 | 17.02.13 05: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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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인하고 1:1에서 실험해본거라 안되는게 맞긴 할건데.. 혹시 모르니 나중에 다시 해봐야겠네요 | 17.02.13 07: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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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금더 디테일하게 적자면.. 잡기- 좌우 강공격-상단 강공격(가드불가 특수기가 발동됨) - 좌우강공겯(상단 특수 강공격 중 좌우강공격 입력시 특수기가 자동 취소되고 좌우 강공격이 나감) - 캔슬(키보드e, xbox패드 b) - 잡기 이렇게입니다. 특수 상단 강공격은 좌우강공격 입력 시 자동으로 캔슬하고 이어집니다 | 17.02.13 07: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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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이해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 17.02.13 14: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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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이런건 게임에선 안알려주더군요. 사실상 어깨빵이 워든의 핵심인데도 | 17.02.13 09: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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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요, 정식 기술명은 가드브레이크.. 방어해제고, 사실 여타 격겜의 잡기와 같습니다. 키보드-마우스휠, 엑박패드 - X | 17.02.13 11:33 | |
(IP보기클릭)123.111.***.***
(IP보기클릭)106.240.***.***
우선, '패리→잡기(확정)→약공2회' 를 넣은 후 어깨빵을 넣습니다. 상대방이 좌우 회피로 대응하면 어깨빵에 맞지 않기에 이후에 그 어깨빵을 취소하는 동작을 하는건데요, - '캔슬' 키로 어깨빵 발동을 '취소' 후 상대의 회피공격을 패리 - '방향키+잡기' 로 회피중인 상대를 확정잡기 (회피모션중 잡히면 확정) 그 어깨빵을 하는 와중에 '방향키+잡기' 를 입력하면 어깨빵 하던 중 곧바로 잡기가 나갑니다. 그러니 어깨빵을 누르고 있으면서 상대의 반응을 봅니다. > 상대가 좌우 회피를한다? '잡기'→약공2회 > 상대가 좌우 회피공격을 한다? '캔슬' 후 패리 후 →약공2회 > 상대가 가만히있는다? 그냥 어깨빵 발동→약공2회 위 모든 경우 후 다시 콤보로 어깨빵 발동 가능. 다만, 상대방이 뭐를 하는지 매우 짧은 시간에 보고 써야되기에 그정도 눈썰미가 안될경우 그냥 이지선다 하는느낌으로 쓰시면 됩니다. 추천드리는 이지선다 심리는 약공2회→어깨빵발동→약공2회→어깨빵발동→약공2회→어깨빵캔슬잡기→약공2회→어깨빵 이게 바로 워든의 매우 크나큰 장점입니다. 보고 대응하기도 힘든데 그와중에 잡기가 바로 나가고 심지어 확정(컨쿼러 제외) 약공2회가 들어가니까요. | 17.02.13 12: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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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렇군요 친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 17.02.13 12:41 | |